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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정) 04/21(목) 밸런스 개편 안내

2016-04-12 오후 02:00
조회수 : 105757

엘소드 공식 홈페이지 게시글입니다.

안녕하세요. GM리엘입니다.

04/21() 정기점검 시 캐릭터 밸런스 개편 진행이 예정되어 있어 안내 드립니다.
모험가님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어떠한 부분들이 변경될 지 함께 살펴볼까요?


* 안내된 개편 내용은 작업 상황에 따라 수정될 수 있습니다.

* 특성이 변경되는 스킬의 경우 기존에 선택한 특성이 초기화 됩니다.

 

캐릭터

수정대상

공지용

-

출혈

- '출혈' 효과에 의한 피해량이 표시됩니다
-
매 중첩 시,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 '
바람' 속성에 영향을 받도록 변경됩니다

엘소드

검의길 시스템

- '파괴의 기사' , 파괴 게이지를 이용하여
대상의 공격을 취소시키는 기능의 회수가 감소합니다

어설트 슬래시

- '가벼워진' 특성이 제거되고 '강화된' 특성이 추가됩니다
-
특성이 초기화됩니다

극기

- [] 상태에서 피해감소량 효과가 감소됩니다
-
소모 MP가 증가됩니다
-
툴팁이 개선됩니다

소드 나이트

더블 슬래시

- '역발상' 특성이 제거되고, '가벼워진' 특성이 추가됩니다
- '
강화된' 특성이 제거되고, '묵직해진' 특성이 추가됩니다
-
특성이 초기화됩니다

로드 나이트

롤링 스매시

- '흡수하는' 특성의 효과가 증가됩니다
-
특성이 초기화됩니다

샌드 스톰

- 데미지가 증가됩니다
- '
극대화된' 특성이 제거되고, '거대화된' 특성이 추가됩니다
-
특성이 초기화됩니다

매직 나이트

라이징 슬래시

- 대상을 띄우는 값이 증가됩니다
- '
극대화된' 특성이 제거되고 '유용해진' 특성이 추가됩니다
- '
가벼워진' 특성이 제거되고 '거대화된' 특성이 추가됩니다
- '
유용해진' 특성과 '거대화된' 특성의 습득시기가 교체됩니다
-
특성이 초기화 됩니다

윈드 블레이드

- 맞은 대상이 넘어지지 않고 큰 경직을 받도록 변경됩니다
- '
역발상' 특성이 제거되고 '가벼워진' 특성이 추가됩니다
- '
치명적인' 특성과 '가벼워진' 특성의 습득시기가 교체됩니다
-
특성이 초기화 됩니다

스톰 블레이드

- '극대화된' 특성이 제거되고 '거대화된' 특성이 추가됩니다
- '
흡수하는' 특성이 제거되고 '묵직해진' 특성이 추가됩니다
-
특성이 초기화 됩니다

룬 슬레이어

피닉스 탤런

- '묵직해진' 특성이 제거되고 '가벼워진' 특성이 추가됩니다
-
특성이 초기화 됩니다

소드 파이어

- 화염검의 지속시간이 감소됩니다
- '
극대화된' 특성이 제거되고 '흡수하는' 특성이 추가됩니다
- '
유용해진' 특성이 제거되고 '치명적인' 특성이 추가됩니다
-
특성이 초기화 됩니다
-
툴팁이 개선됩니다

루나 블레이드

- '집요한' 특성이 제거되고 '무자비한' 특성이 추가됩니다
-
특성이 초기화 됩니다

마법 반격

- '재생하는(1)' 특성의 효과가 증가됩니다
- '
가벼워진' 특성이 제거되고 '강인한' 특성이 추가됩니다
-
특성이 초기화 됩니다

스플래시 익스플로전

- '역발상' 특성이 제거되고 '가벼워진' 특성이 추가됩니다
-
특성이 초기화 됩니다

시스 나이트

소드 폴

- 적중 시, 적을 띄우지 않고 밀어내도록 판정이 변경됩니다

파이널 스트라이크

- '사악한' 특성이 제거되고 '묵직해진' 특성이 추가됩니다
- '
유용해진' 특성이 상향됩니다
- '
묵직해진' 특성과 '유용해진' 특성의 습득시기가 교체됩니다
-
특성이 초기화 됩니다
-
시전 속도가 증가됩니다

갑작스러운 일격

- 발동확률 및 지속시간이 증가됩니다

인피니티 소드

대시ZX

- 대상을 타고 넘을 수 있는 신규 커맨드가 추가됩니다

대시XXX

- 커맨드 리스트에 대시XX[X] 부분이 누락된 문제가 수정됩니다

냉혹한 학살자

- 마나번 확률이 증가하고 마나번 감소량이 소폭 감소됩니다
- [
냉혹한 학살자] 효과가 발동했을 때, 재사용 대기 중 스킬의

재사용 시간이 올바르게 감소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툴팁이 개선됩니다

빈틈 없는 반격

- 시전 후, 좀 더 빠르게 이동할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
소모 MP가 감소됩니다

