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BTLv.1
- 작성일 2023.08.13 04:09
- 조회수 411
- 추천 0
- 비추천 9
-
- 토론 주제 항목
- [던전] - [레나] - [아네모스] - [힘 있는 사격] - [기타 의견]
밸런스 토론장은 캐릭터 별 밸런스에 대한 모험가님의 의견을 듣기 위해 마련된 공간입니다.
소중한 의견을 남기기 전에 공지를 꼭 확인해 보시고,
모든 모험가와 소통하는 밸런스 토론장 문화를 만들기 위해 적극적으로 동참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네모스<< 옛날엔 초월스킬이 나사빠져서 강렬뎀증하다가,
이제는 초월이 주가 되니까 성능나쁜 강렬을 안쓰고,
쿨이 안돌으니 울며 겨자먹기로 강렬을 어쩔수없이 채용하는데요
항상 옆라인들에 비해 시너지도 애매하고 딜링도 애매한 비운의 캐릭이죠? ㅠㅠ
???: 던전 맵쓸이 좋은거 원툴이면 충분하지 않노? 그리고 딜 개선 밸패 또 받았잖아? 뭘 더 바라노 ㅋㅋ
응~그래도 레이드 안받아가는건 똑같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저 ^오염속벞셔틀+저스펙둥지초상원툴^
게다가
{}
'디렉터'님 曰(왈)
"공명도는 이젠 그만 올릴 때."
^디렉터^님께서 그 일던좀 그만 돌라고 하시는데 어쩌죠?
누구든 어느정도 올리고나면 그 일던도 더이상 안갈텐데..
아~ 그 ^맵쓸원툴^장점도 무색해지겠군요~ 안타깝습니다.
정말로 공명도 그만 쌓고 나면 남은게 레이드, 상위 일던뿐인데
지금 딜링 성능으론 최근 나온 던전처럼 중보-보스몹으로만 이루어진 던전에서 소용이? 없다..
고스펙들 다 딜링 1티어인 데브가지 아네모스 왜?함?
실제로 다 데브갔다~이말이야
애정으로도 못 버텼던거지..ㅉㅉ
근데 전 아네하고싶거든요?
이제 아네 개선 방향 알려드리겠습니다.
???: 그래서.. 보스때려죽이는게 주가되는 일던과 레이드에서 입지를 올리는 방법이 뭔데?
- 뭐긴뭐야.. 주력스킬 더 자주쓸 수 있게 하는거 밖에 없지
==={}===
개선 방향:
(1)
<힘 있는 사격> 진짜 (개) 쓸모 없는 패시브 ㅇㅈ? ㅇㅇㅈ 'real joat'..
발차기로 딜 넣는 캐릭인데 화살 강화한다? 심지어 몹도 밀어?
ㅋㅋ 툴팁도 분리된 마당에.. 제발 조랄마세요.
그.런.데??
사격'의 특성을 잘~만 이용하면
옛 하이브리드 컨셉도 상기시킬 겸 갓캐만들 수 있음
사격하면 떠오르는 이미지?
= 수 없는 화살 퍼붓기, 하늘에서 화살이 날라옴
그러면 스킬들을 화살의 움직임을 참고하여 신체의 움직임을 강화한다는 컨셉으로,
현재 거의 안쓰이는 '강렬 스킬'들에
[공중사용가능]
[바이올런트 어택을 포함한 강렬 스킬 사용 중 캔슬 가능]
[강렬 스킬 사용 시 모든 스킬 or 초월 쿨감]
이 세가지를 넣어주면 컨셉도 살리고 캐릭 성능도 보완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임.
[해야되는 게 세 가지인 이유]
[1. 공중 사용 가능]
- 공중에 있는 보스몹(ex:이번 모나토르 투기장 보스몹)에는 평지에서만 주력기 사용이 가능한 아네모스에게 치명적임.
- 더 많은 강렬스킬의 공중 사용으로 공중몹에게 부족한 서브 딜링(초월스킬을 공중에서 못넣으니 사실상 주요 딜링)을 기대할 수 있고,
- 공중에서 스킬 난사한다? 이거 완전 바람의 격투가인 아네모스에게 찰떡
[2. 바올을 포함한 강렬 스킬 사용 중 캔슬 가능]
- 바이올런트 어택, 자이로 킥 등의 '위치가 변하면서 딜링에 치명적인 약점이 되는 스킬'을 보완할 수 있다.
- 선** 길고 데미지의 기대가 되지 않는 강렬스킬을 빠른 시간 내에 욱여넣으면 서브 딜링으로서 단점을 보완할 수 있고,
- 이거 넣으면 공중에서 강렬 우다다다 쓰다가 다봄템페 쿨돌았다?
바~로 바올써서 내려오고 착지 즉시 바올캔슬해서 다봄템페쓰면됨 ㅋ (이게 진짜 날렵한 엘프궁수지!!! **)
- 아래의 '스킬 사용 시 쿨감'과 시너지를 일으켜서 더 빠른 딜링, 쿨감, 난사를 기대해볼 수 있음
[3. 강렬 스킬 사용 시 스킬 쿨감]
- 현재 아네모스 쿨감이 다이브킥 봄잉도 대상스킬이 되면서 쿨감이 이상해지고,
- 원하는 때에 쿨감을 터뜨리지 못해 쿨감을 다찍어도 모든 스킬 쿨이 다 도는 경우가 생김.
- 이때 셀레나 트피의 쿨감처럼 서브 스킬들을 사용 시에만 스킬 쿨감을 넣어서 사이클이 원활하게 돌 수 있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2)
<아이레린나> 마나 회복 1초 말고 0.5초나 0.33초당 회복으로 변경
- 솔직히 지금 아네 '마나회복'을 시너지로 생각하고 받는 사람? 거의 없음
- 유용할 수는 있지만, 실제로 이걸 시너지로 미는 아네모스도 거의 없음. 울며 겨자먹기로 ㅈ..저도 엠회복 시너지있어요..이러지
- 그러면 이걸 없애지말고, 마나 회복이 눈에 띄게 보이도록 1초가 아닌 0.5초, 0.33초당 한번씩 회복되게 해서
- 다른 파티원들의 스킬 난사에 도움이 되고,
- '진짜 회복의 요정, 회복의 욍, 회복의 goat'이라는 타이틀도 얻으면서 지금의 레이드 인식도 조금은? 개선할 수 있을 것 같음
=={}==
제 생각은 이렇구요.
어떤가요?
이거 꽤 괜찮아보이지 않나요?
개발진 님들이 그렇게 미는 '컨셉'도 지키면서 성능, 인식도 잡을 수 있어요
개인적인 의견일뿐이니 참고하셔도 되고 안하셔도 되지만 만약 참고한다면 적절히 수치 조정해서 밸런스 조정해주세요.
근데 이렇게 말고 다르게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이... 딱히 있을까요?
이상 글 마칩니다. 홈페이지 글 에디터 진짜 구데기라 수정넘힘들어서 더 수정못해요 수고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