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브
이브 캐릭터 전체적인 상향 및 재 리부트 요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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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버츄Lv.99
- 작성일 2019.12.09 15:45
- 조회수 186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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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비추천 15
-
- 토론 주제 항목
- [던전] - [이브] - [코드 : 사리엘] - [에볼루션] - [상향]
[작성 양식]
- 주제:
- 주제:
던전
- 전직명:
- 전직명:
이브, 전 직업군
- 스킬명:
- 스킬명:
대부분의 주요 패시브 및 각종 스킬들
- 개선을 바라는 부분:
- 개선을 바라는 부분:
공격력과 스탯 패시브 계수 추가 상향 및 각종 주요 스킬들의 공격력계수 대폭 상향과 더불어 스킬 특성 변경 요청
- 사유:
- 사유:
다른 캐릭터에 비해서 가장 빈약한 패시브 보유, 매우 낮은 스킬 계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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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 직업군 중에서 헤니르의 시공 랭킹 시간대에서 압도적인 차이가 나는 직업군입니다.
다른 직업군들은 아무리 어려운 조합이 나와도 1분 30초~ 2분 이내에서 놀고 있는데ㅋㅋ
다른 직업군 중에 비해서 시너지가 없어서 레이드 시너지로도 다니지 못하는 직업군입니다.
그렇다고 딜러도 아닙니다. 서브딜러도 아닙니다.
11단죄 엘리아노드 풀세팅에 악세, 아바타.. 스펙 다 졸업해도 레이드 안데려갑니다.
레이드가 뭐야, 리고모르 칭호팟에도 안데려갑니다.
패시브 계수 및 자버프의 대표적인 예로
아이샤 - 오즈소서러의 경우
20%로 방무 100%, 각성 시 초당 MP+20, 쿨감 20%, 엠감 20%, 섀도우 바디 사용시 마공 27%증가, 주딜기 추가 쿨감 10%, 스댐증 15%
레이븐 - 퓨리어스 블레이드의 경우
동속 13% 공격력 6+13%, 크리 20%, 크댐증 20+20%, 스댐증 23%, 주딜기 엠감 40%+뎀증 20%, 쿨감 33%, 이속10+20%, 공격력 30% 버프
레나 - 아네모스의 경우
공격력 10%, 스댐증 18%, 쿨감 7초 (내부쿨 5초), 크극 15%, 크댐증 20%, 뎀증 40%, 물공 20%, 속도 20%
다른 캐릭터들은 더 높은 것 많습니다. 특히 0티어 직업군으로 있는 청, 아라, 라비
솔직히 패시브 계수가 낮으면 그걸 보완해줄 자버프 계수라도 높아야지 않겠나요
마스터 전직이 나오는 마당에, 기존 밸런스로 가면 이브 직업군은 정말 망하는데
이브 직업은 자버프가 있더라도 애매합니다.
해봐야 사리엘인데 정말 느려터진 시전속도에, 여러개를 시전하고 다녀야하니 더 답답하죠
이브는 동작속도 베이스도 느렸는데, 이와 똑같이 느렸던
청은 그에 상응하는 높은 스킬 퍼댐과, 각종 보조 패시브 등 상응하는 효과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리부트로 청의 동작속도 및 스킬 반응이 대폭 빨라지고, 그에 메리트를 회수한 것도 아니고 그냥 캐릭터 특성으로 남겨뒀죠
?이브는 그런 메리트 처음에도 없었는데
코드:얼티메이트의 경우, 그나마 유일하게 보고 있었던 시너지인 '아토믹 쉴드'의 '범위 내 적에게 공격력 증가'를 삭제하고
패시브로 ' 코어를 발동해야 버프가 걸리는 ' 더 애매한 조건을 넣어두고 패시브로 전환했죠.
얼티는 레이드에서 딜러로 다니는 특정 직업군들에 비해서 아주 부족한 캐릭터입니다. 딜러라고 언급할 만한 딜이 안나온다고요
레이드 뿐만이 아니라 일반 던전에서도 딜러가 아니에요 ㅎㅋㅋ
다양한 효과를 가진 '다른 캐릭터와 동등한 수준의 정상적인 패시브'와 스킬 계수를 상향시켜주세요
코드:에센시아의 경우, 다양한 소환수 컨셉으로 했지만 소환수 AI의 개선 한계로 패치한게 뭐죠
구조가 그냥 불러내서 일렉볼 뿅뿅쏘고, 테슬라쇼크 켜고 이런 식으로, 캐릭이 스킬을 쓰면 같이 주변에서 쓰는 구조로 바꿔뒀죠
AI구조패치를 못하니까 그런 식으로 대처한거 다 압니다.
다른 직업군들보다 압도적으로 성능이 구립니다.
소환수 컨셉 가려면 AI 인식개선이 필수고, 소환수만을 강화하는 것이 아닌, 캐릭도 강화하는 정상적인 패시브와 및 정상적인 스킬계수를 주세요.
특히 가장 문제 많은 코드: 사리엘, ㅋㅋ꼴에 엘소드 내 마나소모량 1위?
사리엘의 동작속도는 시스템 구조상,
일렉트라가 처음 나왔을 때, 역장 연속통과를 응용한 천개의 별을 증폭시키는 걸 패치하면서
다른 스킬 또한 역장을 더 통과시킬 수 없게 속도를 고정해둔 거 다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사리엘은 느린 스킬 모션과 엄청나게 더 느린 스킬 후모션, 딜레이 등 다 가지고 다닙니다.
언제까지 안고치시련지? 아니면 그에 따른 메리트를 주셨나요?
