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런스 토론장

아인 우리 나무좀 살려주세요
첸퀨
Lv.99
  • 작성일 2020.03.29 21:24
  • 조회수 837
  • 추천 9
  • 비추천 2
토론 주제 항목
[던전] - [아인] - [헤르셔] - [베프라이웅 펠드] - [기타 의견]
밸런스 토론장은 캐릭터별 밸런스에 대한 모험가님의 의견을 듣기 위해 마련된 공간입니다.
건전한 밸런스 토론장 문화를 위해, 토론장 운영정책에 위반되는 게시물이나
욕설, 비난 등 다른 모험가에게 상처를 줄 수 있는 내용은 사전 통보 없이 편집 / 이동 / 삭제될 수 있습니다.

* 8/14(수)부터는 자유 토론이 진행됩니다.

[작성 양식]
- 주제: 던전
- 전직명: 헤르셔
- 스킬명: 벡슬 / 알프트라움 / 엔페넌 / 고트베게쎈 젠즈 / 브레헨 / 압그룬트 / 카오스 펠드 / 베프라이웅 펠드 / 흔들리는 믿음 / 새로운 신념
- 개선을 바라는 부분: 아래 기재
- 사유: 아래 기재


일단 해당 글은 오로지 던전 밸런스를 기준으로 작성하는 글이며, 대전 밸런스로 뭐라고 하실거면 조용히 뒤로가기 눌러주세요.

또한 긴 글 싫어하시는 분들은 맨 아랫부분만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편한 작성을 위해 반말모드로 작성할게요.


먼저 고려해야할 점이 있음.

일단 필자는 일반던전이 아닌 레이드/마스터로드 등 보스 딜 기준으로 작성한거고 필드나 맵쓸은 무관함

요즘 보딜 추세는 짧은 시간에 많은 극딜을 넣는 것.

하지만 헤르셔가 딜링을 제대로 하려면
최소한 베프웅 몇중첩에 공절쌓고 벡슬 3단계는 써야 비빌만 함.

여기까지는 뭐 괜찮은데, 나머지 문제점들이 있음


일단 벡슬부터 보자면

벡슬의 [진] 효과는 사용 시 25% 확률로 소모한 압솝시운의 50%를 유지 인데
이것만 보면 도박캐릭이 따로 없음.

일단 앞에서와 같이, 헤르셔가 딜링 제대로 하려면 최소한 버프들은 쌓아줘되는데
벡슬 씨앗흡수 3단계를 하려면 최소한 씨앗이 80개가 필요함.

80개 쌓는데 0개에서 얼마나 걸리느냐?

패시브 25% 2배 안터진다고 가정하고 스액 1개당 6개씩, 그러니까 최대 14번을 써야됨 80개를 모으려면.
이번엔 2배가 계속 터진다고 가정해보자. 스액 1개당 12개씩, 그러니까 최소 7번써야됨.

하지만 문제점이 여기서 끝이냐?
스킬이 죄다 MP 많이잡아먹고 회수는 잘 안됨.
포션을 많이먹는다는 소리지.

역으로 MP가 없으면 타캐에 비해 딜을 더 적게넣게되는거고

따라서 벡슬 지속시간은 상향 안해준다 치고, 최소한 진 효과를 25% 확률 -> 100% 확률로 30~40% 유지 이런식으로 바꿔야 함.


두번째로

알프트라움인데

얘는 스킬이 스킬이 아님. 2필인데 퍼뎀은 구리고 사용하는 유저조차 없음.
솔직히 얘 어따써먹는지도 모르겠고 그냥 스킬을 리부트해야 될 듯 함.


세번째.

엔페넌인데 이게 헤르셔 주력기고
헤니르 개방 효과 , 묵직해서 풀타 기준 약 10000%정도임 ( 일반기준 7000%대라함 )
물론 헤르셔가 스킬 퍼뎀이 아니라 패시브가 좋았던애라 (예전에는) 요즘 메타에 맞지 않을 뿐이지 패시브 자체는 나쁘지는 않음

문제는 여기서.

엔페넌 진 효과가 문제가 있다는것인데, 다른 캐릭들 주력스킬들 다 진 효과에 뎀증/엠감/쿨감 이런거 달려있을때 혼자 시대에 맞지않게 
50%확률 확크 가 진 효과임.

따라서 최소한, 엠감이든 쿨감이든 달아줘야된다고 생각함. (뎀증은 좀 너무간거같음)

그리고, 또 문제점이 딜링 시간이 꽤 길음

딜 들어가는걸 빠르게 해주거나, 연타를 조금만 줄이고 단타를 더 쎄게하는것도 괜찮을듯함.


네번째.

고트베게게쎈 젠즈인데, 일단 노말은 잘 안쓰니까
체인지 기준으로 말하겠음.

체인지 기준 일반 퍼뎀이 5362%임. 2필이냐고? ㄴㄴ 3필인데, 
이거 헤니르 개방 능력이 상대의 최대 MP 보유량이 높을수록 데미지가 1.5배까지 증가 인데
몹들 최대 MP량 모르겠고... 3필임에도 불구하고 묵직기준 7500%정도

최소한 퍼뎀을 약간이라도 상향해 주긴 해줘야된다고 생각함. ( 젤투 , 엔페넌 제외한 헤르셔 주력기 중 하나가 체인지 젠즈임 )


다섯번째.

브레헨

얘는... 왜준건지 모르겠음. 그냥 쿨감하라 주는거같은데 쿨감용이 쿨감용이 아닌게
3필이라 MP는 300씩이나 먹으면서, 딜은 X. 전혀 안들어감
딜만 낮으면이라도 모를까, 시전속도랑 스킬 풀타 들어가는데도 오래걸림.

