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험가님들을 위한 커뮤니티 공간입니다.

글보기 화면입니다.

대전

그로기에 대해 알아보자(라비)(2차 수정) [8]

2019-01-16 오전 12:48
조회수 : 2322
솔레스 Lv. 75
극강딜
요약없음




그로기 상태 종류

-캐릭터가 HP15% 이하 일 때의 상태

-라비의 각성과 스킬로 인한 그로기 상태 (주제)


그로기 상태

표시-하액의 파워스턴과 같음

특징

-라비가 나오면서 새로 생긴 상태이상

-그로기 상태로 만드는 공격이 상대에게 맞으면 상대는 맞을 때의 모션 그대로 그 자리에 멈춘다.

-마나 브레이크 불가 상태가 된다.

-저항 방법 없음-빛속성 저항, 용병의 승리전략(노바), 기사의 숙명(엠소) 등으로 지속시간을 줄이거나 면역 불가능

-슈퍼아머가 있는 액티브나 커맨드를 쓰는 상태일 때 그로기 상태가 되고 타격을 받으면 그 모션이 캔슬된다.
 (슈퍼아머가 있는 액티브나 커맨드를 쓰는 도중 그로기가 되고 타격을 받지 않으면 그로기가 풀린 후 슈퍼아머 상태로 그대로 모션 진행 됨)

++) 무력화 계열 상태이상 면역 슈퍼아머도 그로기 상태에 걸리고 캔슬된다. (마르바스의 사선)

-그로기 상태에서 일정 횟수 피격 시 그로기 해제된다.



그로기 상태로 만드는 것들 

버프 시간으로 시간계산함 (오차 있을 수 있음)

경직은 로우로 실험함.

라비 각성

각성키를 누르면 사방으로 가시 덤불 모양 이펙트가 생김. 

-범위

 좌우 범위는 각각 캐릭 가로 길이 약 4.5배까지이다. (럼블펌 기준) [가로길이 3배-자유 훈련 큰 타일 길이]

 상하 범위는 월리성 센터에서 왼쪽이나 오른쪽 끝의 위발판과 아래 바닥 사이거리이다. (아래범위보다 위범위가 조금 더 넓음)

-타격/그로기 시간

 각성키 누르고 약 0.5초후에 타격

 그로기 지속 시간 약 1.5초, 그로기 후 강경직


라비 이놈!

돌진 거리는 캐릭 가로 길이 약 6배

잡는 범위는 가로길이 약 4배(끄트머리로 닿으면 못잡음)

다른 그로기 스킬 사용 후 바로 사용시 안맞음

잡혀서 끌리고 있는 대상에게 다른 사람이 데미지를 줄 수 있음

그로기 시간 약 0.5초, 그로기 후 착지모션


스파키 차일드 스마슈

가로 범위는 캐릭터 가로 길이 약 11.8배 (인식하고 스킬 성공하는 범위)

그로기 시간 약 1초, 그로기 후 강경직



초월 럼블펌 미스틱

가로 범위는 캐릭 가로 길이 약 19.8배(노특성) (거대화된 특성이면 이론상 가로 범위는 캐릭 가로 길이 약 25.75배)

그로기 시간 약 1초, 그로기 후 강경직


위 4개 콤보로 상대 마나 브레이크 불가, 행동 불가로 유지 할 수 있는 최소 시간: 약 7초 (역발상, 가벼워진 특성일 때 mp 소모 220)
[스킬 타임스탑, 스킬 시전 시간, 그로기 시간 포함, 경직시간 미포함]



+)

트윙클 차일드 우리 같이 펀치

그로기 시간 2초, 그로기 후 경직없음

1타까지 그로기 안풀림, 2타부터 그로기 상태 해제




+) 타격으로 인한 그로기 해제 실험

라비옥, 핑퐁 설치 후 그로기/그로기 후 점프 x(라비)로 실험함. 경직없는 타격에도 풀리는 지는 모름. 로우, 목각대상으로 실험함.

각성

라비옥 각성-그로기 후 3타동안 그로기 풀리지 않음

핑퐁 각성-3타정도 맞은 후 그로기 풀렸다가 다시 그로기 상태가 됨. (각성 그로기는 2번 들어간다)

각성 점프 x-2타(낮은 높이)까지는 그로기가 풀리지 않음. 3타부터 그로기가 풀린다.


이놈!

라비옥 이놈!-2타까지 그로기 풀리지 않음

핑퐁 이놈!-2타까지 그로기 안풀림

이놈! 점프 x-그로기 시간이 짧아서 측정불가


스마슈

라비옥 스마슈-약 4타까지 그로기 풀리지 않음

핑퐁 스마슈-3타 이후 그로기 풀림

스마슈 점프 x-타격 시간과 그로기 시간이 거의 같음


미스틱

라비옥 미스틱-2타후 그로기 풀림(거의 바로 풀림)

핑퐁 미스틱-2타후 그로기 풀림(거의 바로 풀림)

미스틱 점프 x-1타후 그로기 풀림



그로기 성능

각성>스마슈>이놈!>미스틱




수정내용

타격으로 인해 그로기가 안풀린다에서 타격으로 그로기 해제 가능으로 수정했습니다.

경직, 그로기 해제에 대한 내용을 넣었습니다.

슈퍼아머 캔슬 내용을 추가했습니다.



사실과 다른 내용으로인한 지적받습니다.


글을 쓰기위해 시간을 들였지만 그로기가 없어지거나 성능이 안좋아져도 저는 전혀 아쉽지 않습니다.


댓글 작성

댓글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