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브
뭔가 잘못 알고 있는 사람들이 많은 거 같은데
2
- Mirror49Lv.99
- 작성일 2020.04.20 16:07
- 조회수 1056
- 추천 3
- 비추천 1
-
- 토론 주제 항목
- [대전] - [이브] - [코드 : 얼티메이트] - [파괴의 여왕] - [하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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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8/14(수)부터는 자유 토론이 진행됩니다.
[작성 양식]
- 주제: 대전
- 전직명: 코드 얼티메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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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 양식]
- 주제: 대전
- 전직명: 코드 얼티메이트
대전 얼티의 핵심은 낮은 자원 소비값 & 높은 자원 회수율, 즉 자원 관리 능력임
물론 테슬라 쇼크 범위가 무지막지하게 큰 것도 있고, 퀸스 쓰론 재생특이랑 대전 지속시간이 긴 점도 있기는 함.
치트 코드 : 파괴의 커맨드 엠회율이 +50%인 것도 어느 정도 기여는 있음.
이건 확실히 너프를 해야 됨.
근데 이런 것들보다도 더 핵심적인 게 있다는 말임.
위에 것들보다도 근본적인 이유
단지 스킬 하나의 범주 내에서만 영향력을 끼치고 있는 게 아니라
이리저리 얽혀서 과도한 시너지를 내고 있는 각종 효과들
1. 파괴의 여왕 코어 성장 단계 비례 마나 회복량 및 쿨타임 감소값 MP : 4 -> 2 (3단계 성장 코어일 시 6 회복) / 쿨타임 감소 : 1.3 -> 0.5 (3단계 기준 1.5초)
2. 나소드 무기 재강화 대상 스킬 엠감 수치 20% -> 10%
3. 테슬라 쇼크 MP 소모값 24 -> 40
4. 리커버리 : 트릭키 MP 소모값 20 -> 40
5. 체인지 퀸스 쓰론 zzz아래[zz] 다운수치 감소 (명확한 값이 적혀있지 않아 구체적인 값은 제시 불가)
6. 치트 코드 : 파괴의 퀸스 쓰론 시전시 나소드 무기 강화 확률 증가 10초 -> 5초 or 100% -> 50%
7. 여왕의 날개 발동시 쿨타임 감소 20초 -> 8초
그리고 '이브'라는 캐릭터로까지 들어가면 더 있음
8. 각성 종료시 코어 성장단계에 비례한 체력/마나 회복량 (명확한 값을 몰라서 마찬가지로 제시는 못 함)
9. 코어 패링
10. 점멸 무적
나소드 무기 강화 다운수치 감소? 그건 '커맨드 공격'시 '7.5% 확률'로 터져줘야 다운수치 10 감소하는 거고
메탈 더스트 오라? 그건 오라 타격당 1, 즉 매 초당 1 감소시켜주는 거라 상대 마나랑 각구 주는 게 더 많음.
따라서 실질적인 다운수치 관련 효과들은 챈퀸스 zzz아래[zz] 효과랑 테슬라 플레어 -60인 건데
테슬라 쇼크도 시전 후딜레이가 원체 긴 탓에 코어 발동이 동반되지 않으면 역선타 따이는 일이 더 많아져서 잘 안 씀.
코어 터지면 상대 마나 퍼주는 거라 더더욱 안 쓰고.
즉 얼티 무콤이 되는 이유는 챈퀸스 효과라는 것.
그리고 혹시나 해서 덧붙이는 씬 시저스
무자비한 특성이 붙어있기는 한데 시전 모션이 너무나도 구려서 씬 시저스 쓰려다 역선 따이기도 함.
그래서 잘 안 씀.
결론적으로 이브의 z 커맨드랑 x 커맨드의 판정, 그리고 전체적인 액티브들 모션이 원체 구린 탓에 액티브/스액으로, 정확히는 이와 동반되는 코어 레이저로 선타를 따야 되고,
그래서 자원관리 능력을 얻어간 캐릭터인데.
그게 과도한 케이스임.
심지어 그 자원들로 체력을 회복하기까지 함.
각성시 리커버리 쿨타임 초기화 효과가 있는지라,
1각성당 리커버리+각성 쿨초 리커버리+각성 종료 코어 성장단계 비례 체력 회복으로 거의 체력 15%를 회복하는 수준임.
이런 부분을 하향하면 필자는 충분히 균형잡힌 캐릭터의 수준으로 내려갈 것임.
공중기동 같은 경우엔 지금 정도면 충분하다고 생각함.
공중기동이 문제가 되는 가장 큰 첫 번째 이유는 튀플인데 이건 모든 캐릭터가 다 튀플을 작정하고 하면 충분히 가능한 부분이고
그 다음은 위치 싸움인 건데, 이 부분도 어쩔 수가 없음
얼티로 원거리 견제를 하려면 대점 zx밖에 없고
중거리 싸움을 하자니 애초에 중거리로 들어가면 강습기 가진 애들이 더 많을 뿐더러, 반대로 얼티한테는 유효 타격 범위로 들어가기 위한 강습기가 없음.
근거리 싸움은 슈아 유틸기가 zzx 커맨드 뿐인데, 시동 과정도 길 뿐만 아니라 저 커맨드가 끝나면 더 이상 슈아 유지할 수단이 없어서 짐.
강습 커맨드도 없고, 슈아 유틸도 부족하고, 원거리 견제도 안 되니
최소한 공중 기동이라는 어드밴티지는 가져가는 게 맞다는 말임.
코어 패링이랑 점멸 무적은 슈아로 바꾸던가 해야될 것임
각성 중 물마방 증가 효과도 받았는데 굳이 코어 패링 뎀감이 더 있을 이유가 있는가 싶기도 하고
현재 대전 판이 원체 적폐/사기성 기술들로 판을 치고 있기는 하지만
최소한 '얼티'라는 캐릭터를 정상의 범주에 들어오게끔 만들려면 필자는 위와 같이 해야 된다고 봄
그러니까 개 쓸데없이 복수의 여왕 마나 전환율같은 티도 안 나는 패시브 건들지 말라고 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