전광석화

- 효과를 받을 수 있는 조건이 완화됩니다
-
크리티컬 스텟 증가량이 감소됩니다
-
극대화 스텟 증가 기능이 추가됩니다
-
툴팁이 개선됩니다

아이샤

텔레포트

- 대전에서의 재사용시간 패널티가 감소됩니다
-
소모 MP가 증가됩니다

엘리멘탈 마스터

체인 버스트

- 마지막 타격의 판정이 넘어트리지 않게 변경됩니다
- '
가벼워진' 특성이 제거되고 '묵직해진' 특성이 추가됩니다
-
특성이 초기화됩니다

다크 매지션

다크 클라우드

- 데미지가 증가됩니다
- '
극대화된' 특성이 제거되고 '거대화된' 특성이 추가됩니다
- '
유용해진' 특성이 제거되고 '강화된' 특성이 추가됩니다
-
특성이 초기화됩니다

보이드 프린세스

플라즈마 커터

- '흡수하는' 특성이 제거되고 '가벼워진' 특성이 추가됩니다
- '
집요한' 특성이 제거되고 '묵직해진' 특성이 추가됩니다
-
특성이 초기화됩니다

다크 버스트

- 마지막 타격의 판정이 넘어트리지 않게 변경됩니다
- '
집요한' 특성이 제거되고 '강화된' 특성이 추가됩니다
-
특성이 초기화됩니다

극한의 마나 운용

- 각성 구슬 개수에 따른 효과 발동확률이 증가됩니다
-
효과 발동 시, 자연 MP 회복 효과가 추가됩니다

어비스 앙고르

- 블랙홀 힘 및 범위가 증가됩니다
-
간헐적으로 스킬 딜레이나 타임스탑으로 인해
 
이펙트가 사라지던 현상이 개선됩니다

배틀 매지션

에너지 드레인

- 초기 타격이 추가됩니다
- MP
피해량이 감소하지만 흡수량이 증가됩니다

슈퍼 노바

- 후방의 몬스터가 블랙홀에 당겨질 때,
유저 캐릭터가 밀리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블랙홀 범위 및 힘이 증가됩니다
- '
유용해진' 특성이 제거되고 '강화된' 특성이 추가됩니다
-
특성이 초기화 됩니다

디멘션 위치

에너지 스퍼트

- 소모 MP가 감소됩니다
- '
극대화된' 특성이 제거되고 '거대화된' 특성이 추가됩니다
-
특성이 초기화됩니다
- '
공중 사용 가능' 기능이 추가됩니다

기혈 폭주

- 마나가 가득찬 상태에서 초월한 스킬 사용 시,

기혈폭주 효과가 적용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레나

NF 시스템

- 커맨드 타격으로 획득하는 조건이 완화됩니다

컴뱃 레인저

크레센트 킥

- 소모 MP가 감소됩니다
-
범위가 증가합니다

윈드 스니커

자연과의 친화

- 최대 MP 증가 기능이 추가됩니다

유연한 몸놀림

- 대전에서 부활 시, 웨딩/하이퍼 액티브 스킬을 제외한

스킬 슬롯의 재사용 시간이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그랜드 아처

자연과의 감응

- 최대 MP 증가 기능이 추가됩니다

트래핑 레인저

페이탈리티

- 소모 MP가 감소됩니다
-
전진거리가 증가됩니다
-
타격 범위가 증가됩니다
- '
재생하는(1)'특성이 제거되고 '치명적인' 특성이 추가됩니다
- '
치명적인' 특성과 '강화된' 특성의 습득시기가 교체됩니다
-
특성이 초기화됩니다

사냥꾼의 재능

- 최대 MP 증가 기능이 추가됩니다
-
덫 데미지 증가가 대전에서도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카르마

- '극대화된' 특성이 제거되고 '역발상' 특성이 추가됩니다
- '
가속화된' 특성이 제거되고 '묵직해진' 특성이 추가됩니다
-
특성이 초기화됩니다

이보크

- NF 소모 기능이 제거됩니다

나이트 와처

폭발의 화살

- NF 소모 기능이 제거됩니다

콜 오브 루인

- 소모 MP가 감소됩니다
- '
극대화된' 특성이 제거되고 '묵직해진' 특성이 추가됩니다
- '
묵직해진' 특성과 '거대화된' 특성의 습득시기가 교체됩니다
-
특성이 초기화됩니다

트래핑 애로우 - 펑거스

- '극대화된' 특성이 제거되고 '거대화된' 특성이 추가됩니다
-
특성이 초기화됩니다

진노의 씨앗

- 특성 '거대화된'의 효과가 감소됩니다
-
특성이 초기화됩니다

급소 찌르기

- 발동 확률이 증가됩니다
-
발동 시, 다음 공격 100% 크리티컬 발동 횟수가 감소됩니다

레이븐

섀도우 스텝

- 소모 MP가 증가됩니다
- [
] 상태에서 [X]키로 행하는 '소이탄 투척' 효과의 판정이

큰 경직에서 작은 경직으로 변경됩니다
- 이후 연계되는 동작(ex.쓰러스트)의 소모 MP가 감소합니다

파워 어설트

- 대전에서 추가보정을 받게 변경됩니다
-
스킬의 재사용 시간이 증가됩니다

소드 테이커

쇼크 웨이브 - 디바이더

- 거리 비례 데미지 감소 기능이 제거됩니다
- [
] 효과의 발동 확률이 증가됩니다

버서커 블레이드

- '묵직해진' 특성이 제거되고 '치명적인' 특성이 추가됩니다
-
특성이 초기화됩니다

하이퍼 소닉 스탭

- '극대화된' 특성이 제거되고 '가벼워진' 특성이 추가됩니다
- '
흡수하는' 특성이 제거되고 '묵직해진' 특성이 추가됩니다
-
특성이 초기화됩니다

블레이드 마스터

소닉 슬래시

- 재사용 시간이 증가됩니다

쇼크 웨이브 - 커터

- 거리 비례 데미지 감소 기능이 제거됩니다

긴급 탈출!

