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런스 토론장

아인 헤르셔 개선 및 상향안 4
블헨구하심
Lv.99
  • 작성일 2020.03.26 23:48
  • 조회수 868
  • 추천 10
  • 비추천 3
토론 주제 항목
[던전] - [아인] - [헤르셔] - [엔페넌] - [상향]
밸런스 토론장은 캐릭터별 밸런스에 대한 모험가님의 의견을 듣기 위해 마련된 공간입니다.
건전한 밸런스 토론장 문화를 위해, 토론장 운영정책에 위반되는 게시물이나
욕설, 비난 등 다른 모험가에게 상처를 줄 수 있는 내용은 사전 통보 없이 편집 / 이동 / 삭제될 수 있습니다.

* 8/14(수)부터는 자유 토론이 진행됩니다.

[작성 양식]

- 주제: 극던전
- 전직명: 헤르셔
- 스킬명: 엔페넌 외
- 개선을 바라는 부분: 전체적인 스킬 형태 변경 및 딜 상향
- 사유:


의견/수정사항 있으시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대전 얘기는 정중히 사양입니다.  ※이유 없는 비추는 안하셨으면 좋겠습니다.




<헤르셔 상향안>


벡슬 : 25% 확률로 파괴한 압솝시운의 50% 회복 -> 100% 확률로 상향, 파괴한 압솝시운의 40% 회복


사유 : 압솝시운이 100개라면, 25% 확률로 50개가 다시 유지됩니다. 그런데 높지 않은 확률 때문에, 딜량 및 사이클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한마디로, 도박성 유틸기라는 셈이죠.



흔들리는 믿음 (패시브) : 압솝시운 획득량 액티브 스킬 2개, 스페셜 액티브 스킬 4개  -> 액티브 스킬 4개, 스페셜 액티브 스킬 6개 


사유 : 헤르셔의 경우, 압솝시운을 쌓고 벡슬을 이용해 딜계수 폭을 늘리는데, 다른 퓨딜들에 비해 높이는 데 많은 시간이 걸립니다. 빠르게 쌓을 수 있는 방안입니다.



알프트라움 : 리메이크


사유 : 예.. 뭐..



엔페넌 : DPS(초당 데미지) 상향, [진]효과 : 50%확률로 100% 크리티컬로 발동 -> [진]효과 : 재사용 시간이 3초 감소된 상태 / 데미지가 1.2배 증가된 상태 


사유 : 설치 스킬이며, 총 퍼뎀이 주력기치고 낮습니다. 또한, 풀타 시간이 약 5초 정도로 느린 편입니다. [진]효과의 경우, 주력기인만큼 변경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체인지] 고트베게쎈 젠즈 : 퍼뎀 상향, 헤니르 개방 스킬 특성(상대방 최대 MP량이 많을 수록 데미지 최대 1.5배 증가)변경 -> 엔페넌과 동일한 헤니르 개방 스킬 특성으로 변경 (상대방 남은 HP가 많을 수록, 데미지 최대 1.2배 증가)


사유 : 헤르셔의 주력 필드기임에도 불구하고 3필에 5362%의 부족한 퍼뎀을 가지고 있습니다.(묵직 특성으로도 약 7900%) 또한, 헤니르 개방 스킬 특성(상대방 최대 MP량이 많을 수록 데미지 1.5배 증가)에 상세한 설명도 없고, 최대 MP량이 얼마나 되는지도 알 수가 없습니다. 엔페넌과 동일한 특성으로, 체력 비례 데미지 증가로 변경 요청합니다.




압그룬트 : 시전속도 소폭 상향, 소모 MP 240 -> 200으로 변경,  던전유도범위 상향


사유 : 구체를 다 소환하고 캐릭터의 후모션과 동시에 구체가 발사되기 때문에, 시전속도 상향을 부탁드렸습니다.  소모 MP의 경우, 유도기라는 스킬 고유 특성 때문인지 240이나 소모합니다. 하지만 마나 코스트 대비 저효율입니다. 현재 리고모르 이상에서는, 단순히 압솝시운을 쌓기 위한 스킬로 자리잡았습니다. 더구나 이는 2필 강렬라인 스킬임에도, [진]효과를 받은 3필인 젤투데이튼, 옆라인 리히터의 3필인 벨픈 슈피어 등과 동일한 마나량입니다.




