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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6/30(목) 밸런스 개편 안내

2016-06-28 오후 01:43
조회수 : 46252

엘소드 공식 홈페이지 게시글입니다.

안녕하세요. GM리엘입니다.

 

06/30(목) 정기점검 시 진행될 밸런스 개편 내용 안내 드립니다.

모험가님들의 많은 관심 부탁 드리며,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안내된 개편 내용은 작업 상황에 따라 수정될 수 있습니다.

* 특성이 변경되는 스킬의 경우 기존에 선택한 특성이 초기화 됩니다.

* Ctrl+F를 통해 검색하시면 원하는 정보를 더 빠르게 찾을 수 있습니다.

 

캐릭터

수정대상

내용

-

스턴

[디버프 : 스턴]
 - '
' 속성에 영향을 받도록 변경됩니다

슬로우

[디버프 : 슬로우]
 - '
자연' 속성에 영향을 받도록 변경됩니다
 -
디버프 사양 중, [자연] 속성에 영향을 받는 디버프는 데미지를 주지 않는 '슬로우' 디버프에 한해 적용됩니다

스킬 그레이드 표시

[스킬 등급 세분화]
 -
스킬창에서 각 스킬들의 등급이 세분화되어 표시되어 '기술의 반지'나 기타 소켓옵션등에서 적용 가능한 스킬의 범위를 보다 직관적으로 알 수 있게됩니다

스킬 특성 툴팁 개선

[스킬 특성 툴팁 개선]
 -
다음의 특성을 설명하는 툴팁이 보다 명확한 수치를 보여주도록 개선됩니다
 -
대상 특성 : 재생하는(1), 재생하는 (2)

모든 하이퍼 액티브 스킬

[모든 하이퍼 액티브 스킬]
 -
스킬 시전 시, 타임 스탑에 면역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엘소드

메가 슬래시

[메가 슬래시]
 -
최대 차징까지의 시간이 기존 1초에서 0.5초로 단축됩니다
 -
툴팁이 개선됩니다
 - '
극대화된' 특성이 제거되고 '가벼워진' 특성이 추가되며 '가벼워진' 특성 습득 시, 소모 자원이 80%로 감소됩니다
 -
특성의 효과가 변경됨에 따라 이 스킬의 모든 특성이 초기화됩니다

구르기

[구르기]
 - [
]의 효과가 '데미지 증가'에서 '소모MP 감소'로 변경되며, [] 상태로 강화되면 소모MP가 기존 15에서 10으로 감소됩니다
 -
툴팁이 개선됩니다
 - '
강화된' 특성이 제거되고 '재생하는(2)' 특성이 추가되며 '재생하는(2)' 특성 습득 시, 스킬이 발동 될 때, 33% 확률로 재사용 시간이 초기화됩니다
 - '
재생하는(2)' 특성과 '집요한' 특성의 습득 시기가 교체됩니다
 -
특성의 효과가 변경됨에 따라 이 스킬의 모든 특성이 초기화됩니다

플레임 게이저

[플레임 게이저]
 - '
가벼워진' 특성이 제거되고 '치명적인' 특성이 추가되며 '치명적인' 특성 습득 시, 소모 MP 1.3배 증가하지만 대상의 방어력을 무시하게 됩니다
 -
특성의 효과가 변경됨에 따라 이 스킬의 모든 특성이 초기화됩니다

언리미티드 블레이드

[언리미티드 블레이드]
 -
최종 타격 이후, 그로기 모션이 짧아지게 개선되며 캔슬포인트가 추가됩니다
 - '
극대화된' 특성이 제거되고 '가벼워진' 특성이 추가되며 '가벼워진' 특성 습득 시, 소모 MP 20% 감소됩니다
 - '
흡수하는' 특성이 제거되고 '묵직해진' 특성이 추가되며 '묵직해진' 특성 습득 시, 데미지가 1.4배 및 재사용 시간이 1.5배 증가됩니다
 -
특성의 효과가 변경됨에 따라 이 스킬의 모든 특성이 초기화됩니다

어설트 슬래시

[어설트 슬래시]
 -
데미지 구조를 재분배하어 마지막 타격에 더 높은 데미지를 주게 변경됩니다
 - '
극대화된' 특성이 제거되고 '치명적인' 특성이 추가되며 '치명적인' 특성 습득 시, 소모 MP 1.4배 증가하지만 대상의 방어력을 무시하게 됩니다
 - '
치명적인' 특성과 '강화된' 특성의 습득 시기가 교체됩니다
 -
특성의 효과가 변경됨에 따라 이 스킬의 모든 특성이 초기화됩니다

트리플 게이저

[트리플 게이저]
 - '
유용해진' 특성이 제거되고 '가벼워진' 특성이 추가되며 '가벼워진' 특성 습득 시, 소모 MP 15% 감소됩니다
 -
특성의 효과가 변경됨에 따라 이 스킬의 모든 특성이 초기화됩니다

극기

[극기]
 -
툴팁이 개선됩니다
 -
이동속도 증가량이 기존 1.625배 에서 1.3배로 감소됩니다
 - '
확인사살(1)' 특성의 효과 수치가 기존 1.5배 증가에서 1.2배 증가로 감소됩니다
 - '
가속화된' 특성의 효과인 소모 MP 감소 수치가 기존 30%에서 20%로 감소됩니다
 -
특성의 효과가 변경됨에 따라 이 스킬의 모든 특성이 초기화됩니다

소드 나이트

더블 슬래시

[더블 슬래시]
 - '
검의 길' 속성이 기존 [파괴 스킬]에서 [활력 스킬]로 변경됩니다
 - '
가벼워진' 특성이 제거되고 '강화된' 특성이 추가되며 '강화된' 특성 습득 시, 데미지가 1.2배 증가합니다
 - '
묵직해진' 특성이 제거되고 '가속화된' 특성이 추가되며 '가속화된' 특성 습득 시, 재사용 시간이 30% 감소됩니다
 -
특성의 효과가 변경됨에 따라 이 스킬의 모든 특성이 초기화됩니다

로드 나이트

아마겟돈 블레이드

[아마겟돈 블레이드]
 - '
검의 길' 속성이 기존 [활력 스킬]에서 [파괴 스킬]로 변경됩니다
 - '
사악한' 특성이 제거되고 '재생하는(1)' 특성이 추가되며 '재생하는(1)' 특성 습득 시, 스킬을 발동할 때, 15% 확률로 소모한 MP 50%를 돌려받게 됩니다
 -
특성의 효과가 변경됨에 따라 이 스킬의 모든 특성이 초기화됩니다

롤링 스매시

[롤링 스매시]
 - '
흡수하는' 특성이 제거되고 '치명적인' 특성이 추가되며 '치명적인' 특성 습득 시, 소모 MP 1.2배 증가하지만 대상의 방어력을 무시하게 됩니다
 -
특성의 효과가 변경됨에 따라 이 스킬의 모든 특성이 초기화됩니다

샌드 스톰

[샌드 스톰]
 - '
첫 타격 시 추가데미지' 효과가 연타를 일으키던 오류가 수정됩니다

기간틱 슬래시

[기간틱 슬래시]
 -
시전속도 및 모션이 개선되어 전체적인 시전시간이 대폭 감소됩니다
 -
변경된 사양에 맞게 데미지 및 판정이 재산정되며 툴팁이 개선됩니다

