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정/개선 사항 > 캐릭터 아인 1번 항목이 추가 되었습니다.
* 수정/개선 사항 > 기타 13, 14번 항목이 추가 되었습니다.
* 수정/개선 사항 > 던전/대전/필드 3번 항목이 추가 되었습니다.
[점검 일정]
1. 점검 일자: 2023년 11월 23일(목)
2. 점검 시간: 오전 3시 50분 ~ 오전 11시 (7시간 10분)
* 아래 내용은 작업 상황에 따라 추가 또는 삭제될 수 있습니다.
- 오전 6시 ~ 오전 9시: 넥슨캐시 충전 서비스, 넥슨 쇼핑 서비스(원활하지 않음)
[개발자 노트]
11월 9일(목) 밸런스 패치가 진행된 이후 밸런스 패치 대상 캐릭터의 플레이와 데이터를 집중적으로 살펴보았고
이를 참고하여 이번 11월 23일(목) 업데이트에 추가적인 AS 패치를 진행하려고 합니다.
지난 밸런스 패치를 통해 캐릭터의 플레이 패턴에 핵심 역할을 했던 고유 시스템이 변경되었고
그와 연관된 효과의 조정이 이루어지면서 기존 플레이 패턴과 경험적인 부분에서 변화가 생긴 것이
특정 캐릭터 라인의 경우 본연의 역할을 수행하기 다소 불편해진 부분이 있다고 판단하였습니다.
루시엘 1라인과 2라인의 경우 모든 컨텐츠에서 주력, 핵심으로 사용되는 초월 스킬의 사용 조건이 MP로 변경되었고
이에 따른 콤비네이션 게이지의 활용적인 측면에서 수급과 소모 순환이 원활하게 플레이 되지 않고 있다고 판단하였습니다.
그래서 이번 AS패치를 통해서 콤비네이션 수급을 원활하게 함과 동시에 소모했을 때의 피드백을 강화하기 위해
일부 주력기의 콤비네이션 게이지 소모 효과를 변경하고 수치 또한 대폭 증가시켰습니다.
그리고 모험가님들께서 루와 시엘의 MP가 분리되어 있는 부분이 포션 소모에 부정적이라는 피드백에 충분히 공감하고
플레이에 부정적인 요인이라 판단하여 스위칭 대기 상태의 캐릭터의 MP 회복량을 대폭 증가시켰습니다.
AS패치 이후 루시엘 1라인과 2라인은 콤비네이션 게이지의 수급과 소모 순환을 보다
적극적으로 이용한 플레이 스타일을 기대하고 있으며 업데이트 이후에도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데이터를 확인 하면서 필요 시에 추가적인 패치를 검토할 예정입니다.
밸런스 패치 이후에 모험가님들께서 겪는 경험적인 부분에서의 이질감과
충분한 역할 수행을 못하는 캐릭터에 대해서는 내부적으로도 민감하게 받아들이고 있기에
루시엘 외에 모든 캐릭터를 플레이 하시는 모험가님들의 플레이적으로 불편한 부분 의견과
개선안들은 꾸준히 검토하고 있으니, 많은 의견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1월 4일(목) 밸런스 패치 대상 캐릭터는 아이샤, 레이븐, 아인입니다.
# 컨텐츠
안녕하세요. GM아이린입니다.
11/23(목) 업데이트 시 신규 엘리오스 패스와 앤의 성장 지원 패스가 추가됩니다.
앤의 성장 지원 패스는 초보 모험가님의 성장에 도움이 되는 보상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그 밖에도 심연 레이드 무기 성장 퀘스트, 그림자 백작의 성 개선 등
모험가님들의 편의성을 위한 다양한 편의성 개선이 진행될 예정으로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확인해주세요.
