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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정) 7/4(목) "스킬트리 개선" 업데이트 안내

2013-07-03 오후 12:07
조회수 : 33300

엘소드 공식 홈페이지 게시글입니다.

 

안녕하세요. GM 아이린입니다.

 

지루한 장마 기간 동안 잘 지내고 계신가요?

이렇게 비가 주룩주룩 내리는 장마철에는

왠지 모르게 무기력하지만 그래도 힘을 내어

활기찬 하루를 보내는 것은 어떠실까요?

 

지난 6/27() 진행되었던 스킬트리 개편 이후 접수된

모험가님의 의견이 반영되어 일부 스킬에 대한 개선 작업과

밸런스 수정 작업이 진행되어 안내 드립니다.

 

<공통>

 

기회의 포착(패시브)
- 스킬을 습득하는데 필요한 SP가 증가하고 강화하는데 필요한 SP가 감소합니다.
-
강화하는데 필요한 제한 레벨과 성능이 조절되었습니다
.

2/3
단계 스페셜 액티브 스킬
- 전체적인 재사용시간이 감소합니다.
-
일부 강화형 스킬, 버프형 스킬은 제외됩니다
.

스킬 트리 오픈 조건

-
레벨 조건만 남도록 변경됩니다.
-
이전 선행 스킬을 습득해야만 오픈되던 조건은 삭제됩니다
.

효과음 수정

-
문장류 스킬을 사용할 경우 스페셜 액티브 사용 효과음이 들리던 문제 수정

 

 

<엘소드>

 

스킬

내용

룬 마스터리

- 마법 공격력 증가 옵션이 추가됩니다.

스톰 블레이드

- 마나 브레이크 불가 옵션이 추가됩니다.

소드 실드

- 발동 후 2초가 지나면 속성 발동이 되지 않도록 수정됩니다.

소드 웨이브

- 사거리가 감소합니다.

빈틈 없는 반격

- 재사용시간 누락 오류가 수정됩니다. (5)
-
스킬을 습득하는데 필요한 SP가 증가하고 강화하는데

 
필요한 SP가 감소합니다.
-
적을 띄우지 않고 경직을 주도록 판정이 변경됩니다.

임팩트 스매시

- MP 소모량이 증가합니다. (30 > 50)
-
데미지가 설명과 다르던 오류가 수정됩니다. (설명 수정)

극기 메모

- 받는 데미지가 증가하던 오류가 수정됩니다.

오토가드

- 해당 패시브가 발동될 경우 데미지 감소가 적용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팬텀 소드

- 지속시간이 증가합니다.

<아이샤>

 

스킬

내용

빙점 연구

- 작은 아이스볼의 데미지가 높던 오류가 수정됩니다.
-
아이스볼에 크리티컬 확률이 추가되어 있던 오류가 수정됩니다
.
-
스킬을 습득하는데 필요한 SP가 증가하고 강화하는데

 
필요한 SP가 감소합니다.

샤이닝 바디

- 지속시간이 감소하였습니다.
- MP
흡수량 오류가 수정됩니다.(흡수당 +10)

바인딩 서클

- 스킬 강화 시 요구MP량이 감소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아이시클 웨이브

- 파이어 로드와 동일한 데미지를 주도록 변경됩니다.

아이스 스톰

- 거스트 스톰과 동일한 데미지를 주도록 변경됩니다.

거스트 스톰

- 화상효과가 추가됩니다.

마나실드

- 효과가 감소합니다.

라이트닝 샤워

- 층이 있는 지형에서 타격 판정을 개선하였습니다.
-
초기 발사수가 증가하였습니다.

메테오 샤워

- 발사체/폭발의 공격력이 같아집니다.
-
발사체/폭발의 공격력이 낮아집니다.

섀도우 바디

- 슈퍼아머 효과가 추가됩니다.

메디테이션
마나 인테이크
에너지 드레인
바이탈 드레인

- 재사용시간이 증가합니다.

대시 ZX

-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던 오류가 수정됩니다.

배틀 매지션
디멘션 위치
스킬트리 수정

다음 스킬의 습득레벨 조건이 변경됩니다..
-
매지컬 메이크업
: 40 > 25
-
에너지 스퍼트
: 30 > 40
-
기력 가속
: 25 > 30
-
기혈 폭주
: 55 > 30
-
길로틴 프레스
: 30 > 15
-
가속의 문장 : 15 > 50

에너제틱 바디

- 동작속도 증가가 추가데미지 증가로 변경됩니다.
-
추가데미지 증가량이 소폭 상승합니다.