매직 나이트

대폭살

[대폭살]
 - '
첫 타격 시 추가데미지'를 줄 수있는 구조로 데미지 타격 구조가 변경되고 데미지 및 판정이 재산정됩니다
 -
후속 연타의 연타수가 증가됩니다
 - '
강화된' 특성이 제거되고 '강인한' 특성이 추가되며 '강인한' 특성 습득 시, 재사용 시간이 1.5배 증가하고 슈퍼아머 상태가 됩니다
 - '
집요한' 특성이 제거되고 '치명적인' 특성이 추가되며 '치명적인' 특성 습득 시, 소모 MP 1.2배 증가하지만 대상의 방어력을 무시하게 됩니다
 -
특성의 효과가 변경됨에 따라 이 스킬의 모든 특성이 초기화됩니다

소드 파이어

[소드 파이어]
 -
타격 데미지 구조가 '지면 폭발' '타오르는 화염' 2개 구조로 분리되며 각 타격 판정 및 데미지가 재산정됩니다
 -
스킬 선행 동작시간 및 내려찍는 속도가 단축됩니다
 - '
흡수하는' 특성이 제거되고 '유용해진' 특성이 추가되며 '유용해진' 특성 습득 시, 연타수가 1.5배 증가하고 데미지가 10% 감소됩니다
 -
특성의 효과가 변경됨에 따라 이 스킬의 모든 특성이 초기화됩니다

룬 슬레이어

루나 블레이드

[루나 블레이드]
 -
타격 데미지 구조가 '달의 검' 1회로 변경되며 폭발은 지정된 범위에 마나번 영향을 주도록 개선됩니다
 -
소모 MP 대비 과도하게 높은 마나번 수치를 하향조정합니다. 기존 맞은 대상의 최대 MP 30% 에서 최대 MP 20%로 조정됩니다
 - '
달의 검'이 라인 아래로 뚫고 내려가는 현상을 개선합니다

시스 나이트

소드 폴

[소드 폴]
 - '
극대화된' 특성이 제거되고 '묵직해진' 특성이 추가되며 '묵직해진' 특성 습득 시, 데미지가 1.4, 재사용 시간이 1.5배 증가됩니다
 -
특성의 효과가 변경됨에 따라 이 스킬의 모든 특성이 초기화됩니다

미라지 스팅

[미라지 스팅]
 - '
흡수하는' 특성이 제거되고 '치명적인' 특성이 추가되며 '치명적인' 특성 습득 시, 소모 MP 1.3배 증가하지만 대상의 방어력을 무시하게 됩니다
 -
특성의 효과가 변경됨에 따라 이 스킬의 모든 특성이 초기화됩니다

인피니티 소드

하쉬 체이서

[하쉬 체이서]
 -
타격 판정 방식을 개선하여 각종 오류 현상을 완화하고 대상을 좀 더 일찍 끌고오게 변경됩니다
 - '
가속화된' 특성이 제거되고 '재생하는(1)' 특성이 추가되며 '재생하는(1)' 특성 습득 시, 50% 확률로 사용한 소모 MP 100%가 회복됩니다
 -
특성의 효과가 변경됨에 따라 이 스킬의 모든 특성이 초기화됩니다

팬텀 소드

[팬텀 소드]
 - '
유령 검' 타격에 테크 포인트 및 MP 회수, 속성발동 효과가 추가되며, 본래 타격의 50%에 해당하는 수치를 가지게 됩니다
 - '
가벼워진' 효과인 소모 MP 감소 기능이 기존 10% 감소에서 20% 감소로 변경됩니다
 -
특성의 효과가 변경됨에 따라 이 스킬의 모든 특성이 초기화됩니다

메일스톰 레이지

[메일스톰 레이지]
 - '
첫 타격 시 추가데미지'를 줄 수있는 구조로 데미지 타격 구조가 변경되고 데미지 및 판정이 재산정됩니다
 -
지속시간이 기존 5.6초에서 5초로 감소됩니다
 - '
가벼워진' 효과인 소모 MP 감소 기능이 기존 10% 감소에서 20% 감소로 변경됩니다
 - '
집요한' 특성이 제거되고 '사악한' 특성이 추가되며 '사악한' 특성 습득 시, 매 타격 시, 대상의 MP 2씩 감소시킵니다
 -
특성의 효과가 변경됨에 따라 이 스킬의 모든 특성이 초기화됩니다

블레이드 레인

[블레이드 레인]
 -
데미지가 약 20% 증가됩니다
 -
타격 판정 방식이 변경되어 좀 더 넓은 범위를 타격하게 개선됩니다

아이샤

체인 파이어볼

[체인 파이어볼]
 - '
극대화된' 특성이 제거되고 '치명적인' 특성이 추가되며 '치명적인' 특성 습득 시, 소모 MP 1.2배 증가하지만 대상의 방어력을 무시하게 됩니다
 -
특성의 효과가 변경됨에 따라 이 스킬의 모든 특성이 초기화됩니다

거스트 스크류

[거스트 스크류]
 - '
거대화된' 특성이 제거되고 '강화된' 특성이 추가되며 '강화된' 특성 습득 시, 데미지가 1.2배 증가됩니다
 - '
강화된' 특성과 '가벼워진' 특성의 습득 시기가 교체됩니다
 -
특성의 효과가 변경됨에 따라 이 스킬의 모든 특성이 초기화됩니다

거스트 스톰

[거스트 스톰]
 - '
유용해진' 특성이 제거되고 '흡수하는' 특성이 추가되며 '흡수하는' 특성 습득 시, 스킬의 타격 MP 회수율이 2배 증가됩니다
 - '
묵직해진' 특성이 제거되고 '강화된' 특성이 추가되며, '강화된' 특성 습득 시, 데미지가 1.2배 증가됩니다
 -
특성의 효과가 변경됨에 따라 이 스킬의 모든 특성이 초기화됩니다

라이트닝 볼트

[라이트닝 볼트]
 - '
유용해진' 특성이 제거되고 '가벼워진' 특성이 추가되며 '가벼워진' 특성 습득 시, 소모 MP 20% 감소됩니다
 - '
사악한' 특성이 제거되고 '치명적인' 특성이 추가되며 '치명적인' 특성 습득 시, 소모 MP 1.1배 증가하지만 대상의 방어력을 무시하게 됩니다
 -
특성의 효과가 변경됨에 따라 이 스킬의 모든 특성이 초기화됩니다

바인딩 서클

[바인딩 서클]
 -
메모라이즈 불가 스킬로 변경됩니다
 - [
]의 효과 중, '공중 사용' '재사용 시간 5' 증가가 추가됩니다
 - '
가벼워진' 특성이 제거되고 '재생하는(1)' 특성이 추가되며 '재생하는(1)' 특성 습득 시, 33% 확률로 소모 MP 50%를 회복합니다
 - '
집요한' 특성이 제거되고 '재생하는(2)' 특성이 추가되며 '재생하는(2)' 특성 습득 시, 15% 확률로 재사용 시간이 초기화됩니다
 -
특성의 효과가 변경됨에 따라 이 스킬의 모든 특성이 초기화됩니다