- 발동 확률이 감소됩니다
-
발동 이후 재발동에 필요한 시간이 증가됩니다

오버 테이커

타오르는 나소드 핸드

- 주먹 커맨드 공격력 증가량이 감소됩니다

가디언 스트라이크

- '거대화된' 특성이 제거되고 '강화된' 특성이 추가됩니다
-
특성이 초기화됩니다

레크리스 피스트

승리의 자신감

- 낮은 HP 대상 공격력 증가량이 감소됩니다

와일드 차지

- '치명적인' 특성의 요구 조건이 증가됩니다
-
특성이 초기화됩니다

웨폰 테이커

멘탈 크래시

- 소모 MP가 증가됩니다
-
지속시간이 감소됩니다
-
재사용 시간이 증가됩니다

이브

점멸

- 더미 지속시간이 감소됩니다
- [
] 효과의 추가 더미는 경직을 주지 않게 변경됩니다

디멘션 링크 - 센트리

- 타격 시, 다운 수치 감소 효과량이 감소됩니다
- '
가벼워진' 특성이 제거되고 '재생하는(1)' 특성이 추가됩니다
-
특성이 초기화됩니다

디멘션 링크 - 가디언

- 대전에서 직접 타격이 경직을 주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타격 시, 다운 수치 감소 효과량이 감소됩니다

마력 전환

- '가속화된' 특성의 효과가 증가됩니다
-
특성이 초기화됩니다

코드 네메시스

테슬라 쇼크

- 테슬라 쇼크의 이름이 변경됩니다
- '
역발상' 특성이 제거되고 '거대화된' 특성이 추가됩니다
- '
가벼워진' 특성이 제거되고 '사악한' 특성이 추가됩니다
-
특성이 초기화됩니다

코드 아키텍쳐

코드 : 리커버리 - 어텐션

- HP 회복 효과가 감소됩니다

- 소모 MP가 감소됩니다
-
재사용 시간이 감소됩니다
-
사용 시, 모든 소환수가 집결하고 이전 타격 대상 정보를 초기화하며

캐릭터가 바라보고 있는 방향으로 집결됩니다
-
소환된 소환수가 없다면 다음 소환형 스킬의

소모 코스트가 감소하는 효과가 추가됩니다

메가 일렉트론볼

- [] 효과가 발동할 때, 마나가 추가소모되는 기능이 제거됩니다
-
스킬 차징 기능이 추가되며, 최대 5초간 유지할 수 있고

1초만 유지해도 최대 차징 상태가 됩니다.

최대 차징 시, 범위가 50%, 사정거리가 25% 증가됩니다
- '
거대화된' 특성이 제거되고 '강화된' 특성이 추가됩니다
-
특성이 초기화됩니다

헤븐즈 피스트 - 프레셔

- 스킬 시전 속도가 증가됩니다
- '
집요한' 특성이 제거되고 '강화된 특성이 추가됩니다
-
특성이 초기화됩니다

여왕의 잠재력

- 최대 MP 증가량 효과가 증가됩니다

소닉 웨이브

- '거대화된' 특성이 강화됩니다
- '
유용해진' 특성이 제거되고 '흡수하는' 특성이 추가됩니다
-
특성이 초기화됩니다

서피스 커팅

- 대전에서 지속시간 감소가 제거됩니다
- '
재생하는(2)' 특성이 제거되고 '강화된' 특성이 추가됩니다
- '
가벼워진' 특성이 강화됩니다
-
특성이 초기화됩니다

헤븐즈 피스트 - 스위퍼

- 시간 비례 데미지 감소량이 감소됩니다
- '
치명적인' 특성이 강화됩니다
- '
역발상' 특성이 제거되고 '묵직해진' 특성이 추가됩니다
-
특성이 초기화됩니다

일렉트론 추진기

- 기동회수가 증가됩니다
-
일렉트론 볼 사정거리 효과가 증가됩니다
-
거대 일렉트론 볼 발사 확률이 증가됩니다

코드 엠프레스

테슬라 쇼크

- 테슬라 쇼크의 이름이 변경됩니다
- '
사악한' 특성이 제거되고 '집요한' 특성이 추가됩니다
- '
극대화된' 특성이 제거되고 '가속화된' 특성이 추가됩니다
-
특성이 초기화됩니다

제노사이드 리퍼

- 스킬 시전 속도가 증가됩니다
-
마지막 타격이 좀 더 빠르게 진행되게 변경됩니다
- '
역발상' 특성의 효과가 증가됩니다
- '
강화된' 특성이 제거되고 '묵직해진' 특성이 추가됩니다
-
특성이 초기화됩니다

일렉트로닉 필드

- 대전에서 지속시간 감소가 제거됩니다
- '
재생하는(1)' 특성이 제거되고 '가벼워진' 특성이 추가됩니다

여왕의 지배력

- 데미지 증가 효과가 증가됩니다
-
소환된 소환수만큼 자연 MP 회복량이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어설트 스피어 - 버스터

