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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4/20(월) 스킬의 타격판정 및 오류 개선 안내

2015-04-20 오전 10:29
조회수 : 12866

엘소드 공식 홈페이지 게시글입니다.

안녕하세요. GM리엘입니다.

04월 20일(월) 정기점검 내용 중 캐릭터 부분에 스킬의 타격판정 및 오류가
개선된다는 내용이 있으셔서 깜짝 놀라셨을텐데요.

업데이트 공지사항을 통하여 자세한 내용 전달 드립니다.

<캐릭터 스킬에 대한 타격 판정 및 오류 수정 내용>

캐릭터

스킬

문제 및 수정내용

엘소드

플레임 게이저

아래층을 때릴 수 없도록 변경되고 상단 판정이 이펙트에 맞게 약간 증가합니다

소드 웨이브

이펙트 크기에 맞게 타격 판정이 대폭 커집니다

트리플 게이저

아래층을 때릴 수 없도록 변경되고 상단 판정이 이펙트에 맞게 약간 증가합니다

모탈 블로우

아래층을 때릴 수 없도록 변경됩니다

스파이럴 블래스트

아래층을 때릴 수 없도록 변경되고 전방 판정이 길어집니다

소닉 블레이드

좌우 사거리가 약간 감소합니다

더블 슬래시

연타 공격의 판정범위가 이펙트에 맞게 약간 작아지고 위치가 조정됩니다

소드 파이어

아래층을 때릴 수 없도록 변경되고 상단 판정이 이펙트에 맞게 약간 증가합니다

루나 블레이드

투사체 타입으로 변경되어 룬검이 지면에 닿을때까지 계속 낙하하도록 변경됩니다

하쉬 체이서

비검 타격 성공 시 주변 스플래시 범위가 이펙트에 맞게 약간 작아집니다

소드 블래스팅

비검의 비거리가 약간 증가합니다

레이지 커터

실제 범위에 맞게 이펙트가 약간 넓어집니다

페이탈 슬랩

위층을 때릴 수 없도록 변경되고 전방으로 판정이 좋아집니다

아이샤

라이트닝 볼트

이펙트와 실 타격 범위가 다르던 부분이 이펙트에 맞게 변경됩니다

워터 캐논

발사체에 비해 타격 범위가 좁던 부분이 이펙트에 맞게 변경됩니다

메테오 샤워

유성이 폭발할 때 이펙트와 달리 아래층 넓은 범위를 타격하던 부분이 이펙트에 맞게 변경됩니다

헬 드롭

마계석이 폭발할 때 이펙트와 달리 아래층 넓은 범위를 타격하던 부분이 이펙트에 맞게 변경됩니다

팬텀 브리딩 - 다크 홀

이펙트에 비해 타격 종료가 빠른 문제가 수정되어 타격이 1타격 증가합니다

길로틴 프레스

이펙트와 타격 범위가 서로 다른 부분이 이펙트에 맞게 변경됩니다

스크류 드라이버(공통)

