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런스 토론장

이브 사리엘은 세계관 최강자다(장문) 13
계절이
Lv.99
  • 작성일 2020.05.16 21:29
  • 조회수 1379
  • 추천 31
  • 비추천 5
토론 주제 항목
[대전] - [이브] - [코드 : 사리엘] - [에너제틱 하트] - [하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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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 양식]
- 주제: (던전/대전/기타 중 택1)
- 전직명: 코드 : 사리엘
- 스킬명: 밑에 적음
- 개선을 바라는 부분: 밑에 적음
- 사유:



일단 이야기 하기 전에 사리엘에 대해서 알고 갑시다.

패시브

1. 광자 추진기- 공중 대시속도 증가15% + 공중 기동횟수 증가 +2

2. 엘 에너지 반응로 - 마법 공격력 +4%, 물리/마법 방어력 증가 + 20%, 받는피해 감소 +10%, 최대 MP 증가 +100, 초당 자연 MP 회복 증가 +2,

3. 해방된 의지 : 코드 배틀 세라프 - 역장 1개당 마법 공격력 + 10%, 스킬 사용 시 역장 1개당 MP회복 5%, 해파리 기동 2회추가

4. 치트 코드 : 일렉트로닉 - 마력전환 HP 소모 감소 50%, 추가 MP 회복 + 20% (50%확률), 모든 스킬 소모 마나 감소  10% (10초), 엘 분광결정, 에네제틱 하트 시전 시 모든 스킬 재사용 시간 감소 (10초 지속) 20%, 쿠글 블릿츠타격 성공시 MP 추가 회복 +10



어째서 사기인가?


사리엘이 선/후딜이 긴 것은 던전에서 한정된 몇몇 스킬의 이야기 이며,

대전에서는 에네제틱 하트, 쿠글블릿츠, 테이저 필라 등의 선/후딜이 굉장히 짧고 좋은 선타기들이 있음.

스킬들은 소모 코스트가 매우 낮으면서,(특성 적용 기준 에네제틱 하트 50, 쿠글블릿츠 48, 테이저 필라 64)

MP 관련 패시브가 많아 MP관리가 어렵지 않고,(자연 엠회 증가, 스킬 사용시 역장 1개당 mp회복, 쿠글 블릿차 타격 성공시 MP 회복, 마력전환 시전시 10초간 엠감, 사전/코어 엠회수)

일렉트로닉 무브, 쿠글 블릿츠, 사우전드 스타 등 을 통한 공간 장악과 판정싸움이 뛰어나며, (3연타 강경직, + 지속적인 경직 + 남을시 엠회수 )
 
에볼루션 패시브로 인해서 커맨드 데미지가 매우 강하지만 (융합장 기준 데미지 증가 20%/ 더블 어택 50%/ 가드무시)

융합장, 유도장 파티클 레이 라는 매우 좋은 딜링기가 있다. (심지어 기폭해도 국수가 몸에 스며들어 처맞는다)

또, 엘 에너지 반응로 패시브와 코어 패링으로 인해서 매우 튼튼하며 체력 회복 수단도 다수 존재한다. (각성 해제, 코드 : 리커버리, 튀플 한정 일리피아)


이렇게 보니 단점이 없는거 같다. 아니 없는거 같은게 아니라 없다!

사리엘은 개개인의 스킬도 사기 이지만 패시브가 너무 사기여서 스킬을 까기 전에 패시브 부터 까고 가야된다고 생각한다.





1. 광자 추진기 기동력 너프

광자 추진기 공중 대시 속도 증가 15%  -> 10%

공중 기동횟수 + 2회 -> 1회 

다른 이브들도 기동력이 좋은 편 이지만 유독 사리엘만 더 빠른 이유는 이브 전직 공통으로 가지고 있는 이속 증가 패시브의 수치가 월등히 높기 때문이다.



2. 엘 에너지 반응로 너프

물리/마법 방어력 증가 20% -> 10%

받는 피해 감소 10% -> 삭제 (왜 추가한건지 이해를 못하겟다.)

