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븐
이제 유틸 좀 주자
1
- 즊Lv.99
- 작성일 2020.04.16 22:30
- 조회수 1099
- 추천 7
- 비추천 11
-
- 토론 주제 항목
- [던전] - [레이븐] - [퓨리어스 블레이드] - [역습] - [상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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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8/14(수)부터는 자유 토론이 진행됩니다.
[작성 양식]
- 주제: 던전
- 전직명: 퓨리어스 블레이드
- 스킬명: 블러디 액셀, 역습, 쾌도난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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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8/14(수)부터는 자유 토론이 진행됩니다.
[작성 양식]
- 주제: 던전
- 전직명: 퓨리어스 블레이드
- 스킬명: 블러디 액셀, 역습, 쾌도난마
- 개선을 바라는 부분:
1. 블러디 액셀
진 효과 변경 - 데미지 1.2배 -> 소모마나 10% 감소
2. 역습
효과 변경 - 쇼크 웨이브 - 커터 사용 후 쇼크 웨이브 - 디바이더 사용 시 소모마나 -40%/데미지 +20% -> 각성 시, 스페셜 액티브 소모마나 -15%, 재사용시간 -25% (대전 : 소모마나 - 5%, 재사용시간 -10%)
3. 쾌도난마
슈트업 제노사이드 효과 삭제
- 사유:
리부트 이전에는 사람 취급도 못 받고, 리부트 이후에도 시너지 하나도 못 챙긴 대신 오직 데미지 하나에만 몰빵했는데 그 동안 유틸까지 못 챙겼음. 리부트로 마나통 400으로 늘어났지만 동시에 스킬 주라인이 강렬 -> 초월 되면서 그만큼의 평균 마나소모량이 별도로 올라가서 리부트 이전이랑 비교해도 마나 문제는 별로 해결된 점이 없음.
그렇다면 쿨감은? 데미지 너무 사기라고 블액 공증 20% 가져간 대신 쿨감 겨우 10% 받았음. 이미 슈트업 타격 시 현재 남아있는 쿨타임 비례 쿨감 33% 감소 있는데 이게 워낙 쓰레기라서 쓰는 사람도 없을 지경임. 퓨블 던전 영상 보면 아무도 슈트업을 넣고 가지 않음. 현재 리고모르 일던(침소 x)에선 슈트업보단 첸버섴 혹은 섬광이 더 채용률 높음. 누구는 스액만 써도 쿨감, 누구는 상시 쿨감, 누구는 각성하면 쿨감 받는데 범위도 개좁고 시전시간도 구데기인 슈트업을 누가 쿨감 목적으로 챙기겠음? 대부분이 새로 받은 블액 쿨감 10% + 공명도 20%로 때워먹고 있지, 절대 슈트업 넣고 다니진 않는다는게 학계의 정설.
퓨블이 데미지는 여전히 상위권이긴 함. 하지만 데미지가 쎄고 아니고와 유틸이 잇고 없고는 다른 문제라고 생각함. 퓨블이 데미지가 쎈 대신 시너지 챙긴게 없음. 만약 데미지까지 안 쎘으면 리부트 이전과 사실상 동일했을 거임. 데미지라도 크게 성장했으니까 이렇게 뜨고 사람들도 퓨블을 많이 하게 된거지, 시너지도 없고 데미지도 리부트 이전과 다를바 없으면 누가 퓨블했겠음, 죄다 노바로 넘어갔겠지. 레하가 현재 그 케이스임. 리부트 이전까진 마딜 1티어여서 너도나도 레하했다가 리부트 이후에 시너지도 부족, 딜링도 부족, 비록 엠감은 높아도 쿨증 +10% 때문에 유틸도 부족하니까 레하 유저수 떡락했잖음? 퓨블도 데미지 하향 먹으면 바로 먹버 당할 전직임.
리부트 이전과 달리 주라인이 강렬에서 초월로 바뀜에 따라 그만큼의 마나 소모량과 주딜기의 쿨타임 문제가 부각됬음. 솔직하게 시너지캐, 시딜, 퓨딜 안 가리고 엠/쿨감 문제는 해결을 해야 함. 누구는 데미지도 1티어면서 유틸, 시너지 다 챙기고 있다. 데미지도 시너지도 안 바라니까 그냥 엠/쿨감 문제만 빨리 해결해줘라. 엠/쿨감이 있고 없고가 얼마나 다른데 왜 해결을 안 해주는지 모르겠고, 더군다나 홍예 단에는 유틸 1도 없기까지해서 캐릭터 자체 효과에 추가해줘야 함.
퓨블이 원하는것도 많네 라고 생각함? 엠/쿨감 다 따이고 마나 450 계속 쓰고 다니면서 마나 300, 쿨타임 26초짜리 스킬들 연사해보면 엠/쿨감 말이 안 나올 수가 없음. 본문에서도 말했다시피 데미지가 쎈건 시너지가 하나도 없기 때문인거고 현퓨블이 데미지까지 너프당하면 리부트 이전으로 돌아가는것 뿐임. 그리고 다시 말하지만 유틸과 데미지는 별도의 문제라고 판단함. 예전에는 마나통으로 차별하더니 지금은 유틸가지고 차별하고 있음. 누구는 엠감/쿨감/엠회복/쿨가속화까지 다 갖췄는데, 누구는 엠감 혹은 쿨감 하나만 갖추고, 누구는 아예 둘 다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