이펙트에 비해 타격 범위가 좁던 부분이 이펙트에 맞게 변경됩니다

헤비 프레스

아래층을 때릴 수 없도록 변경됩니다

레나

미들 킥 / 로우 킥
/ 어설트 임팩트 풍압

타격 범위가 이펙트에 맞게 약간 증가하고 풍압이 길을 따라가도록 변경됩니다

백 킥 / 하이 킥

아래층 판정이 생길 수 있는 문제가 수정되고 백 킥 / 하이 킥이 서로 동일한 타격판정을 가지도록 변경됩니다

샤프 폴

이펙트에 비해 과도한 위/아래층 판정이 생길 수 있는 문제가 수정되고 좌우 범위가 증가됩니다

크레이지 샷

이펙트에 비해 타격 범위가 좁던 부분이 이펙트에 맞게 변경됩니다

궁그닐

창이 폭발할 때 이펙트와 달리 아래층 넓은 범위를 타격하던 부분이 이펙트에 맞게 변경됩니다

윈드 워드

이펙트에 비해 타격 범위가 아래쪽으로 처져 있는 문제가 수정되고 이펙트에 맞게 크기가 변경됩니다

프리징 애로우
- 드리즐

이펙트에 비해 타격 범위가 넓은 부분이 이펙트에 맞게 변경됩니다

이보크

이펙트에 비해 타격 범위가 넓은 부분이 이펙트에 맞게 변경됩니다

페이탈리티

아래층을 때릴 수 없도록 변경됩니다

인탱글 / 구속의 씨앗

씨앗이 씨앗 위 허공에 까지 타격판정을 가질 수 있는 부분이 이펙트에 맞게 작아집니다

폭발의 덫

이펙트에 비해 타격 범위가 좁던 부분이 이펙트에 맞게 변경됩니다

가시덩굴 덫

아래층을 때릴 수 없도록 변경됩니다

지연의 신호탄

이펙트에 비해 타격 범위가 넓은 부분이 이펙트에 맞게 변경됩니다

글라이딩 스트라이크

이펙트에 비해 타격 범위가 넓은 부분이 이펙트에 맞게 변경됩니다

진노의 씨앗

폭발 씬과 실 타격 범위가 어색하지 않도록 가시가 굉장히 빠르게 솟아나도록 변경됩니다

엘드랏실의 분노

크기가 커지고 전방 이동거리가 길어지며 라인 이탈 시 낙하하도록 변경됩니다

레이븐

어스 브레이커

땅을 내려칠 때 아래층 판정이 생길 수 있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파워 어설트

이펙트에 비해 타격 범위가 좁던 부분이 이펙트에 맞게 변경됩니다

그라운드 임팩트

내려치는 위치에 비해 실 타격 범위가 한 쪽으로 치우처져 있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소닉 슬래시

처음 타격이 들어가지 않으면 이후 타격이 발생하지 않을 수 있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아크 에너미 (메모)

