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런스 토론장

이브 사리엘 패치분석 바로들어감 3
시공네메
Lv.99
  • 작성일 2020.03.06 19:20
  • 조회수 9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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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비추천 1
토론 주제 항목
[던전] - [이브] - [코드 : 사리엘] - [점멸] - [상향]
밸런스 토론장은 캐릭터별 밸런스에 대한 모험가님의 의견을 듣기 위해 마련된 공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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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8/14(수)부터는 자유 토론이 진행됩니다.

[작성 양식]
- 주제: (던전/대전/기타 중 택1) 던전
- 전직명: 사리엘
- 스킬명: 이번 밸패떄 언급된 스킬 패시브 "싹다" 그외 보완할 스킬들
- 개선을 바라는 부분:아래 언급 
- 사유:

코드:일렉트라

광자 추진기

공중 대시속도 증가 : 30%
기동(공중에서→→횟수 증가 : 4

/대전 툴팁이 분리됩니다. (4레벨 기준)

[
던전]
공중 대시속도 증가 : 30%
기동(공중에서→→횟수 증가 : 4

[
대전]
공중 대시속도 증가 : 15%
기동(공중에서→→횟수 증가 : 2

코드:일렉트라

기가 스트림

[던전]
빔 공격(마법) : (대형역장 통과 후) 268% 연타 (각성 시 : 363%)

[
대전]
빔 공격(마법) : (대형역장 통과 후) 87% 연타 (각성 시 : 116%)

스킬 시전 후 더 빨리 움직일 수 있게 변경됩니다.

[
던전]
빔 공격(마법) : (대형역장 통과 후) 391% 연타 (각성 시 : 528%)

[
대전]
빔 공격(마법) : (대형역장 통과 후) 125% 연타 (각성 시 : 171%)

코드:배틀 세라프

엘 에너지 반응로

[던전]
마법 공격력 증가 : 8%
물리/마법 방어력 증가 : 20%
최대 MP증가 : 100
초당 자연 MP회복 증가 : 2

[
대전]
마법 공격력 증가 : 4%
물리/마법 방어력 증가 : 20%
최대 MP증가 : 100
초당 자연 MP회복 증가 : 2

받는 피해가 감소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던전]
마법 공격력 증가 : 8%
물리/마법 방어력 증가 : 20%
받는 피해 감소 : 10%
최대 MP증가 : 100
초당 자연 MP회복 증가 : 2

[
대전]
마법 공격력 증가 : 4%
물리/마법 방어력 증가 : 20%
받는 피해 감소 : 10%
최대 MP증가 : 100
초당 자연 MP회복 증가 : 2

코드:배틀 세라프

해방된 의지 : 코드 배틀 세라프

 역장 1개당 마법 공격력 증가 : 5%
 - 
스킬 사용 시 역장 1개당 MP회복 : 5%
 
공중기동→→↑z[x] 입력 추가(특수기동) : +2

/대전 툴팁이 분리됩니다.

[던전]
역장 1개당 마법 공격력 증가 : 10%
 - 
스킬 사용 시 역장 1개당 MP회복 : 5%
 - 
공중기동→→↑z[x] 입력 추가(특수기동) : +2

[
대전]
역장 1개당 마법 공격력 증가 : 10%
 - 
스킬 사용 시 역장 1개당 MP회복 : 5%
 - 
공중기동→→↑z[x] 입력 추가(특수기동) : +1

코드:배틀 세라프

치트 코드 : 일렉트로닉

 마력전환 HP소모 감소 : -25% (발동확률 100%)
 
추가 MP회복 : +20% (던전 발동확률 100% / 대전 발동확률 50%)
 
모든 스킬 소모마나 감소(하이퍼 액티브 제외) : -10% (10초 지속)
 
엘 분광결정에너제틱 하트 시전 시 모든 스킬 재사용 시간 감소(하이퍼 액티브 제외 / 10초 지속) : 20%
 
쿠글 블릿츠 타격 성공 시 MP 추가 회복 : 10

 마력전환 HP소모 감소 : -50% (발동확률 100%)
 
추가 MP회복 : +20% (던전 발동확률 100% / 대전 발동확률 50%)
 
모든 스킬 소모마나 감소(하이퍼 액티브 제외) : -10% (10초 지속)
 
엘 분광결정에너제틱 하트 시전 시 모든 스킬 재사용 시간 감소(하이퍼 액티브 제외 / 10초 지속) : 20%
 
쿠글 블릿츠 타격 성공 시 MP 추가 회복 : 10

코드:배틀 세라프

리니어 디바이더

[던전]
빔 공격(마법) : (대형역장 통과 후) 194% 연타 (각성 시 : 262%)

[
대전]
빔 공격(마법) : (대형역장 통과 후) 63% 연타 (각성 시 : 84%)

스킬 시전 후 더 빨리 움직일 수 있게 변경됩니다.

