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용스킬
일부 캐릭터 던전 고유 시스템 상향안
5
- To악마후유Lv.99
- 작성일 2020.04.11 12:01
- 조회수 966
- 추천 4
- 비추천 4
-
- 토론 주제 항목
- [던전] - [공용스킬] - [-] - [천상지애] - [상향]
밸런스 토론장은 캐릭터별 밸런스에 대한 모험가님의 의견을 듣기 위해 마련된 공간입니다.
건전한 밸런스 토론장 문화를 위해, 토론장 운영정책에 위반되는 게시물이나
욕설, 비난 등 다른 모험가에게 상처를 줄 수 있는 내용은 사전 통보 없이 편집 / 이동 / 삭제될 수 있습니다.
* 8/14(수)부터는 자유 토론이 진행됩니다.
[작성 양식]
- 주제: 던전
- 전직명: 레이븐, 청, 이브, 엘리시스
- 스킬명: 분노, 광폭화, 리커버리, 기사도(섬멸)
- 개선을 바라는 부분:
1. 분노
3각성 시, [나소드 코어 개방] 버프 획득
[나소드 코어 개방]
모든 속도 증가 +10%
각성 충전 속도 +15%
2. 광폭화
광폭화 시, 크리티컬 증가 +10%, 극대화 증가 +10% 효과 추가 (대전에선 +5%)
3. 리커버리
던전 리커버리 쿨타임 감소 (30초 > 15초, 에센시아는 3초 그대로 유지) (대전에선 30초)
얼티 - 리커버리 필요 MP 소모량 20으로 감소, 공중기동 횟수 3회 증가, 리커버리 필요 MP 소모량 40으로 증가, 사용 시 10초간 스킬 시전속도 증가 로 변경
사리엘 - 지속시간 10초로 변경
4. 기사도(섬멸)
섬멸 스킬 방어무시 10%, 섬멸 스킬 데미지 증가 +20% 로 변경(대전 +10%)
- 사유:
다시 말하지만 대전이 아니라 던전에서 문제라고 판단되서 적었습니다.
1. 레이븐의 문제점은 분노 시스템이 대전에서는 엄청나게 좋지만 던전에서는 효율을 못 보고 있습니다. 코어 소모시에 얻는 마나 회복은 아무 의미도 없고, 코어 사출 데미지 또한 후반기준에는 액티브 수준이기 때문에 아무런 메리트가 없습니다. 그리고 대전에서의 밸런스 문제를 감안해서 3각성 시에만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레이븐은 타캐들은 가볍게 올라가는 구간에서도 커맨드를 사용해서 올라가야하는 구간이 있는 등 점프력에 문제가 좀 많습니다. 그리고 애초에 레이븐 자체가 날렵함을 강조하고 있기 때문에 점프력만 보완하는 한계를 두는 것이 아니라 모든 속도로 잡으면 좋을 것 같고, 분노라는 시스템에 맞도록 각성이라는 비중에 맞출 수 있도록 각성 충전속도를 증가시키면 좋을 것 같다는 판단하에 넣었습니다.
2. 청의 고유 시스템은 캐논볼 시스템인데 이 캐논볼 시스템과 자연스럽게 엮이는게 광폭화죠. 그래서 캐논볼 시스템에 특징을 붙히는게 아니라 광폭화에 특징을 붙히는 방향으로 해봤습니다. 청은 광폭화 시 캐논볼 무한사용이라는 특징이 있지만 아무래도 캐논볼 무한사용만으로는 크게 부족하다고 봅니다.
패시브들을 봤는데 일단 3청 다 극대화를 올려주는 패시브가 하나도 없고, 크리티컬 스텟 또한 페팬 말고 없기 때문에 크리티컬, 극대화 특징을 추가했습니다. 원래라면 청도 모든 속도 증가를 넣을까 했지만 리부트 때 평준화 됬기 때문에 패스했습니다. 대전 5%를 넣은 이유는 문제의 그 전직이 대전에서도 1각으로 광폭을 킬 수 있기 때문에 추가했습니다.
3. 이브는 레이븐과 비슷해 보이는 시스템이지만 리커버리라는 별도의 시스템이 또 있기 때문에 3각성이 아니라 리커버리 위주의 방향으로 정했습니다.
일단 던전 한정으로 에센을 제외한 두 전직의 리커버리 쿨을 15초로 단축시키고, 사리엘의 지속시간을 10초로 증가시키는 한편, 얼티의 지속적인 문제인 시전시간을 증가시키는 효과를 리커버리에 추가했으면 합니다. (제가 에센시아는 잘 모르겠지만 테슬라 플레어의 중첩 사용이 좋기 때문에 에센시아의 리커버리는 나쁘지 않다고 판단됩니다. 에센 자체가 구데기라고 생각되네요.)
4. 엘시는 질풍은 그래도 쓰이는 효과지만 섬멸은 그렇지 않다고 봅니다. 예전에도 100% 크리, 가드 무시도 별로 안 쓰였고, 지금은 그래도 방어력 무시 10%지만 이것도 여전히 좋은 축에는 속하지 않다고 판단됩니다.
차라리 엘소드 처럼 섬멸 한정 스킬 뎀증을 하는 방향이 섬멸을 살릴 수 있는 방법이 아닐까 생각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