하이 매지션

매직 미사일

[매직 미사일]
 -
스킬의 지속시간이 25% 감소하고 지속시간이 감소됨에 따라 데미지 및 MP 회수율이 재산정됩니다
 -
경직을 주는 구간이 기존 시전 후 50% 부터 33% 이후로 감소됩니다
 -
툴팁이 개선됩니다
 - '
극대화된' 특성이 제거되고 '끈질긴' 특성이 추가되며 '끈질긴' 특성 습득 시, 스킬의 지속시간이 1.25배 증가됩니다
 - '
묵직해진' 특성이 제거되고 '치명적인' 특성이 추가되며 '치명적인' 특성 습득 시, 소모 MP 1.3배 증가하지만 대상의 방어력을 무시하게 됩니다
 -
특성의 효과가 변경됨에 따라 이 스킬의 모든 특성이 초기화됩니다

체인 라이트닝

[체인 라이트닝]
 - '
역발상' 특성이 제거되고 '강화된' 특성이 추가되며 '강화된' 특성 습득 시, 데미지가 1.2배 증가됩니다
 -
특성의 효과가 변경됨에 따라 이 스킬의 모든 특성이 초기화됩니다

엘리멘탈 마스터

서클 플레임

[서클 플레임]
 - '
역발상' 특성이 제거되고 '강인한' 특성이 추가되며 '강인한' 특성 습득 시, 재사용 시간이 1.5배 증가하고 슈퍼아머 상태가 됩니다
 -
특성의 효과가 변경됨에 따라 이 스킬의 모든 특성이 초기화됩니다

라이트닝 샤워

[라이트닝 샤워]
 - [
기절]의 지속시간이 기존 2초에서 3초로 증가됩니다
 -
툴팁이 개선됩니다
 - '
흡수하는' 특성이 제거되고 '거대화된' 특성이 추가되며 '거대화된' 특성 습득 시, 스킬의 타격 범위가 1.3배 증가됩니다
 - '
역발상' 특성이 제거되고 '확인사살(1)' 특성이 추가되며 '확인사살(1)' 특성 습득 시, [기절]의 지속시간이 1.4배 증가됩니다
 -
특성의 효과가 변경됨에 따라 이 스킬의 모든 특성이 초기화됩니다

체인 버스트

[체인 버스트]
 - '
극대화된' 특성이 제거되고 '무자비한' 특성이 추가되며 '무자비한' 특성 습득 시, 마나 브레이크 불가 기능이 추가됩니다
 - '
무자비한' 특성과 '묵직해진' 특성의 습득 시기가 교체됩니다
 -
특성의 효과가 변경됨에 따라 이 스킬의 모든 특성이 초기화됩니다

다크 매지션

에이징

[에이징]
 -
시전 속도가 20% 빨라집니다
 -
툴팁이 개선됩니다
 - '
유용해진' 특성이 제거되고 '가벼워진' 특성이 추가되며 '가벼워진' 특성 습득 시, 소모 MP 20% 감소됩니다
 -
특성의 효과가 변경됨에 따라 이 스킬의 모든 특성이 초기화됩니다

헬 스톤

[헬 스톤]
 -
타격 범위가 20% 증가됩니다
 - '
강화된' 특성이 제거되고 '유용해진' 특성이 추가되며 '유용해진' 특성 습득 시, 타격 수가 약 50% 증가하고 타격 당 데미지가 15% 감소됩니다
 -
특성의 효과가 변경됨에 따라 이 스킬의 모든 특성이 초기화됩니다

보이드 프린세스

플라즈마 커터

[플라즈마 커터]
 -
시전 속도가 20% 빨라집니다
 -
후속모션 중에 워크/백워크/대시 커맨드로 동작을 취소시킬 수 있게됩니다

헬 드롭

[헬 드롭]
 - '
무자비한' 특성이 제거되고 '가속화된' 특성이 추가되며 '가속화된' 특성 습득 시, 재사용 시간이 40% 감소됩니다
 - '
가속화된' 특성과 '치명적인' 특성의 습득 시기가 교체됩니다
 -
특성의 효과가 변경됨에 따라 이 스킬의 모든 특성이 초기화됩니다

극한의 마나 운용

[극한의 마나 운용]
 -
각성 구슬 개수에 따른 발동확률이 기존 50%/75%/100%에서 25%/50%/100%로 감소됩니다
 -
툴팁이 개선됩니다

배틀 매지션

신체 단련

[신체 단련]
 -
물리 공격 다운수치 감소 및 타격/피격 시 MP 회수량 증가 기능이 제거됩니다
 -
최대 MP 증가 기능이 추가됩니다. 레벨별로 50/75/100/125 씩 증가하게 됩니다
 -
툴팁이 개선됩니다

에너지 드레인

[에너지 드레인]
 -
부체꼴 타격 범위의 상/하향/깊이각이 10도씩 증가됩니다
 - '
역발상' 특성이 제거되고 '강인한' 특성이 추가되며 '강인한' 특성 습득 시, 재사용 시간이 1.5배 증가하고 슈퍼아머 상태가 됩니다
 - '
집요한' 특성의 타격 시 다운수치 감소 효과가 기존 10에서 35로 증가됩니다
 -
특성의 효과가 변경됨에 따라 이 스킬의 모든 특성이 초기화됩니다

디멘션 위치

마력의 지팡이

[마력의 지팡이]
 -
물리 공격 다운수치 감소 및 타격/피격 시 MP 회수량 증가 기능이 추가됩니다
 -
물리 공격 다운수치 감소는 레벨별로 10%/20%/30% 감소되며 스페셜/하이퍼 액티브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
타격/피격 시 MP 회수량 증가는 레벨별로 2%/4%/6%가 증가됩니다
 -
툴팁이 개선됩니다

에너지 스퍼트

[에너지 스퍼트]
 -
타격 박스가 변경되어 판정 범위가 증가됩니다

레나

레일 스팅어

[레일 스팅어]
 -
슈퍼아머 대상도 밀어내도록 변경됩니다
 - '
극대화된' 특성이 제거되고 '치명적인' 특성이 추가되며 '치명적인' 특성 습득 시, 소모 MP 1.3배 증가하지만 대상의 방어력을 무시하게 됩니다
 - '
치명적인' 특성과 '가벼워진' 특성의 습득 시기가 교체됩니다
 -
특성의 효과가 변경됨에 따라 이 스킬의 모든 특성이 초기화됩니다

피닉스 스트라이크

[피닉스 스트라이크]
 -
데미지 점감수치가 상향되어 최소 데미지가 증가됩니다
 -
툴팁이 개선됩니다
 - '
거대화된' 특성이 제거되고 '묵직해진' 특성이 추가되며 '묵직해진' 특성 습득 시, 데미지가 1.4배 및 재사용 시간이 1.5배 증가됩니다
 -
특성의 효과가 변경됨에 따라 이 스킬의 모든 특성이 초기화됩니다

컴뱃 레인저

크레센트 킥

[크레센트 킥]
 -
연타형 판정으로 변경되고 그에 따라 데미지가 재산정됩니다
 - '
재생하는(1)' 특성이 제거되고 '치명적인' 특성이 추가되며 '치명적인' 특성 습득 시, 소모 MP 1.2배 증가하지만 대상의 방어력을 무시하게 됩니다
 - '
치명적인' 특성과 '강화된' 특성의 습득 시기가 교체됩니다
 -
특성의 효과가 변경됨에 따라 이 스킬의 모든 특성이 초기화됩니다