★ 엘리오스 패스 시즌 6 매일 미션을 수행하고 성장에 유용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엘리오스 패스 시즌6이 출시됩니다! 각 시즌마다 12주간 진행되며, 시즌이 종료될 경우 더 이상 보상을 획득할 수 없습니다. * ‘엘리오스 패스 시즌6’은 2023년 11월 23일(목) 점검 후부터 2024년 2월 15일(목) 점검 전까지 진행됩니다. 1. 엘리오스 패스 이용 방법 - 게임 속 상단에 엘리오스 패스 UI 를 클릭하여 입장할 수 있습니다. - 일일/주간/시즌 미션을 수행하여 시즌 패스 경험치를 올릴 수 있고 각 레벨에 도달하면 일반(무료) / 프리미엄(유료)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2. 엘리오스 패스 관련 캐시 아이템 아이템명 | 아이템 효과 | 엘리오스 패스 시즌6 (프리미엄) | - 엘리오스 패스 시즌 미션을 추가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엘리오스 패스 시즌6 마크, [루리엘] 심연의 마력석 지원 큐브, [루리엘] 엘리오스 패스 시즌6 특별 지원 선택 큐브 (구성품: [루리엘] 칭호 카운트 2배 메달 - 심연 레이드 (3일), [루리엘] 칭호 카운트 2배 메달 - 프뤼나움 레이드 (3일), [루리엘] 칭호 카운트 2배 메달 - 루벤~티르노그 (3일)), [루리엘] 양들의 꼬리별, [루리엘] 양들의 꿈결 등 더 특별한 보상을 추가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매일 각 던전 별 던전 일일 특별 보상을 1회 한정 2배 획득할 수 있습니다. | 패스 2000XP 티켓 | - 진행 중인 엘리오스 패스 경험치를 2,000만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 [루리엘] 칭호 카운트 2배 메달 - 심연 레이드 (3일), [루리엘] 칭호 카운트 2배 메달 - 프뤼나움 레이드 (3일), [루리엘] 공용 칭호 카운트 2배 메달 - 루벤~티르노그(3일)의 동일한 메달 효과는 중복 적용되지 않습니다. 3. 던전 일일 특별 보상 혜택 변경 기존의 던전 일일 특별 보상 횟수 1회 추가 혜택이 제거되며 던전 일일 특별 보상을 1회에 한해 2배로 획득하도록 변경됩니다. [예시: 어둠의 문] 일일 특별 보상 횟수 | 기존 | 변경 | 1 | 마계의 기운 20개 | 마계의 기운 40개 | 2 | 마계의 기운 20개 | 마계의 기운 20개 | 3 | 마계의 기운 20개 | 마계의 기운 20개 | 4 | 마계의 기운 20개 | - |
* 일일 특별 보상 횟수는 오전 10시를 기준으로 초기화됩니다. * 던전 일일 특별 보상 2배 혜택은 각 던전마다 적용됩니다. ★ 앤의 성장 지원 패스 초보 모험가님들께 성장에 유용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앤의 성장 지원 패스가 출시됩니다. 앤의 성장 지원 패스는 엘리오스 시즌 패스와 동일한 기간동안 진행되며, 엘리오스 시즌 패스 보상과 별도로 획득 가능합니다. * ‘앤의 성장 지원 패스’는 2023년 11월 24일(목) 점검 후부터 2024년 2월 15일(목) 점검 전까지 진행됩니다. * 앤의 성장 지원 패스 시즌이 종료될 경우 더 이상 보상을 획득할 수 없습니다. 1. 앤의 성장 지원 패스 이용 방법 - 게임 속 상단에 앤의 성장 지원 패스 UI 를 클릭하여 입장할 수 있습니다. - 일일/주간/시즌 미션을 수행하여 앤의 성장 지원 패스 경험치를 올릴 수 있고 각 레벨에 도달하면 일반(무료) / 프리미엄(유료)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2. 