- '강화된' 특성이 제거되고 '가벼워진' 특성이 추가됩니다

- '묵직해진' 특성의 효과가 증가됩니다

- 특성이 초기화됩니다

스페이스 렌치

- 발사체 사정거리가 증가됩니다
- '
극대화된' 특성이 제거되고 '거대화된' 특성이 추가됩니다
- '
흡수하는' 특성이 제거되고 '묵직해진' 특성이 추가됩니다
-
특성이 초기화됩니다

일렉트로닉 필드

- '유용해진' 특성이 강화됩니다
-
특성이 초기화됩니다

코드 : 썬더볼트

- 데미지가 증가됩니다
- AI
가 개선됩니다

코드 일렉트라

코드 : 리커버리 - 브레이커

- 소모 MP가 증가됩니다
-
활성화 시, '방어력 무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쿠글블릿츠

- 소모 MP가 감소됩니다
-
유지시간이 감소되고 모든 타격에 작은 경직이 추가됩니다
-
데미지 산정 구조가 변경됩니다
- '
거대화된' 특성의 효과가 증가됩니다
-
특성이 초기화됩니다

기가 스트림

- '유용해진' 특성의 효과가 증가됩니다
- '
가속화된' 특성이 제거되고 '묵직해진' 특성이 추가됩니다
-
특성이 초기화됩니다

코드 배틀 세라프

테슬라 쇼크

- 테슬라 쇼크의 이름이 변경됩니다
-
스킬 시전 후, 조금 더 빠르게 사출되도록 변경됩니다
- '
역발상' 특성이 제거되고 '치명적인' 특성이 추가됩니다
-
특성이 초기화됩니다

에너지 니들스

- 소모 MP가 감소됩니다

테이저 필라

- 스턴 효과의 지속시간이 소폭 증가됩니다

고출력 전자회로

- 지상 부스트 속도량이 증가됩니다
-
지상 부스트 조건이 완화됩니다

엘 에너지 반응로

- 자연 MP 회복량 효과가 증가됩니다

특성화A

- 소켓 효율 점감수치가 증가됩니다

캐넌볼

- 시전 속도가 증가됩니다

- 충전 시, 데미지 및 사정거리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스케어 체이스

- 소모 MP가 증가됩니다
-
대전에서 데미지 보정이 증가하고 락온 범위가 감소됩니다

고정 포격

- '집요한' 특성의 효과가 감소됩니다
-
특성이 초기화됩니다

루나틱 블로우

- 대전에서 데미지 보정이 증가됩니다

퓨리 가디언

버스트 울프

- 타임스탑 시간이 감소됩니다
- '
극대화된' 특성이 제거되고 '역발상' 특성이 추가됩니다
- '
재생하는(1)' 특성이 강화됩니다
-
특성이 초기화됩니다

판데모니움

- [] 상태에서 '데미지 증가' 효과가

'소모 MP 감소' 효과로 변경됩니다

서든 버스터

- '유용해진' 특성의 효과가 강화됩니다
- '
사악한' 특성의 효과가 감소됩니다
-
특성이 초기화됩니다

아이언 팔라딘

칼라드볼그 페인

- '고통의 저주' 데미지가 감소됩니다
-
대전에서 '고통의 저주' 데미지 보정이 증가됩니다
- '
극대화된' 특성이 제거되고 '가벼워진' 특성이 추가됩니다
-
특성이 초기화됩니다

랜드 디몰리셔 - 어스퀘이크

- '추가 타격'이 상대방의 '방어력' '가드 상태'

무시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
사악한' 특성이 제거되고 '묵직해진' 특성이 추가됩니다
-
특성이 초기화됩니다

가드

- '집요한' 특성의 효과가 감소됩니다
- '
사악한' 특성의 효과가 감소됩니다
-
특성이 초기화됩니다

슈팅 가디언

아틸러리 스트라이크 - 퀀텀 발리스타

- 타겟 조준 중 스테이트가 고정될 경우,

이후의 타겟 조준이 특정 방향으로 고정되어

조작이 불가한 현상이 수정됩니다

데들리 체이서

강선 개조

- 기능이 오동작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툴팁이 개선됩니다

헤비 레일건

- '폭발'의 판정 개체수가 증가됩니다

뷸렛 블릿츠

- 타임스탑 시간이 감소됩니다
-
소모 MP가 증가됩니다
-
전방의 적만 락온하도록 변경됩니다
- '
역발상' 특성이 제거되고 '강화된' 특성이 추가됩니다
-
특성이 초기화됩니다

택티컬 트루퍼

아틸러리 스트라이크 - 미슬 샤워

- 타겟 조준 중 스테이트가 고정될 경우,

이후의 타겟 조준이 특정 방향으로 고정되어

조작이 불가한 현상이 수정됩니다

아라

Z[Z]

- 타격이 올바르게 들어가지 않던 문제가 개선됩니다

대시X

- 시전속도가 증가됩니다
-
동작속도 스텟에 영향을 받도록 개선됩니다

용아 2 : 빨래 널기

- '당기기' 타격이 적을 뒤로 넘겨버리거나

잘못된 판정을 주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철산고

- 스턴 효과의 지속시간이 감소됩니다

소선

맹호격

- 간혹 적을 타고 넘어가버리는 현상이 개선됩니다

용아 3 : 팔괘장

- 간혹 적을 타고 넘어가버리는 현상이 개선됩니다

화련

- 대상을 밀어내는 값이 증가됩니다
-
슈퍼아머 대상도 밀어내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화폭이 대상을 띄우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제천

