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험가님들을 위한 커뮤니티 공간입니다.

글보기 화면입니다.

아이템

자색 강수 하지마 [13]

2019-02-03 오전 01:39
조회수 : 2742
솔레스 Lv. 99
벌렸어
자색으로 싼값에 강화수치 숙련 엘티어를 구할 수 있어서 자색을 가성비의 아이콘으로 생각하고 있는 사람들이 있던데 이는 크나큰 오해..

자색은 가성비의 아이콘이 절대 아니며 딱 가격수준의 성능을 보유한 저효율 방어구입니다.






적색 엘리아노드 방어구의 세트옵션입니다.

청색일 때는 2셋 옵이 마공으로 바뀌겠죠?

4셋 옵에서 주공 +5%, 모스뎀 +10%를 제공합니다.




자색 엘리아노드 방어구의 세트옵션입니다.

4셋 옵에서 던전에 유효한 것은 모스뎀 +5% 밖에 없습니다.

대부분 자색은 주공 +5%모스뎀 +5%의 차이를 저렴한 강수로 커버하려는 [잘못된] 목적으로 구입합니다.

대체 왜 잘못된 행동일까요?




강수는 장비 강화수치에 높은 영향을 받습니다.

9%와 10%의 가격차이와 비교는 할 수 없을 정도로 높은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는 강수 숙련 엘티어는 대부분 10강 이상의 방어구에 사용됩니다.

그렇기에 가성비를 따지는 단계의 셋팅에선 고강의 방어구를 구매하기 힘드므로 강수의 효율이 높게 나오지 않기 때문입니다.





거품가가 좀 껴있긴 하지만 9강 방어구와 10강 방어구의 차이는 어마어마합니다.

가성비를 따지기에 10강 방어구는 가격이 쌥니다.

그렇다면 결국엔 자색을 맞추나 적색, 청색을 맞추나 방어구는 비슷비슷한 9강이게 됩니다.



그렇게되면 강수를 구매한 의미가 없어집니다.

양극화나 파티 버프의 경우도 10%와 꼴랑 1% 밖에 차이가 나지 않으며 딜링의 핵심인 모스뎀 또한 44%와 45%로 1% 밖에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이미 세트옵션에서 공격력 5%와 모스뎀 5%를 손해보고 들어갔지만 강수를 맞춰서 얻은건 양극화 1%, 물마공 1%, 모스뎀 1%입니다.



10강 방어구를 착용한다 해도 양극화 2%, 물마공 2%, 모스뎀 6%입니다.

9강에 비해 적색, 청색과 거의 비슷한 수준으로 유지가 되었지만 이렇게 되면 방어구가 차지하는 가격비가 숙련 엘티어보다 훨씬 높아지게 됩니다.

방어구 구매에 소비되는 비용이 높아지기 때문에 비용 절감을 위해 자색 숙련 강수를 맞춘 이유가 없어지는 거죠.

길게 바라볼 경우 적색, 청색은 10%에 강수로 넘어가면서 비약적인 스펙업이 가능하지만 자색은 방어구의 강화 단계를 올리는 것 말고는 숙련 옵션을 이용한 스펙업이 불가능합니다.





보시다시피 적색 10% 파츠와 자색 강수 파츠의 가격 차이는 크게 나지도 않습니다.

오히려 모스뎀은 적색 44%가 자색 강수에 비해 저렴한 편이죠.





하의에 파티 동속을 끼고 나머지 숙련옵에 던전셋팅을 하여 던대전 다 사용하겠다면 모르겠지만 (이것 마저도 던전 효율은 매우 떨어지지만)

가격만 보고 자색 강수를 맞추는 짓은 하지 말아야 합니다.



댓글 작성

댓글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