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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정) 05/15(목) 캐릭터 밸런스 개편 안내

2014-05-14 오후 07:00
조회수 : 165927

엘소드 공식 홈페이지 게시글입니다.

안녕하세요. GM리엘입니다.

 

05 15() 전체 캐릭터의 밸런스 조정 작업이 진행됩니다.

더욱 즐거운 엘소드가 되기 위한 밸런스 조정 작업!
모험가 여러분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
밸런스 조정 내용 안내>


구분 

내용

다운수치

- 다운수치가 초기화 되는 시점이 변경됩니다.

다운수치가 최대치일 때 쓰러졌다가 일어나는 시점에 초기화 됩니다.
-
적을 날리거나 쓰러뜨리는 타격은 다운수치를 낮추게 됩니다.

위로 띄우는 공격은 변경사항이 없습니다.

- 다운수치가 최대치가 되면 중력 값을 크게 받도록 수정됩니다.

띄우는 공격을 반복했을 때 발생하는 중력값 보정은 삭제됩니다.
-
띄우는 공격에 다운수치가 없던 커맨드에 다운수치가 추가됩니다
.
-
공중에서 쓰러뜨리거나 날려버리는 커맨드에 다운수치 감소 기능이 추가됩니다.   

예전처럼 공중에서 다운공격을 한 뒤 캐치를 할 경우 다운수치는 초기화 되지 않지만 일정량 감소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 아라/엘리시스/애드의 점프x 공격 판정이 변경됩니다.

패링(자동방어)

- 소드 나이트(오토가드)/레이븐(코어패링)/이브(코어패링)/아라(번득이는 기지)

발동 시 방어 동작이 동작속도에 영향을 받도록 변경됩니다.

설치/연타형 스킬

- 시전 즉시 큰 피해를 입히고 이후 연속 타격이 경직을 주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대상: 가시덩굴 덫, 다크 클라우드, 쿠글블릿츠
)
-
연타가 경직을 주지 않도록 변경되고, 이에 따라 전체 데미지가 증가합니다
.
  (
대상: 블레이즈 스텝, 인스톨 - 슈팅 체이서, 인스톨 - 얼티밋 퓨리)

마나번/쿨다운 스킬

- 마나번 수치가 감소합니다.

(대상: 루나 블레이드, EMP 쇼크)
-
쿨다운이 스킬의 재사용시간을 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
대상: EMP 쇼크)

유도형 발사체 스킬

- 추적 시간이 긴 유도형 발사체 스킬의 타깃이 무적이 된 경우 주변을 맴돌지 않고 폭발하도록 변경됩니다.
 (
대상: 사우전드 스타 쇼크볼, 스케어 체이스, 드레드 체이스, 슈팅 스타)

방어력 감소 스킬

- 100% 확률로 방어력을 감소시키도록 수정됩니다.
 (
대상: 아머 브레이크, 아머 크래시
)
 :
아머 브레이크 메모는 방어력 감소치를 증가시키는 메모로 변경됩니다
.
-
다음 스킬은 방어력 감소 능력이 감소합니다
.
 (
대상: 아머 브레이크, 아머 크래시, 마력의 사슬, 맹호 4노도, 창술의 극의

 제압 : (,))
-
다음 스킬은 방어력 감소 능력이 증가됩니다
.
 (
대상: 인스톨 - 드론 액티베이터)

피해/공격력 증가 스킬

- 다음 스킬은 피해 증가 수치가 감소합니다.

(대상: 크리티컬 소드, 낙인의 사격, 도발, 반탄공, 원소와의 친화, 약화의 기운

: 극기-강 스킬은 효과가 감소하고, 던전/대전 각각 다른 수치가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일부 캐릭터의

전용 시스템

- 파괴의 검사
  :
대전에서의 스킬/커맨드 공격력 증가치가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
나소드 코어 공격(레이븐/이브
)
  :
대전에서 코어의 공격이 방어력을 무시하지 못하도록 변경됩니다.

- 나소드 아머 콤보
  :
설치형 스페셜 액티브 및 마지막 타격이 아닌 커맨드에는 발동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1
차 전직 콤보의 데미지가 1.5배로 증가합니다
.
  : DP
소모량이 2배로 증가합니다
.
  :
나소드 배리어의 DP소모량이 2배로 증가합니다
.
  :
대시점프zzz 커맨드에서 나소드 아머 콤보가 발동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오버히트
  :
오버히트 버프의 지속시간이 2배로 증가하고 공격력 증가 값이 1/2

 감소합니다.
-
용병의 처신술

  :
대전에서의 오버히트 피해 감소 값이 조정됩니다.
-
과열모드 작동
!
  :
오버히트 버프 변경으로 인한 공격력 값이 보정됩니다.

