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시스
플레임 로드 개선안. 5/23
- 가비야Lv.99
- 작성일 2020.05.23 07:38
- 조회수 1041
- 추천 8
- 비추천 4
-
- 토론 주제 항목
- [던전] - [엘리시스] - [플레임 로드] - [인페르날 블레이드] - [상향]
밸런스 토론장은 캐릭터별 밸런스에 대한 모험가님의 의견을 듣기 위해 마련된 공간입니다.
건전한 밸런스 토론장 문화를 위해, 토론장 운영정책에 위반되는 게시물이나
욕설, 비난 등 다른 모험가에게 상처를 줄 수 있는 내용은 사전 통보 없이 편집 / 이동 / 삭제될 수 있습니다.
* 8/14(수)부터는 자유 토론이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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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 쓰기에 앞서 이 글에는 현재 플레임 로드의 보스딜 주력기, 패시브의 공격력 수치와 상향과 관련된 내용은 일절 없습니다. 아예 쓰이지 않는 스킬( 인페르날 블레이드,이터널 파이어)의 퍼센트 데미지 상향 요구는 강렬라인에 치중된 스킬 구조에서 벗어나기 위해 활용성을 높이기 위한 방안 중 하나일 뿐 입니다. (다른 의견이 있으시다면 댓글로 말씀해주십시오)
또한 플레임 로드의 보스딜이 상위 티어라는 점은 인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과는 다른 문제인 필드 처리능력은 낮은 퍼센트 데미지와 강렬라인에 치중된 스킬구조때문에 중첩장갑이 강제되는 상황입니다.
이런 현상은 모스뎀 장갑을 사용하여 다른 라인의 스킬들을 골고루 사용하는 지금의 메타와 맞지 않다 생각하여 개선을 요구하는 글이니 부디 너그러이 봐주시길 바랍니다.
[대표적인 중첩의 단점은 단종으로 인한 유저유입의 한계(홍예 고재련이나 중첩이 아니면 약하다는 인식), 과도한 mp소모, 던전 기믹(스킵불가 컷신,맵의 지형,보스패턴)에 따른 불안한정한 유지. 등이 있습니다.]
제가 던전만 돌기때문에 대전에 관련된 플레임 로드의 문제를 많이 알지 못합니다. 그래서 주워 듣기로 문제가 많은 패시브들은 던/대전 툴팁 분리 항목에 대전 하향안을 적어놓았으니, 혹시라도 의견있으시면 꼭 댓글로 달아주십시오.
[작성 양식]
- 주제: (던전/대전/기타 중 택1) 던전
- 전직명:플레임 로드
- 스킬명: 패시브:내면의 불길, 불꽃의 씨앗, 불꽃의 낙인, 꺼지지 않는 불꽃. 스페셜 액티브: 인페르날 블레이드, 이터널파이어, 블레이즈 윙, 블레이징 댄스
- 개선을 바라는 부분:
1.패시브 버프, 디버프 개선 (내면의 불길, 불꽃의 씨앗, 불꽃의 낙인)
2.초월라인 스킬(인페르날 블레이드, 이터널 파이어) 형태변화를 통한 개선.
3.필드 스킬( 블레이즈 윙, 블레이징 댄스)의 형태변화 또는 퍼센트 데미지 상향을 통한 개선.
4.플레임 오브 스킬의 편의성(가시성문제,흡입 등) 개선.
5.업화, 꺼지지 않는 불꽃, 불의 신체 패시브의 대전,던전 툴팁 분리&불꽃장미 개선
6.마스터클래스 4단계 스킬(안정적인 풀타를 위한 블랙홀 상향) 개선.
7:해방된 의지(불의 신체의 불속성 저항과 스탯 불속성 저항과 따로 증가하는 전투력) 개선
2번 항목 수정:형태변화 스킬에 대한 방향 제시(범위스킬-> 필드형 범위스킬), 퍼센트 데미지 상향. (2020 03 12)
1번 항목 추가:내면의 불꽃 [불타는 투지]에 대한 다른 방항성 제시 (2020 03 20)
3번 항목 추가:[체인지] 블레이즈 윙에 대한 다른 방향성 제시 (2020 03 20)
머릿글 설명 추가 (2020 03 21)
4번 항목 추가:플레임 오브 편의성 개선안 추가(크기 증가 스택 표기). (2020 03 22)
5번 항목 추가:불꽃의 낙인 개선의 다른 방형성 제시 (2020 03 28)
2번 항목 추가: 인페르날 블레이드의 기존 진 효과 개편,특성 개선안 추가.(2020 04 23)
3번 항목 추가: 블레이즈 윙, 블레이징 댄스 유도채 인식 개선 (2020 04 25)
2번 항목 추가: 인페르날 블레이드의 효과 개선안 추가 (2020 05 13)
7번 항목 신설: 해방된 의지 개선안 추가. (2020 05 18)
5번 항목 추가: 불의 신체 패시브 대전 개선안 추가, 불꽃장미 개선안 추가.(2020 05 18)
- 사유:
1. 패시브 버프, 디버프의 개선
->필드,마스터로드에서 유지 불가능한 버프,디버프들을 모두 적용가능하게 변경.