날렵한 발차기

[날렵한 발차기]
 -
마법 공격력의 일부가 물리 공격력으로 추가되는 기능이 추가되며 레벨별로 마법 공격력의 3%/6%/9%/12%만큼 물리 공격력이 증가됩니다
 -
툴팁이 개선됩니다

스피닝 킥

[스피닝 킥]
 - '
극대화된' 특성이 제거되고 '치명적인' 특성이 추가되며 '치명적인' 특성 습득 시, 소모 MP 1.2배 증가하지만 대상의 방어력을 무시하게 됩니다
 - '
유용해진' 특성의 1타당 공격력이 기존 30% 감소에서 15% 감소로 상향됩니다
 - '
치명적인' 특성과 '유용해진' 특성의 습득 시기가 교체됩니다
 -
특성의 효과가 변경됨에 따라 이 스킬의 모든 특성이 초기화됩니다

다이브킥 봄잉

[다이브킥 봄잉]
 -
시전속도가 10% 증가됩니다
 - '
역발상' 특성이 제거되고 '치명적인' 특성이 추가되며 '치명적인' 특성 습득 시, 소모 MP 1.2배 증가하지만 대상의 방어력을 무시하게 됩니다
 - '
치명적인' 특성과 '묵직해진' 특성의 습득 시기가 교체됩니다
 -
특성의 효과가 변경됨에 따라 이 스킬의 모든 특성이 초기화됩니다

윈드 스니커

아이레린나

[아이레린나]
 -
후속모션 중에 워크/백워크/대시 커맨드로 동작을 취소시킬 수 있게됩니다
 - '
가벼워진' 특성의 소모 MP 감소 효과가 기존 20% 감소에서 30% 감소로 상향됩니다
 -
특성의 효과가 변경됨에 따라 이 스킬의 모든 특성이 초기화됩니다

스파이럴 스트라이크

[스파이럴 스트라이크]
 -
회오리 타격의 시전시간이 감소하며 그에 따라 데미지가 재산정됩니다

스나이핑 레인저

윈드 워드

[윈드 워드]
 -
이펙트 및 판정이 기존보다 아래의 위치로 옮겨집니다

슈팅 매그넘

[슈팅 매그넘]
 - '
가벼워진' 특성이 제거되고 '강인한' 특성이 추가되며 '강인한' 특성 습득 시, 재사용 시간이 1.5배 증가하고 슈퍼아머 상태가 됩니다
 -
특성의 효과가 변경됨에 따라 이 스킬의 모든 특성이 초기화됩니다

래피드 샷

[래피드 샷]
 -
슈퍼아머 대상도 밀어내도록 변경됩니다
 - '
극대화된' 특성이 제거되고 '치명적인' 특성이 추가되며 '치명적인' 특성 습득 시, 소모 MP 1.15배 증가하지만 대상의 방어력을 무시하게 됩니다
 - '
치명적인' 특성과 '묵직해진' 특성의 습득 시기가 교체됩니다
 -
특성의 효과가 변경됨에 따라 이 스킬의 모든 특성이 초기화됩니다

그랜드 아처

윈드 블래스트

[윈드 블래스트]
 -
화살이 발사되고 유지시간이 기존 10초에서 5초로 감소됩니다
 -
화살의 유도 속도가 기존보다 17% 감소됩니다

트래핑 레인저

폭발의 덫

[폭발의 덫]
 - '
거대화된' 특성의 효과인 범위 증가 1.3배가 1.1배 증가로 감소됩니다
 -
특성의 효과가 변경됨에 따라 이 스킬의 모든 특성이 초기화됩니다

페이탈리티

[페이탈리티]
 -
마지막 타격이 적을 넘어트리지 않게 변경되고 대상을 밀어냅니다

허밍 윈드

[허밍 윈드]
 -
마지막 타격이 적을 날려버리지 않게 변경됩니다

엘드랏실의 분노

[엘드랏실의 분노]
 - '
거대화된' 특성의 효과인 범위 증가 1.3배가 1.1배 증가로 감소됩니다
 -
특성의 효과가 변경됨에 따라 이 스킬의 모든 특성이 초기화됩니다

이보크

[이보크]
 - '
유용해진' 특성이 제거되고 '강인한' 특성이 추가되며 '강인한' 특성 습득 시, 재사용 시간이 1.5배 증가하고 슈퍼아머 상태가 됩니다
 -
특성의 효과가 변경됨에 따라 이 스킬의 모든 특성이 초기화됩니다

나이트 와처

트래핑 애로우 - 펑거스

[트래핑 애로우 - 펑거스]
 -
소모 MP가 기존 200에서 150으로 감소되며, 데미지는 변경되지 않습니다

레이븐

맥시멈 캐논

[맥시멈 캐논]
 - '
극대화된' 특성이 제거되고 '가벼워진' 특성이 추가되며 '가벼워진' 특성 습득 시, 소모 MP 20% 감소됩니다
 -
특성의 효과가 변경됨에 따라 이 스킬의 모든 특성이 초기화됩니다

캐논 블레이드

[캐논 블레이드]
 - '
흡수하는' 특성이 제거되고 '유용해진' 특성이 추가되며 '유용해진' 특성 습득 시, 타격 수가 50% 증가하고 데미지가 20% 감소됩니다
 - '
유용해진' 특성과 '묵직해진' 특성의 습득 시기가 교체됩니다
 -
특성의 효과가 변경됨에 따라 이 스킬의 모든 특성이 초기화됩니다

화염인

[화염인]
 - '
강화된' 특성의 데미지 증가 효과가 기존 1.3배에서 1.2배로 감소됩니다
 - '
역발상' 특성이 제거되고 '강인한' 특성이 추가되며 '강인한' 특성 습득 시, 재사용 시간이 1.5배 증가하고 슈퍼아머 상태가 됩니다
 -
특성의 효과가 변경됨에 따라 이 스킬의 모든 특성이 초기화됩니다

소드 테이커

일섬

[일섬]
 - '
극대화된' 특성이 제거되고 '치명적인' 특성이 추가되며 '치명적인' 특성 습득 시, 소모 MP 1.2배 증가하지만 대상의 방어력을 무시하게 됩니다
 -
특성의 효과가 변경됨에 따라 이 스킬의 모든 특성이 초기화됩니다

쇼크 웨이브 - 디바이더

[쇼크 웨이브 - 디바이더]
 - '
흡수하는' 특성의 효과인 MP 회수율이 1.4배에서 2배로 증가됩니다
 -
특성의 효과가 변경됨에 따라 이 스킬의 모든 특성이 초기화됩니다

치명상

[치명상]
 - '
가속화된' 특성이 제거되고 '재생하는(1)' 특성이 추가되며 '재생하는(1)' 특성 습득 시, 33% 확률로 소모한 MP 100%가 회복됩니다
 - '
확인사살(1)' 특성이 제거되고 '재생하는(2)' 특성이 추가되며 '재생하는(2)' 특성 습득 시, 33% 확률로 재사용 시간이 초기화됩니다
 -
특성의 효과가 변경됨에 따라 이 스킬의 모든 특성이 초기화됩니다

블레이드 마스터

블러디 액셀

[블러디 액셀]
 -
후속모션 중에 워크/백워크/대시 커맨드로 동작을 취소시킬 수 있게됩니다

기가 드라이브 - 리미터

[기가 드라이브 - 리미터]
 -
초반 타격이 추가됩니다
 -
후속모션 중에 워크/백워크/대시 커맨드로 동작을 취소시킬 수 있게됩니다

긴급 탈출!