[
던전]
빔 공격(마법) : (대형역장 통과 후) 265% 연타 (각성 시 : 359%)

[
대전]
빔 공격(마법) : (대형역장 통과 후) 86% 연타 (각성 시 : 115%)

코드:배틀 세라프

익스트림 버추얼

[던전]
버추얼 빔(마법) : 6743%
증폭장 - 버추얼 빔(마법) : 7417%
분광장 - 다중 버추얼 빔(마법) : 460% ×15

반응장 - 다수 전기장(마법) : 463% 연타
융합역장 - 다수 전기장(마법) : 216% 연타

[
대전]
버추얼 빔(마법) : 2434%
증폭장 - 버추얼 빔(마법) : 2677%
분광장 - 다중 버추얼 빔(마법) : 166% ×15

반응장 - 다수 전기장(마법) : 167% 연타
융합역장 - 다수 전기장(마법) : 77% 연타

[던전]
버추얼 빔(마법) : 7634%
증폭장 - 버추얼 빔(마법) : 8397%
분광장 - 다중 버추얼 빔(마법) : 521% ×15

반응장 - 다수 전기장(마법) : 463% 연타
융합역장 - 다수 전기장(마법) : 216% 연타

[
대전]
버추얼 빔(마법) : 2755%
증폭장 - 버추얼 빔(마법) : 3031%
분광장 - 다중 버추얼 빔(마법) : 188% ×15

반응장 - 다수 전기장(마법) : 167% 연타
융합역장 - 다수 전기장(마법) : 77% 연타

코드:사리엘

과출력

[과출력]
발동 후 5초간 과출력 스킬 재사용 시간이 감소하는 속도가 2배 빨라짐
강렬한초월한 스킬 데미지 증가 : 20%
역장 반응하는 유연한강인한 스킬 100% 크리티컬로 발동
지속시간 : 10

[과출력]
발동 후 5초간 과출력 스킬 재사용 시간이 감소하는 속도가 2배 빨라짐
강렬한초월한 스킬 데미지 증가 : 20%
역장 반응하는 유연한강인한 스킬 데미지 10% 증가
지속시간 : 10

코드:사리엘

[체인지기가 스트림

[던전]
빔 공격(마법) : 333% 연타
증폭장 - 빔 공격(마법) : 400% 연타
분광장 - 빔 공격(마법) : 294% 연타

반응장 - 다수 전기장(마법) : 150% 연타
융합역장 - 다수 전기장(마법) : 74% 연타

[
대전]
빔 공격(마법) : 107% 연타
증폭장 - 빔 공격(마법) : 129% 연타
분광장 - 빔 공격(마법) : 94% 연타

반응장 - 다수 전기장(마법) : 48% 연타
융합역장 - 다수 전기장(마법) : 23% 연타

스킬 시전 후 더 빨리 움직일 수 있게 변경됩니다.

[
던전]
빔 공격(마법) : 499% 연타
증폭장 - 빔 공격(마법) : 599% 연타
분광장 - 빔 공격(마법) : 441% 연타

반응장 - 다수 전기장(마법) : 150% 연타
융합역장 - 다수 전기장(마법) : 74% 연타

[
대전]
빔 공격(마법) : 161% 연타
증폭장 - 빔 공격(마법) : 193% 연타
분광장 - 빔 공격(마법) : 142% 연타

반응장 - 다수 전기장(마법) : 48% 연타
융합역장 - 다수 전기장(마법) : 23% 연타




광자추진기/엘에너지 반응로: 머전좀 까겠다 이제 튀기좀 힘들어 졌으니까 벼텨보라고 피감 준거같음 솔직히 해야할일을 한거같음 사리엘 튀플떄문에 말 많았는데 이정도는 해**다고 생각함 


