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런스 토론장

루시엘 디앙겔리온 블러드 러스트 + 폭주 스킬 1
Lv.99
  • 작성일 2019.12.10 14:53
  • 조회수 1367
  • 추천 11
  • 비추천 1
토론 주제 항목
[던전] - [루시엘] - [디앙겔리온] - [트렌센던스] - [기타 의견]
밸런스 토론장은 캐릭터별 밸런스에 대한 모험가님의 의견을 듣기 위해 마련된 공간입니다.
건전한 밸런스 토론장 문화를 위해, 토론장 운영정책에 위반되는 게시물이나
욕설, 비난 등 다른 모험가에게 상처를 줄 수 있는 내용은 사전 통보 없이 편집 / 이동 / 삭제될 수 있습니다.

* 8/14(수)부터는 자유 토론이 진행됩니다.

[작성 양식]
- 주제: (던전/대전/기타 중 택1)던전
- 전직명:디앙겔리온
- 스킬명:블러드 러스트 + 모든 폭주 스킬
- 개선을 바라는 부분:
- 사유:





일단 이번 리부트를 통해 디앙겔리온의 많은 문제점이 개선 된 점에 대해 담당자분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투척아이템, 점프대쉬 수정에 대한 부분은 몇년간 폭주를 사용하면서 불편한 점이였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이번엔 폭주 시스템에 포함된 스킬에 대해서 건의드립니다. 전직 변경권을 사용하고 디앙겔리온으로 변경한 유저들의 말을 들어보면 많은 분들이 "폭주 시스템이 너무 답답하다." , "블러드 러스트, 폭주 동시 유지가 일반 던전에서 불가능하다." , "폭주 스킬에 대한 정보를 스킬창에서 확인하기 어렵다." , "폭주 스킬에 특성이 없다." 등등 피드백을 주셨습니다. 

체인지, 리부트 업데이트를 통해 디앙겔리온의 폭주 의존도는 점점 높아졌으며, 리고모르 업데이트를 통해 폭주 스킬의 후 딜레이, 특성 유무 차이 체감이 심하게 느껴졌습니다. 필드에서는 빠른 스킬 발동이 중요하지만 지금 폭주를 채용해서 일반 던전을 플레이하기엔 너무 많은 스킬 시전 시간이 소모됩니다. 

이 점은 이노센트, 카타스트로피 또한 마찬가지 입니다. 그나마 이노센트는 이노센트 스타터를 통한 동속 버프를 받고 있습니다. 이노센트는 현저히 부족한 점을 보이지만 루시엘 유저들은 디앙겔리온,카타스트로피의 느린 스킬 시전 속도와 mp 소비량을 체감하고 다시 이노센트로 전직 변경을 시도합니다.

스킬 시전 속도 문제 해결을 위해서 카타스트로피, 디앙겔리온에게 스킬 시전 가속화 버프, 동속 가속화 버프가 적용된다면 일반 던전에서 딜레이를 느끼는 부분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ex) 카타스트로피 - 서몬 다크니스,오리악스 권능(+스킬 시전 속도 증가), 안정된 마기 (+동작속도 증가량 적용 방식 변경) 등등 
단, 대전 적용 방식은 개별 수치 적용



다음은 폭주 스킬 특성 추가에 대한 부분입니다. 최근 문의를 통해 폭주 스킬 특성에 대해 담당자분에게 질문하고 건의를 하였습니다. 혹시나 하는 마음에 오류 제보를 통해 오류가 아닌 것도 확인하였습니다.

리고모르 업데이트를 통해 치명적인, 묵직한, 강화된 ,가속화된 등등 특성이 중요하게 작용하고 있습니다. 캐릭터는 스킬 특성을 적용하여 추가 스킬 능력치를 얻을 수 있으며 이 차이는 매우 큽니다. 기존 폭주 스킬에는 특성 추가를 할 수 없었으며, 이 부분에 대해 개선을 요청합니다.

폭주 스킬에 대해 특성을 추가할 수 있고 스킬창에서 육안으로 확인 할 수 있게 개선해주신다면, 일반 던전의 불편함을 덜어 낼 수 있습니다.

다음은 폭주 시전,해제 딜레이 감소입니다. 많은 분들이 "폭주가 답답하다." 라고 말씀하시는데, 이것은 폭주 시전,해제 소모 시간이 길어서 사용자가 답답함을 느끼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폭주 시전,해제 부분에 동작속도의 영향을 받게 개선해주신다면, 답답함을 조금이나마 덜어 낼 수 있습니다.



---------------------------------------------------------------------------------------------------------------------------------------------------------------------------------




디앙겔리온을 플레이 해 본 유저가 항상 언급하는 것이 블러드 러스트 버프 지속 시간이 너무 짧아서 폭주와 동반한다면 지속하기 힘든 점입니다.

+)요즘 블러드 러스트 개선글을 보았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유저분들이 대전 디앙겔리온에 대한 비판적인 관념때문에 단순한 댓글을 등록합니다. 
리히터처럼 중첩 시스템을 도입하고 그만큼 리스크를 감당하면서 공격력 버프를 하향하라는 의견, "그정도 지속력에 상당한 공격력 버프는 타캐릭보다 나쁜 것은 없다" 라는 의견 등 다양한 의견을 주셨습니다. 

일단 이번 리부트를 통해 디앙겔리온은 공격력 측면에서 많은 손해를 봤습니다. 낮은 스킬 데미지를 커버할 공격력은 통합을 통해 사라졌고, 밸런스 패치에서 상향을 받은 상태이지만, 일반 던전에선 유지를 할 수 없는 문제점 때문에 버프 데미지 수치를 상향했다고 해서 해결된 것은 아닙니다. 리히터의 중첩 시스템은 많은 패치를 통해 지속력이 강화되고 편의성 개선 패치도 이루어졌습니다. 디앙겔리온은 조금의 리스크를 감당하더라도 유지할 수 있는 편의성 패치를 원하고 있습니다.

레이드에선 큰 불편함이 없으나, 일반 던전에선 빠르게 몬스터를 정리해야 하는 상황인데 폭주 해제 - 징벌 - 블러드 러스트 - 폭주 시전 과 같은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이러한 지연 시간이 생겨서 버프를 포기하고 폭주를 유지해야 합니다. 

제가 생각한 버프 지속 시간 개선방법은 예전 '폭주 - 파괴' 패시브에 있던 적 처치 시, 이로운 효과를 주는 것입니다. 

적 처치 시, 특정 버프(블러드 러스트,폭주-파괴 등) 지속 시간 +n초 추가 /  +) 진 효과를 블러드 러스트 지속 시간 +5~10초 증가로 변경 , 대전 더블 어택 하향으로 대전 밸런스 해결

이 개선안이 적용된다면, 일반 던전에서 디앙겔리온의 불편함을 해결 할 수 있습니다.
리플 {{ GetCommentTotalRowCount }}

댓글 작성

등록
YouTube 동영상 주소
  • 유튜브에 등록된 동영상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 동영상이 삭제된 경우 등록되지 않습니다.
  • 저작권등 다른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동영상은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엘소드 게임 시작

  • 32bit 운영체제를 사용하시는 모험가님은 32bit로 설정 후 게임을 시작해 주세요.
  • 32bit와 64bit는 각각 별도의 설치가 필요합니다.
  • 64bit는 안정화 및 개선 작업 진행 중이며, 게임 이용 중 문제가 발생할 경우
    32bit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