브레헨 : 리메이크 



사유:



베프라이웅 펠드 : 타격 당 공격력 증가 10%씩 5중첩 제거 -> 시전 속도 향상, 타격 시 공격력 증가 30%로 변경(중첩불가), 지속시간 7초 -> 12초로 변경


사유 : 일던에서의 베프라이웅 펠드 5중첩은 아주 쌓기 쉽습니다. 그러나 문제는, 레이드나 단일 보스 던전에서입니다. 5중첩을 쌓기 힘들고, 스킬 시전과 동시에 버프가 발동되는데, 시전 시간이 2~2.5초 가량 잡아먹기 때문에 실제 지속시간은 4.5~5초 가량밖에 되지 않습니다. 특성을 찍어도 마찬가지로 7.5~8초가량입니다. 이에 시전시간 감소 및 버프 지속시간을 늘림과 동시에 중첩을 없애고, 타격 시 공증 30% 고정으로 변경을 요청했습니다.



새로운 신념 (패시브) : 헤니르(각성) 상태일 때, 헤니르 개방 스킬 사용 시 모든 스킬 쿨타임 감소 15% -> "헤니르 개방 스킬 사용 시"에 다음과 같은 조건 추가 : 1차전직 이후 1필 스킬을 헤니르 개방 스킬로 변경


사유 : 현재 헤니르 개방 스킬은 엔페넌, 고트베게쎈 젠즈, 브레헨, 토텐탄츠, 압그룬트, 카오스 펠드, 베프라이웅 펠드 입니다. 이들의 공통점은 모두 소모MP량이 200 이상이라는 겁니다. 헤르셔의 경우, 쿨감 35% 고정캐릭이라는 인식이 잡혀있는데요. 이는, 이 패시브의 조건발동이 조금 까다롭기 때문입니다. MP200이상의 헤니르 개방스킬을 연사해야 스킬 쿨타임 감소가 계속 발동되는데, 포션 소비량과 개방 스킬 쿨타임 등을 고려하지 않은 패시브로 보여집니다. 그래서 1차전직 이후 1필 스킬들(슈메어츠(1.5필), 페어츠바이플룽, 페쎌른, 아우스러퉁)을 헤니르 개방 스킬로 변경하게 되면 쿨타임 사이클이 어느정도 돌아갈 것이라 생각합니다.




각성 :  최대 각성 지속시간 80~90초에 한해, 각성 지속시간 중첩 가능


사유 : 한 가지 예로 문제를 표현해보겠습니다. 압솝시운 0개일 땐 각성 지속시간이 30초, 압솝시운을 100개일 땐 각성 지속시간이 60초라고 가정해보겠습니다. 압솝시운 100개 상태에서 각성 사용 시, 각성 지속시간은 60초가 됩니다. 그런데 이때, 벡슬을 사용해서 압솝시운 상태를 0으로 만들고 또 다시 각성을 사용하게 되면, 각성 지속시간이 60초에서 30초로 강제 변경됩니다. 이를 해결하는 좋은 방법은 최대 각성 지속시간을 정해놓고 중첩이 가능하게 만들면 되는겁니다. 빼꼼 양파처럼요. 그런데 왜 헤르셔가 각성이 중요하냐? 각성 상태일때만 발동하는 패시브들이, 아주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글 써보니까, 헤르셔는 25% 발동이 굉장히 많군요. 벡슬 유지 25%, 그 쓰지도 않는 알프트라움 악몽 디버프 25%, 압솝시운 2배 획득 확률 25%, 안쓰는 액티브인 리어흐 25%확률로 2개 생성, 벡슬 압솝시운 40개 미만에서 사용시 재사용시간 감소 확률 25% .   25% 확률로 딜러인가?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리플 {{ GetCommentTotalRowCount }}

댓글 작성

등록
YouTube 동영상 주소
  • 유튜브에 등록된 동영상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 동영상이 삭제된 경우 등록되지 않습니다.
  • 저작권등 다른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동영상은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엘소드 게임 시작

  • 32bit 운영체제를 사용하시는 모험가님은 32bit로 설정 후 게임을 시작해 주세요.
  • 32bit와 64bit는 각각 별도의 설치가 필요합니다.
  • 64bit는 안정화 및 개선 작업 진행 중이며, 게임 이용 중 문제가 발생할 경우
    32bit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