웜홀

- 블랙홀 당기는 속도가 줄어듭니다.
-
블랙홀 범위가 줄어듭니다.

<레나>

 

스킬

내용

레나 기본 전직
대시점프Z

- 대상을 쓰러트리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대상을 밀지 않고 경직을 주게 됩니다.

로우킥 메모

- 미들킥 메모로 변경됩니다.

로우킥 / 미들킥

- 강타 이펙트가 추가되며 판정 범위가 전방으로 크게 증가합니다.

하이킥 / 백킥

- 풍압 이펙트가 추가되며 타격 성공 시 전방으로 큰 충격이
 
발생하여 넓은 범위에 타격을 가합니다.
-
소모 MP/데미지가 증가하고 시전 시 짧은 슈퍼아머 판정이

 
추가됩니다.

리플렉트 킥

- 적을 띄우지 않고 바람의 기운을 앞으로 발사하는 형태로 변경됩니다.
-
리플렉트(마법체 반사)기능은 그대로 유지됩니다
.
(
발사되는 바람의 기운에는 반사기능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어설트 임팩트

- 니킥에 명중하면 충격파가 발생하여 전방에 타격을 가합니다.
-
슬라이드 데미지가 감소하고 니킥 충격파의 데미지가 증가합니다.

바이올런트 어택

- 마지막 돌풍 공격에 적을 끌어당기는 효과가 추가됩니다.
-
돌풍 공격 착지때까지 돌풍이 자신의 몸을 휘감게 됩니다
.
-
돌풍 공격 착지 시 돌풍이 발사됩니다.

구속의 씨앗

- 독 데미지가 추가됩니다.

엘드랏실의 분노

- 콤보 중에 사용할 수 있도록 전방 발사 형식으로 변경됩니다.
-
발사 이펙트와 유지 이펙트가 변경되며 트랩 동작은 동일하게

 
유지됩니다.
-
폭파 범위가 크게 증가합니다.

네이처 포스

- MP회수율 감소 페널티가 줄어듭니다.

시즈모드

- 레벨을 올려도 데미지가 증가하지 않던 오류가 수정됩니다.

진동사격

- MP 회수율 증가 기능이 추가됩니다.
-
페어 스킬인 '자연과의 감응'보다 낮은 수치로 적용됩니다.

아이레린나

- '님프'에 공격력 증가 기능이 추가됩니다.
- '
실프'에 공격력 증가 기능이 추가되나 '님프'보다 낮게 적용됩니다
.
- '
실프'의 유지시간이 4배 증가합니다.

나이트 와처
스킬트리 수정

- '지연의 신호탄' 스킬과 '글라이딩 스트라이크' 스킬의
 
위치가 바뀝니다.

자연과의 친화

- 효과가 발동될 경우 받게되는 데미지가 오히려 증가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진노의 씨앗

- 데미지가 소폭 감소합니다.

<레이븐>

 

스킬

내용

리미트 크러셔

- 차지 형태로 변경됩니다.
-
바로 발동 시키면 콤보를 이을 수 있습니다
.
-
반격 기능이 추가되어 차지 중 피격 시 2가지 형태로 공격합니다
.
- MP
소모량과 데미지가 증가합니다.

엑스 크래시

- 연쇄 폭발이 적을 띄우지 않고 경직을 주도록 변경됩니다.

차지드 볼트
-
블러디 쏜즈

- 적을 쓰러트리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이그니션 크로우
-
인시너레이션

- 화염체가 길을 따라가지 않던 오류가 수정됩니다.
-
열상이 불속성 저항에 영향을 받지 않도록 수정됩니다
.
-
열상 데미지에 부가적으로 들어가는 화상효과는 불속성 저항에

 
영향을 받습니다.

기가 드라이브
-
사이즈믹 트레몰

- 연쇄 폭발의 공격력이 감소합니다.

메가드릴 브레이크
소닉 슬래시

- 적을 당기는 힘이 강해집니다.

오버 테이커
레크리스 피스트
스킬트리 수정

- 아크 에너미/엑스 크래시 스킬이 2차 전직 55레벨 2지선다
 
라인으로 이전됩니다.
-
발키리스 자벨린이 25레벨로, 와일드 차지가 50레벨로 이전됩니다.

플라잉 임팩트 메모

- 연타 수가 조절되었습니다.

용병의 승리전략

- 초과 과열이 적용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그라운드 임팩트

- 적을 띄우지 않고 경직을 주도록 변경됩니다.

