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험가님들을 위한 커뮤니티 공간입니다.

글보기 화면입니다.

던전

데미지 계산 방식 (기본 공격력) [0]

2019-01-24 오후 12:20
조회수 : 1633
솔레스 Lv. 75
극강딜
라이트 유저나 즐겜러, 복잡한거 싫어하는 사람은 안봐도 됩니다.




너무 큰 주제를 잡은 것 같습니다.
피해량 증가나 데미지 증가,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 등 다 실험할까 생각해봤는데 경우의 수가 너무 많아서 기본이 되는 공격력만 실험했습니다.
공격력만 해도 경우의 수가 많아서 얕게 실험했습니다. (패시브, 장비 효과, 스킬 효과, 버프)


사전 지식

- 데미지는 소수점 이하도 존재한다(오차가 나오는 이유). 표기는 소수점 이하를 버리고 나타냄. (자유훈련에서 홀수 데미지를 짝수번 주어도 전체 데미지가 홀수가 나오는 경우가 있다.)

- 표기는 같은 케이스지만 계산은 다른 케이스인 효과가 존재한다. 반대도 존재한다. (실험해야 할 경우의 수가 많은 이유) (같은 표기를 같은 케이스로 봐도 실험해야할 경우의 수가 많아서 안함)

- 같은 케이스 안에서 데미지를 배수로 비교하려면 데미지 관련 효과 적용 전과 후를 나누면 된다. (예: 크뎀 150%에서 크뎀 186%로 될 때=1.86/1.5=1.24배가 된다.)


0. 케이스

같은 케이스 안에서는 더하기 빼기 관계이고 다른 케이스 끼리는 곱연산 관계이다.

[예시: 스킬 데미지 증가가 20%일 때 스킬 데미지 증가 5%를 추가하면 스킬 데미지 증가가 25%가 되서 스킬 데미지가 1.25배가 된다.
스킬 데미지 증가가 20%이고 피해량 증가가 5%일때 스킬 데미지가 1.2x1.05=1.26배가 된다.]

수치 증가가 같으면 케이스의 종류가 많게 나누는 편이 데미지가 많이 나온다.


1. 공격력


100%의 데미지=스탯창의 공격력 (150%의 데미지=스탯창 공격력x1.5, 149%의 데미지=스탯창 공격력x1.49, 70%의 데미지=스탯창 공격력x0.7)  [기본 전직]  

1-0. 전직 데미지 증가

1차 전직을 하면 기본 전직에 비해 데미지가 5% 증가한다. (1.05배)

2차 전직을 하면 기본 전직에 비해 데미지가 10% 증가한다. (1.1배) [2차 초월 전직 상태도 포함]

3차 전직을 하면 기본 전직에 비해 데미지가 15% 증가한다. (1.15배)

3차 전직 상태에서 150%의 데미지=스탯창 공격력x1.5x1.15 (다른 데미지 증가 효과 없을 때)

전직으로 인한 데미지 증가는 다른 데미지 증가와 다른 별도의 케이스라고 추측


1-1. 공격력 증가, 감소

1. 공격력 +xx%=기본 공격력의 xx%만큼 스탯창 공격력 증가 (장비효과)

2. 공격력 xx% 증가  1.과 다른 케이스이다. (버프) [모든 물마공 %증가, 모든 공격력 %증가와 케이스가 같은지 다른지 모름]

3. 공격력 xx% 감소=기본 공격력의 xx%만큼 스탯창 공격력 감소 (육참), 1.과 다른 케이스이다.  2.와 다른 케이스이다.



다른 데미지 증가 효과까지 알아보는데 들어가는 노력을 예상하기 조차 싫습니다.

종류만 써둡니다.

-피해량 증가

-받는 피해량 증가

-힘의 격류 데미지 증가

-특성 데미지 증가

-데미지 증가

-(유연/강인/강렬/초월) 스킬 데미지 증가

-모든 스킬 데미지 증가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

-크리티컬 피해 증가

-물리/마법 크리티컬 피해 증가

-물리/마법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

-물리/마법 데미지 증가

-공격력 상승

-공격력 증가

-공격력 +%

-물리/마법 공격력 증가/상승

등등



추가데미지는 데미지 계산 마지막에 +로 붙습니다.

전직마다 숨겨진 효과가 있는건지 소수점이하를 포함해도 오차가 있습니다.

헤르셔가 오차없이 깔끔하게 나와서 헤르셔 위주로 실험했습니다.

피해 감소나 데미지 감소같은 데미지 배수가 1보다 낮은 방어 효과만 실험해도 배수 1이상 공격 효과 실험보다 경우의 수가 많습니다.
배수 1이상과 1이하의 효과를 동시 실험하면 경우의 수가 곱절로 늘어납니다. (예:피해량 증가와 피해 감소가 같은 케이스인지 여부 실험)



스텟창의 공격력과 데미지가 어떻게 연관되있는지만 보셔도 됩니다.

댓글 작성

댓글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