[긴급 탈출!]
 -
소모 MP가 기존 10에서 15로 증가됩니다
 -
발동 확률이 레벨별로 기존 3%/6%/9%에서 3%/5%/7%로 감소됩니다
 -
재발동 대기 시간이 기존 30초에서 45초로 증가됩니다
 -
툴팁이 개선됩니다

오버 테이커

메가드릴 브레이크

[메가드릴 브레이크]
 -
소모 MP가 기존 50에서 40으로 감소되며, 데미지는 변경되지 않습니다
 - '
집요한' 특성이 제거되고 '강인한' 특성이 추가되며 '강인한' 특성 습득 시, 재사용 시간이 1.3배 증가하지만 슈퍼아머가 됩니다
 -
특성의 효과가 변경됨에 따라 이 스킬의 모든 특성이 초기화됩니다

가디언 스트라이크

[가디언 스트라이크]
 - '
강화된' 특성이 제거되고 '묵직해진' 특성이 추가되며 '묵직해진' 특성 습득 시, 재사용 시간이 1.5배가 되지만 데미지가 1.4배 증가됩니다
 - '
묵직해진' 특성과 '가벼워진' 특성의 습득 시기가 교체됩니다
 -
특성의 효과가 변경됨에 따라 이 스킬의 모든 특성이 초기화됩니다

레크리스 피스트

와일드 차지

[와일드 차지]
 - '
극대화된' 특성이 제거되고 '가벼워진' 특성이 추가되며 '가벼워진' 특성 습득 시, 소모 MP 20% 감소됩니다
 - '
치명적인' 특성의 조건이 완화되어 기존 소모 MP 1.4배 증가에서 1.3배 증가로 감소됩니다
 -
특성의 효과가 변경됨에 따라 이 스킬의 모든 특성이 초기화됩니다

인챈트 핸드

[인챈트 핸드]
 -
소모 MP가 기존 40에서 50으로 증가되며, 데미지는 변경되지 않습니다

웨폰 테이커

리볼버 캐논

[리볼버 캐논]
 - '
극대화된' 특성이 제거되고 '치명적인' 특성이 추가되며 '치명적인' 특성 습득 시, 소모 MP 1.3배 증가하지만 대상의 방어력을 무시하게 됩니다
 -
특성의 효과가 변경됨에 따라 이 스킬의 모든 특성이 초기화됩니다

베테랑 커멘더

기가 프로미넌스

[기가 프로미넌스]
 - '
재생하는(1)' 특성이 제거되고 '가벼워진' 특성이 추가되며 '가벼워진' 특성 습득 시, 소모 MP 20% 감소됩니다
 -
특성의 효과가 변경됨에 따라 이 스킬의 모든 특성이 초기화됩니다

이그니션 크로우 - 네이팜

[이그니션 크로우 - 네이팜]
 - '
흡수하는' 특성이 제거되고 '치명적인' 특성이 추가되며 '치명적인' 특성 습득 시, 소모 MP 1.3배 증가하지만 대상의 방어력을 무시하게 됩니다
 - '
유용해진' 특성이 제거되고 '묵직해진' 특성이 추가되며 '묵직해진' 특성 습득 시, 재사용 시간이 1.5배 증가하지만 데미지가 1.4배 증가됩니다
 -
특성의 효과가 변경됨에 따라 이 스킬의 모든 특성이 초기화됩니다

이브

점멸

[점멸]
 - '
확인사살(1)' 특성이 제거되고 '재생하는(1)' 특성이 추가되며 '재생하는(1)' 특성 습득 시, 33% 확률로 소모한 MP 100%가 회복됩니다
 - '
무자비한' 특성이 제거되고 '재생하는(2)' 특성이 추가되며 '재생하는(2)' 특성 습득 시, 33% 확률로 재사용 시간이 초기화됩니다
 -
특성의 효과가 변경됨에 따라 이 스킬의 모든 특성이 초기화됩니다

디멘션 링크 - 센트리

[디멘션 링크 - 센트리]
 -
던전에서 소환수의 체력이 무제한이 되며, 타격으로 인해 죽지 않게됩니다
 -
툴팁이 개선됩니다

섬멸의 문장

[섬멸의 문장]
 -
물리/마법 공격력이 10%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추가데미지 증가량이 기존 20%에서 15%로 감소됩니다
 -
툴팁이 개선됩니다

엘 분광결정

[엘 분광결정]
 - '
이브' 스킬 트리에서 '이브 - 일렉트라' 스킬로 옮겨집니다
 - '
이브 - 아키텍쳐' '메가 일렉트론볼' 스킬이 해당 위치로 옮겨집니다
 -
특성 및 데미지, 소모 코스트는 기존 스킬과 동일합니다
 -
지속시간이 기존 25초에서 30초로 증가됩니다
 - '
확인사살(1)' 특성이 제거되고 '강인한' 특성이 추가되며 '강인한' 특성 습득 시, 재사용 시간이 1.3배 증가하고 슈퍼아머 상태가 됩니다
 -
특성의 효과가 변경됨에 따라 이 스킬의 모든 특성이 초기화됩니다

코드 액조틱

호넷 스팅

[호넷 스팅]
 -
시전속도가 30% 증가됩니다

코드 네메시스

아토믹 실드

[아토믹 실드]
 -
체력이 제거되고 지속시간동안 버프를 받을 수 있게 개선됩니다
 -
툴팁이 개선됩니다

루나틱 스커드

[루나틱 스커드]
 -
마나 브레이크가 가능하던 오류가 수정됩니다

코드 아키텍쳐

파에이너

[신규 스킬 : 파에이너]
 - '
메가 일렉트론볼' 위치에 생기는 신규 액티브 스킬입니다
 -
일정 범위의 가장가까운 대상에게 표식을 새기고 모든 소환수가 지속시간동안 해당 대상만을 타격하는 스킬입니다

헤븐즈 피스트 - 프레셔

[헤븐즈 피스트 - 프레셔]
 - '
역발상' 특성이 제거되고 '치명적인' 특성이 추가되며 '치명적인' 특성 습득 시, 소모 MP 1.2배 증가하지만 대상의 방어력을 무시하게 됩니다
 - '
치명적인' 특성과 '강화된' 특성의 습득 시기가 교체됩니다
 -
특성의 효과가 변경됨에 따라 이 스킬의 모든 특성이 초기화됩니다

