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런스 토론장

공용스킬 하이퍼 액티브, 마스터 스킬 개선 3
겜잉여
Lv.99
  • 작성일 2020.01.07 17:05
  • 조회수 1179
  • 추천 18
  • 비추천 1
토론 주제 항목
[던전] - [공용스킬] - [-] - [[포스]잔류하는 엘의 의지] - [상향]
- 주제: 던전
- 전직명: 모든 전직
- 스킬명: 모든 전직 하이퍼 액티브, 모든 전직 마스터 스킬
- 개선을 바라는 부분:

"최소"

1. 모든 스킬 데미지 증가 효과 적용

2. 전직 별 고유 컨셉 패시브 및 버프 적용 (ex. 콘웰 스킬 데미지 증가, 룬 스킬 데미지 증가, 발차기 스킬 데미지 증가 등...)

- 사유:


기본적으로 하이퍼 액티브와 마스터 스킬(4단계 기준) 모두 시전 시간이 매우 길고

많은 자원을 소모하며 쿨타임이 굉장히 깁니다.


그렇기에 책정상 퍼뎀이 굉장히 높고 스페셜 액티브 중에서도

임팩트 존, 레인 오브 파이어, 카펫 바밍 같은 조건부 최강 스킬들을 제외하면

사실상 하액과 4마스가 퍼뎀이 대부분 훨씬 높은 편 입니다.


그렇지만 두 스킬 종류 전부 데미지가 많이 나오지 않습니다.


특히나 스페셜 액티브 한 방, 한 방이 묵직한 캐릭터라면 그 격차가 더욱 큽니다.


예를 들어 룬 마스터의 '익스트림 룬 버스터'의 경우

11단죄 11청모강인 준엔드 세팅의 유저의 경우 목각에 약 40억~50억(절반 맞은 것)의 데미지가 뜨는데

하액이나 마스터 스킬은 10억 조차 넘기지 못 합니다.


4단계 마스터 스킬 마나 400을 사용하고 쿨타임도 기본 49초인 만큼 매우 깁니다.


하이퍼 액티브고정 마나 300 사용시전 시간도 평균적으로 5초~6초나 할 만큼 매우 길고

쿨타임도 180초엘의 정수라는 특별 자원까지 사용 함에도 저런 캐릭터는 주력 스페셜 액티브의 1/4~1/10 밖에 안 나옵니다.


심지어 현 최강의 칭호인 "신들의 황혼"엘의 정수 소모 효과 마스터 스킬과 하액은 적용 받지 않습니다.


사실 최고의 방법은 일단 저런 효과를 적용하기에 앞서서 전반적인 하액들의 스킬 구조나 형태의 변경필요하지만

이것은 유저마다의 의견차도 크고 캐릭마다의 고유 컨셉도 유지하면서 유용한 스킬을 만들기란 쉽지는 않기 때문

많은 의견을 수용하고 싶습니다.


현재의 하이퍼 액티브 및 마스터 스킬을 그대로 유지한다면

최소한 2가지 정도는 필요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1. 모든 스킬 데미지 증가 효과 적용

하이퍼 액티브, 마스터 스킬 모두 '스킬'입니다.

그런데 적용이 되지 않는 것은 굉장한 모순점이 아닐까요?


책정된 퍼뎀이 굉장히 높은 편이지만 그런만큼 더 많은 자원을 소모하고

사용할 기회도 훨씬 적은데 이 정도의 데미지는 보장 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2. 전직 별 고유 컨셉 패시브 및 버프 효과 적용

이것도 위처럼 좀 상당히 모순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룬 마스터의 경우 '룬 스킬 데미지 증가'가 붙은 패시브가 있는데

룬 슬레이어하액샤이닝 '룬' 버스터의 데미지가 증가되지 않습니다.


하이퍼 액티브라고 굳이 이렇게 차별 할 이유가 있을까요?

위에 언급 하였지만 저러한 악조건이 많은데 데미지라도 확실히 보장 받을 수 있어야 할 것 같습니다.

전직 별 고유 컨셉 패시브 및 버프들을 전부 다 정리 해 드릴 순 없지만 몇 가지 예시를 들겠습니다.


룬 마스터 - '룬 스킬 데미지 증가'
임모탈 - '콘웰 스킬 데미지 증가'
아네모스 - '발차기 스킬 데미지 증가'
데이브레이커 - '화살 스킬 데미지 증가'
페이탈 팬텀 - '실버(팬텀)슈터 스킬 데미지 증가'
디앙겔리온 - '폭주 스킬 데미지 증가'

등.... 모두를 언급 하진 못 했지만 당장 생각난 것을 조금만 적어보았습니다.



하이퍼 액티브는 현재 사실상 좀 쓰일 가망이 있고 실제로 쓰이는 하액 분류는 딱 2가지 입니다.


맵쓸형 하액 - 범위가 맵 전체를 커버 할 정도로 매우 넓은 하액들(ex. 어비스 앙고르, 마법소녀가 되어줘!, 사이킥 아틸러리, 레인보우 등)
개인 버프형(소환수 포함) 하액 - 게임 플레이 하는데 지장이 가지 않으며 도움이 조금이라도 되는 하액들(마법소녀가 되어줘!, 코드 - 썬더볼트, 아포칼립스 등)  


개인적으로 하액은 좀 분류해서 대개편 해주면 좋겠습니다.


맵쓸형 하액 - 범위는 맵 전체를 커버할 만큼 굉장히 넓지만 데미지는 딱 맵쓸 정도만 될 정도로 낮게 조정
딜링형 하액 - 범위는 일반 하액 수준이지만 데미지는 확실히 높게 조정
개인 버프형(소환수 포함) 하액 - 데미지는 없지만 유용한 자가 버프 제공
파티 시너지형 하액 - 데미지는 없지만 유용한 파티 시너지 제공


적어도 캐릭터 컨셉에 맞게 각자 2가지의 특성을 가졌으면 좋겠네요.


당연하지만 위의 이야기는 대전에선 전부 보정이 필요한 것 입니다.

데미지가 과도하게 높아질 것을 우려하려 하액 및 마스터 스킬들의 대전 퍼뎀을 재조정 해도 되는 것이고요.


여러모로 이런건 유저들의 많은 의견이 필요합니다.

마스터 스킬은 아직 제 캐릭은 안 나와서 모르겠으니 더욱 더욱 필요합니다.



그리고 잔류하는 엘의 의지.. 상향.. 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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