자연 MP 회수 증가 +2 -> +1 or 삭제

사리엘을 튼튼하게 만들고 마나가 빠르게 차게 해주는 원흉인 패시브이다.



3. 해방된 의지 너프

역장 1개당 마법 공격력 10% -> 5%

역장 1개당 스킬 사용시 MP 회복 5% -> 2% 

현재 사리엘은 에네제틱 하트 사용시 마공 30%,커맨드 데미지 증가 20%, 덥택 50%, 가드 무시 효과를 한번에 전부 받을 수 있다.(쿨감은 덤이다)



4. 치트 코드: 일렉트로닉 

쿠글블릿츠 타격 성공 시 MP 회복 + 10 -> MP 회복 + 5

쿠글블릿츠는 역발상 특성을 포함하여 소모 MP가 48로 굉장히 낮으면서 이러한 패시브를 왜 주었는지가 의문이다. 쿠글블릿츠 너프는 후술


이제 스킬 관련 입니다.


1. 에네제틱 하트

역발상 특성 -> 50 / 150 -> 80 / 120으로 조정 하든 가벼워진으로 바꾸든 너무 낮은 마나 소모량을 높여야 된다고 생각함

역발상 특성으로 인해 MP 50으로 사용하지만 위에 서술 했듯이 이 스킬 하나로 어마어마한 양의 버프를 챙겨갈 수 있음.
심지어 시전 시간도 짧아서 사용 후 날아가서 선타를 잡는거도 가능함. 


2. 쿠글 블릿츠


소모 MP 80 -> 90 으로 조정

역발상 60 / 150 -> 70 /150 으로 조정 

스킬이 맞지 않아도 이 스킬이 깔려 있는곳에 접근은 힘들어짐.
그리고 치트 코드 패시브로 인해서 적중시 MP가 차고 역장 활성화시 또 MP가 차기 때문에 사실상 적중시 거이 노 코스트급 이였음. 
당연히 조정이 필요하다고 생각함


3. 사우전드 스타

쇼크볼 데미지 26 % -> 20%

지속시간 끝날시 돌려 받는 마나 쇼크볼 개당 1.25 -> 쇼크볼 개당 0.75

사리엘이 1ㄷ1 최강이라 불리는 캐릭터들을 모조리 처바를 수 있게 해주는 스킬임

평타 처맞을때마다 날라오는 쇼크볼의 데미지는 은근히 아파서 무시할 수 없고, 

그렇다고 사전이 끝나는 시간을 기다리자니 저거 끝나면 마나가 다시 회수됨.

근데 사리엘이랑 판정 싸움을 하려니 한대 스치기만 해도 쇼크볼이 처날아옴.

현제 사리엘이 쇼크볼 50발을 발사 하고 50개가 증발하게 되면

가벼워진 특성 기준으로 180의 마나를 소모 하고 (역장이 1개라도 켜져 있으면 5%가 또 차죠?)

1.25 x 50 만큼 마나가 차니까 62.5의 마나가 차게됨 (사람마다 엠감이 다르지만 본인의 엠감인 18% 기준으로 MP 141 사용함)

이 스킬을 사용하였을때 선타는 선타대로 딸수 있고 데미지는 데미지대로 넣으며, 그리고 사용하지 못한 쇼크볼은 마나로 회수할 수 있음.

이거 괜히 봉인스킬 아님 ㄹㅇ 봉인 해야됨



4. 파티클 레이

진 효과 소모 MP 20% 감소 -> 소모 MP 10% 감소

위에서 서술 했듯이 사리엘은 MP 관련 패시브가 상당히 많음.

사리엘의 딜링기인 파티클 레이는 MP 160이란 코스트로 (엠감이 높다면 더 낮겟죠) 엄청난 데미지와 함께 유도 기능이 있기 때문에 피하기 상당히 까다로움

애초에 사거리 안에 있을 시 피하는거 자체가 가능한지가 의문이 들 정도.

패시브로 데미지는 에하 기준 15% 너프 하면 과도한 데미지는 어느정도 조정 된다고 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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