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런스 토론장

공용스킬 딜러도 시너지도 아닌 무언가들을 위해 (새로운 시너지) 7
조홍
Lv.99
  • 작성일 2020.05.17 18:30
  • 조회수 1488
  • 추천 25
  • 비추천 1
토론 주제 항목
[기타] - [공용스킬] - [-] - [천상지애] - [기타 의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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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 양식]
- 주제: (던전/대전/기타 중 택1)
- 전직명:
- 스킬명:
- 개선을 바라는 부분:
- 사유:

대표적으로 에센 이노 플로 4로제 같은 직업들

이 중에서는 전직컨셉 상으로도 시너지가 매우 잘 어울리는 직업들도 있습니다.
(에센시아, 이노센트, 프라임 오퍼레이터, 미네르바 등)


하지만 이 많은 직업들이 공격력 증가, 방어력 감소등의 비슷한 시너지 효과를 가지게 된다면 그만큼 캐릭터성이 옅어지고 직업간의 차별화가 어렵습니다.
딜러는 결국 피라미드 구조라서 모든 시너지 없는 직업들이 대등한 딜을 가지게 만들어 줄 수도 없고.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기존의 스킬과 겹치지 않는 다양한 시너지들이 필요합니다.



이런 직업들을 위한 새로운 시너지 아이디어 :

   1. 아군 다음 x회 공격시 데미지 n%증가 (단타형 딜러 최적화)

   2. 아군 x회 타격시 자신의 HP/MP를 1%씩 회복 (연타형 딜러 최적화)

   3. 아군이 입는 데미지 1~3회 무효 (새로운 방식의 아군 보호 시너지)

   4. 1초 동안 모든 아군 무적 (범위 제한 x, 이보크의 다른 버전)
 
   5. 4초 동안 아군 모든 속도 +50%, 공격력 - 50% (멈태기런 등 다방면 활용 가능)
   
   6. 자신의 HP/MP를 동료에게 나눠주는 스킬 (인간포션)

   7. 아군의 모든 버프 지속시간 3초 증가 (플로 패시브의 시너지화)

   8. 아군에게 지속적인 데미지(HP 1이하는 노데미지)를 주는 대신 스탯을 크게 높이는 버프 (블퀸, 노바등의 특수한 딜러를 위한 시너지)

   9. 아군이 스페셜 액티브 스킬 사용시 평타/액티브 판정의 추가타격 발동 (화염의 형상같은)

   10. n초동안 적을 거대화시키는 디버프 (적의 공격범위가 증가하지만 그만큼 피격판정도 커지는, 대형몹 특화 딜러를 위한 시너지)


이런 기존과 중복되지 않는 방식의 시너지들이 생기면 그만큼 파티의 특징도 다양해지고 게임플레이도 재밌어지지 않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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