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비
던전 니샤라비린스의 패시브 변경 희망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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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침상일몽Lv.99
- 작성일 2020.05.22 15:40
- 조회수 1276
- 추천 13
- 비추천 4
-
- 토론 주제 항목
- [던전] - [라비] - [니샤 라비린스] - [미러 쉴드] - [상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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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8/14(수)부터는 자유 토론이 진행됩니다.
[작성 양식]
- 주제: 던전
- 전직명: 니샤 라비린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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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 양식]
- 주제: 던전
- 전직명: 니샤 라비린스
이 글을 보기전 이건 단순한 던전에서 바라는 점이며,
그마저도 불편한것,의미없는것을 개선을 바라는것입니다.
1. 미러쉴드 공증량 상향
발동후 5초동안 받는 피해량을 30% 감소 시키고 10초간 물리 공격력을 10% 올려줍니다
얼핏보면 피해량을 대폭 감소시키고 공격력까지 올려주는 쏠쏠한 버프기인것같지만
피해감소는 상시가 안되고 공격력 증가 수치조차 매우 낮은걸 알수있습니다.
확인사살(1)을 찍어도 피해 감소는 7.5초, 공격력 증가는 15초라는 애매한 지속시간을 가지고 있고요
혹시나 이렇게 물어보는 사람도 있겠죠.
1. 니샤의 다른 자버프기는 괜찮지 않느냐
니샤의 자버프기는 이너 오로라(공증 13%) , 자아발현(크뎀 15%) 밖에 없습니다.
그외에 딜상승에 영향이 되는걸 보면 상시로 적용되는 이렇게 하면되? (공증 12%) 밖에 없고요
총 공증 23%(패시브 포함시 35%) , 크뎀 15% 밖에 안되며 이마저도 다른 시딜,퓨딜과 비교해도 매우 낮은 수치라고 생각합니다
2. 미러쉴드와 딜증 효율이 비슷한 2필 버프기들도 있다. 이건 어떻게 생각하냐?
미러쉴드와 효율이 비슷한 버프라고 하면 당장에 생각나는건
포스필드 , 섀이드 투 일루전 , [체인지] 워 프렐류드 , 룬의 영역 , [체인지]버스팅 블레이드 등이 있겠죠
하지만 이중 포스필드 , [체인지] 워 프렐류드 , 룬의 영역은 다른 파티원들도 효과를 볼수있는 시너지 효과를 볼수있고 ,
섀이드 투 일루전 , [체인지]버스팅 블레이드는 다른 자버프기의 수치도 괜찮게 높은 수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니샤 라비린스는 다른 버프기는 앞써 언급한 이너 오로라 , 자아 발현 밖에 없고,
시너지 효과도 없으며 , 그마저도 수치가 매우 낮습니다
퓨어 딜러라는 컨셉에 맞게 공증 수치 및 지속시간을 살짝 조정해주면 좋겠습니다
해결 방안 건의
벽(물리) : 2291%
받는 피해 감소량 : 30% (지속시간 5초) > 받는 피해 감소량 : 25% (지속시간 10초)
공격력 증가량 : 10% (지속시간 10초)> 공격력 증가량 : 15~20% (지속시간 15초)
받는 피해 감소량 : 30% (지속시간 5초) > 받는 피해 감소량 : 25% (지속시간 10초)
공격력 증가량 : 10% (지속시간 10초)> 공격력 증가량 : 15~20% (지속시간 15초)
대전에서도 똑같이 적용되면 악용될수 있으니 대전에서의 지속시간은 기존으로 유지합니다
2. 난 혼자가 아니야 효과 변경
소환수가 존재할때 피해감소 20%를 주고 타격,피격 mp 회수율을 최대 30% 늘려줍니다
쓸모가 없어요 네.
피해 감소 20%는 그렇다 치고
마나 회수량 증가는 니샤의 스킬들의 마나 회수량이 낮아서 이점이 더더욱 의미가 없어집니다
또한 소환수들의 고유 시스템인 다음에 또 만나 를 사용시
소환수들이 소멸 + 성장단계 또한 초기화 되기때문에 이또한 조정해주면 좋겠습니다
해결 방안 희망
[던전]
성장 단계 당 타격, 피격 시 MP회복 스탯 증가량 : 6% (최대 5중첩) > 소환수 반응시마다 공격력 증가 3%( 최대 5중첩 , 지속시간 10초 )
숲의 기억에게 전이되는 피해량 : 20%
숲의 기억에게 전이되는 피해량 : 20%
[대전]
성장 단계 당 타격, 피격 시 MP회복 스탯 증가량 : 3% (최대 5중첩) > 소환수 반응시마다 공격력 증가 1%( 최대 5중첩 , 지속시간 5초 )
숲의 기억에게 전이되는 피해량 : 10%
숲의 기억에게 전이되는 피해량 : 10%
3. 일루시아의 적용 방식 변경
간단히 체력에 변화(풀피인 상태에서 1%의 피해가 발생할시 or 체력이 70% 인 상태에서 2%의 회복이 발생)가 생기면
지속시간인 10초동안 엠감 20%가 생기며
발동 후 20초동안 재발동하지 않습니다
얼핏 보면 " 잠식이랑 궁합 좋은 꿀 패시브 아녀? 뭐가 개선이 필요하지? " 하겠지만
반대로 보면 잠식 때문에 발동 타이밍을 조절이 안되며
보스 딜링 할때는 잠식 발동을 유도할수없어서 힘듭니다
이렇게 물어보실수도 있죠
1. 마기 포션을 마시면 되지 않느냐
마기 포션을 마시면 확실히 발동은 됩니다
다만 마기포션자체의 쿨타임(30초) 와 더불어 일루시아의 자체 쿨타임(20초) 떄문에
실질적으로 받긴 매우 어렵습니다
2. 그럼 대기 시간 동안 잠식을 뻇다 발동되기전에 끼면 되는것 아니냐
그렇게 되면 확실히 일루시아 적용을 한정적으로 마나 조절할수 있습니다
다만 니샤 라비린스의 스킬구조는 스킬 난사를 자주자주 사용하며,
그만큼 마나 소모량도 매우 많고, 그만큼 격려 의존도도 상당히 높습니다
즉 그상태에서 잠식하는 기운을 빼면 격려 발동 트리거를 향한 체력 감소가 힘들어지고
그만큼 스킬 난사,특히 헤니르의 시공에선 더더욱 힘들어집니다
해결 방안 건의
HP의 변화가 생기면 일정 시간동안 MP를 80%만큼 소모하여 스킬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 소환수 반응시 mp소모량을 10% 낯춘상태에서 스킬을 사용할수 있게 된다.
(대전은 HP가 20% 이하가 될 때 발동) (대전은 hp가 20% 이하여야 발동)
마찬가지로 대전에서 발동조건이 똑같으면 심한 악용이 일어날수있으니 대전에서의 조건도 동일하게 합니다
니샤 라비린스의 현 문제점은 스킬들이 애매하다기 보단
단순하게 자버프기 수치가 너무 낮아서 생긴 문제점이라
이런식으로 너무 낮은 공증량,쓸모없는 패시브만 변형해줘도 충분히 개선될거같습니다
긴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로 필요하다 or 과하다 싶은건 따로 의견으로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즐엜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