비연

- 대전 보정이 감소됩니다
-
데미지가 증가됩니다
-
추적 AI가 개선됩니다

명왕

쾌속

- 재사용 시간이 증가됩니다
- '
강인한' 특성의 효과치가 감소됩니다
-
특성이 초기화됩니다

제압 :

- '역발상' 효과가 제거되고 '강화된' 효과가 추가됩니다
-
특성이 초기화됩니다

회광반조

- 대전에서 부활 시, 웨딩/하이퍼 액티브 스킬을 제외한

스킬 슬롯의 재사용 시간이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소요

정기흡수

- '거대화된' 특성의 효과가 감소됩니다
-
특성이 초기화됩니다

천격

- '사악한' 특성의 효과가 감소됩니다
-
특성이 초기화됩니다

엘리시스

기사도 시스템

- '섬멸의 기사' , 섬멸 게이지를 이용하여 마나 브레이크에 성공하고

게이지가 모두 소모된 경우에 중립이 아닌

'질풍의 기사'로 변경되도록 수정됩니다

닷지&슬래시

- 무적이 제거되고 슈퍼아머로 변경됩니다
-
재사용 시간이 증가됩니다
- '
치명적인' 특성의 MP 증가량이 증가됩니다
- '
사악한' 특성의 효과가 감소됩니다
-
특성이 초기화됩니다
-
툴팁이 개선됩니다

소닉 어설트

- [] 상태에서 풀 차지까지 시간이 단축됩니다
- '
강화된' 특성이 제거되고 '가벼워진' 특성이 추가됩니다
-
특성이 초기화됩니다

언리미티드 블레이드

- '강화된' 특성이 제거되고 '치명적인' 특성이 추가됩니다
- '
치명적인' 특성과 '묵직해진' 특성의 습득시기가 교체됩니다
-
특성이 초기화됩니다

극기 -

- [] 상태 효과 중, 피해 감소량이 감소됩니다

세이버 나이트

기사의 숙명

- '수호자의 검' 발동 조건치가 완화됩니다
- '
수호자의 검' 효과가 감소됩니다
-
대전에서 '철의 신체' 발동 조건치가 강화됩니다
- '
불굴의 의지' 발동 조건치가 강화됩니다

심판의 검

- '유용해진' 특성이 제거되고 '묵직해진' 특성이 추가됩니다
-
특성이 초기화됩니다

승리의 검

- 지속시간이 감소됩니다
- '
빛의 검술' 효과가 중 '닷지&슬래시' 재사용 시간이 증가됩니다

그랜드 마스터

선수필승

- 데미지 증가량이 감소됩니다
-
대전에서 '데미지 증가' 효과가 감소됩니다

상급 기사 숙련

- 발동 확률이 감소됩니다
- '
상급 기사 방어술' 효과가 감소됩니다

파이로 나이트

인페르날 블레이드

- 지속시간이 증가됩니다
- '
가속화된' 특성이 제거되고 '가벼워진' 특성이 추가됩니다
- '
확인사살(1)' 특성의 효과가 증가됩니다
-
특성이 초기화됩니다

블레이징 하트

이터널 파이어

- '유용해진' 특성의 효과가 증가됩니다
-
특성이 초기화됩니다

홍련의 검

- 마법 공격력 데미지 증가량이 증가됩니다

집중력 향상

- 마법 공격 크리티컬 데미지 증갸량이 증가됩니다
-
마법 공격 크리티컬 확률이 증가됩니다

블레이즈 윙

- 첫 타격의 '시간 비례 데미지 감소' 기능이 제거됩니다
-
대전 보정이 추가됩니다

다크 나이트

블러드 히트

- HP 소모 없이 블러드히트를 발동할 수 있는 조건이 완화됩니다

다크 웨이브

- HP 소모 없이 블러드히트를 발동할 수 있는 조건이 완화됩니다

다크 포스

- 질풍 효과 강화량이 증가됩니다

브루탈 커터

- 지속시간이 증가됩니다
- 2
단 강화에 대한 툴팁이 개선됩니다
- 2
단 강화 시, '물리 공격력 증가' 기능이 추가됩니다
- '
가속화된' 특성이 제거되고 '가벼워진' 특성이 추가됩니다
- '
확인사살(1)' 특성이 제거되고 '재생하는(1)' 특성이 추가됩니다
-
특성이 초기화됩니다

인젝션 스티그마

- 소모 HP량이 감소됩니다

버닝 팬텀

- '묵직해진' 특성이 제거되고 '거대화된' 특성이 추가됩니다
- '
거대화된' 특성과 '가벼워진' 특성의 습득시기가 교체됩니다
-
특성이 초기화됩니다

크림슨 어벤저

브랜디시 브레이커

- '재생하는(1)' 특성이 제거되고 '가벼워진' 특성이 추가됩니다
- '
거대화된' 특성이 제거되고 '묵직해진' 특성이 추가됩니다
-
특성이 초기화됩니다

