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런스 토론장

아인 투영패치진짜 그렇게할생각이냐?ㅋㅋ 3
니엄마z
Lv.99
  • 작성일 2020.04.22 12:25
  • 조회수 1308
  • 추천 9
  • 비추천 5
토론 주제 항목
[대전] - [아인] - [리히터] - [투영강화] - [상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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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 양식]
- 주제: (던전/대전/기타 중 택1)
- 전직명:
- 스킬명:
- 개선을 바라는 부분:
- 사유:

아인

아메 서머터지

투영강화



[
대전]
각성지속시간 증가량 : 30

[
투영강화]
 - 1
중첩 당 모든공격력 1% 증가
 - 1
중첩 당 크리티컬 데미지가0.8% 증가
 - 
강신 시 5중첩 증가
 - 
유지시간 15



[
대전]
각성지속시간 증가량 : 30

[
투영강화]
 - 1
중첩 당 모든공격력 0.5% 증가
 - 1
중첩 당 크리티컬 데미지가0.5% 증가
 - 
강신 시 3중첩 증가
 - 
유지시간 10

리히터

신격화



[
대전]
투영 중첩 추가 상승 확률 : 50%
모든 속성 저항 상승량 : 30 (최대 150)
초당 MP 자연 회복 추가량 : 0.4 (최대 2)

창조 모드 추가 타격 변화 확률 : 25%


[대전]
투영 중첩 추가 상승 확률 : 30%
모든 속성 저항 상승량 : 15 (최대75)
초당 MP 자연 회복 추가량 : 0.2 (최대 1)

창조 모드 추가 타격 변화 확률 : 25%


우선 리히터 너프관련 패치노트 요약은

1. 공격력 증가량 정확히 50% 감소
2.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량 약 40%감소
=데미지 증가량 반토막
3. 각성을 하더라도 3중첩만 쌓이게 바뀜
4. 유지시간은 약 33%감소
5. 스킬쓰면 투영중첩이 확률적으로 딱1번 더 쌓이는데(각성x) 이 확률이30%가 됐음
6. 모속저 50%감소
7. 창조모드 추가 타격 변화 확률.. 이건 예전부터 쓸데없었는데 건들진 않았네.
+사실상 신격화는 대전특화 패시브

-----------------------------------------------------------------------------------------------------------------------

여기서 문제되는건 다음과 같음.

1. 말 많은 적폐캐릭들은 왜 냅두는 걸까?

-당장 벨토만봐도 청 라비너프글이 수두룩한데 ㅋㅋ 청은 언급조차안됨
역시 이것도 인천연합 내부고발자가 아인이라서임?ㅋㅋ 
아인유저들은 알겠지만, 리부트때도 패치노트 내역이 현저히 적었고 벨픈을 제외한 나머지 사항은 대부분 너프사항이 적혀있었음.
검의길 기사도가 상시유지로 변환될때도 권능은 여전히 채워서 써야했음.

2. 지나친 수치 너프

-사실상 저 패치가 이루어지면 투영30중첩을 쌓더라도 공증량이 거의50%감소됐기 때문에
체감이 매우 심할거라고 생각함. 물론 저렇게 패치되면 30중첩은 커녕 10중첩대도 유지가 힘듬.
이유는 후술함.

추가적으로,

룬마 첸크소 크뎀증50%, (+파괴 관련 데미지증가50%)
디앙 블러드러스트 공격력증가50%
아네모스 발차기관련공격 공격력증가40%
등등, 이런건 왜 냅둠?

3. 유지시간 너프

투영 지속시간이 10초가 됐음.

기존의 리히터들은 허공에 스킬 던져서라도 투영을 유지하곤 했음.
액티브3번이면 기폭1번할 마나임에도,
혹은 교전중에 슈아액티브가 없을 상황이 생기더라도,
투영을 유지해야 딜이 나오기 때문에, 그 만큼 어느정도 메리트가 있었기 때문이었음.

문제점은 패치 이후에 이거조차 못하게 됨. 액티브 쿨이 투영유지시간보다 길어졌음.
-리히터들이 주로 쓰는 액티브는 '특성'으로 부여받은 슈퍼아머때문에 쿨타임이11초가 약간 넘음 
(그 외에는 쓰..레기액티브라 안쓰니까 왜 다른거 안쓰냐고 징징거리지 마셈)

-이렇게 패치되면, 투영이 잘 쌓여봤자 기껏해야 1자리수 후반, 10초반이 최대일거라 패시브 운영이 안됨.
이런식으로 쌓인 투영조차 10초뒤면 칼같이 깎임.

-팀이 거는 타임스탑, 적팀이 거는 타임스탑, 적팀의 홀딩기나 자신이 맞고있을 모든 상황을 고려해보면
10초는 긴 시간이 아니라는 것을 머전충이라면 다 알고있음. 


4. 신격화 너프는 체감한적이 크게 없지만, 납득함.

-------------------------------------------------------------------------------------

결론:
1. 말 많은 캐릭터들은 왜 안건드리는걸까?
2. 수치너프가 과도한 것 같다. 
다른 캐릭 같이 너프된다는 가정하에는 납득되는 패치임
근데 안했잖아요 tqzz
3. 유지시간10초는 너무나도 짧다.
4. 신격화는 머전충용 패시브다.

-------------------------------------------------------------------------------------


패치 이후 체감 결과
투영유지안됨.
홍예11강 14재련 11단죄완작 물마공세팅으로 목각 방어없는놈한테 슈틸데미지110만뜨던게
70만으로 떡락함 ㅋㅋ 고인확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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