내면의 불길: [불타는 투지] 지속시간을 상향, 디버프 면역인 몬스터에게도 걸리도록 변경. 재발동 시간을 줄여 필드에서 유지 가능하게 변경. (지속시간 10초->20초), (재발동 시간 1초- >0.5초)
또는 [붙타는 투지]의 화상,고열,불꽃의 낙인에 걸린 몹 타격시 발동되는 버프를 타격시 발동되도록 변경.
불꽃의 씨앗: [타오르는 불의 꽃] 버프가 적용중에도 불꽃의 씨앗 스택이 쌓이도록 변경.
불꽃의 낙인: [불꽃의 낙인] 지속시간 증가와 디버프 면역인 몬스터에게도 걸리도록 변경. 대신 방어력 감소 수치를 하향 조정. (지속시간 10초->20초),(스택당 방어력 감소 수치 10%-> 6%)
또는 타격당 발동되는 방어력 무시 (스택당 방어력 감소수치 6%, 총 5스택) 버프로 변경.
2. 초월라인 스킬의 형태변화를 통한 개선.
->강렬라인으로 극단적으로 치우쳐진 주력기들을 균등하게 채용가능 하도록 개선.
인페르날 블레이드: 선,후딜 감소. 기존의 수치 표기가 안된 불속성 비례 방어무시 효과를 %수치로 표기. 방어력 30% 무시 버프를 추가. 확인 사살 특성을 강화된 또는 묵직해진으로 변경. 가벼워진 특성을 가속화된으로 변경.
[체인지] 인페르날 블레이드 : 형태 변화. 필드형 범위 스킬로 변경.
이터널 파이어: 선, 후딜 감소. 퍼센트 데미지 상향.
[체인지] 이터널 파이어: 형태 변화. 필드형 범위 스킬로 변경.
3. 필드 스킬의 형태변화 또는 퍼센트 데미지 상향을 통한 개선.
->기존 2.22 사태때 하향된 필드 스킬들의 퍼센트 대미지 상향 또는 형태변화하여 리고모르나 그 이후 지역에서 사용가능하도록 개선.
블레이즈 윙: 퍼센트 데미지 상향,AI의 몬스터 인식 능력 개선.또는 필드형 범위 스킬로 형태 변화.
[체인지] 블레이즈 윙: 퍼센트 데미지 상향, 또는 관통 다단히트 부여. 또는 필드형 범위 스킬로 형태 변화.
블레이징 댄스: 퍼센트 데미지 상향. AI의 몬스터 인식 능력 개선.
4. 플레임 오브 스킬의 편의성 개선.
흡입능력 강화.
사용시 즉시 발동으로 변경. 또는 충전상태 오브의 시각 효과를 명확하게 변경. 오브 유지시간을 스킬칸에 표시, 크기 증가 스택을 버프창에 표시.
5.꺼지지 않는 불꽃,업화, 불의 신체 패시브의 던전 대전 툴팁 분리.& 불꽃장미 개선안.
->해당 패시브의 던전/대전 밸런스 개선.불꽃장미의 액티브화.
꺼지지 않는 불꽃: [던전] 재발동 대기시간 5초->4초, [대전] 버프 지속시간 증가 5초->3초, 재발동 대기시간 5초->3초.
업화: [던전] 소모한 각성 구슬 1개당 버프 지속시간 5초 증가->10초증가, [대전] 소모한 각성 구슬 1개당 버프 지속시간 5초 증가->3초증가.
불의 신체: [대전] 화염 커맨드 데미지 50% 증가-> 25% 증가
불꽃장미: 부족한 선타싸움을 보충하기 위하여 강인한 특성을 가지고 있는 액티브로 변경,소모MP 감소.(강인한 80->액티브40)
6. 마스터 클래스 스킬 4단계 스킬 개선.
->안정적인 풀타를 위한 개선.
->안정적인 풀타를 위한 개선.
업화의 기둥 타격시 발동되는 블랙홀 강화. 타격점의 중심으로 모이도록 개선.
7.해방된 의지 개선.
-> 해방된 의지의 불속성 저항 비례 마법공격력 증가 옵션이 불의 신체 패시브만 영향을 받아 스탯창과 전투력에 반영되는것을 개선
스탯 불속성 저항에도 스탯창과 전투력에 마법공격력 증가가 적용되도록 변경.
제발 중첩찐 강렬찐 디버프 빡빡이 탈출시켜주세요. 혹시 의견이나 고칠점 있음 댓글 부탁드립니다.
혹시나 질문이 있으시다면 불편한 댓글창보단 친구요청을 통한 메신을 걸어주신다면 최대한 답해드리겠습니다.
항상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56일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