섀도우 엣지

- '피의 구속' 효과가 증가됩니다
-
이동속도 감소량이 증가됩니다

심판

- 출혈 확률이 증가됩니다
-
출혈 상태의 적을 공격하여 흡수하는 HP량이 증가됩니다

피의 복수

- 발동 확률이 감소됩니다
-
받은 피해의 일정 비율을 흡수하는 HP량이 증가됩니다
-
추가데미지 증가량이 증가됩니다

블러드 커터

- 슈퍼아머 대상도 밀어내도록 개선됩니다
- '
극대화된' 효과가 제거되고 '가벼워진' 효과가 추가됩니다
- '
흡수하는' 효과의 성능이 증가됩니다
-
특성이 초기화됩니다

혈기 폭주

- '블러드 히트' HP 감소량 효과의 발동 조건이 완화됩니다
- '
블러드 히트' HP 감소값이 감소됩니다
- '
마기주입' 발동 확률이 증가됩니다

페이트 스매셔

- 데미지가 증가됩니다

애드

DP 시스템

- 타격/피격 시, 획득되는 DP량이 감소됩니다

점프Z

- 일정 시간이 지나도 지면에 닿지 않으면 점프상태로 변경됩니다
-
데미지 및 다운수치, MP회수율이 재산정됩니다
-
피격 시에도 이펙트가 출력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대시점프ZZZ

- MP 소모 기능이 추가됩니다

파티클 액셀러레이터

- 다이너모 변이포인트 1개당 증가되는 데미지량이 감소됩니다
- [
] 스킬의 효과가 '데미지 증가'에서

'소모 MP 및 재사용 시간 감소'로 변경됩니다

파티클 프리즘

- 타임스탑 시간이 감소됩니다

사이킥 트레이서

나소드 아머 커맨드

- 전체적인 데미지 산정치가 재조정됩니다
-
총 데미지가 소폭 상승됩니다

퀘이크 버스터

- '강화된' 특성이 제거되고 '재생하는(1)' 특성이 추가됩니다
-
특성이 초기화됩니다

뉴트란 밤

- '강화된' 특성의 효과가 감소됩니다
-
특성이 초기화됩니다

입자탄

- 유도 기능이 추가됩니다

- 마법 발사체 반사 효과에 대상이 되지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
가벼워진' 특성이 제거되고 '강인한' 특성이 추가됩니다
-
특성이 초기화됩니다

펄스 캐논

- '묵직해진' 특성이 제거되고 '강화된' 특성이 추가됩니다
- '
역발상' 특성이 제거되고 '가벼워진' 특성이 추가됩니다
-
특성이 초기화됩니다

다이너모 구성 - 파일런

- '유용해진' 특성이 제거되고 '가벼워진' 특성이 추가됩니다
-
특성이 초기화됩니다

다이너모 구성 - 마그네트론

- '역발상' 특성이 제거되고 '가벼워진' 특성이 추가됩니다
-
특성이 초기화됩니다

스테이시스 필드

- '전자기 방출' 발동 불가 시, 회수하는 MP량이 감소됩니다
- '
극대화된' 특성이 제거되고 '가벼워진' 특성이 추가됩니다
-
특성이 초기화됩니다

루나틱 사이커

사이킥 스톰

- '강화된' 특성의 효과가 감소됩니다
- '
치명적인' 특성의 조건이 증가됩니다
-
특성이 초기화됩니다

EMP 쇼크

- '집요한' 특성이 제거되고 '거대화된' 특성이 추가됩니다
-
특성이 초기화됩니다

사이오닉 비트

- 선행/후행 동작 시간이 개선됩니다
- '
강화된' 특성의 효과가 감소됩니다
-
특성이 초기화됩니다

- 동작속도 스텟에 영향을 받도록 개선됩니다

퀵실버 액셀

- 소모 MP가 증가됩니다
- 변이포인트 소모 시, 마지막 타격에서 '스턴' 효과가 제거되고
 
아머 콤보로 연계할 수 있게 수정됩니다

아크 트레이서

다이너모 구성 - 러싱 드론

- '강화된' 특성의 효과가 감소됩니다
-
특성이 초기화됩니다

팬저 버스터

- 다이너모 변이포인트 1개당 증가되는 데미지량이 감소됩니다
-
최대 차지 유지시간이 감소됩니다
- '
치명적인' 특성의 조건이 증가됩니다
-
특성이 초기화됩니다

나소드 아머 모드 - 트랜스폼

- 변이포인트 획득 시, MP 획득량이 감소됩니다

인스톨 - 드론 액티베이터

- 타임스탑 시간이 감소됩니다

마스터마인드

다이너모 구성 - 플릭 디스크

- 각성 시 다이너모 변이 포인트 사용 효과의 조건이 증가됩니다
- '
강화된' 특성의 효과가 감소됩니다
-
특성이 초기화됩니다

팬텀 시커

- 다이너모 변이포인트 1개당 증가되는 데미지량이 감소됩니다

인스톨 - 얼티밋 퓨리

- 대전 보정이 추가됩니다
- '
치명적인' 특성의 조건이 증가됩니다
-
특성이 초기화됩니다

다이너모 구성 - 지연 폭발

- '치명적인' 특성이 제거되고 '강화된' 특성이 추가됩니다
-
특성이 초기화됩니다

인스톨 - 슈팅 체이서

- '강화된' 특성의 효과가 감소됩니다
-
특성이 초기화됩니다

타임 트레이서

대시점프ZX

- 소모 MP가 증가됩니다
-
피격 이후에도 발사체가 발사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그라비티 버스터