앤의 성장 지원 패스 관련 캐시 아이템 아이템명 | 아이템 효과 | 앤의 성장 지원 패스 (프리미엄) | - 앤의 성장 지원 패스 시즌 미션을 추가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앤의 성장 지원 패스 마크, [루리엘] 혼백의 잔영 - 진혼의 무기 전용 강화의 부적 Lv.10, [루리엘] 홍예항마 재련의 부적 21단계, [루리엘] 홍예항마 재련의 부적 18단계,
엘리오스 패스 엘 공명의 포션 2, [루리엘] 앤의 성장 지원 패스 특별 메달 큐브 (구성품: [루리엘] 칭호 카운트 2배 메달 - 프뤼나움 레이드 (3일), [루리엘] 무기 성장 퀘스트 카운트 2배 메달 - 혼백의 잔영 (3일)), [루리엘] 앤의 찬란한 마력석 지원 큐브 등 더 특별한 보상을 추가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앤의 성장 지원 패스 2000XP 티켓 | - 진행 중인 앤의 성장 지원 패스 경험치를 2,000만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 [루리엘] 칭호 카운트 2배 메달 - 심연 레이드 (3일), [루리엘] 칭호 카운트 2배 메달 - 프뤼나움 레이드 (3일), [루리엘] 공용 칭호 카운트 2배 메달 - 루벤~티르노그(3일)의 동일한 메달 효과는 중복 적용되지 않습니다. |
★ 마크 커스텀 추가 11/23(목) 업데이트 시 신규 커스텀 ‘마크’가 추가됩니다. 게임 내 캐릭터 명 좌측에 개성 있는 아이콘이 표시되며 마크마다 특별한 능력치가 적용됩니다. 1) 커스텀 UI에 신규 커스텀(마크) 탭이 추가됩니다. 2) 마크 커스텀 효과는 마을, 던전, 필드, 대전, 연습대전 등 모든 장소에서 적용됩니다. * 특정 컨텐츠에서만 적용되는 효과는 툴팁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3) 던전, 필드에서는 마크 커스텀을 변경 및 적용할 수 없습니다. 4) 루시엘의 경우 루, 시엘 구분 없이 적용됩니다. 5) 기존 PC방 마크()가 제거됩니다.
6) 상시 획득 가능한 마크 커스텀 3종이 추가됩니다. 마크 커스텀 | 획득 방법 | [아리엘] 에픽 포인트 마크 | NPC 아리엘 - EP샵 구매 | [아리엘] 엘리오스 파이터 | [대전] 최고의 투사 증명! 퀘스트 보상 | [아리엘] 숨겨진 비밀을 찾아 | [비밀 던전] 비밀을 탐험하다 퀘스트 보상 |
- 상시 획득 가능한 마크 커스텀은 캐릭터 단위로 획득할 수 있으며, 공용 은행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
★ 편의성 개선 1. 심연 레이드 무기: 심연의 침전 암귀의 무기 4단계, 5단계 성장 퀘스트 클리어 조건이 개선됩니다. 단계 | 개선 전 | 개선 후 | 4단계 | 심핵의 조각 수집 (스토리모드 제외) 40개 | 심핵의 조각 수집 (스토리모드 제외) 24개 | 5단계 | 심핵 수집 (스토리모드 제외) 35개 | 심핵 수집 (스토리모드 제외) 25개 |
