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런스 토론장

로제 쓰레기같은 로제의 패시브들 개편이 시급 7
나는이브유저
Lv.99
  • 작성일 2019.11.25 01: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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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론 주제 항목
[던전] - [로제] - [템페스트 버스터] - [중화기 특화] - [상향]

- 헤비 배럴 : 오버 스트라이크 강화 - 효과 자체는 문제가 아님. 1차전직 패시브치곤 오히려 쓸만한 효과. 다만 아래에 나오는 해방된 의지 : 스톰 트루퍼, 신경 집중 효과를 보면 문제가 생김.


- 스톰 트루퍼 : 이글스 레이더 - 효과는 좋은데, 범위가 조금 그럼. 무조건 일직선 상에만 있는 적들을 파악함. Y축으로는 1도 범위가 존재하지않음. X축 파악 범위를 감소시키고 Y축 파악 범위를 넣어야된다고 봄. 안그래도 Y축 성능 쓰레기인 템버인데 패시브까지 이러면 어떡함.


- 스톰 트루퍼 : 초월 : 해방된 의지 : 스톰 트루퍼 - 오버 스트라이크 지속시간이 증가하는 효과가 1차전직 패시브인 오버 스트라이크 강화와 충돌을 일으켜버림. 기본적으로 오버 스트라이크의 지속시간은 10초, 그에맞춰 1차전직 패시브의 초당 마나가 10 회복되는 능력의 지속시간도 10초임. 허나 이 패시브를 배우면 오버 스트라이크의 지속시간이 20초로 늘어나버려서 10초동안 초당 마나가 회복되는 능력을 누릴 수가 없게됨. 리부트 이전에는 10초동안 초당 마나가 회복되는 능력이 오버 스트라이크가 지속되는동안 적용되서 문제가 없었고 리부트 이후에 지속시간을 추가해버리면서 생긴 문제임.


- 템페스트 버스터 : 중화기 특화 - 첫번째로 [레이저 스킬 효과] 이 효과는 던전에서 절대 써먹을 수가 없음. '마나 자연 회복 불가, 동속 + 이속 + 점프력 감소'라는 완벽한 대전용 효과. 던대전 툴팁분리까지 해놨으면서 왜 효과는 분리를 안했는지 의문임. '방어력 감소 + 받는 크리티컬 대미지 증가 + 공격력 감소 + 모든 속성 저항력 감소' 등 던전에서 써먹을 수있게 효과를 개편해야됨. 대전에서는 현재 효과를 그대로 유지. 또 던전 한정으로 지속시간을 6초 이상으로 상향해야함. 두번째로 [포탄 스킬 효과] 이거는 발동 시킬려면 스킬까지 써야되면서 정작 계수가 엄청 낮음. 옆라인 전직인 블랙 매서커의 '표적 제거'도 추가 피해의 계수가 2000%는 족히 넘는데? 던전 한정으로 계수를 3000% 가까이 올려야된다고 생각함. 대전은 400% 정도로 올리면 될 듯. 


템페스트 버스터 : 신경 집중 - 오버 스트라이크 지속시간이 증가하는 효과가 1차전직 패시브인 오버 스트라이크 강화와 충돌을 일으켜버림. 더더욱이 이 패시브는 중화기 스킬을 사용할 때마다 오버 스트라이크의 지속시간이 1초씩 추가 증가하기에 오버 스트라이크의 지속시간이 끝날려면 더 오래걸리게됨. 또 크리티컬 + 극대화 증가 효과는 좋은데, 3차전직 패시브에 버프 효과로 달려있음을 생각하면 수치가 너무 낮다고 생각됨. 1중첩 당 6%씩 증가해서 5중첩 시 30%가 증가하도록 상향해야된다고 생각. 짧은 지속시간을 생각하면 점감은 절대 없어야할 것. 버프 지속시간도 왠만하면 10초 이상으로 상향해야됨.