- '강화된' 특성의 효과가 감소됩니다
- '
오버리미트' 효과가 감소됩니다
-
특성이 초기화됩니다

리버스 서클

- '강화된' 특성의 효과가 감소됩니다
-
소모 MP가 증가됩니다
- '
오버리미트' 효과가 감소됩니다
-
특성이 초기화됩니다

시간의 문장

- 대전에서 부활 시, 웨딩/하이퍼 액티브 스킬을 제외한

스킬 슬롯의 재사용 시간이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스타더스트 샤워

- '오버리미트' 효과가 감소됩니다

시간 제어

- 재사용 시간 감소 효과 발동 확률이 감소됩니다

디아볼릭 에스퍼

맥시멈 스트라이크

- 다이너모 변이포인트 1개당 증가되는 데미지량이 감소됩니다
- '
오버리미트' 효과가 감소됩니다

보이드 필드

- '오버리미트' 효과가 감소됩니다
- '
흡수하는' 특성이 제거되고 '거대화된' 특성이 추가됩니다
-
특성이 초기화됩니다

포스 핑거

- 무적인 대상은 타겟팅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문라이트 랩소디

- '오버리미트' 효과가 감소됩니다
-
대전에서 '랩소디' 데미지가 감소됩니다

리버스 스티그마

- '오버리미트' 효과가 감소됩니다
- '
강화된' 특성의 효과가 감소됩니다
-
특성이 초기화됩니다

루시엘

능력치 적용 방식

- 기본적으로  아바타 및 액세서리의 소켓 효과가

현재 캐릭터는 100%, 대기 캐릭터는 0%만 적용받도록 변경됩니다
-
세트 옵션의 필요 파츠가 루/시엘 개별로 적용됩니다
-
아이템 중복 착용불가 기능이 제거됩니다

대전 부활 시,

Out 캐릭터 처리

- 대전에서 스코어가 이기고 있는 경우에 부활 시,

스위칭 대기 중인 캐릭터의 MP 및 콤비게이지에

패널티가 부여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Out 캐릭터 자연 MP 회복

- 대전에서 스위칭 대기 중인 캐릭터의

자연 MP 회복효과가 감소됩니다

V 스위칭

- 무적이 제거되고 슈퍼아머로 변경됩니다
- V
키 스위칭이 아닌 다른 기능으로 인해 스위칭 된 경우,

V키 스위칭에 재사용 시간이 추가됩니다

강타

- '강한 타격' 발동 확률이 감소됩니다
- '
마계 불꽃' 효과 및 기능이 제거됩니다

네더 쉬레더

- 재사용 시간이 추가됩니다

이블 클로

- 소모 MP가 증가됩니다

소울 인페스트

- 재사용 시간이 추가됩니다

킬리아크

공포 연쇄

- 소모 MP가 증가됩니다
- '
치명적인' 효과가 제거되고 '강화된' 효과가 추가됩니다
-
특성이 초기화됩니다

루이너스 임팩트

- 후속 타격의 방어력 및 피해감소 효과 기능이 제거됩니다

엄습하는 공포

- '공포 부여'의 재사용 시간이 증가됩니다
- '
등 뒤의 공포'의 효과가 감소됩니다
- '
엄습하는 공포'의 효과가 감소됩니다

데드 핸즈

- '징벌의 문장' 효과가 제거됩니다
- '
죽음의 손길' 물리 공격력 증가 효과가 감소됩니다

오리악스의 권능

- 소모 MP가 증가됩니다
- '
권능의 신체' 상태에서의 이동속도 감소량이 증가됩니다
- '
역발상' 특성이 제거되고 '가속화된' 특성이 추가됩니다
-
특성이 초기화됩니다

아폴리온

- '암흑의 마수' 출현 확률이 감소됩니다
-
대전에서 데미지가 감소됩니다
-
재사용 시간이 추가됩니다

공포 흡수

- '사악한' 특성의 효과가 감소됩니다
-
특성이 초기화됩니다

드레드로드

암습

- 백어택 시, 크리티컬 저항 무시 기능이 제거됩니다

오블리비언

- 재사용 시간이 추가됩니다

로열가드

영혼 수집가

- '마법탄 강화'의 공격력 증가 효과가 감소됩니다

에스카톤

- 재사용 시간이 추가됩니다

노블레스

섀도우 볼트

- 타겟 조준 중 스테이트가 고정될 경우,

이후의 타겟 조준이 특정 방향으로 고정되어

조작이 불가한 현상이 수정됩니다

판타지 임프람투 - 2악장

- 재사용 시간이 추가됩니다
- '
유용해진' 효과의 성능이 증가됩니다
- '
치명적인' 특성이 제거되고 '강화된' 특성이 추가됩니다
-
특성이 초기화됩니다