2. 그림자 백작의 성 개선 - 2-1, 2-2 스테이지에서 활성화 시 몬스터가 등장하는 가고일의 수가 감소합니다. - 2-1, 2-2 스테이지 클리어에 필요한 푸른 불꽃의 가고일 수가 2개에서 1개로 감소합니다. - 중간 보스의 준비 자세 패턴의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 보스의 돌진 패턴 재사용 대기시간이 증가합니다. - 보스의 궁극기 패턴 때, 보스에게 부여되는 받는 피해 감소 수치가 낮게 조정됩니다. - 그림자 백작의 성 가고일이 부여하는 노화 디버프의 효과 및 디버프 지속 시간이 감소합니다. 3. 레이드 던전에서 시작/종료 연출을 종료할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연출 스킵 가능 레이드 | 시작 연출 | 종료 연출 | 홍염이 울부 짖는 탑 (일반/스토리) | 모든 페이즈 시작 연출 스킵 가능 | 2페이즈 종료 연출 스킵 가능 | 돌아올 수 없는 어둠 (일반/스토리) | 1, 2페이즈 종료 연출 스킵 가능 | 홍염의 요람 (일반/스토리) | 1페이즈 종료 연출 스킵 가능 | 야성에 잠식된 백귀의 성 (일반/스토리) |
| 비원의 제단 (일반/스토리) |
| 매몰된 성전 (일반/스토리) | 1페이즈 종료 연출 스킵 가능 | 피어난 광물 지대 (일반/스토리) |
| 악몽의 보금자리 (일반/스토리) |
| 근원의 산실 (일반/스토리) |
| 도전 모드 레이드 |
|
4. 3차 전직 퀘스트 중 네 번째 퀘스트의 클리어 조건이 개선됩니다. 개선 전) 헤니르화된 몬스터 처치 2,000마리 개선 후) 엘리아노드 시가지 3회 클리어 5. EP샵 소비 판매 목록에 [루리엘] 투지의 물약(수량: 20개)이 추가됩니다. - 주간 교환 제한 횟수 1회(계정 단위) 6. 길드 UI > ‘길드 관리’에서 길드 창고 출고 당 최대 수량을 설정할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7. 길드 계약서 사용 시 최대 누적 시간이 48시간으로 증가합니다. (기존: 24시간) 대상 아이템) 수련의 시간 계약서, 장인의 지혜 계약서, 아지트 피로 회복 서비스 계약서 8. 길드 토벌대 스매시 사용 시 재사용 대기 시간이 2초로 감소합니다. (기존: 5초) 9. 펫 영양 보충 시 소화에 필요한 시간 최대치가 개선됩니다. 개선 전) 72시간(3일) 개선 후) 168시간(7일) 10. 보유 중인 펫 성장 포인트를 한 번에 올릴 수 있도록 MAX 버튼과 적용하지 않은 펫 성장 포인트를 되돌릴 수 있는 되돌리기 버튼이 추가됩니다. 11. 아이템 툴팁에 마법의 옷장 사용 가능 여부가 추가됩니다. |
★ NPC 대화창 및 상호작용 UI 개선 11/23(목) 점검 시 NPC의 대화창 및 상호작용 UI가 신규 UI 디자인에 맞춰 변경되며, 일부 NPC에 메뉴별 상호작용 대사가 추가됩니다. |
★ 캐릭터 밸런스 AS 패치 11/23(목) 점검 시 11/9(목) 진행된 캐릭터 밸런스 AS 패치가 진행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확인 바라며, 캐릭터 별 밸런스에 대한 의견을 가지고 계신 모험가님께서는 [커뮤니티> 밸런스 토론장]을 방문해 의견을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전직 | 스킬 명 | 수정 전 | 수정 후 | 퓨리 가디언 | 루나틱 퓨리 | [던전] 지면 폭발(물리) : 1142% 연타 바위 파편(물리) : 253% 연타 [대전] 지면 폭발(물리) : 208% 연타 바위 파편(물리) : 77% 연타 | [던전] 지면 폭발(물리) : 1016% 연타 바위 파편(물리) : 203% 연타 [대전] 지면 폭발(물리) : 231% 연타 바위 파편(물리) : 77% 연타 | 데들리 체이서 | 버닝 퍼니셔 | [던전] 마법탄(마법) : 1429% 연타 [대전] 마법탄(마법) : 488% 연타 | [던전] 마법탄(마법) : 1324% 연타 [대전] 마법탄(마법) : 452% 연타 |