이펙트에 비해 타격 범위가 좁던 부분이 이펙트에 맞게 변경됩니다

발키리스 자벨린

아래층을 때릴 수 없도록 변경되고 상단 판정이 이펙트에 맞게 약간 증가합니다

헬 다이브

이펙트에 비해 타격 범위가 넓은 부분이 이펙트에 맞게 변경됩니다

데들리 레이드

이펙트에 비해 타격 범위가 좁던 부분이 이펙트에 맞게 변경됩니다

이브

점멸

이펙트에 비해 타격 범위가 아래쪽으로 처져 있는 문제가 수정되고 이펙트에 맞게 크기가 변경됩니다

메탈 더스트 오라

이펙트와 다르게 위/아래층 판정이 발생할 수 있던 부분이 이펙트에 맞게 변경됩니다

제네레이트 블랙홀

마지막 폭발이 이펙트에 비해 타격 범위가 좁던 부분이 이펙트에 맞게 변경됩니다

호넷 스팅
- 익스플로전

폭발이 이펙트에 비해 타격 범위가 좁던 부분이 이펙트에 맞게 변경됩니다

정크 브레이크

드릴 모양과 다르게 드릴의 중간부분이 위/아래층에 과도한 범위를 가진 부분이 이펙트에 맞게 변경됩니다

모든 일렉트론 폭발

폭발 시 폭발 사운드가 중간에 끊기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스피어 버스트

아래층을 때릴 수 없도록 변경되고 이펙트의 크기에 맞게 타격 범위가 변경됩니다

어설트 스피어
- 저지먼트

아래층을 때릴 수 없도록 변경되고 이펙트의 크기에 맞게 타격 범위가 약간 작아집니다

스핏 파이어
- 플러시

이펙트에 비해 타격 범위가 넓은 부분이 이펙트에 맞게 변경됩니다

스핏 파이어
- 그리네이드

유탄의 타격 판정이 약간 아래로 치우처져 있는 부분이 이펙트에 맞게 변경됩니다

서피스 커팅

소환된 오베론의 종베기 공격이 이펙트에 비해 타격 범위가 넓은 부분이 이펙트에 맞게 변경됩니다

일렉트로닉 필드

시전 공격의 타격 범위에 맞게 이펙트가 커지고 소환된 오필리어의 유탄 연사 공격의 폭발 타격 범위가 이펙트에 맞게 작아집니다

스위프 롤링
- 오버차지

이펙트에 비해 타격 범위가 넓은 부분이 이펙트에 맞게 변경됩니다

기가 스트림
리니어 디바이더

이펙트에 비해 타격 범위가 넓은 부분이 이펙트에 맞게 변경됩니다

일렉트라 대시 ZZZ

이펙트에 비해 타격 범위가 넓은 부분이 이펙트에 맞게 변경됩니다

루나틱 블로우

아래층을 때릴 수 없도록 변경됩니다

임팩트 디토네이션

이펙트가 폭발의 타격범위에 맞춰 약간 커집니다

고정 포격

이펙트에 비해 타격 범위가 넓은 부분이 이펙트에 맞게 변경됩니다

모든 커맨드 포격
/ 디토네이션 / 가드

전방 범위가 감소합니다

칼라드볼그 페인

이펙트에 비해 타격 범위가 좁던 부분이 이펙트에 맞게 변경됩니다

기간틱 임팩트

직격 타격이 아래층을 때릴 수 없도록 변경되고 상단 판정이 이펙트에 맞게 약간 증가합니다

랜드 디몰리셔 (공통)

아래층을 때릴 수 없도록 변경됩니다

랜드 디몰리셔
- 어스퀘이크

연쇄 폭발이 아래층을 때릴 수 없도록 변경됩니다

루나틱 퓨리

아래층을 때릴 수 없도록 변경됩니다

버스트 울프

타격 성공 시 충격파가 이펙트와 다르게 위/아래층 판정이 발생할 수 있던 부분이 이펙트에 맞게 변경됩니다

에이밍 샷

이펙트에 비해 타격 범위가 넓은 부분이 이펙트에 맞게 변경됩니다

샤프슈터 신드롬

이펙트에 비해 타격 범위가 넓은 부분이 이펙트에 맞게 변경됩니다

매그넘 샷

사거리가 증가되고 랜덤하게 발사되는 탄환들이 부채꼴형태로 발사되도록 변경됩니다

아틸러리 스트라이크
- 퀀텀 발리스타

폭발의 타격 판정이 약간 아래로 치우처져 있는 부분이 이펙트에 맞게 위로 올라갑니다

카밋 크래셔

폭발의 크기가 1.2배로 증가하고 아래층을 때리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캐논 스트라이크