서피스 커팅

[서피스 커팅]
 -
던전에서 소환수의 체력이 무제한이 되며, 타격으로 인해 죽지 않게됩니다
 -
툴팁이 개선됩니다

코드 엠프레스

일렉트로닉 필드

[일렉트로닉 필드]
 -
던전에서 소환수의 체력이 무제한이 되며, 타격으로 인해 죽지 않게됩니다
 -
툴팁이 개선됩니다

코드 : 썬더볼트

[코드 : 썬더볼트]
 -
던전에서 소환수의 체력이 무제한이 되며, 타격으로 인해 죽지 않게됩니다

코드 일렉트라

일루전 레이

[일루전 레이]
 -
스킬이 제거됩니다
 - '
엘 분광결정' 스킬이 해당 위치로 옮겨집니다

기가 스트림

[기가 스트림]
 - '
유용해진' 특성이 제거되고 '가벼워진' 특성이 추가되며 '가벼워진' 특성 습득 시, 소모 MP 20% 감소됩니다
 -
특성의 효과가 변경됨에 따라 이 스킬의 모든 특성이 초기화됩니다

코드 배틀 세라프

리니어 디바이더

[리니어 디바이더]
 - '
재생하는(1)' 특성이 제거되고 '묵직해진' 특성이 추가되며 '묵직해진' 특성 습득 시, 재사용 시간이 1.5배 증가하지만 데미지가 1.4배 증가됩니다
 - '
묵직해진' 특성과 '가벼워진' 특성의 습득 시기가 교체됩니다
 -
특성의 효과가 변경됨에 따라 이 스킬의 모든 특성이 초기화됩니다

에너제틱 하트

[에너제틱 하트]
 -
지속시간이 기존 15초에서 25초로 증가됩니다

아이언 팔라딘

칼라드볼그 페인

[칼라드볼그 페인]
 - '
고통의 저주' 타격에 대전 보정이 추가됩니다

랜드 디몰리셔 - 어스퀘이크

[랜드 디몰리셔 - 어스퀘이크]
 -
폭발 데미지의 거리별 데미지 감소 기능이 제거됩니다
 -
지속시간이 기존 20초에서 30초로 증가됩니다
 -
툴팁이 개선됩니다

원더 월

[원더 월]
 -
소모 MP가 기존 100에서 140으로 증가됩니다

신진대사 촉진 강화

[신진대사 촉진 강화]
 -
커맨드 MP 회수량 효과가 레벨별 기존 15%/20%/25% 에서 5%/10%/15% 로 감소됩니다

슈팅 가디언

헤드 샷

[헤드 샷]
 - '
재생하는(2)' 특성이 제거되고 '강인한' 특성이 추가되며 '강인한' 특성 습득 시, 재사용 시간이 1.7배 증가하고 슈퍼아머 상태가 됩니다
 -
특성의 효과가 변경됨에 따라 이 스킬의 모든 특성이 초기화됩니다

샤프슈터 신드롬

[샤프슈터 신드롬]
 -
크리티컬 및 추가데미지 스탯 증가량이 기존 10%에서 20%로 증가됩니다
 -
지속시간이 기존 15초에서 30초로 증가됩니다

데들리 체이서

카밋 크래셔

[카밋 크래셔]
 - '
가속화된' 특성이 제거되고 '묵직해진' 특성이 추가되며 '묵직해진' 특성 습득 시, 재사용 시간이 1.5배 증가되지만 데미지가 1.4배 증가됩니다
 -
특성의 효과가 변경됨에 따라 이 스킬의 모든 특성이 초기화됩니다

래피드 캐논

[래피드 캐논]
 - '
묵직해진' 특성이 제거되고 '강화된' 특성이 추가되며 '강화된' 특성 습득 시, 데미지가 1.2배 증가됩니다
 -
특성의 효과가 변경됨에 따라 이 스킬의 모든 특성이 초기화됩니다

쉘링 가디언

드레드 체이스

[드래드 체이스]
 - '
극대화된' 특성이 제거되고 '치명적인' 특성이 추가되며 '치명적인' 특성 습득 시, 소모 MP 1.3배 증가하지만 대상의 방어력을 무시하게 됩니다
 -
특성의 효과가 변경됨에 따라 이 스킬의 모든 특성이 초기화됩니다

매그넘 샷

[매그넘 샷]
 - '
사악한' 특성의 타격 시 대상의 마나를 태우는 기능이 기존 5에서 3으로 감소됩니다
 - '
사악한' 특성과 '극대화된' 특성의 습득 시기가 교체됩니다
 -
특성의 효과가 변경됨에 따라 이 스킬의 모든 특성이 초기화됩니다

카오스 캐논

[카오스 캐논]
 - '
역발상' 특성이 제거되고 '가벼워진' 특성이 추가되며 '가벼워진' 특성 습득 시, 소모 MP 20% 감소됩니다
 -
특성의 효과가 변경됨에 따라 이 스킬의 모든 특성이 초기화됩니다

아라

기력 전환 시스템

[기력 전환 시스템]
 -
기력 전환 이전 스킬이 타격에 성공했을 때만 기력을 회복하도록 변경됩니다

낭아 2 : 바람 쐐기

[낭아 2 : 바람 쐐기]
 - '
가속화된' 특성이 제거되고 '강화된' 특성이 추가되며 '강화된' 특성 습득 시, 데미지가 1.2배 증가됩니다
 - '
극대화된' 특성이 제거되고 '치명적인' 특성이 추가되며 '치명적인' 특성 습득 시, 소모 MP 1.3배 증가하지만 대상의 방어력을 무시하게 됩니다
 -
특성의 효과가 변경됨에 따라 이 스킬의 모든 특성이 초기화됩니다

소선

제압 :

[제압 : ]
 - MP
회수량이 기존 30에서 10으로 감소됩니다

제천

분기등천 - 천수화

[분기등천 - 천수화]
 -
데미지가 약 20% 증가됩니다

소마

제압 :

[제압 : ]
 -
블랙홀 힘이 20% 감소됩니다
 -
블랙홀 범위가 13% 감소됩니다

명왕

기력강화

[기력강화]
 -
물리 공격력의 일부가 마법 공격력으로 추가되는 기능이 추가되며 레벨별로 마법 공격력의 6%/8%/10%만큼 마법 공격력이 증가됩니다
 -
툴팁이 개선됩니다

반탄공

[반탄공]
 -
마법 공격력 증가량이 기존 20%에서 10%로 감소됩니다
 -
마법 방어력 증가 기능이 추가되며 10% 증가됩니다

소요

대시점프ZX

[대시점프ZX]
 -
이펙트보다 타격 판정이 오래 남아 있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정기흡수

[정기흡수]
 -
기력 소모량이 기존 1칸에서 2칸으로 증가됩니다
 -
타격에 성공한 적 1명당 흡수 MP량이 기존 15에서 30으로 증가됩니다
 -
데미지가 증가됩니다
 -
툴팁이 개선됩니다
 - '
거대화된' 특성이 제거되고 '강인한' 특성이 추가되며 '강인한' 특성 습득 시, 재사용 시간이 1.5배 증가하고 슈퍼아머 상태가 됩니다
 -
특성의 효과가 변경됨에 따라 이 스킬의 모든 특성이 초기화됩니다

천격

[천격]
 - '
확인사살(2)' 특성이 제거되고 '강인한' 특성이 추가되며 '강인한' 특성 습득 시, 재사용 시간이 1.5배 증가하고 슈퍼아머 상태가 됩니다
 -
특성의 효과가 변경됨에 따라 이 스킬의 모든 특성이 초기화됩니다

제압 :

[제압 : ]
 -
스킬 종료 시점까지 무적이 적용되도록 개선됩니다
 -
타임 스탑 시간이 증가되어 안정적인 타격이 가능해집니다
 -
타격 범위가 이펙트보다 작던 문제가 수정되며 기존에 비해 약 23% 정도 범위가 증가됩니다