- 블랙 매서커 : 표적 제거 - 할 말이 없음. 이런게 3차전직 패시브인지 의문이 듬. 즉사 효과는 발동자체가 거의 불가능함. 결국 남는건 [출혈 상태인 적 타격 시 추가 대미지] 뿐. 의미없는 즉사 효과는 완전 삭제하고 효과를 전면 개편해야된다고 봄.


- 블랙 매서커 : 표적 탐색 - 표적 제거와 더불어 할 말이 없음. 이런게 3차전직 패시브인지 의문이 듬. 이동속도 증가 효과는 영구적용 효과면 조금은 납득하겠는데 근처에 적이없어야만 발동되서 왜 달아놨는지 모르겠음. 또 만크를 찍을려면 100%까지 도달해야되는 직업에게는 좋은효과일텐데, 블매는 2차전직때 배우는 버프 덕분에 놀랍게도 만크가 40%도 되지않음. 결국 버프가 안걸려있다면 모를까 버프가 걸려있으면 의미가 하나도없는 효과가 되어버림. 그마저도 버프를 거는게 전혀 어렵지않음. 이 패시브도 효과를 전면 개편해야된다고 봄.


- 발키리 : 전장의 천사 - [니트로 모터 2회 이상 연속 사용 시 1회 당 마나 1 소모] 아무리 마나를 1만 소모한다해도 굳이 남겨둬야했나 싶음. 라비도 공중 기동 할 수있는데 얘는 마나 안먹잖아. 던전 한정으로 니트로 모터 2회 이상 연속 사용 시 마나먹는 효과 무조건 삭제해야됨. 삭제안할꺼면 라비도 공중 기동할 때마다 마나 소모하도록 하향하셈. 라비는 공중 기동에 타격 판정까지 있으니까 던전은 마나 2, 대전은 20으로 하면 적당하겠네.


- 프레이야 : 초월 : 해방된 의지 : 프레이야 - 특성이 없어도 스킬의 쿨타임을 50%나 스스로 증가시킬 수 있는 방법이 있다? 암만 류탄을 한번에 쏟아낸다고 해도 그렇지, 한번에 쏟아낸 류탄 스킬 쿨타임 50% 증가는 오바라 생각안함? 당장 묵직해진은 20% 증가, 역발상이 그나마 50% 증가인데? 무자비한은 제외. 무자비한은 기폭을 취소시켜 버리는거라서 쿨타임이 2배나 증가한다해도 불합리한건 아님. 쿨타임 증가 수치를 20%로 대폭 하향해야됨. 삭제하면 더 좋고.


- 미네르바 : 류탄 강화 - [융합] 디버프 일던에서는 그나마 쓸만함. 발동하는게 조금 힘들어서 그렇지. 그마저도 레이드에서는 없는 취급인 것 같다만. 문제는 [류탄 투척] 효과임. 미네의 유일한 쿨감 효과인데, 발동 조건이 미쳤음. 놀라운건 유일한 쿨감 효과에 재발동 대기 시간까지 있다는 것. 또 '남은 재사용 시간에서 20%가 감소'하는 효과라서 크게 체감도 안됨. 효과를 류탄 스킬 사용 시 모든 스킬 쿨타임 25% 감소로 변경해야됨. 재발동 대기 시간은 2초나 3초로 무조건 하향. 진짜 저건 오바임. 유일한 쿨감 효과가 저따구라고? 돌은거지. 솔직하게 말하자면 저건 없는 것만도 못한, 미네 유저를 농락하는 효과임.