처음 내려치기 공격이 아래층을 때릴 수 없도록 변경됩니다

빅뱅 스트림

유탄 폭발의 타격 판정이 약간 아래로 치우처져 있는 부분이 이펙트에 맞게 변경됩니다

일레스틱 밤
- 핸드 그리네이드

유탄 폭발의 타격 판정이 약간 아래로 치우처져 있는 부분이 이펙트에 맞게 변경됩니다

지휘관의 표식

시전 시 내려치기 공격이 아래층을 때릴 수 없도록 변경되고 폭발이 이펙트에 비해 타격 범위가 넓은 부분이 이펙트에 맞게 변경됩니다

박격포

설치 시 내려치기 공격이 아래층을 때릴 수 없도록 변경되고 전방으로 판정이 약간 길어집니다

아라

낙화

내치기 타격이 아래층을 때릴 수 없도록 변경됩니다

무쌍참

타격 범위가 전체적으로 앞으로 약간 이동합니다

기공창

이펙트에 비해 사거리가 짧은 부분이 이펙트에 맞게 증가됩니다

강룡추

아래층을 때리지 않도록 변경되고 이펙트에 맞게 타격 범위가 조정됩니다

맹호격

돌진의 타격 판정이 변경되고 충격파의 타격 범위가 약간 아래로 치우쳐저 있는 부분이 이펙트에 맞게 위로 올락바니다

비연

이펙트에 비해 타격 범위가 넓은 부분이 이펙트에 맞게 변경됩니다

늑대 발톱

충격파가 아래층을 때릴 수 없도록 변경됩니다

창살감옥

이펙트와 다르게 아래층 판정이 있고 위쪽 판정이 부족한 부분이 이펙트에 맞게 변경됩니다

어둠 가르기

아래층을 때릴 수 없도록 변경됩니다

여우불꽃

할퀴기 공격이 아래층을 때릴 수 없도록 변경됩니다

뇌전

시전 시 아래층을 때릴 수 없도록 변경되고 이펙트에 맞게 범위가 변경됩니다

폭풍

시전자 바로 아래에 아래층 타격이 발생할 수 있는 부분이 제거됩니다

수라 XX밑XZ 연타

아래층을 때릴 수 없도록 변경되고 타격 범위가 이펙트에 맞게 약간 작아집니다

소요 대점zx / xxx~xz

이펙트와 다르게 위쪽으로 판정이 높고 판정 범위가 이펙트와 다른 부분이 이펙트에 맞게 변경됩니다

수라 대점zxx / 대시xx

판정 범위가 이펙트와 다른 부분이 이펙트에 맞게 변경됩니다

급습

습격이 이펙트와 다르게 위쪽으로 판정이 높고 타격 범위가 이펙트와 다른 부분이 이펙트에 맞게 변경되고 쳐내기의 타격 범위가 이펙트에 맞게 커집니다

여우밥상

마지막 타격이 이펙트와 다르게 위/아래층 타격이 존재하고 앞뒤로 판정이 좁은 부분이 이펙트에 맞게 변경됩니다

엘리시스

파워 버스터

아래층을 때릴 수 없도록 변경되고 상단 판정이 이펙트에 맞게 많이 증가합니다

도약

공중에서 발로 타격하는 부분이 첫 도약 이후 발생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세이버
- 익스팅션

타격 판정이 발사되는 이펙트와 다르게 아래로 치우처져 있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도발

반격 대기 중 / 반격 성공 보이스가 겹쳐 들릴 수 있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저거넛 버스터

이펙트에 비해 타격 범위가 좁던 부분이 이펙트에 맞게 변경됩니다

스파이럴 블래스트

아래층을 때릴 수 없도록 변경되고 전방 판정이 길어집니다

메가 버스터

아래층을 때릴 수 없도록 변경되고 좌우 범위가 약간 좁아집니다

소드 이럽션

아래층을 때릴 수 없도록 변경되고 상단 판정이 약간 증가합니다

버스트 라이징

아래층을 때릴 수 없도록 변경되고 상단 판정이 약간 증가합니다

이터널 파이어

아래층을 때릴 수 없도록 변경되고 상단 판정이 이펙트에 맞게 많이 증가합니다

불꽃 장미

전방 범위가 증가합니다

소드 파이어

실제 타격 판정과 다르게 이펙트가 작은 부분이 판정에 맞게 변경됩니다

블레이징 댄스

이펙트에 비해 타격 범위가 좁던 부분이 이펙트에 맞게 변경됩니다

인젝션 스티그마

이펙트에 비해 타격 범위가 아래쪽으로 처져 있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버닝 팬텀

이펙트에 비해 타격 범위가 넓은 부분이 이펙트에 맞게 변경되고 블랙홀이 약화됩니다

브랜디시 브레이커

이펙트에 비해 타격 범위가 넓은 부분이 이펙트에 맞게 변경됩니다

섀이드 스크래치

아래층을 때릴 수 없도록 변경됩니다

단죄(패시브) 극기-강

이펙트에 비해 타격 범위가 아래쪽으로 처져 있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크림슨 브레이크

전방 일정 지점에 비정상적인 엉뚱한 타격판정이 있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섀도우 엣지

링크 연결 시 이펙트에 비해 타격 범위가 앞뒤로 넓은 부분이 이펙트에 맞게 변경됩니다

이젝션 버스터(1단계)

이펙트에 비해 타격 범위가 위/아래로 넓은 부분이 이펙트에 맞게 변경됩니다

이젝션 버스터(2단계)

