모험가님들을 위한 커뮤니티 공간입니다.

글보기 화면입니다.

던전

사념이 깃든 공간 좀 더 쉽게 깨기 [23]

2018-08-15 오전 01:20
조회수 : 3422
솔레스 Lv. 99
Leby하얀별
메달

8개 파츠 중 자유롭게 고를 수 있고, 3셋 옵이 제법 좋아 많이들 공간 관리자 악세 파밍을 위해 도는데요


보다 쉽게 돌 수 있는 팁을 몇가지 드립니다.



장비가 그리 좋지 않다면 대략 16단계 넘어면서부터 난관에 부딪힙니다.


드라이말슈비어탄즈에 원킬당하고, 일렉트로닉무브 세번에 반피나가고, 블루메라인에 난 죽고 자긴 풀피 올리고...


결국엔 그냥 맞기 전에 떄려잡는게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사념이 깃든 공간을 쉽게 깨는 치트키로는...


0.딜로 찍어 누르기 - 11아포 12페르/엘트 같은 무기라면 그냥 스킬 적당히 쓰면 클리어됩니다.


1.방어 무시 공격 - 50%무시 같은건 별 효과 없습니다. 무조건 100%무시만 해당합니다. 이런 스킬을 맞추면 9영던무들고 30단계도 한번에 10줄이상 나가는 광경을 볼 수 있습니다.

직업 예>메타모르피-에너지스퍼트, 코멧크루세이더-체인지 칼라드볼그페인, 범황-낭아오의 극쇄, 엘리시스-섬멸+와일드쇼크,

            엠파이어소드-승리의검+저거넛버스터, 카타스트로피-아폴리온, 미네르바-패시브 류탄강화, 리히터-드라이말슈비어탄즈, 헤르셔-압그룬트


2.소환수 - 소환수로 취급되며 이게 오래 지속되는 스킬이라면, 그 소환수에게 어그로를 맡겨 보다 안전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단, 하액 소환수는 비추천합니다.

직업 예>이브-디멘션링크:센트리, 코드에센시아-서피스커팅,일렉트로닉필드, 센츄리온-박격포, 디앙겔리온-하우레스의정원(노체인지), 프라임오퍼레이터-게일포스,체인지 배틀로이드


이정도입니다. 그럼 나머진 어떻게 하냐구요? 직업별로 살펴보겠습니다.



나이트엠퍼러-전투준비 패시브와 체인지 윈드밀이 메인입니다. 윈드밀이 1만퍼 넘는걸 이용해 전투준비로 최대한 코스트를 벌면서 버티는 유형입니다. 아머브레이크는 다소 위험하니 배제

룬마스터-매직코팅 패시브가 필요합니다. 크리티컬소드와 초열의룬으로 버프를 걸고 각종 강렬 스킬을 퍼붓는 유형입니다. 가능한 활력 상태를 유지하는게 좋습니다.

임모탈-z콤보와 빈틈없는반격, 이검술난타 등을 섞으면 구석에서 무한에 가까운 콤보가 가능합니다. 중간중간 메일스톰레이지를 넣어 쉴틈을 만드는것도 좋습니다.


에테르세이지-가장 힘든 직업중 하나입니다. 메디테이션과 텔레포트로 버텨가면서 문장+체인지 사이클론만 주구장창 박아주는게 중요합니다. 대점x로 하울링을 방지하는게 중요합니다.

오즈소서러-쁘띠앙고르로 방어를 깎고, 에이징으로 속도 및 공격력을 깎는게 좋습니다. 그 후 어비스필드+플라즈마커터 등 초월 스킬을 계속 넣어주면 비교적 쉽습니다.

메타모르피-아이샤 중엔 가장 쉽습니다. 그냥 문장+바디 등으로 공격력을 최대한 도핑한 후 에너지스퍼트만 잘 박아주면 10줄씩 손쉽게 제거가 가능합니다.


아네모스-네이처포스를 유지하면서 체인지 샤프폴을 주기적으로 박아줍니다. 구석이라면 자이로킥도 좋습니다. 스킬 직후엔 z콤보로 마나를 모으며, 위급 시 스피닝크레센트도 좋습니다.