엘리시스

와일드 쇼크

[와일드 쇼크]
 - '
극대화된' 특성이 제거되고 '치명적인' 특성이 추가되며 '치명적인' 특성 습득 시, 소모 MP 1.2배 증가하지만 대상의 방어력을 무시하게 됩니다
 - '
치명적인' 특성과 '가벼워진' 특성의 습득 시기가 교체됩니다
 -
특성의 효과가 변경됨에 따라 이 스킬의 모든 특성이 초기화됩니다

메가 버스터

[메가 버스터]
 - '
흡수하는' 특성이 제거되고 '가벼워진' 특성이 추가되며 '가벼워진' 특성 습득 시, 소모 MP 20% 감소됩니다
 -
특성의 효과가 변경됨에 따라 이 스킬의 모든 특성이 초기화됩니다

세이버 나이트

세이버 - 익스팅션

[세이버 - 익스팅션]
 -
타격 당 MP 회수율이 기존보다 2배 증가됩니다
 - '
극대화된' 특성이 제거되고 '치명적인' 특성이 추가되며 '치명적인' 특성 습득 시, 소모 MP 1.2배 증가하지만 대상의 방어력을 무시하게 됩니다
 - '
흡수하는' 특성의 MP 회수율 효과가 기존 1.3배 증가에서 1.5배 증가로 상향됩니다
 -
특성의 효과가 변경됨에 따라 이 스킬의 모든 특성이 초기화됩니다

파워 브레이크

[파워 브레이크]
- '
확인사살(1)' 특성이 제거되고 '가벼워진' 특성이 추가되며 '가벼워진' 특성 습득 시, 소모 MP 20% 감소됩니다
 -
특성의 효과가 변경됨에 따라 이 스킬의 모든 특성이 초기화됩니다

도약

[도약]
 -
시전 시작부터 끝까지 슈퍼아머 상태가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 '
가속화된' 특성이 제거되고 '가벼워진' 특성이 추가되며 '가벼워진' 특성 습득 시, 소모 MP 20% 감소됩니다
 -
특성의 효과가 변경됨에 따라 이 스킬의 모든 특성이 초기화됩니다

심판의 검

[심판의 검]
 - '
극대화된' 특성이 제거되고 '가벼워진' 특성이 추가되며 '가벼워진' 특성 습득 시, 소모 MP 20% 감소됩니다
 -
특성의 효과가 변경됨에 따라 이 스킬의 모든 특성이 초기화됩니다

그랜드 마스터

드래스틱 차지

[드래스틱 차지]
 -
시전 시작부터 끝까지 슈퍼아머 상태가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 '
유용해진' 특성이 제거되고 '강화된' 특성이 추가되며 '강화된' 특성 습득 시, 데미지가 1.2배 증가됩니다
 -
특성의 효과가 변경됨에 따라 이 스킬의 모든 특성이 초기화됩니다

소드 오브 렐릭스

[소드 오브 렐릭스]
 -
데미지가 약 20% 증가됩니다

파이로 나이트

대시ZX

[대시ZX]
 -
기사도 속성 표기 오류가 수정됩니다

대시점프ZX(연타)

[대시점프ZX(연타)]
 -
기사도 속성이 기존 활력에서 섬멸로 변경됩니다

집중력 향상

[집중력 향상]
 -
마법 공격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량이 기존 레벨별 158%/166%/175% 에서 155%/160%/165% 로 하향됩니다

블레이징 하트

대시X

[대시X]
 -
기사도 속성이 기존 활력에서 섬멸로 변경됩니다

대시XX

[대시X]
 -
기사도 속성이 기존 활력에서 섬멸로 변경됩니다

대시XXX

[대시X]
 -
기사도 속성이 기존 활력에서 섬멸로 변경됩니다

블레이즈 윙

[블레이즈 윙]
 -
모든 타격에 대전 보정이 추가됩니다
 - '
치명적인' 특성의 소모 MP 증가량이 기존 1.1배에서 1.2배로 변경됩니다
 -
특성의 효과가 변경됨에 따라 이 스킬의 모든 특성이 초기화됩니다

파이어 월

[파이어 월]
 -
발사체 추적 AI가 개선되어 대상을 바로 포착하는 형태로 변경됩니다

에이션트 파이어

[에이션트 파이어]
 -
데미지가 약 20% 증가됩니다

크림슨 어벤저

블러드 히트 시스템

[블러드 히트 시스템]
 - HP 35%
이상에서 블러드 히트 발동 시, 받는 피해량이 스킬 데미지의 10%에서 5%로 감소됩니다

대시ZZZZ(연타)

[대시ZZZZ(연타)]
 -
발사체 타격당 -2 만큼 대상의 마나를 불태우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페이트 스매셔

[페이트 스매셔]
 -
데미지가 약 20% 증가됩니다

사이킥 트레이서

퀘이크 버스터

[퀘이크 버스터]
 - '
극대화된' 특성이 제거되고 '강화된' 특성이 추가되며 '강화된' 특성 습득 시, 데미지가 1.2배 증가됩니다
 - '
재생하는(1)' 특성이 제거되고 '치명적인' 특성이 추가되며 '치명적인' 특성 습득 시, 소모 MP 1.4배 증가하지만 대상의 방어력을 무시하게 됩니다
 -
특성의 효과가 변경됨에 따라 이 스킬의 모든 특성이 초기화됩니다

스테이시스 필드

[스테이시스 필드]
 -
대전에서 데미지가 감소됩니다

루나틱 사이커

둠스 데이

[둠스 데이]
 -
데미지가 약 20% 증가됩니다

마스터마인드

팬텀 시커

[팬텀 시커]
 -
대전에서 데미지가 감소됩니다
 -
시간이 지날 수록 데미지가 감소하는 기능이 제거됩니다
 - '
극대화된' 특성이 제거되고 '가벼워진' 특성이 추가되며 '가벼워진' 특성 습득 시, 소모 MP 20% 감소됩니다
 - '
역발상' 특성이 제거되고 '묵직해진' 특성이 추가되며 '묵직해진' 특성 습득 시, 재사용 시간이 1.5배 증가되지만 데미지가 1.4배 증가됩니다
 -
특성의 효과가 변경됨에 따라 이 스킬의 모든 특성이 초기화됩니다

트랜스폼 오펜스 모드

[트랜스폼 오펜스 모드]
 -
타격 시, DP 획득량 증가 기능이 추가되며 레벨별로 5%/10%/15% 증가합니다

타임 트레이서

다이너모 구성 - 공간 균열

[다이너모 구성 - 공간 균열]
 -
대전에서 데미지가 감소됩니다

리버스 서클

[리버스 서클]
 - '
에너지체' 타격 타입이 '물리'에서 '마법'으로 변경됩니다

디아볼릭 에스퍼

맥시멈 스트라이크

[맥시멈 스트라이크]
 - '
시공체 관통' 타격 타입이 '물리'에서 '마법'으로 변경됩니다
 -
시간이 지날 수록 데미지가 감소하는 기능이 제거됩니다

루시엘

V키 스위칭 쿨타임

[스위칭 시스템]
 -
스위칭(기본 V)이 아닌 다른 기능으로 인해 스위칭 된 경우, 스위칭(기본 V)에 재사용 시간이 기존 3초에서 1초로 감소됩니다

