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abiaLv.99
- 작성일 2023.11.10 15:01
- 조회수 377
- 추천 14
- 비추천 0
-
- 토론 주제 항목
- [던전] - [루시엘] - [이노센트] - [레인 오브 카오스] - [기타 의견]
밸런스 토론장은 캐릭터 별 밸런스에 대한 모험가님의 의견을 듣기 위해 마련된 공간입니다.
소중한 의견을 남기기 전에 공지를 꼭 확인해 보시고,
모든 모험가와 소통하는 밸런스 토론장 문화를 만들기 위해 적극적으로 동참해 주시기 바랍니다:)
※개인적인 생각이기에 편하게 보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어제 리뉴얼된 이노센트를 하면서 겪은 문제점을 적어봅니다.
1. 란 레이드
이번에 레오카 마창의 낙하 위치가 조정이 되면서 거리 조절을 해야 합니다. 레이드를 하면서 겪은 불편함이 좀 많았습니다.
1-1 마창의 낙하 위치
란 레이드를 하면서 3-1과 4-1 보스에게 주력기인 레오카를 쓰기 힘들었습니다.
란레 3-1 딜하는 위치는 다들 알고 있다는 가정하에 말씀드리겠습니다. (유튜브에도 나옴)
딜 위치가 파티원이 거의 겹쳐있을 정도로 붙어있는 상태에서 딜을 하는데, 만약 레오카를 맞추려고 거리를 벌리는 순간 보스가 계속 날뜁니다.
이러면 클리어 타임에도 영향이 갑니다. 더불어 파티원과 같이 붙어있으면 다 안 맞아서 딜이 낮아지는 상황이 나옵니다.
말 그대로 트롤 or 딜 손실을 정하라는 것처럼 보입니다.
4-1도 동일합니다. 4-1도 보면 벽에 붙은 상태로 딜을 하는데, 만약 벽에 붙어서 딜을 하면 스킬이 다 안 맞습니다.
4-1도 3-1처럼 거리를 벌리는 순간 난리가 납니다.
2. 던전
이노는 던전특화라 할 정도로 첸에카의 비중이 큽니다. 그런데 이번 패치로 큰 문제가 생겼습니다.
2-1 마나 부족
이번에 예전부터 문제였던 콤게시스템이 일반 캐릭터처럼 마나에 콤게비례 추가효과 받는 것으로 변경이 됐습니다.
그런데 이 문제가 나중에 발목을 잡게 됩니다.
일단 던전처럼 똑같이 에카쓰고 소익 섀볼로 정리하는 예전처럼 도는 건 문제가 안 됐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보스전 때입니다.
앞서 이번 패치로 초월스킬이 마나+추가효과로 변경이 됐다고 말했는데, 이게 어떤 문제가 일어나면 백귀야행 칭호 스위칭으로 주력기 2개만 굴려도 기본 마나 600먹고 합니다.
이건 일반 캐릭터도 그렇다고 말할 수 있는데, 문제는 그 뒤입니다.
보통은 레오카+에카를 채용하니 레오카 2개를 쓴다고 남는 초월은 에카
여기서 에카를 그냥 쓰면 노블리티 효과를 못 받아 강인, 강렬 스킬로 빠르게 사이클을 굴려 레오카를 쓰거나,
소익+섀볼로 콤게를 조금 채우고 에카를 쓰는 두 가지의 경우가 생기는데,
여기서 나오는 문제는 두 가지의 경우 모두 마나가 심하다는 겁니다.
초월 스킬을 더 자주 쓰기 위해 스킬을 쓰는데, 마나가 못 따라갑니다.
다들 알다시피 이노센트는 쿨감패시브 2개를 가지고 있습니다.
1번째는 스위칭 스킬 사용 시 모든 스킬 재사용 시간 15% 감소
2번째는 콤게 비례 모든 스킬 재사용 시간 (3X소모개수)% 감소입니다.
더불어 초월 패시브인 귀족의 헌신(스위칭 스킬 사용시 데미지 증가)으로 스위칭 스킬 사용이 반강제 형식으로 스위칭 스킬을 사용해 초월 스킬을 빠르게 굴리는 딜 사이클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초월 스킬이 마나소모가 없어서 큰 문제 없이 돌아갔지만, 지금은 콤게가 다 차도 마나가 부족해 못 쓰는 구조가 됐습니다.
현재 상태가 이렇습니다.
단기전으로 가면 콤게가 부족해 딜이 안 나오고, 장기전으로 가면 마나가 부족해 주력기스킬을 못 씁니다.
그 외에도 패시브 하향으로 인한 딜 너프, 초월에 붙은 추가 효과 등 많은 문제가 있지만 지금 패치에서 큰 문제는 이 두 가지라고 생각합니다.
해당 문제점을 보고 AS패치가 이루어줬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