전직 | 스킬 명 | 수정 전 | 수정 후 | 블레이징 하트 | 불꽃의 낙인 | [던전] 불꽃의 낙인 - 마법 방어력 감소 : 10% - 최대 5중첩 - 지속시간 : 10초 - 재발동 대기 시간 : 0.5초 불꽃의 심판 : 낙인 5중첩 상태에서 커맨드/액티브/스페셜 액티브 타격 성공시 자동 발동 - 데미지(마법) : 550% - 재발동 대기 시간 : 3초 [대전] 불꽃의 낙인 - 마법 방어력 감소 : 5% - 최대 5중첩 - 지속시간 : 10초 - 재발동 대기 시간 : 0.5초 불꽃의 심판 : 낙인 5중첩 상태에서 커맨드/액티브/스페셜 액티브 타격 성공시 자동 발동 - 데미지(마법) : 275% - 재발동 대기 시간 : 7초 | 4레벨 기준 [던전] 불꽃의 낙인 - 마법 방어력 감소 : 6% - 최대 5중첩 - 지속시간 : 10초 - 재발동 대기 시간 : 0.5초 불꽃의 심판 : 낙인 5중첩 상태에서 커맨드/액티브/스페셜 액티브 타격 성공시 자동 발동 - 데미지(마법) : 550% - 재발동 대기 시간 : 3초 [대전] 불꽃의 낙인 - 마법 방어력 감소 : 3% - 최대 5중첩 - 지속시간 : 10초 - 재발동 대기 시간 : 0.5초 불꽃의 심판 : 낙인 5중첩 상태에서 커맨드/액티브/스페셜 액티브 타격 성공시 자동 발동 - 데미지(마법) : 275% - 재발동 대기 시간 : 7초 | 블레이징 하트 | 염제 | 화염의 극의를 깨우치고 불의 힘을 최대로 이끌어낸다 대폭살, 소드 파이어, 불의 화신, 이터널 파이어, 불의 기둥, 블레이즈 윙, 플레임 오브, 파이어 월 스킬이 각각 강화된다 [던전] [염제] - 대폭살 : 화염 타격 당 다운수치 감소 1.5 - 소드 파이어 : 동작속도에 영향을 받게됨, 가드 상태 무시 - 불의 화신 : 시전 데미지 추가 184%(마법) - 이터널 파이어 : 동작속도에 영향을 받게됨, 가드 상태 무시 - 불의 기둥 : 타격 시 10% 확률로 대상에게 화상 디버프 적용 - 블레이즈 윙 : 초기 타격이 대상의 MP를 10만큼 감소시킴 - 플레임 오브 : 각성 상태에서 스킬 사용 시 [플레임 프로텍션] 버프 적용 - 파이어 월 : 타격 마다 대상의 MP를 2, 다운수치를 3씩 감소시킴 [대전] [염제] - 대폭살 : 화염 타격 당 다운수치 감소 1.5 - 소드 파이어 : 동작속도에 영향을 받게됨, 가드 상태 무시 - 불의 화신 : 시전 데미지 추가 184%(마법) - 이터널 파이어 : 동작속도에 영향을 받게됨, 가드 상태 무시 - 불의 기둥 : 타격 시 10% 확률로 대상에게 화상 디버프 적용 - 블레이즈 윙 : 초기 타격이 대상의 MP를 10만큼 감소시킴 - 플레임 오브 : 각성 상태에서 스킬 사용 시 [플레임 프로텍션] 버프 적용 - 파이어 월 : 타격 마다 대상의 MP를 2, 다운수치를 3씩 감소시킴 | 화염의 극의를 깨우치고 불의 힘을 최대로 이끌어낸다 대폭살, 소드 파이어, 불의 화신, 이터널 파이어, 불의 기둥, 블레이즈 윙, 플레임 오브, 파이어 월, 이그니스 크래셔 스킬이 각각 강화된다 [던전] [염제] - 대폭살 : 화염 타격 당 다운수치 감소 1.5 - 소드 파이어 : 동작속도에 영향을 받게됨, 가드 상태 무시 - 불의 화신 : 시전 데미지 추가 184%(마법) - 이터널 파이어 : 동작속도에 영향을 받게됨, 가드 상태 무시 - 불의 기둥 : 타격 시 10% 확률로 대상에게 화상 디버프 적용 - 블레이즈 윙 : 초기 타격이 대상의 MP를 10만큼 감소시킴 - 플레임 오브 : 각성 상태에서 스킬 사용 시 [플레임 프로텍션] 버프 적용 - 파이어 월 : 타격 마다 대상의 MP를 2, 다운수치를 3씩 감소시킴 - 이그니스 크래셔 : 질풍 효과를 받은 상태에서 사용 시 타격당한 적이 10초 동안 마법 공격으로 입는 피해가 12% 증가 [대전] [염제] - 