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런스 토론장

던전 코크 상향안 9
To악마후유
Lv.99
  • 작성일 2020.04.05 10:34
  • 조회수 1045
  • 추천 4
  • 비추천 25
토론 주제 항목
[던전] - [청] - [코멧 크루세이더] - [스케어 체이스] - [상향]
밸런스 토론장은 캐릭터별 밸런스에 대한 모험가님의 의견을 듣기 위해 마련된 공간입니다.
건전한 밸런스 토론장 문화를 위해, 토론장 운영정책에 위반되는 게시물이나
욕설, 비난 등 다른 모험가에게 상처를 줄 수 있는 내용은 사전 통보 없이 편집 / 이동 / 삭제될 수 있습니다.

* 8/14(수)부터는 자유 토론이 진행됩니다.

[작성 양식]
- 주제: 던전
- 전직명: 코멧 크루세이더
- 스킬명: 판데모니움, 신진대사 촉진, 굳건한 의지, 가디언 포스
- 개선을 바라는 부분:

1. 판데모니움 스킬 효과 변경

[기존]

- 타격 시, 대상에게 두려움 피해

[두려움]

입힌 피해의 20%만큼의 추가 피해 (지속시간 8초)

[변경 후]

- 시전자 크리티컬,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 +15%

- 지속시간 30초

2. 신진대사 촉진

[기존]

HP 회복 아이템 회복량 증가 : 60%

철포 공격 다운수치 감소량 20%

[변경 후]

- 스페셜 액티브 MP 감소량 10% (전체 증가)

- 철포 스킬 피해량 10% 증가 (해당스킬만 증가)

- 해당 스킬 : 아겔다마, 브루탈 스윙, 아틸러리 노바, 랜드 디몰리셔, 루나틱 퓨리, 레이지 오브 가디언

3. 굳건한 의지

[기존]

커맨드 MP 회수율 +6%

물리 공격력 +15%

[굳건한 의지]

- 선 채로 맞으면 쓰러지지 않고 피해를 1 받는다.

- 발동확률 12% (던전에선 2배, 가드 중 2배, 중복 적용)

[변경 후]

- 물리 공격력 + 15%

- 극대화 + 15%

 - 피해감소 15% (대전 5%)

4. 가디언 포스

[기존]

판데모니움, 칼라드볼그 페인, 아이언 하울링, 래피드 가디언 타격 대상에게 [힘의 억제] 상태 부여

[힘의 억제]

- 공격력 10% 감소 (최대 3중첩)

- 방여력 5% 감소 (최대 3중첩)

- 지속시간 20초

[변경 후]

판데모니움, 칼라드볼그 페인, 아이언 하울링, 래피드 가디언 강화

- 판데모니움 : 버프에 피해량 증가 10% 추가

- 칼라드볼그 페인 : 시전자 디버프 갯수에 따라 추가 피해 + 5% (최대 15%)

- 아이어 하울링 : 효과 및 지속시간 1.5배

- 래피드 가디언 : 재사용시간 5초 단축

- 사유:


1. 기존 코크는 디버프의 유무가 컸습니다. 시너지 딜러로써 시너지인 디버프를 활용하여 적에게 피해를 입히고 아군에게 이점을 주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 들어서는 이 디버프는 큰 의미가 적어졌습니다. 데칼, 마야, 헤르바온, 드라바키, 마스터들 같이 지속적으로 디버프 면역을 가진 보스들이 등장함에 따라 기존 판데모니움의 효과는 면역이 아닌 대상에게는 큰 이득을 줄 순 있어도 입지가 줄어들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코크는 유독 스텟 증가가 다른 라인들과 비교하면 굉장히 적습니다. 페팬과 같은 경우는 패시브로 크리티컬 15%가 증가하고, 센츄리온은 극대화 18%가 있는 반면 코크는 극대화도 크리티컬도 없습니다. 그러히에 차라리 판데모니움을 자벞기로 변경하는 동시에 부족한 크리티컬 스텟을 증가시키는 한편,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까지 추가함으로써 추가 피해량을 보완하는 바입니다. 

2. 신진대사 촉진 같은 경우는 HP 회복 아이템만 해당되고 MP는 회복이 안되기 때문에 실질적인 메리트가 일절 없습니다. 철포 다운수치 감소량 또한 메리트가 없죠. 그렇기 때문에 차라리 회복량을 늘리는 것보다 엠감 10%를 추가하고, 철포 다운수치 감소량 대신 일부 철포 스킬들만 강화할 수 있는 패시브로 변경하면 좋을 것 같다고 생각됩니다.

3. 굳건한 의지는 던전에선 물공 15% 말고 이점이 없지만 대전에선 극악으로 뽑히는 성능입니다. 가드와 샤우팅 (+백블) 까지 피격 중 얻는 메리트가 타캐보다 더 많은 코크이기에 이 굳건한 의지는 끊임없이 욕을 먹어왔습니다만, 말했듯이 이건 대전이고 던전에서는 확률이 24%로 늘어난다 한들 필요가 없기 때문에 변경이 필요합니다. 

그렇기에 부족한 극대화 스탯 추가와 스킬명에 조금이라도 이름값을 하도록 피해감소를 추가해봤습니다.

4. 가디언 포스 같은 경우는 함성 스킬 강화를 함으로써 1스킬 타격시마다 대상들에게 공격력 감소, 방어력 감소를 일으키는 패시브지만 말했다시피 요즘은 디버프 면역 몹들이 굉장히 많아짐에 따라 이 패시브는 큰 의미가 없습니다. 그렇기에 그 일부 함성 스킬들의 효과를 개별적으로 강화하면 좋겠다는 방안으로 변경한 바입니다.


기존 코크는 부족한 딜링을 판데모니움과 방깍 같은 디버프로 해결했지만 점점 디버프가 먹히지 않는 몹들이 많아짐에 따라 한계가 생기게 되었는데 차라리 디버프를 바꿈과 동시에 코크 스스로의 딜링을 높히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물론 이렇게 한다 한들 메타모르피, 아네모스, 데이브레이커, 센츄리온, 대라, 룬 마스터 같은 시딜들과 딜링이 비비진 않겠지만 오히려 이런 시딜들을 하향하는게 맞다고 판단됩니다.  


리플 {{ GetCommentTotalRowCount }}

댓글 작성

등록
YouTube 동영상 주소
  • 유튜브에 등록된 동영상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 동영상이 삭제된 경우 등록되지 않습니다.
  • 저작권등 다른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동영상은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엘소드 게임 시작

  • 32bit 운영체제를 사용하시는 모험가님은 32bit로 설정 후 게임을 시작해 주세요.
  • 32bit와 64bit는 각각 별도의 설치가 필요합니다.
  • 64bit는 안정화 및 개선 작업 진행 중이며, 게임 이용 중 문제가 발생할 경우
    32bit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