노블리티

- '스페셜 액티브 스킬 피해 감소량' 효과가 감소됩니다
- '
콤비네이션 게이지 강화' 효과 중,

게이지 소모 효과에 따른 재사용 시간 감소량이 감소됩니다

로제

모든 총기 커맨드

- 데미지 및 다운수치, MP회수율이 재산정됩니다

M-137 개틀링 건

- 최대 발사수가 감소하고 발사당 소모 MP가 증가합니다
-
데미지가 증가합니다

블러디아

헤드 샷

- '무기타격' 모션의 시전 시간이 감소됩니다

소닉 스파이크

- 니킥의 판정 범위가 증가됩니다

권총의 춤

- '준비자세' 모션의 시전 시간이 감소됩니다
-
시전 속도가 증가됩니다
-
데미지가 증가됩니다

크림슨 로제

블러디 스파이크

- '극대화된' 특성이 제거되고 '치명적인' 특성이 추가됩니다
- '
치명적인' 특성과 '강화된' 특성의 습득시기가 교체됩니다
-
특성이 초기화 됩니다

멀티 헤드 샷

- 시전 속도가 증가됩니다
- '
가벼워진' 특성이 제거되고 '치명적인' 특성이 추가됩니다
- '
강화된' 특성이 제거되고 '묵직해진' 특성이 추가됩니다
- '
치명적인' 특성과 '묵직해진' 특성의 습득시기가 교체됩니다
-
특성이 초기화 됩니다

건 가드

- 시전 속도가 증가됩니다
-
피해 감소량 효과가 증가됩니다
- '
후방 반격' 기능이 스킬 사용 중에만 발동하도록 변경됩니다
- '
후방 반격' 확률이 증가됩니다
- '
후방 반격' 재발동 시간이 감소됩니다

블러드 앤 체인

- 시전 시, 강한 블랙홀 효과가 추가됩니다

헤비 배럴

캐넌볼

- 시전 속도가 증가됩니다
-
충전 시, 데미지 및 크기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화염 강타

- 시전 중, 무력화 계열 면역 기능이 추가됩니다
-
데미지가 증가합니다
- '
묵직해진' 특성의 효과가 증가됩니다
- '
가벼워진' 특성이 제거되고 '치명적인' 특성이 추가됩니다
-
특성이 초기화됩니다

슈타이어 대전차포

- '가속화된' 특성이 제거되고 '강인한' 특성이 추가됩니다
- '
집요한' 특성이 제거되고 '사악한' 특성이 추가됩니다
-
특성이 초기화됩니다

락온 스트라토스

- 공격에 맞은 적의 경직이 증가합니다
- '
역발상' 특성의 효과가 증가됩니다
- '
사악한' 특성이 제거되고 '무자비한' 특성이 추가됩니다
-
특성이 초기화됩니다

FM-31 그레네이드 런처

- 유탄이 모든 대상을 관통하도록 변경됩니다
- '
강화된' 특성의 효과가 증가됩니다
-
특성이 초기화됩니다

레이저 라이플

- '묵직해진' 특성의 효과가 증가됩니다
-
특성이 초기화됩니다

양자 폭탄

- '거대화된' 특성이 제거되고 '가벼워진' 특성이 추가됩니다
- '
재생하는(1)' 특성이 제거되고 '묵직해진' 특성이 추가됩니다
-
특성이 초기화됩니다

스톰 트루퍼

오퍼레이션 레이즈

- '묵직해진' 특성이 제거되고 '끈질긴' 특성이 추가됩니다
- '
역발상' 특성의 효과가 증가됩니다
-
특성이 초기화됩니다

FM-92 MK2 랜서 SW

- '랜서'의 낙하 속도가 증가됩니다
- '
화염 지대'의 이동속도 감소량이 증가됩니다
- '
역발상' 특성이 제거되고 '가벼워진' 특성이 추가됩니다
-
특성이 초기화됩니다

팜페로 부스터

- '추가 공격' '빙결' 디버프를 부여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발키리

/프레이야

모든 류탄 스킬

- 투척 간격 시간이 감소합니다
-
툴팁이 개선됩니다

발키리

G-35L 섬광류탄

- [] 상태에 '스턴'기능이 추가됩니다

프레이야

대시XXX

- 타격/조작감이 개선됩니다
-
캔슬 구간이 조정됩니다

닐 스나이핑

- 데미지가 증가됩니다
-
스킬 동작 구조가 개선됩니다.
 
ㄴ시전 중, [스킬]키를 통해 '전탄 발사' 기능이 추가됩니다
 
ㄴ시전 중, [Z]키를 통해 '강제 종료'할 수 있게 변경됩니다
 
ㄴ시전 중, [X]키를 통해 '단발 사격'하도록 변경됩니다
  
ㄴ타겟 조준 중 스테이트가 고정될 경우,

이후의 타겟 조준이 특정 방향으로 고정되어

조작이 불가한 현상이 수정됩니다
- '
스턴' 디버프의 지속시간이 감소됩니다

팬텀 체이서

- '극대화된' 특성이 제거되고 '강인한' 특성이 추가됩니다
- '
강인한' 특성과 '강화된' 특성의 습득시기가 교체됩니다
-
특성이 초기화 됩니다

-데이

- 시전 시, 강한 블랙홀 효과가 추가됩니다

메탈 하트

공중메카 : 게일포스

- 지원모드 상태는 대전에서 경직을 주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초기 타격과 자폭타격은 경직을 주도록 유지됩니다

스패로우 팩토리

- 대전에서 스패로우 사격이 경직을 주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옵티머스

고기동 메카볼트 MX

- 지원모드 상태는 대전에서 경직을 주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초기 타격과 자폭타격은 경직을 주도록 유지됩니다

 

 

언제나 즐거운 엘소드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