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인
블루헨 밸런스 패치 문제점 해결방안
1
- 폭동Lv.99
- 작성일 2023.08.12 17:21
- 조회수 456
- 추천 11
- 비추천 0
-
- 토론 주제 항목
- [던전] - [아인] - [블루헨] - [블랏트 블루메] - [기타 의견]
밸런스 토론장은 캐릭터 별 밸런스에 대한 모험가님의 의견을 듣기 위해 마련된 공간입니다.
소중한 의견을 남기기 전에 공지를 꼭 확인해 보시고,
모든 모험가와 소통하는 밸런스 토론장 문화를 만들기 위해 적극적으로 동참해 주시기 바랍니다:)
1. 빈트 아인팔런
기존: 엘의 구슬을 구축하여 전방으로 투척한다. 엘의 구슬은 충격이 가해지면 일정 시간 머무르는 영창을 개방한다.
-> 변경: 레플렉시온과 비슷하게 스킬 시전 시 시전자 주위를 맴도는 구체 생성, 구체에 타격된 대상 모든 속성 저항 감소 -150
스킬키 재입력 시 주위 몬스터를 감지하고 추적하는 유도체로 변경
빈트 아인팔런은 현재 속깎이 확정적으로 들어가지 않는다는 점이 문제입니다.
공중 몹은 맞출 수가 없습니다.
2. 블랏트 블루메
기존: [강화된] [극대화된]
-> 변경: [가속화된] 특성 추가, 힐량 롤백
3. 에델 리드
기존: [가속화된] [묵직해진]
-> 변경: [가속화된] 특성 제거 후 [가벼워진] 특성 추가
4. 수 놓는 교감
기존: [에델아이트] 스킬 남은 재사용 시간 감소량 25%
-> 변경: [에델아이트] 스킬 남은 재사용 시간 감소량 33%
하나의 스킬에 주요 시너지가 편중되어 유지가 불가능한 근본문제는 해결되지 않고, 힐량만 깎여나가 레이드에서 불편함만 더욱 가중되었습니다.
버프형 힐의 장점도 있지만 장판힐처럼 중첩이 불가하기 때문에 효율이 떨어지는데 힐량을 왜 깎았는지 이해할 수가 없습니다.
힐 수치는 파티원의 생존과 직결된 민감한 부분이기 때문에 힐량을 되돌려야 합니다.
3색 블루메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사리엘처럼 융합 아이트를 출시하던가 해야하는데
차라리 리히터 투영 스킬 쿨감처럼 아이트 스킬 사용 시 쿨감 수치를 조정해서 3색 블루메를 뽑아내도록 개선하는게 현실적 입니다.
쿨감만으로 안되면 지속시간 15초 상향도 고려해 주십시오.
리히터: 평벨 사이클 개선 -> 사람 구실함
헤르셔: 예열 문제 개선 -> 사람 구실함
저번 밸런스 패치는 블루헨의 고질적 문제에 대한 핵심을 잘못 짚었습니다.
그리고 블루헨은 일반 던전 도는데 지장이 있을 정도로 딜량이 비정상적으로 낮은데 왜 다들 암묵적으로 동의하고 플레이 하는지 모르겠네요.
디아, 오마, 닉스 수준으로 무트 스킬들 퍼뎀 상향하고 녹힐들 딜량 평준화 부탁드립니다.
누구는 쾌적한 플레이 하고 누구는 몸 비틀면서 보스딜 넣는데 형평성에 어긋납니다.
방치할 생각이면 무트를 그냥 삭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유명무실한 아이트임)
제 말이 안믿기면 개발자 전용 장비 입히고 서포터 직업들 모나테라에서 딜 측정 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