이펙트에 비해 타격 범위가 위/아래로 넓은 부분이 이펙트에 맞게 변경됩니다

이젝션 버스터(3단계)

이펙트에 비해 타격 범위가 위/아래로 넓은 부분이 이펙트에 맞게 변경됩니다

크림슨 어벤저 대시ZZ~

직선 발사체가 지면을 타고 가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마지막 발사체가 2발 나가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크림슨 어벤저 대시ZX~

연속 공격에 다운수치가 추가되고 경직이 줄어들며 범위가 대폭 좁아집니다

애드

퀀커러

비각성 발사체의 폭발 범위가 이펙트에 비해 타격 범위가 좁던 부분이 이펙트에 맞게 변경됩니다

정신 붕괴

타격 성공 시 이펙트에 비해 타격 범위가 위로 들려 있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리버스 리액터

링크 연결 시 이펙트에 비해 타격 범위가 위/아래로 넓은 부분이 이펙트에 맞게 변경됩니다

사이킥 스톰

타격 판정이 이펙트에 맞게 정교하게 수정됩니다

러싱 드론

폭발이 이펙트에 비해 타격 범위가 넓은 부분이 이펙트에 맞게 변경됩니다

펄스 개틀링

폭발이 이펙트에 비해 타격 범위가 좁은 부분이 이펙트에 맞게 변경됩니다

슈팅 체이서

충격파가 이펙트에 비해 타격 범위가 넓은 부분이 이펙트에 맞게 변경됩니다

분열탄

모탄 폭발이 이펙트에 비해 타격 범위가 좁은 부분이 이펙트에 맞게 변경됩니다

얼티밋 퓨리

충격파가 이펙트에 비해 타격 범위가 넓은 부분이 이펙트에 맞게 변경됩니다

사이오닉 제네레이터

폭발이 이펙트에 비해 타격 범위가 좁은 부분이 이펙트에 맞게 변경됩니다

팬저 버스터

초기 범위가 이펙트에 비해 큰 부분이 약간 작게 변경되며 범위가 줄어드는 속도가 이펙트보다 느려 빠르게 크기가 감소하도록 변경됩니다

스타폴

아래층을 때리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보이드 임팩트

앞/뒤로 판정이 약간 좁아집니다

공간 균열

이펙트에 비해 타격 범위가 넓은 부분이 이펙트에 맞게 변경됩니다

리버스 서클

이펙트에 비해 타격 범위가 넓은 부분이 이펙트에 맞게 변경되고 폭발이 중첩으로 들어갈 수 있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리버스 스티그마

이펙트에 비해 타격 범위가 넓은 부분이 이펙트에 맞게 변경됩니다

문라이트 랩소디

이펙트에 비해 타격 범위의 한 축이 좁은 부분이 이펙트에 맞게 변경됩니다

스타더스트 샤워

이펙트에 비해 타격 범위가 아래쪽으로 처져 있는 문제가 수정되고 전개된 공간 아래쪽 범위의 유효 타격범위가 위로 크게 증가합니다

맥시멈 스트라이크

시전이 이펙트에 비해 타격 범위가 넓은 부분과 폭발이 이펙트에 비해 타격 범위가 좁은 부분이 이펙트에 맞게 변경됩니다

EMP 쇼크

공중에서 시전이 끝난 후 잘못 된 위치로 순간이동 할 수 있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루/시엘