대폭살 : 화염 타격 당 다운수치 감소 1.5 - 소드 파이어 : 동작속도에 영향을 받게됨, 가드 상태 무시 - 불의 화신 : 시전 데미지 추가 184%(마법) - 이터널 파이어 : 동작속도에 영향을 받게됨, 가드 상태 무시 - 불의 기둥 : 타격 시 10% 확률로 대상에게 화상 디버프 적용 - 블레이즈 윙 : 초기 타격이 대상의 MP를 10만큼 감소시킴 - 플레임 오브 : 각성 상태에서 스킬 사용 시 [플레임 프로텍션] 버프 적용 - 파이어 월 : 타격 마다 대상의 MP를 2, 다운수치를 3씩 감소시킴 - 이그니스 크래셔 : 질풍 효과를 받은 상태에서 사용 시 타격당한 적이 10초 동안 마법 공격으로 입는 피해가 6% 증가 |
전직 | 스킬 명 | 수정 전 | 수정 후 | 루시엘 | 스위칭 대기 캐릭터 | 스위칭 대기 중인 캐릭터는 초당 MP 6(대전은 MP 1)를 획득합니다 | 스위칭 대기 중인 캐릭터는 초당 MP 20(대전은 MP 1)를 획득합니다 | 킬리아크 | 아폴리온 | 거대한 마수를 소환하여 전방의 적을 타격한다. 주변에 '엄습하는 공포'에 걸린 적이 있으면 공포를 흡수하고 더 크고 강한 마수를 소환한다. 50% 확률로 암흑의 마수를 소환하여 방어력을 무시한 공격을 한다. 콤비네이션 게이지 소모량에 따라 스킬 재사용 시간이 감소한다. 공포 흡수 - 반경 800 내 [엄습하는 공포] 디버프 모두 제거 - 1개 제거 당 1단계 강화 (최대 5단계) - 단계 당 크기 6% / 공격력 2% 증가 콤비네이션 스킬 - 시전 시 콤비네이션 게이지를 모두 사용 [던전] 마수 등장(물리) : 2430% ~ 2673% 마수 내려치기(물리) : 4861% ~ 5347% 암흑 마수 소환 시 방어력 무시 : 95% 소모된 콤비네이션 게이지 1당 스킬 재사용 시간 2% 감소 (최대 20%) [대전] 마수 등장(물리) : 656% ~ 721% 마수 내려치기(물리) : 1317% ~ 1449% 암흑 마수 소환 시 방어력 무시 : 25% 소모된 콤비네이션 게이지 1당 스킬 재사용 시간 1% 감소 (최대 10%) | 콤비네이션 소모 효과가 변경됩니다. 거대한 마수를 소환하여 전방의 적을 타격한다. 주변에 '엄습하는 공포'에 걸린 적이 있으면 공포를 흡수하고 더 크고 강한 마수를 소환한다. 50% 확률로 암흑의 마수를 소환하여 방어력을 무시한 공격을 한다. 콤비네이션 게이지 소모량에 따라 스킬 데미지가 증가한다. 공포 흡수 - 반경 800 내 [엄습하는 공포] 디버프 모두 제거 - 1개 제거 당 1단계 강화 (최대 5단계) - 단계 당 크기 6% / 공격력 2% 증가 콤비네이션 스킬 - 시전 시 콤비네이션 게이지를 모두 사용 [던전] 마수 등장(물리) : 2430% ~ 2673% 마수 내려치기(물리) : 4861% ~ 5347% 암흑 마수 소환 시 방어력 무시 : 95% 소모된 콤비네이션 게이지 1당 스킬 데미지 3% 증가 (최대 30%) [대전] 마수 등장(물리) : 656% ~ 721% 마수 내려치기(물리) : 1317% ~ 1449% 암흑 마수 소환 시 방어력 무시 : 25% 소모된 콤비네이션 게이지 1당 스킬 데미지 1.5% 증가 (최대 15%) | 드레드로드 | 오블리비언 | 봉인된 마수를 소환하여 좁은 범위를 타격하고 넓은 범위에 죽음의 메아리를 퍼트린다. 소환 시 타격한 적이 일정 수 이상일 경우 죽음의 메아리로 타격 데미지의 일정 비율만큼 추가적으로 데미지를 준다. 콤비네이션 게이지 소모량에 따라 추가 타격의 데미지가 증가한다. 