' [체인지]기가스트림 ' 의 경우에는 역장이 하늘에서 내리고,
역장을 적용해서 스킬이 발동하기에 타 역장에 이중증폭 받지 않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첸기가' 처럼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을 보여주셨는데, 다른 스킬들도 비슷하게 패치하여
역장 이중통과를 불가능하게 하고, 속도와 계수를 대폭상향시켜줬으면 합니다.
또한 이 게임의 AI 성능은 앞의 에센시아처럼, 정말 수준 낮은거 다들 알고 지냅니다.
사리엘의 꽃이라고 할 수 있는 '에너제틱 하트'를 사용하면
기본 역장을 사용 하는 것 보다, 더 낮은 퍼댐으로, 더 많은 연사력을 뽑아내는데
그보다 더 많은 AI가 증발하는 현상이 항상 있어서 딜량에는 무조건적인 하락밖에 없습니다.
안그래도 이 스킬은 꾸준한 하향으로 이제는 '에너제틱 하트'에 명시해둔 댐증수치도 지워버리고
각 역장들이 얼마나 강화해주는지 안알려주고, 내부 계수 대폭 하향한 거 다 알고 있습니다.
그렇다보니 소형몹에는 일반역장으로 정상적인 타격을 못하니까 '하트 > 일반 역장'
대형 몹에는 그나마 일반역장으로도 어느정도 타격을 하니까 '하트 < 일반 역장'
사리엘이 역장을 잘 써야 딜을 더 잘뽑는다 라는 가정이 뭔데요? 왜 생기는거에요..?
원래 융합장 쓰면 더 압도적으로 강해야하잖아요? 소모코스트 높은 자버프기인데?
게다가 이건 사리엘 직업의 모든 패시브가 적용받고 있는 결과물인데?
그나마' 증폭첸기가' 잘 쓰는 사람이나 더 강한 딜을 뽑지만 그건' 첸기가' 하나 한정이잖아요?
(근데 사실 첸기가 시전속도 상향 때문에 쓰는데?)
???이딴 자버프 무엇? 다른 캐릭터들은 그냥 자버프만 써도 강화단계 1-2개는 뻥튀겨서 올라가는데 ㅋㅋ;
요즘처럼 보스나 일반 몹에게 다양한 패턴을 추가해둔 경우
연타계 스킬딜은 한 20%만 들어가고 몹은 유유히 다른 패턴으로 넘어가는 경우도 많죠.
-> 요즘 메타에 따라서 사리엘의 딜이 더 안들어간다.
아니면 타 직업군들의 강력한 단타계의 경우 높은 퍼뎀으로 저연사를 하는 경우로
몹을 순삭시켜서 사리엘 연타의 완전한 딜이 들어가지는 않죠.
-> 다른 캐릭 리부트에 따라서 사리엘의 연타딜이 완전하게 다 들어가지 않는다.
-> 타 캐릭에 비해 시전과 스킬이 느리다는 것 -> 클리어타임에 악영향
또한 스킬 계수 역시 극단적으로 낮아서, 후반 던전에서는 정말 말 그대로 깡통중의 깡통이죠.
분명 스킬에 명시되어 있는 퍼뎀을 보면
사리엘의 '리니어 디바이더 (315%)'과 대라의 '여우불꽃 (336%)'의 퍼댐은 고작 19%차이납니다.
리고모르에서는 엔드스펙 기준, 리니어가 '백 만'도 힘들게 박는데,
여우불꽃은 몇 배는 훨씬 넘는 '천 만'에 육박하는 대미지를 박습니다.
그렇다고 타수차이가 많아서 총합딜이 비슷하는가? 그것도 아닙니다.
그냥 그대로 '몇 배'는 차이나는 압도적인 총합딜을 내뱉습니다.
ㅋㅋ;리고모르 둥지맵 소라게 기준으로, 숨어들어가면 방어력이 엄청나게 상승하는데
캐릭터에 방무가 없다보니, 주스킬이 10만도 안박히는데
방무 있는 캐릭터는 그냥 날로 몇 백만은 기본, 몇 천만까지 박아넣습니다.
그냥 다 불필요하고 이상하게 적용되고 있는 패시브(에볼루션)를 비롯한 대다수의 스킬 퍼댐을 개선해주세요.
저렙 구간의 던전들에서 유도장으로 날라다니는 모습을 방지하기 위해서, 매우 낮은 퍼뎀인거 같은데..
그럼 ㅋㅋ;; 3차를 하면 저렙던전 안다니니까; 고렙구역 좀 커버칠 수 있는 정상적인 패시브를 주세요;
다른 캐릭터들은 아예 던/대전 패시브도 구별해서 서로 다른 효과를 보는 경우가 있는데
유일하게 좋지 않은 쪽으로만 던/대전을 구별해두지 않아 악의적인 모습이 그대로 보입니다.
심지어, [진]효과나, 특성 효과 역시 다른 캐릭터들에 비해서 효율성이 매우 떨어집니다.
이브캐릭터가 '대전'에서 적폐라고 꾸준히 하향당해온건 대다수의 유저는 알고 지냅니다.
에전에는 '던전/대전' 스킬 퍼댐의 구별이 없어서, 그냥 던전성능까지 매장시켜버리는 방법밖에 없었습니다.
근데 이 게임 이제 '던전/대전' 구별하잖아요?
리부트도 제일 먼저 시작해서 제일 먼저 천대받고 망해버렸고, 항상 하향만 받아서, 비웃음 거리인 캐릭터입니다.
필자는 투력 210만의 이브를 키워봤습니다. 그냥 입터는게 아니에요 ㅎ.. 이브 진짜 깡통캐릭 ㅎ
투력 절반도 안되는 캐릭터한테 딜량 딸리는거 보면 진짜 멘탈 터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