이블 클로

위로 판정이 많이 증가합니다

데드 핸즈

아래층을 때리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공포 흡수

위층을 때리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속박의 사슬

아래층을 때릴 수 없도록 변경되고 상단 판정이 이펙트에 맞게 약간 증가합니다

루이너스 임팩트

아래층을 때리지 않도록 변경되고 전방 판정이 약간 길어집니다

오블리비언

아래층을 때릴 수 없도록 변경되고 상단 판정이 이펙트에 맞게 약간 낮아집니다

네더 쉬레더

아래층을 때리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소울 익스토션

이펙트에 비해 상단 판정이 큰 부분이 이펙트에 맞게 약간 낮아집니다

영혼 분출

폭발이 이펙트에 비해 타격 범위가 넓은 부분이 이펙트에 맞게 변경됩니다

스펙트럴 스피어

폭발이 이펙트에 비해 타격 범위가 넓은 부분이 이펙트에 맞게 변경됩니다

섀도우 볼트

아래층을 때리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밀리는 값 개선 내용>

모든 전직

타격에 의해 밀리는 값 외 각 캐릭터별로 가지고 있던 고유 밀리는 값이 모두 삭제됩니다. 이로 인해 모든 캐릭터가 동일한 공격에서는 동일한 피격 판정을 보여주게 됩니다

캐릭터

스킬

수정 내용

엘소드

어설트 슬래시

약간 더 밀도록 변경됩니다

페이탈퓨리

약간씩 당기게 되어 있는 부분이 제거됩니다

발차기

더 밀도록 변경됩니다

대시Z

약간 더 밀도록 변경됩니다

대시ZZ

더 밀도록 변경됩니다

로드나이트 대시ZX

약간 더 밀도록 변경됩니다

소드나이트 대시ZZ

약간 더 밀도록 변경됩니다

아이샤

ZZ

약간 더 밀도록 변경됩니다

ZZZ

약간 더 밀도록 변경됩니다

ZZ↑Z

약간 더 밀도록 변경됩니다

대시Z

약간 더 밀도록 변경됩니다

사이클론 무기타격

약간 더 밀도록 변경됩니다

플라즈마 커터

약간 더 밀도록 변경됩니다

플라즈마 커터(각성)

약간 더 밀도록 변경됩니다

스크류 드라이버
- 드릴러

중간에 더 밀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다크매지션 ZZ↑ZZ

공격이 더 잘 들어갈 수 있도록 중간 판정이 변경됩니다

레나

대시Z

약간 더 밀도록 변경됩니다

컴뱃 레인저 대시Z

약간 더 밀도록 변경됩니다

컴뱃 레인저 대시ZZ

약간 더 밀도록 변경됩니다

로우 킥

더 밀도록 변경됩니다

미들 킥

더 밀도록 변경됩니다

어설트 임팩트

약간 더 밀도록 변경됩니다

바이올런트 어택
(연속 띄우기)

튕겨나가는 문제를 줄이기 위해 덜 띄우도록 변경됩니다

이보크

더 밀도록 변경됩니다

엘드랏실의 분노 칼질

2타가 더 밀도록 변경됩니다

레이븐

X

더 밀도록 변경됩니다

XX

약간 더 밀도록 변경됩니다

세븐 버스트

뒤로 튕겨나가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플라잉 임팩트

튕겨나가는 문제를 줄이기 위해 덜 띄우도록 변경됩니다

소닉 슬래시

약간 덜 끌어당기도록 변경됩니다

대시Z

약간 더 밀도록 변경됩니다

소드테이커 대시ZZ

더 밀도록 변경됩니다

소드테이커 XXZZ연타!

약간 더 밀도록 변경됩니다

이브

디멘션 링크
: 블레이더 칼질

레이저에 맞도록 뒤쪽 칼질이 약경직으로 바뀝니다

디멘션 링크
: 블레이더 레이저

레이저 타격을 잘 맞도록 약경직으로 바뀌고 덜 밀도록 변경됩니다

일루전 스팅어 폭발

튕겨나가는 문제를 줄이기 위해 덜 띄우도록 변경됩니다

일루전 스팅어
폭발(메모)

튕겨나가는 문제를 줄이기 위해 덜 밀고 덜 띄우도록 변경됩니다

익스플로전
임팩트 채찍(메모)

더 밀도록 변경됩니다

익스플로전
임팩트 폭발

폭발이 최대한 안정적으로 들어갈 수 있도록 적을 당겨오도록 변경되고 덜 띄우도록 변경됩니다

스위프 롤링
- 트라이 발칸

약간 덜 밀도록 변경됩니다


언제나 즐거운 엘소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