데이브레이커-낙인의사격을 유지하고, 명사수의마음가짐으로 원거리에서 활로 마나를 모읍니다. 단, 슈아 되는걸 주의해야하고, 모은 마나로 윈드워드, 에어로스트레이프, 크레이지샷 등을 써줍니다.

트와일라잇-역시 원거리에서 xxx콤보로 마나를 수급하는게 좋습니다. 그 후 이래디케이션, 트래핑**우, 콜오브루인등을 박아줍니다. 액티브는 버터플라이,백덤블링샷 정도 외엔 자제해야 합니다.


퓨리어스블레이드-기가드라이브와 블러디액셀 버프를 유지해가며 구석에서 zzz콤보와 각종 액티브를 번갈아가며 박아줍니다. 마나 다 쓰기 전까진 10줄 이내로 만드는게 좋습니다.

레이지하츠-비슷하게 아크에너미를 뽑아가며 z콤보와 액티브를 연속으로 넣어주는게 중요합니다. 대시점프zx로 폭발하는나소드핸드 버프를 유지하는것도 좋습니다.

노바임퍼레이터-각성 후 데들리레이드를 3오버히트로 명중시키면 꽤 큰 피해를 줍니다. 막타 직후 불지옥으로 세우고, 그사이 쿨이 돌아온 데들리레이드를 즉시 이어 써주면 빈사로 만들 수 있습니다.


코드얼티메이트-센트리를 뽑아 어그로를 끌고, 콤보전으로 이어가거나 구석가디언, 구석사이커 등을 이어주면 비교적 쉽습니다. 오래간다면 아토믹실드로 생존력을 높이는것도 좋습니다.

코드에센시아-리즌프라이드가 아닌 개별로 3소환수를 부르고 어그로를 끈 채 메가일렉트론볼, 테슬라플레어등을 계속 넣어줍니다. 거리만 유지한다면 이브 중엔 가장 안전합니다.

코드사리엘-역시 센트리로 어그로를 끌어가면서 분광장+에볼루션 버프로 z콤보를 최대한 넣어주며 구석에서 초월 스킬들을 연사해줍니다. 이브 중엔 가장 어려울 수 있습니다.


코멧크루세이더-3각 상태를 유지하면서 zzzx로 마나회수를 노린 뒤 루나틱블로우 등의 강한 스킬을 씁니다. 체인지 칼라드볼그페인이 있다면 훨씬 쉬워집니다.

페이탈팬텀-광폭화 후 x 사격으로 표식을 유지한 채 슈팅바인드만 주구장창 써줍니다. 소모mp감소가 높다면 오랫동안 유지 가능하며, 분반이 있다면 필드에서 3각 후 입장해 기회를 버는게 좋습니다.

센츄리온-택티컬필드 안에서 고정포격과 중력포격만 주구장창 써줍니다. 보조로 박격포를 깔아두어도 좋습니다. 적이 뚫고 왔다면 적당한 자리로 옮겨 반복합니다.


비천-맹호파천 버프를 유지하면서 기력을 모아 비연을 주기적으로 사용합니다. 동작속도가 좋다면 크리뎀 버프도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센스가 좋다면 이화접목으로 카운터를 노려보는것도 좋습니다.

범황-낭아오의 극쇄로 붉은늑대의 방어무시를 노립니다. 가끔 버그로 3식에서 끊기는 경우 쾌속이나 기공창으로 빈틈을 잡아주는게 중요합니다.

대라-치명적인 여우불꽃과 요호오의 분쇄, 술법:뇌전 등으로 패시브 효과를 최대한 노리는게 좋습니다. 정기흡수로 마나를 보충할수도 있습니다.


엠파이어소드-승리의검을 뽑고 저거넛버스터만 사용하면 됩니다. 명경지수의 효과를 노리기 위해 스페셜 스킬은 저 둘만 끼고, 나머지는 보조용 액티브만 들면 무난하게 가능합니다.

플레임로드-홍련의검,플레임프로텍션,장미,불의화신 등 버프를 최대한 유지하면서 파이어월, 체인지 버스트라이징 등을 정타로 박아줍니다. 질풍 유지가 중요합니다. 초월한 스킬은 모두 버립니다.