킬리아크

아폴리온

[아폴리온]
 -
암흑의 마수 등장 확률이 기존 10%에서 15%로 증가됩니다
 - '
흡수하는' 특성이 제거되고 '묵직해진' 특성이 추가되며 '묵직해진' 특성 습득 시, 재사용 시간이 1.5배 증가되지만 데미지가 1.4배 증가됩니다
 -
특성의 효과가 변경됨에 따라 이 스킬의 모든 특성이 초기화됩니다

다크 크레센트

[다크 크레센트]
 - '
거대화된' 특성의 범위 증가 효과가 기존 1.5배에서 1.3배로 감소됩니다
 -
특성의 효과가 변경됨에 따라 이 스킬의 모든 특성이 초기화됩니다

드레드로드

공포 흡수

[공포 흡수]
 -
후속 타격의 경직이 큰경직으로 변경됩니다

로열가드

트리거 - 영혼 분출

[트리거 - 영혼 분출]
 - '
사악한' 특성이 제거되고 '강인한' 특성이 추가되며 '강인한' 특성 습득 시, 재사용 시간이 1.5배 증가하고 슈퍼아머 상태가 됩니다
 -
특성의 효과가 변경됨에 따라 이 스킬의 모든 특성이 초기화됩니다

노블레스

섀도우 볼트

[섀도우 볼트]
 - '
재생하는(1)' 특성이 제거되고' 치명적인' 특성이 추가되며 '치명적인' 특성 습득 시, 소모 MP 1.2배 증가하지만 대상의 방어력을 무시하게 됩니다
 -
특성의 효과가 변경됨에 따라 이 스킬의 모든 특성이 초기화됩니다

섀도우

[섀도우]
 - '
확인사살(2)' 특성이 제거되고 '강인한' 특성이 추가되며 '강인한' 특성 습득 시, 재사용 시간이 1.5배 증가하고 슈퍼아머 상태가 됩니다
 -
특성의 효과가 변경됨에 따라 이 스킬의 모든 특성이 초기화됩니다

트와일라잇 저지먼트

[트와일라잇 저지먼트]
 -
데미지 및 테크 포인트, MP 회수량이 재산정됩니다
 -
어둠의 마탄 장전 지속시간이 15초에서 60초로 증가됩니다
 - '
흡수하는' 특성이 제거되고 '강화된' 특성이 추가되며 '강화된' 특성 습득 시, 데미지가 1.2배 증가됩니다
 - '
무자비한' 특성이 제거되고' 치명적인' 특성이 추가되며 '치명적인' 특성 습득 시, 소모 MP 1.2배 증가하지만 대상의 방어력을 무시하게 됩니다
 -
특성의 효과가 변경됨에 따라 이 스킬의 모든 특성이 초기화됩니다

스위프트 스매시

[스위프트 스매시]
 - '
강화된' 특성이 제거되고' 치명적인' 특성이 추가되며 '치명적인' 특성 습득 시, 소모 MP 1.15배 증가하지만 대상의 방어력을 무시하게 됩니다
 -
특성의 효과가 변경됨에 따라 이 스킬의 모든 특성이 초기화됩니다

캐슬 오브 아바돈

[캐슬 오브 아바돈]
 -
데미지가 약 20% 증가됩니다

디아블라

알터 오브 이블

[알터 오브 이블 : XXX 커맨드 발사체]
 -
유도 회전 값이 47% 감소됩니다
 -
대전에서 유도 범위가 33% 감소됩니다

데모니오

하우레스의 정원

[하우레스의 정원]
 -
모체의 HP 감소 시작 시간이 30초에서 15초로 감소됩니다
 -
툴팁이 수정됩니다

디아볼릭 디재스터

[디아볼릭 디재스터]
 -
데미지가 약 20% 증가됩니다

로제

V키 스위칭 잠금

[총기 스위칭 잠금 기능]

- 특정 총기를 잠글 수 있게 됩니다

- 캐릭터 정보창 총기 UI에서 우클릭하는 것으로 총기 잠금을 On/Off 할 수 있으며 3초의 쿨타임이 존재합니다

- 최대 2개의 총기를 잠글 수 있습니다

- V키 스위칭으로 총기를 변경할 때 잠긴 총기는 건너뛰고 다음 총기로 변경됩니다

- 스킬이나 커맨드를 이용하면 잠긴 총기를 사용 가능하지만 공격 상태가 끝나면 잠겨 있지 않은 총기로 복구됩니다

헤비 배럴

화염 강타

[화염 강타]
 -
데미지가 약 20% 증가됩니다

스톰 트루퍼

오퍼레이션 레이즈

[오퍼레이션 레이즈]
 -
소모 MP 300에서 250으로 감소됩니다
 -
데미지가 10% 증가됩니다
 - '
거대화된' 특성이 제거되고 '강화된' 특성이 추가되며 '강화된' 특성 습득 시, 데미지가 1.2배 증가됩니다
 - '
역발상' 특성이 제거되고' 치명적인' 특성이 추가되며 '치명적인' 특성 습득 시, 소모 MP 1.2배 증가하지만 대상의 방어력을 무시하게 됩니다
 -
특성의 효과가 변경됨에 따라 이 스킬의 모든 특성이 초기화됩니다

에인션트 트리거

[에인션트 트리거]
 -
데미지가 약 20% 증가됩니다

크림슨 로제

웨스턴 파이어

[웨스턴 파이어]
 -
후방 피격 시, 발동되는 타격의 판정이 대상을 넘어트리게 변경됩니다
 -
툴팁이 개선됩니다

블러드 앤 체인

[블러드 앤 체인]
 -
데미지가 약 20% 증가됩니다

발키리

서보니트로

[서보니트로]
 -
공중 기동 회수가 기존 3회에서 2회로 감소됩니다
 -
공중 이동속도 증가량이 기존 20%에서 10%로 감소됩니다
 -
대전에서 공중 기동 회수 증가 효과가 절반이됩니다

프레이야

작열탄

[작열탄]
 - '
강화된' 특성이 제거되고 '강인한' 특성이 추가되며 '강인한' 특성 습득 시, 재사용 시간이 1.5배 증가하고 슈퍼아머 상태가 됩니다
 -
특성의 효과가 변경됨에 따라 이 스킬의 모든 특성이 초기화됩니다

메탈 하트

Ez-8 카운트 다운

[Ez-8 카운트 다운]
 -
블랙홀 지속시간이 5초에서 3초로 감소됩니다
 -
블랙홀 판정 범위가 50% 감소됩니다
 - '
가속화된' 특성이 제거되고 '묵직해진' 특성이 추가되며 '묵직해진' 특성 습득 시, 데미지가 1.4배 및 재사용 시간이 1.5배 증가됩니다
 -
특성의 효과가 변경됨에 따라 이 스킬의 모든 특성이 초기화됩니다

Ex-S 바이퍼

[Ex-S 바이퍼]
 -
대전에서 경직이 제거됩니다

옵티머스

메카 제네레이터

[메카 제네레이터]
 -
소환수 개체에 따른 초당 MP회복량 효과가 대전에서 절반만 적용됩니다

 

언제나 즐거운 엘소드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