- 옵티머스 : 초월 : 서브 메카 레볼루션 - 초월 봉인 패시브치곤 효과가 너무 아님. 1. 랜드러너? 누가 씀. 2. KS-83 이거는 저레벨 던전에서나 쓰이는 편이지 고레벨 던전에서는 잘 쓰이지도않고 [폭발] 피해가 적의 방어력을 무시하면 뭐함. 딜링기도 아니고 스액도 아닌데. 3. 그나마 바이퍼 효과가 쓸만한데, Ex-S 바이퍼의 사용율보다 초월에 배우는 Ex-C 바이퍼의 사용율이 더 높다는걸 생각하면 결국 꽝. 4. 스페로우 팩토리는 말이 필요없는 쓰레기 스킬. 5. 마그네틱 가더는 있으면 그나마 좋긴함. 결국 실질적으로 건지는 효과는 겨우 2개뿐임. 효과 전면 개편이 필요. 메카 드롭이나 G-0 배틀로이드, 마그네틱 제너레이터 등 쓸만한 주력기를 강화하는 효과를 넣어야함.


- 프레이야 : 병기강화 - 속성 탄환의 유지시간이 증가하고, 속성 탄환의 효과 (적에게 타격 시 화상과 동상을 입히는 효과) 의 지속시간이 증가하고, 류탄 스킬의 소모자원이 감소하는 좋은 패시브같은데, '니트로 모터 중 류탄 스킬 장전 시 류탄 개수 -1개' ?????????????????? 진짜 어이가 없어서 물음표 연발함. 공중전 특화 캐릭터한테 뭐하는 짓거리임. 저거 그리고 니트로 모터 중 사용안하고 공중에서 사용해도 1개 감소한다며? 뭐하자는거임? 류탄 개수 감소하는 효과 양심있으면 삭제해라.


- 프레이야 : 증명의 열쇠 - 효과 자체는 좋은 패시브임. 단지 적용 조건이 '체공 중 (공중에 있을 때)'인 것이 문제. 미네는 오버 스트라이크 모드 + 증명의 열쇠가 기본적으로 적용된다고 가정되는 전직이라 스킬의 기본 계수가 매우매우 낮음. 오버 스트라이크 모드 + 증명의 열쇠 효과를 모두 받아야 타 캐릭터와 딜량이 그나마 비슷해질정도임. 미네의 거의 모든 스킬 계수 올려줄거 아닌 이상 '체공 중'이라는 조건 삭제하고 영구 적용되게해도 문제 없다고 봄.


- 프레이야 : C4 원격조작 - 패시브가 아닌 스킬인데, 아래의 패시브를 이해하기 위해선 이 스킬을 알고 가야됨. [진] 효과가 2개인데, 밑줄친 효과를 기억해두셈.


- 프레이야 : 초월 : 병기 개조 - 섬광류탄 장전 개수가 늘어나는 효과 나쁘지않고, 경량화 마인 자체는 버려지는 스킬이지만 강화 효과 자체는 나쁘지않음. 빙결류탄의 빙결 지속시간 증가효과도 일던에서는 체감 되는 편. 문제는 이제 발생함. 첫번째로 EMP 스톰 공중 사용 가능 효과는 왜 여기 달려있는지 궁금하네? 공중전 특화 전직인데, 더더욱이 증명의 열쇠 때문에 억지로 공중에서 스킬을 사용해야되는데 초월 봉인 패시브를 열기 전에는 공중에서 스킬을 사용할 수 없다? 이 효과 삭제하고 기본적으로 EMP 스톰 공중 사용이 가능하도록 변경해야함. 두번째 문제는 더 큼. C4 원격조작의 강화 효과인데, 위에서 밑줄친 효과를 봤다면 알겠지만 발동 자체가 불가능함. '5발을 모두 부착'해서 폭발시켜야 적용되는 효과인데, [진]이 되버리면 3발밖에 못날림. 결국 효과 발동 자체가 불가능함. 이게 무슨 짓거리? 광자탄 효과도 어떻게 보면 웃김. 20% 이상도 아니고 겨우 15% 감소하는걸 초월 봉인 패시브에 넣어놔야했나싶음. 열압력류탄 효과나 속성 탄환 효과는 '일단' 써먹을수는 있어서 제외함. EMP 스톰 강화 효과랑 C4 원격조작 강화 효과 삭제하고 페넛레이팅 뷸렛이나 바이퍼 샤워 강화 효과 추가하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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