블러디퀸-브루탈커터와 섀도우엣지 링크를 최대한 유지한채 섬멸을 키고 와일드쇼크를 최대한 박아줍니다. 질풍 제거에는 브랜디시브레이커가 가장 좋습니다.


둠브링어-아머콤은 빈틈이 크므로 첫타로 버프만 켜주고, 각성을 반복해 포인트+마나를 모아 치명적인 체인지 사이킥스톰만 노리는게 가장 좋습니다. 즉 에테르세이지와 비슷한 유형입니다.

도미네이터-드론액티베이터를 박고서 스타폴이나 얼티밋퓨리를 최대한 명중시키는게 좋습니다. 손이 다소 바쁠수 있습니다. 중간중간 지연폭발을 던져 빈틈을 만드는것도 좋습니다.

매드패러독스-문라이트랩소디를 활성한 뒤 정신붕괴와 리버스필드를 z콤보와 섞어가며 사용하는게 가장 무난합니다. 느낌이 안좋다면 바로 시간의문장을 걸어 부활을 노립니다.


카타스트로-중간중간 z콤보로 초월스킬버프를 쌓으며 트리플샷+데드핸즈+오리악스의권능 등을 활용해 콤비게이지를 모아 흑화 아폴리온으로 한방을 노립니다. 문장도 써주는게 좋습니다. 

이노센트-섀도우를 세워 피해완화+방깍을 노린채 콤보와 스킬을 번갈아 써가며 끊임없이 콤보를 이어가는것이 중요합니다. 게이지 사용에는 레인오브카오스가 가장 적합합니다. (콤보연결가능)

디앙겔리온-하우레스의 정원을 이용해 어그로를 분산시키는게 좋습니다. 이후 블러드러스트와 각종 강렬스킬을 사용합니다. 게이지 사용은 트렌센던스-쉬르드커터-해제나 어비스익스팅션이 좋습니다.


템페스트버스터-무적기가 적고 포션없이는 자원 수급이 힘든 직업으로, 전직업 통틀어 가장 어려운 직업 1순위로 보면 됩니다. 그냥 타인에게 사는게 이롭습니다.

블랙매서커-평타버프를 유지하며 리볼버를 연사해주고, 스킬은 킬포인트나 체인지 멀티헤드샷에 집중하는게 좋습니다. 어려운편에 속합니다.

미네르바-류탄강화 패시브의 방어감소 효과를 이용하는게 좋습니다. 3가지 류탄을 명중시켜 방어를 0으로 만든 후 EMP스톰과 작열탄콤보를 넣어주면 비교적 쉽게 플레이 가능합니다.

프라임오퍼레이터-게일포스와 스패로우팩토리로 어그로를 분산한 후 자동권총을 쏴가며 지속경직을 먹이고 배틀로이드, 체인지 메카드롭으로 데미지를 박아줍니다. 코로나도 곁들여주면 좋습니다.


리히터-콤보와 액티브로 마나+투영중첩을 모아가며 드라이말슈비어탄즈를 박아줍니다. 꽤 쉽게 플레이할 수 있는 직업입니다.

블루헨-자츠, 루이히를 설치해 견제해가며 x콤보로 원거리에서 싸웁니다. 블루메 라인으로 버텨가면서 레퀴엠등으로 천천히 데미지를 깎는게 좋습니다. 아인 중엔 가장 힘듭니다.

헤르셔-각종 데미지 버프를 유지해가며 압그룬트를 명중시키면 비교적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정 못깨겠다면 그냥 죽고서 부활하지말고 바로 나오는걸 추천합니다. 못 깨고 나올 때마다 해당 단계의 공격력/방어력이 10%씩 최대 60%까지 감소합니다.



유저마다 장비 상태나 스킬 선호도(체인지 여부)가 다르므로 딱 이게 정식공략이고 할 순 없지만,

(이브제외) 9영던무기에 동일한 영던방어구로 전직업을 돌려보며 얻은 가장 효과적인 플레이 방법입니다.

댓글 작성

댓글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