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런스 토론장

이브 던전 사리엘에 대한 짧은 생각 4
Syntax
Lv.99
  • 작성일 2024.04.05 17:11
  • 조회수 432
  • 추천 5
  • 비추천 1
토론 주제 항목
[던전] - [이브] - [코드 : 사리엘] - [스위프 롤링] - [상향]
종종 생각을 해 봤는데, 지금 사리엘 밸런싱이 문제가 되는 이유는 필드와 보스의 구분이 없는 유도 때문인 것 같아요. 보스를 생각해서 딜을 상향하면 필드에서 문제가 되고 그렇다고 딜을 깎으면 안 그래도 분산되는 딜과 겹쳐서 필드를 못 밀고..

차라리 과출력 발동용으로만 쓰이는 현재의 강렬스킬들을, 과도한 필드성능을 방지하기 위해 반응장과 융합역장을 제외한 증폭장과 분광장에만 반응하는 필드기로 리뉴얼하고, 초월한 스킬들과 반응장/융합역장은 보스딜링 특화로 초점을 맞추어서(예를 들면 각 스킬 혹은 반응장/융합역장 자체에 보스/중간보스 타격 시 피해량 증가 옵션을 달고 일반몹 상대 대미지를 낮게 책정해서, 필드에서는 효율이 떨어지되 보스를 상대로는 충분한 대미지를 넣을 수 있게 하는 식으로) 필드정리용 스킬들과 보스딜링용 스킬을 확실히 구분한다면 밸런싱이 조금 더 원활해지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만일 위와 같은 형태의 개선을 하지 않고 현재의 반응장이나 융합역장을 유지한다면 지금의 스위프 롤링이나 쿠글블릿츠 같은 형태의 역장적용이 괜찮은 것 같은데, 이 두 스킬들은 스킬에 융합역장이나 반응장을 적용하더라도, (이미 지나칠 정도로 여러갈래로 나뉜 스킬이) 한 번에 여러 몹을 타겟팅해서 또 한 번의 분열을 일으키는 형태라기보단 나뉜 스킬이 통째로 하나 정도의 몹을 따라 움직이는 형태에 가까우니, 이것처럼 반응/융합역장을 통과한 다른 스킬들도 나뉘고 유도될 수 있는 최대치를 줄이고 추가적으로 대미지를 조정하거나 하면 현재의 몹이 많은 곳에서의 융합역장 체인지 기가스트림처럼 비효율적이지 않으면서도 잠재적인 과도한 필드성능을 방지할 수 있을 것 같아요.

패치가 잘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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