기가스트림: 공포의 패치인 2/22 전의 기가스트림 퍼뎀이 480였던거(각**준 600%) 였는데 퍼뎀 되돌려준거 같다 이제 소형 보딜할때는 기가스트림 노체인지를 채용할것


해방된의지: 융합장은 3개의 역장이 합친거라 계산은 x3을 해야함 융합장씀 마공 30퍼증가임 융합장의 입지를 올리겠다는 의도로 보임 


치트코드 일렉트로닉: 가장 심각한 문제가 쿨타임 지속시간 문제였는데 그걸 나두고 마전 hp 감소를 상향했다? 뭔가 잘못된거 같은데 

사리엘 유저들이 원한건 역장/하트 발동시 쿨감 20퍼가 올타임 적용되도록 해달라는 거였는데 어떤 머전충들이 좋아할만한 것만 추가했다 의미가 있나? 

쿨타임 20퍼 감소 역장 적용중 항상 유지되게 해달라 제발 부탁이다 이 패시브의 핵심임


리니어: 주력기 상향2 다 리니어같은 경우 사리엘 원탑 보딜기로 확실히 입지를 다지겠다는 의미로보임 레이드 하는애들 리니어 4뎀증 맞춰야할듯 


익스트림 버츄얼: 증폭 분산 데미지 **올림 그게 끝임 근데 그거아냐? 솔직히 익스트림 버츄얼은 유도장 융합장 아니면 거의 안쓰는 스킬이야 

증폭 분산을 띄워줄려는 의도는 알겠는데 애초에 그 증폭 분산을 상향 시킨다고 하더리도 익스트림 버츄얼 증폭 분산을 무조건 채용할 이유는 없음 애 판정이 너무 짜서 안쓰게됨 

치명적인 삭제하던가 가벼워진 삭제하고 묵직해진을 돌려줘서 이건 유도장 융합장 까지 데미지 커버를 해줘야함 


과출력: 진짜 장난하냐? 그걸 왜 건드림? 유연 강인 이건 솔직히 삭제해도 되는거야 아무도 안써,,

과출력의 고질적인 문제는 유지가 졸~라 힘들다는거고 발동은 더더욱 힘들다는거임 3회>1회로 건드리고 강렬/초월 뎀증을 모스뎀으로 바꿔라 



이 패치에 없어서 정말 실망인것들 


에볼루션


효과는 하향하더라도 스액/패시브 전부적용하는 방안 제시할수 있엇을텐데 이건 왜 그대로 나두냐? 

5개월만에한 밸패의 이해도가 이것밖에 안되나? 그동안 자료 수집하고 니들이 좋아하는 엘갤에서도 많이 수집했을거 아님? 

머전에서 욕쳐먹는거 제발 질렸어 효과를 조정하더라도 스액에도 적용 제발좀 해줘 


코드 리커버리 

지속시간 6초 너무한거 아니냐? 10초로 되돌려줘라 제발 


포톤 트래커 


애 문제가 뭔줄알음? 내용은 강렬기인 애가 초월기에 등장해서 심지어 비역장인 애가 300필짜리 스킬 흉내내고 있다는점임 

아네 자이로킥 보다 데미지딸림 내용도 비슷함 이정도면 레나 하위호환인데 차이점이 뭐임? 둠브는 적어도 2필에 배치되서 다행이지 ㅋㅋ

강렬로 내리고 사전 니들스중 하나를 초월로 배치하던가 다크웹처럼 리메이크 하라


파티클레이 발사방식 수정 


 

이걸보고도 니들은 느끼는게 없냐? 

증폭 분산 띄워 준다면서 근데 애네들은? 진짜 이건 발사방식 자체가 이해가 안된다 제발

대전 하향할거면 하향해 근데 스킬들 어떻게 만들면 이렇게 만들수가 있지? 타격방식이 엘소드에서 가장 기괴한 스킬임  


강렬기의 개선 

모스뎀 시대에 강렬기를 아에 버렸다 

이번 패치로 인해 초월기와 강렬기의 넘사벽인 차이는 절떄로 메꿀수 없을정도로 벌어졌으며 초월라인의 집중도가 심각해졌음 


에르다 당해버린 사전 
 
국수 쪼가리 니들스 

웃음벨 스위프 등등...


적어도 기호에 맞게 채용할수 있을정도로 건드려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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엘소드 게임 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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