한마디로 쓰레기스킬. 아예 스킬 자체를 리부트해야됨.


여섯번째.

압그룬트

얘는 2필인데 혼자 240처먹는 돼지인데, 예전에 비해 많이 하향되서 유도 AI도 흑우고,
딜조자 흑우임. 거의 뭐 씨앗모으고 쿨감용도인데

아무리 그래도 딜은 어느정도 써먹어야되지 않나??

MP를 200으로 줄여주던지, 유도 범위를 상향해주던지 아니면 퍼뎀을 조금이라도 상향해 줘야됨.


일곱번째.

카오스 펠드

얘는 진~~짜 괜찮긴 한데, 하나가 망함

특성이 2개중에 하나 선택하는 거잖??

근데 특성이 ㅋㅋ 웃음벨인게 범위증가 / 엠회수 2개밖에 없음.

그렇다고 맵쓸이 좋으냐? ㄴㄴ

그럼 엠회수 찍으면 엠회수 잘되냐???? ㄴㄴㄴㄴㄴㄴㄴㄴ

그냥 특성을 바꿔주어야됨..

강화된이던, 쿨감이던, 엠감이던 (솔직히 엠감이 낫다고 봄)


여덟번째.

베프라이웅 펠드

얘도 문제점 많은게

분명 버프기인데, MP는 300씩이나 처먹고 지속시간은 7초에 기본 쿨타임이 25초임.

초쿨감 35%달고 순환켜고 테스트 결과 쿨타임이 13초까지는 줄더라

근데 초쿨감 35% 이게 쉬운게 아니잖아. 요즘 다 홍예끼고다니고, 무악도 현재 세팅으로는 쿨감 못낌.

그럼 5셋이랑 공명도인데 해봤자 25%임.

그럴 바에는 그냥 딜 올리고말지.

얘 개선 방법은 2개인데

일단 시전속도는 가속화해야된다고 생각함. 분명 지속시간 7초인데, 시전시간이 2초임.

한마디로 버프 쓸 수 있는 시간이 5초라는것. (물론 특성찍으면 지속시간 9.8초되서 7.8초남긴 하는데 이게 길은거?)

그리고 여기서 선택지 2개가 있는데

1. 중첩 없애고, 한번 쓰면 지속시간 15초정도(기본)에 공증 30%가량

2. 중첩 놔두고, 지속시간만 늘리기

물론 1, 2 모두 시전속도 짧게하는 전제 하인데

시전속도 짧게 안하면 저거 다 부질없음.


아홉번째.

흔들리는 믿음

얘가 씨앗 패시브인데

기본적으로 스액 4개, 액티브 2개를 얻음. 초월 패시브로 해방된 의지 : 아포스타시아 로 스액 +2 , 액티브 +1 되버려서

스액 6개, 액티브 3개 되는건데

여기 흔들리는 믿음 패시브에 25% 확률로 씨앗을 2배로 얻는게 있음.

이게 25%가 잘 터지냐??

그냥 지 ***데로 터짐. 차라리 2배얻는걸 없애고, 씨앗 갯수를 더 늘려주는게 낫다고 봄.


열번째.

새로운 신념

얘가 쿨감 패시브인데

간단하게 말해서 블헨 순환영창 스킬 쓰면 쿨감되는거, 그거 하위호환이라고 보면 간단함.

헤니르 개방 스킬을 각성 상태에서 사용 시 현재 쿨감 15%이고, 헤니르 개방 스킬이 각성 상태일 때 엠감 20%

능력치 자체는 준수한데 문제점은 헤니르 개방이 달린 스킬들이지

주로 헤니르 개방 달린 스킬킬들이 아래정도임

엔페넌 / 젠즈 / 베프웅 / 압그룬트 / 카펠 / 브레헨

이정도인데, 각 MP소모량 보자면 300 300 300 240 200 300

이거만 봐도 포션 엄청먹는거 알 수 있음.

그나마 블헨은 100짜리도 있고 해서 괜찮은데 얘는 다 강렬이상에 200이상임.

엠감을 달아줘도 많이먹게됨.. 물론 쿨감 15%를 상향하자는게 아니라

단지 1차 이후 스킬 몇몇개에 헤니르 개방을 달아주었으면 하는 마음에 쓰는것인데

예시로 들자면, 마우어 / 페쎌른 / 페어츠바이플룽 

이정도가 있음

얘네들만 헤니르 개방 달아줘도 포션 사용하는거 많이 줄어들테고, 포션돼지에서 한걸음 벗어나는 길이 될것임



지금부터 정리하자면

일단 앞에서 말했듯이 현재 메타는

빠르게 짧은 시간에 극딜넣기

하지만 헤르셔는 전 직업군 중 포션을 제일 많이 먹는 캐릭이며

다른캐들이 극딜넣을동안 얘는 버프켜고있어야됨

한다미로,

MP 소모량 , 버프 켜는시간 줄이고 그에 따른 밸런스 조정도 해줘야됨.




추가로

얘 무슨 확률이 다 25%임

씨앗2배 25% / 벡슬 유지 25%

완전 도박캐릭




우리 나무좀 살려주세요
리플 {{ GetCommentTotalRowCount }}

댓글 작성

등록
YouTube 동영상 주소
  • 유튜브에 등록된 동영상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 동영상이 삭제된 경우 등록되지 않습니다.
  • 저작권등 다른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동영상은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엘소드 게임 시작

  • 32bit 운영체제를 사용하시는 모험가님은 32bit로 설정 후 게임을 시작해 주세요.
  • 32bit와 64bit는 각각 별도의 설치가 필요합니다.
  • 64bit는 안정화 및 개선 작업 진행 중이며, 게임 이용 중 문제가 발생할 경우
    32bit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