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히나찌Lv.99
- 작성일 2026.04.25 23:48
- 조회수 331
- 추천 7
- 비추천 3
-
- 토론 주제 항목
- [기타] - [루시엘] - [카타스트로피]
루시엘
콤비네이션 특수자원을 사용해서 싸우는 전직군.
그러다보니 강인한, 강렬한 스킬의 유틸리티와 %대미지가 상당히 약한 친구.
카타스트로피
[[체인지] 플릭샷 : 바운스 뷸릿]
전방으로 통통 튀는 탄환을 발사한다. 최대 7번.
1523% 연타. 최대 10661%. 묵직 특성 기준 15351.84%(꺼무위키)
현실은
안쓴다.
왜?
중~대형 보스 아니고서는 못쓸 정도.
이노센트
[[체인지] 플릭샷 : 블릿츠 불릿]
전방으로 구체형태 마탄을 발사한다.
666%연타. 최대 7992%, 묵직 특성 기준 11508.48%(꺼무위키)
하지만
이것도 안쓴다.
왜?
재활용 불가능이라서.
디앙겔리온
[[체인지] 플릭샷 : 어비스 블루밍]
전방에 마기가 담긴 마탄을 발사하고 그 자리에 하우레스의 잔상이 남는다.
285%연타. 최대 23940%. 묵직 특성 기준 34473.6% (꺼무위키)
안쓴다.
쓸 이유가 없다.
어거지로 쓰라면 쓰겠지만 이젠 쓸 이유도 없다.
데메르시오
[[체인지] 플릭샷 : 어비스 스파우트]
전방으로 에고를 던지고, 맞은 적은 심연의 기운(경직 없음)이 연타로 타격.
1755% 단타 / 691%연타. 최대 7974%, 묵직 특성 기준 11482.56% (꺼무위키)
안쓴다.
별로다.
그럼 다른 E체인지들 처럼 대전에서 쓸 수 있을까?
아니다.
못쓴다.
루시엘은 강렬, 강인 스킬을 보고 쓰는 캐릭터가 아니라 [초월한]스킬 단 하나만 보고 쓰는 캐릭터고, 그 중요한 스텟도 초월한에 완전 몰빵이다.
카타, 이노 같은 경우에는 교감 패시브에 콤비네이션 스킬 데미지 증가가 있고
디앙겔리온 같은 경우에는 코덱스 기가스에 폭주 스킬 데미지 증가가 있다.
데메르시오도 다이에드 스킬 데미지 및 효과 증폭 있다.
다른 캐릭터는 어떤 체인지를 받았을까.
엘소드 - 플레임 게2저(강렬), 언리미티드 블레이드(초월)
아이샤 - 라이트닝 볼트(강렬), 거스트 스톰(초월)
레나 - 퍼팩트 스톰(강렬), 에어로 토네이도(초월)
레이븐 - 파워 어썰트(강렬), 세븐 버스트(초월)
이브 - 일루전 스팅어(강렬), 디멘션 링크 가디언(초월)
청 - 스케어 체이스(강인), 아겔다마(초월)
아라 - 강룡추(초월), 귀살 3식 : 그림자 매듭(초월)
엘리시스 - 와일드 쇼크(강렬), 메가버스터(초월)
애드- 보이드 브레이커(강렬), 파티클 액셀러레이터(초월)
로제 - 바베큐(강렬), 화염방사기(초월)
아인 - 엑스플로지온(강렬), 젤투데이튼(초월)
라비 - 슈플랭(강렬), 첨벙첨벙(초월)
노아 - 검은달(초월), 쇄도(강렬)
리티아 - 래피드 버스트(강렬), 스포듀민(초월)
분명 아라도 같은 초월류 캐릭터임에도 불구하고 강룡추에 그림자 매듭으로 받음.
웃긴건 아라 노전 스킬에 강인한이 없는 것도 아님.
빨래 널기, 바람 쐐기는 스킬이 아닌가 싶을 정도로 초월+초월 편애.
[이 글의 요점이 무엇인가.]
다른거 다 필요 없이 플릭샷 체인지 자체가 나온지도 오래됐는데 이미 거를대로 걸러진 체인지를 변경하는 것.
소울 인페스트와 네더 쉬레더로 편성해주는 것.
각 스킬별로 설명하면.
카타스트로피
[[체인지] 네더 쉬레더 : 군주의 권좌]
본인을 중심으로 앙그라마이뉴가 나와 주변을 할퀸 후 능력을 부여한다.
소환(물리) : 1233%
갈퀴(물리) : 6790%
버프 : 10초간 공포의 사념 및 콤비네이션 자원 유지
이노센트
[[체인지] 네더 쉬레더 : 판타지아]
아바돈을 소환하여 마창 세피로스를 전방에 빠르게 사출한 후 소멸한다.
세피로스(마법) 958% 연타
(이때 세피로스는 피어싱 에고 처럼 전방으로 연타를 하며 빠르게 나아갈 뿐, 추격타나 후속타는 없다.)
디앙겔리온
(디앙은 그냥 루, 시엘 폭주 형으로 다시 출시)
데메르시오
[[체인지] 네더 쉬레더 : 유스티치]
전방으로 에고를 소환하여 한 지점에 공격하여 폭파시킨다.
에고 투창(마법) : 6780% 단타
에고 폭발(마법) : 478% 연타
예시로 든거지, 무조건 이런식일 필요는 있다는 건 아닙니다.
그저, 조금이라도 안좋은 플릭샷 체인지가 좋아지는 것보다 삭제하는게 더 나으니까 쓰는 겁니다.
또 비추 누르시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