과열모드

- 오버 히트 시 지정된 시간동안 데미지가 증가해야 하는데
 
오히려 감소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이브>

 

스킬

내용

스위프 롤링
-
트라이 발칸

- 기본 MP 소모량이 150으로 감소합니다.
-
기본 발사 수가 10발에서 15발로 증가합니다
.
-
추가 발사 시 1발당 MP 10을 소비하며 최대 10발을 발사합니다
.
  (
기존 15
)
-
반응장/융합장을 통과하면 히트수가 과다하게 많이 나오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스킬 이펙트 및 데미지가 다르게 노출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사우전드 스타

- SP 소모량 오류가 수정됩니다. (3 > 5)

에너지 니들스

- SP 소모량 오류가 수정됩니다. (5 > 4)

테슬라 쇼크

- 다운수치 감소량이 감소합니다.

리니어 디바이더

- 사거리가 크게 증가합니다.

쿠글블릿츠

- 발사속도가 변경됩니다.
-
지속시간이 증가합니다
.
-
크기가 증가하고 마법 발사체 반사기능을 무시하게 됩니다.

어설트 스피어
-
저지먼트

- 마법공격력 기반 스킬로 변경됩니다.
-
공격력이 기반 변경에 따라 수정됩니다
.
-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에너제틱 하트

- 재사용시간이 증가합니다.

스피어 버스트

- MP소모량 오류가 수정됩니다. (70 > 30)

증폭 엘 에너지 반응로

- 엘 분광결정 스킬의 지속시간 증가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스킬

내용

고정 포격

- 포격 시 일정 확률로 포탄이 재장전되어 소비되지 않을 확률이
 
추가됩니다.

래피드 캐논

- 키를 누르고 있는 동안만 발사되도록 변경됩니다.
-
최소 3발을 발사하게 됩니다.

아틸러리 노바

- 키를 누르고 있는 동안 충전이 되도록 변경됩니다.
-
키를 떼면 바로 발사되며 충전 된 만큼 공격력과 사거리가

 
증가합니다.
-
기본 공격력이 감소됩니다. (최대 충전 시 기존과 동일)

아틸러리 스트라이크
-
미슬 샤워

- 층이 있는 지형에서 타격 판정을 개선하였습니다.

강렬한 쇼타임

- MP와 재사용시간 감소율이 낮아집니다.

가스 피스톤 시스템

- 크리티컬 스탯 증가 기능이 추가됩니다.

이동 포격

- 사거리가 비정상이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사거리에 대한 설명이 추가됩니다.

빅뱅 스트림

- 공중에서 위치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스킬 시전 중 비정상적으로 스킬이 종료가 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일레스틱 밤
-
그리네이드 런처

- 발사 물리값이 수정됩니다.
-
재사용 시간과 MP 소모량이 증가합니다
.
-
폭발 범위와 데미지가 증가합니다.

<아라>

 

스킬

내용

낙화

- 시전 시 기력 1칸을 회복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띄우는 높이가 낮아집니다
.
-
기력 전환이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전환 시 기력 2칸 회복)

철산고 / 신속

- 기력 소비가 1칸에서 3칸으로 변경되고 데미지가 증가합니다.

강룡추 / 제압

- 데미지가 증가합니다.

맹호의 힘

- 버프 지속시간이 증가합니다.

만월베기

- 달빛베기 데미지 10% 증가 옵션이 추가됩니다. (습득 시 기본 옵션)
-
스킬을 습득하는데 필요한 SP가 증가하고 강화하는데 필요한

  SP
가 감소합니다.

맹호4 : 노도

- 낮은 확률로 대상의 방어구를 파괴하는 옵션이 추가됩니다.

선풍

- 툴팁과 기력/MP 소모가 다른 문제가 수정됩니다.
- 90MP
3칸의 기력을 사용하도록 수정됩니다
.
-
시전 시 기력을 획득하지 않게되고 기력 전환 시 3칸을 회복합니다.

소선
스킬트리 수정

- '재빠른 기상' '충만한 힘' 스킬의 위치가 바뀝니다.

 

* 7/3() 오후 614분 오류 수정에 대한 내용 및 스킬 수정 내용이 추가되었습니다.

* 7/3() 오후 9시50분 엘소드 '팬텀 소드' 내용이 추가되었습니다.

* 7/4(목) 오전 1시36분 레이븐 '그라운드 임팩트', '과열모드'  추가, 이브 '사우전드 스타' 내용이 수정되었습니다.

 

새롭게 바뀌는 스킬트리!

자신만의 스킬트리를 조합하여 보다 멋진 모험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