콤비네이션 스킬 - 시전 시 콤비네이션 게이지를 모두 사용 [던전] 타격(물리) : 8318% - 타격한 적의 수가 2 이상일 경우 [죽음의 메아리]에 추가 타격 - 추가 타격의 데미지 : 소환 시 타격 데미지의 50% 소모된 콤비네이션 게이지 1당 추가 타격의 데미지 2% 증가 (최대 20%) [죽음의 메아리] - 반경 800 내 적을 무기력하게 만든다 - 지속시간 2초 [대전] 타격(물리) : 2137% - 타격한 적의 수가 2 이상일 경우 [죽음의 메아리]에 추가 타격 - 추가 타격의 데미지 : 소환 시 타격 데미지의 20% 소모된 콤비네이션 게이지 1당 추가 타격의 데미지 1% 증가 (최대 10%) [죽음의 메아리] - 반경 800 내 적을 무기력하게 만든다 - 지속시간 2초 | 봉인된 마수를 소환하여 좁은 범위를 타격하고 넓은 범위에 죽음의 메아리를 퍼트린다. 소환 시 타격한 적이 일정 수 이상일 경우 죽음의 메아리로 타격 데미지의 일정 비율만큼 추가적으로 데미지를 준다. 콤비네이션 게이지 소모량에 따라 추가 타격의 데미지가 증가한다. 콤비네이션 스킬 - 시전 시 콤비네이션 게이지를 모두 사용 [던전] 타격(물리) : 8318% - 타격한 적의 수가 2 이상일 경우 [죽음의 메아리]에 추가 타격 - 추가 타격의 데미지 : 소환 시 타격 데미지의 50% 소모된 콤비네이션 게이지 1당 추가 타격의 데미지 5% 증가 (최대 50%) [죽음의 메아리] - 반경 800 내 적을 무기력하게 만든다 - 지속시간 2초 [대전] 타격(물리) : 2137% - 타격한 적의 수가 2 이상일 경우 [죽음의 메아리]에 추가 타격 - 추가 타격의 데미지 : 소환 시 타격 데미지의 20% 소모된 콤비네이션 게이지 1당 추가 타격의 데미지 2.5% 증가 (최대 25%) [죽음의 메아리] - 반경 800 내 적을 무기력하게 만든다 - 지속시간 2초 | 카타스트로피 | 공포의 사념 | 서몬 다크니스 마수가 타격 성공 시 콤비네이션 게이지를 회복시켜줍니다. 공포의 사념 : 엄습하는 공포 부여 시 [공포의 사념]이 중첩됩니다.(최대 2중첩) 초월한 스킬 사용 시 공포의 사념의 중첩 수에 따라 피해량 증가합니다. [던전] 서몬 다크니스 마수 타격 콤비네이션 게이지 증가량 : 2 [공포의 사념] 중첩 수에 따른 피해량 증가 : 중첩 당 40% [대전] 서몬 다크니스 마수 타격 콤비네이션 게이지 증가량 : 1 [공포의 사념] 중첩 수에 따른 피해량 증가 : 중첩 당 10% | 마수 타격 시, 스위칭 대기 캐릭터의 MP회복 효과가 추가됩니다. 서몬 다크니스 마수가 타격 성공 시, 스위칭 대기 캐릭터의 MP와 콤비네이션 게이지를 회복시켜줍니다. 공포의 사념 : 엄습하는 공포 부여 시 [공포의 사념]이 중첩됩니다.(최대 2중첩) 초월한 스킬 사용 시 공포의 사념의 중첩 수에 따라 피해량 증가합니다. [던전] 서몬 다크니스 마수 타격 시, 스위칭 대기 캐릭터의 MP회복 : 30 서몬 다크니스 마수 타격 시, 콤비네이션 게이지 증가량 : 3 [공포의 사념] 중첩 수에 따른 피해량 증가 : 중첩 당 40% [대전] 서몬 다크니스 마수 타격 시, 스위칭 대기 캐릭터의 MP회복 : 3 서몬 다크니스 마수 타격 시, 콤비네이션 게이지 증가량 : 1 [공포의 사념] 중첩 수에 따른 피해량 증가 : 중첩 당 10% | 로열가드 | 에스카톤 | 마계와 통하는 균열을 열어 악령의 무리를 쏟아낸다(공중사용 가능) '수집된 영혼'의 개수 만큼 크기와 공격 거리가 증가 한다. 콤비네이션 게이지 소모량에 따라 소모 MP가 감소한다. 콤비네이션 스킬 - 시전 시 콤비네이션 게이지를 모두 사용 [던전] 악령의 물결(마법) : 832% 연타 소모된 콤비네이션 게이지 1당 소모 MP 1% 감소 (최대 10%) [대전] 악령의 물결(마법) : 268% 연타 소모된 콤비네이션 게이지 1당 소모 MP 0.5% 감소 (최대 5%) | 콤비네이션 소모 효과가 변경됩니다. 