스턴 스킬

- 다음 스턴 기술의 스턴 시간이 일괄 2초로 조정됩니다.
 (
대상: 헤비 프레스, 임팩트 해머)

타격형 버프류 스킬

- 다음 스킬로 인해 적 또는 아군이 마나 브레이크/MP회복/각성 회복 효과를

받을 수 있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대상: 아이레린나, 아토믹 실드, 택티컬 필드)

크리티컬 추가 피해 스킬

- 크리티컬 추가피해를 주는 스킬들에 대한 설명표기가 변경됩니다.

  : 기본 크리티컬 피해(150%)를 기준으로 추가되는 피해를 표기합니다.

: 변경사항이 없는 집중의 기운 / 집중력 향상 / 강전 개조 스킬은 설명만 변경되며 실제 적용되는 수치는 동일합니다.

엘소드

임팩트 스매시
-
타격의 잔상이 제거됩니다.

소드 실드
-
시전 후 경직 시간이 감소하고 지속시간은 증가합니다.

- 각 소검의 최대 타격 수가 1씩 증가합니다.

오토가드

- 발동 시 즉시 행동이 가능한 오류가 수정됩니다.

잔혹한 학살자
-
버프 유지시간이 증가합니다.

전광석화
-
버프 유지시간이 증가합니다.

아이샤

라이트닝 볼트
-
메모 적용 시 타수가 늘어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라이트닝 샤워
-
데미지가 감소합니다.

거스트 스크류
-
데미지가 감소합니다.

거스트 스톰 / 아이스 스톰
-
데미지가 증가합니다.

워터 캐논
-
일정 확률로 얼음 상태이상 효과가 추가됩니다.

체인 파이어볼
-
마지막 파이어볼이 타깃을 쓰러뜨리지 않도록 수정됩니다.

에너지 드레인 / 바이탈 드레인
-
제한 범위가 조정됩니다.

공간 도약
-
버프 유지시간이 증가합니다.

레나

아이레린나
-
동작속도 증가가 점감 효과 받도록 수정됩니다.

유연한 몸놀림
-
재사용시간이 증가합니다.

이브

호넷 스팅 - 쉐이프트 차지
-
관통력과 사거리가 증가합니다.

아토믹 블래스터 - 플라즈마 건
-
다운수치 감소 기능이 추가됩니다.

스위프 롤링 - 트라이 발칸
-
캐스팅 중 MP소모량이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반응장
-
유도거리가 전체적으로 조정(감소)됩니다.

포톤 플레어
-
실명 효과가 빛속성 저항의 영향을 받도록 수정됩니다.

ZZZ
-
앞 방향키를 누르고 있으면 ZZZZ 연결이 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카밋 크래셔
-
이펙트보다 범위가 넓은 문제가 수정됩니다.

지원포격
-
가까운 대상 3개까지 지목하도록 변경됩니다.

가드
-
포격으로 시작하도록 변경됩니다.
  (
캐논볼을 1발 사용하며 없을 시 바로 가드를 올립니다
.)
-
재사용시간이 6초로 변경되고 MP 소모량이 5 증가합니다.

강렬한 쇼타임
- MP
감소 값이 감소하고 재사용시간 감소 값이 증가합니다.

가드 메모
-
재사용시간이 4초 증가하고 대전에서도 발동하도록 변경됩니다.
-
피격 중 가드 발동 시 Z/X키를 통한 반격이 안되도록 변경됩니다.

아라

초진공장
-
데미지가 증가합니다.

회광반조
- HP
회복량 보정(미량 증가)되며 재사용시간이 증가합니다.

엘리시스

선수 필승
-
경직 증가 값이 감소합니다.

애드

점프 X
-
특정 지형에서 순간이동 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EMP쇼크
-
실제 타격 범위와 디버프 피해 범위가 다른 문제가 수정됩니다.

- 무적 상태인 대상에게 마나번/쿨다운 효과가 적용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퀵실버 액셀
- 끌고 가는 적이 아군을 관통하도록 변경됩니다.

정신붕괴
-
제한 범위가 조정됩니다.

 

언제나 즐거운 엘소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