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용스킬
대전에서 특정 캐릭터의 커맨드 개선에 대한 의견
- n6JFfCejjYtVLv.99
- 작성일 2023.06.08 22:48
- 조회수 88
- 추천 1
- 비추천 0
-
- 토론 주제 항목
- [대전] - [공용스킬] - [-] - [천상지애] - [기타 의견]
현재 로제와 아인은 Z 커맨드의 타격 판정과 적 피격 판정이 불안한 상태입니다.
ZZZ 커맨드를 살펴보면 첫 타격에 타격자가 앞으로 거리를 움직이는 특징이 있고
세 번째 타격이 모션이 커서 타격까지 걸리는 시간이 조금 긴 편입니다.
이 특징은 지형의 낙차가 있는 일명 계단 지형에서 적이 맞다가 도망가는 상황이 생기게 만듭니다.
그래서 로제와 아인은 계단 지형에서 콤보 난이도가 급상승하게 됩니다.
타 캐릭터들과 다르게 자연스럽게(지형과 상관없이 ZZZ 반복) 콤보가 연결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과거에 캐릭터 리부트 같은 패치로 일부 캐릭터의 커맨드의 모션이나 판정이 변경되는 패치가 있었던 것을 아실 겁니다.
그리고 이러한 변경이 이루어진 캐릭터들의 변경 의도는 '어려운 콤보 난이도로 인한 진입장벽 완화'라고 간담회에서 개발자분들이 이야기하였고요.
그때 당시에 로제와 아인은 어렵고 불편한 Z커맨드를 가지고 있었지만 개선을 전혀 받지 못했었습니다.
실제로 콤보가 어려운 편인 두 캐릭터는 대전에서 유저 수가 가장 적은 캐릭터 1,2위를 앞다투고 있는데,
어려운 콤보 난이도를 개선해야 하지않나 싶습니다.
리치를 늘리거나 타격 판정에 잔상을 남기거나 하는 개선이 아닌,
지형에 상관없이 Z커맨드 하나로만 콤보를 할 수 있을 정도의 개선이면 충분할 것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Z 커맨드의 타격 전진 거리 조정, 피격 이동 거리 조정, 모션의 변경 등의 방법이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