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런스 토론장

아인 리히터 투영 너프 방안 재조정 3
니엄마z
Lv.99
  • 작성일 2020.04.20 13:37
  • 조회수 1139
  • 추천 12
  • 비추천 6
토론 주제 항목
[대전] - [아인] - [리히터] - [투영강화] - [상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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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 양식]
- 주제: (던전/대전/기타 중 택1)
- 전직명:
- 스킬명:
- 개선을 바라는 부분:
- 사유:

할말만 하고 본론으로 들어가겠음. 본인이 허접같으면 걍 댓글달지말고 비추튀하셈.

 다른캐릭터들도 공증량이 50%가량 하향된다는 전제하에 공증량 너프는 인정이 됨.

근데 정작 하향먹을 캐릭터들은 안먹고 이게 뭐하는 짓임? 

 벨토만봐도 청,라비 베이스,액티브 등등 너프글이 수두룩한데 언급조차안됨ㅋㅋ

가끔씩 올라오는 고메에서 내가 봤던건 주로 데브 페팬 코크 이위 오즈 아주가끔 탈모나 룬마 딜주작 정도였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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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론으로 들어가서,

투영지속시간이 10초가 됐고, 전체 공증량은 50%가량 하향조치됨. 추가로 여러모로 하향많이먹음.


액티브도다도 지속시간이 짧은걸 어떻게 유지하라는건지..  의도가 뭐임?

재조정 방안은 다음과 같음.

1.크리티컬 데미지 증가량은 '그대로' 너프.

2.공격력 증가량은 '20%' 너프

3.강신 시 투영 상승량은 '5(그대로)'

4.유지 시간은 '15초'로 던전과 동일하게 했으면 함.

대전은 던전과 다르게 포션도없고 자신이 맞을 일도 많고, 타임스탑에 제한이 많이되서

지속시간형 버프에 있어, 10초라는 시간은 너무나도 짧은걸 머전충들은 다 알고 있음.

+투영 중첩 상승 확률 50%였을때도 체감안됐는데 30%면 더 체감안될거라고 봄.
+모속저도 체감은 안됐으니 상관없음
+자연 엠피회복량은 창조30스택 다 쌓았을때 초당 마나가 패시브합쳐서 '2'만큼 차는건데
창조30스택 다 쌓을 일이 없기 때문에 너프하나 마나임.

다음은 위 내용을 바탕으로 수정한 패치내역임. 신격화 너프방안은 안건드렸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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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인

아메 서머터지

투영강화

[던전]
각성지속시간 증가량 : 30

[
투영강화]
 - 1
중첩 당 모든공격력 1% 증가
 - 1
중첩 당 크리티컬 데미지가0.8% 증가
 - 
강신 시 5중첩 증가
 - 
유지시간 15

[
대전]
각성지속시간 증가량 : 30

[
투영강화]
 - 1
중첩 당 모든공격력 1% 증가
 - 1
중첩 당 크리티컬 데미지가0.8% 증가
 - 
강신 시 5중첩 증가
 - 
유지시간 15

[던전]
각성지속시간 증가량 : 30

[
투영강화]
 - 1
중첩 당 모든공격력 1% 증가
 - 1
중첩 당 크리티컬 데미지가0.8% 증가
 - 
강신 시 5중첩 증가
 - 
유지시간 15

[
대전]
각성지속시간 증가량 : 30

[
투영강화]
 - 1
중첩 당 모든공격력 0.8% 증가
 - 1
중첩 당 크리티컬 데미지가0.5% 증가
 - 
강신 시 5중첩 증가
 - 
유지시간 15

리히터

신격화

[던전]
투영 중첩 추가 상승 확률 : 50%
모든 속성 저항 상승량 : 30 (최대 150)
초당 MP 자연 회복 추가량 : 0.4 (최대 2)
창조 모드 추가 타격 변화 확률 : 25%

[
대전]
투영 중첩 추가 상승 확률 : 50%
모든 속성 저항 상승량 : 30 (최대 150)
초당 MP 자연 회복 추가량 : 0.4 (최대 2)

창조 모드 추가 타격 변화 확률 : 25%

[던전]
투영 중첩 추가 상승 확률 : 50%
모든 속성 저항 상승량 : 30 (최대150)
초당 MP 자연 회복 추가량 : 0.4 (최대 2)
창조 모드 추가 타격 변화 확률 : 25%

[
대전]
투영 중첩 추가 상승 확률 : 30%
모든 속성 저항 상승량 : 15 (최대75)
초당 MP 자연 회복 추가량 : 0.2 (최대 1)

창조 모드 추가 타격 변화 확률 :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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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에 고메 얘기해서 나온건데, 이건 오늘 아침에 봤던 거.

밑의 내용은 언플이 아니라 개인적인 생각이니까 불편하면 안봤으면 하고 댓글도 달지마셈.

이런 고메에서 나는 리히터를 떠나서 '아인'이란 캐릭터가 대전에서 역겹다는 식의 말을 단 한번도 본적이없음.

왜냐면, '고랭크' 유저들에게 있어서 파훼, 상대법이 쉽고, 단순한 캐릭터이기 때문, 블헨 헬셔는 유저가 없으니 넘어감.

 리히터의 경우 스타랭 대전 유저들 템을 보면 알겠지만 대부분은 홍예고재련에, 12단죄임. (물론, 실력&애정으로 하는 사람도 있음.)

가뜩이나 딜찍누 캐가 템까지 일반 유저들에 비해 좋으니 딜이 쎄다는 인식이 박힐 수 밖에 없다고봄.

그렇기 때문에 템 수준이 비슷한 고랭크 유저들은 리히터를 까다롭게 여기지 않음.

 아인으로 직접 대전을 돌려서 스타랭을 찍어보면 알겠지만 커맨드와 기초유틸이 부족한 편이고, 각성 타임스탑도 짧은 편이라

어딘가 나사가 빠져있음. 예전에 창조&커맨드, 피격중 프라가라흐가 너프먹기전, 파동강수가 보편화되지않았을 당시의 아인 초창기1달간동안

이러한 단점들을 너무나도 메꿔주고 있었지만, 모든 캐릭터들이 리부트되고 아인이 대전쪽에 있어서 집중적으로 너프를 받기 시작했음.

리부트 때 조차도 (벨픈은 제외하고)다른 캐릭터들이 많이 개선됐을때 아인류는 패치내역도 적었고 패치내역중 대부분은 너프였음.

이 말은 아인유저라면 충분히 공감할거임.

그래서인지 현재 아인은 '대전' 템요구수준이 다른 캐릭터들보다 높은 편임.

단, 아직도 리히터는 대점xxx(물공판정)으로 헬프와 딜을 둘다 어느정도 할 수 있고, 블루헨 헤르셔에 비해

템 스펙을 올린만큼 그 결과가 좋았음. 그래서 아인중에 리히터가 많은 것. 던전성능도 한몫했고.

근데, 여기서 의문점은 아인은 초창기에 말이 많았던 만큼, 1~2달 이내로 빠르게 하향됐는데 라비는 왜 아직도, 안건드렸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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