마계와 통하는 균열을 열어 악령의 무리를 쏟아낸다(공중사용 가능) '수집된 영혼'의 개수 만큼 크기와 공격 거리가 증가 한다. 콤비네이션 게이지 소모량에 따라 스킬 데미지가 증가한다. 콤비네이션 스킬 - 시전 시 콤비네이션 게이지를 모두 사용 [던전] 악령의 물결(마법) : 832% 연타 소모된 콤비네이션 게이지 1당 스킬 데미지 2% 증가 (최대 20%) [대전] 악령의 물결(마법) : 268% 연타 소모된 콤비네이션 게이지 1당 스킬 데미지 1% 증가 (최대 10%) | 로열가드 | 교감 - 회복 | 4레벨 기준 [던전] 마법 공격력 증가 : 15% 대기 캐릭터 자연MP회복 증가 : 초당 +2 콤비네이션 스킬 피해 증가 : 10% 다운수치 감소 : 15% [대전] 마법 공격력 증가 : 6% 대기 캐릭터 자연MP회복 증가 : 초당 +0.5 콤비네이션 스킬 피해 증가 : 10% 다운수치 감소 : 15% | 4레벨 기준 [던전] 마법 공격력 증가 : 15% 대기 캐릭터 자연MP회복 증가 : 초당 +20 콤비네이션 스킬 피해 증가 : 10% 다운수치 감소 : 15% [대전] 마법 공격력 증가 : 6% 대기 캐릭터 자연MP회복 증가 : 초당 +0.5 콤비네이션 스킬 피해 증가 : 10% 다운수치 감소 : 15% | 노블레스 | 레인 오브 카오스 | 마창을 한 순간 하늘로 올린 후 지상에 뿌려 적을 섬멸한다. 콤비네이션 게이지 소모량에 따라 스킬 재사용 시간이 감소한다. 콤비네이션 스킬 - 시전 시 콤비네이션 게이지를 모두 사용 [던전] 마창 전개(마법) : 2367% 마창 투하(마법) : 338% 연타 소모된 콤비네이션 게이지 1당 스킬 재사용 시간 1% 감소 (최대 10%) [대전] 마창 전개(마법) : 433% 마창 투하(마법) : 40% 연타 소모된 콤비네이션 게이지 1당 스킬 재사용 시간 0.5% 감소 (최대 5%) | 마창의 낙하 판정 위치가 조정됩니다. (11/9(목) 밸런스 패치의 낙하 판정 위치 수정 전 상태로 변경됩니다.) 마창을 한 순간 하늘로 올린 후 지상에 뿌려 적을 섬멸한다. 콤비네이션 게이지 소모량에 따라 스킬 재사용 시간이 감소한다. 콤비네이션 스킬 - 시전 시 콤비네이션 게이지를 모두 사용 [던전] 마창 전개(마법) : 2367% 마창 투하(마법) : 338% 연타 소모된 콤비네이션 게이지 1당 스킬 재사용 시간 2.5% 감소 (최대 25%) [대전] 마창 전개(마법) : 433% 마창 투하(마법) : 40% 연타 소모된 콤비네이션 게이지 1당 스킬 재사용 시간 1.25% 감소 (최대 12.5%) | 노블레스 | 노블리티 | 4레벨 기준 [던전] 수집된 영혼을 소모하지 않을 확률 : 30% 콤비네이션 게이지 강화 - 게이지 획득 시 50% 확률로 1개 추가 획득 - 게이지 소모 시 모든 스킬 재사용 시간 -3%×소모개수 (하이퍼 액티브, 인연 스킬 제외) [대전] 수집된 영혼을 소모하지 않을 확률 : 30% 콤비네이션 게이지 강화 - 게이지 획득 시 10% 확률로 1개 추가 획득 - 게이지 소모 시 모든 스킬 재사용 시간 -3%×소모개수 (하이퍼 액티브, 인연 스킬 제외) | 4레벨 기준 [던전] 수집된 영혼을 소모하지 않을 확률 : 30% 콤비네이션 게이지 강화 - 게이지 획득 시 2개 추가 획득 - 게이지 소모 시 모든 스킬 재사용 시간 -3%×소모개수 (하이퍼 액티브, 인연 스킬 제외) [대전] 수집된 영혼을 소모하지 않을 확률 : 30% 콤비네이션 게이지 강화 - 게이지 획득 시 1개 추가 획득 - 게이지 소모 시 모든 스킬 재사용 시간 -3%×소모개수 (하이퍼 액티브, 인연 스킬 제외) | 이노센트 | [체인지] 에스카톤 | 마계와 통하는 균열을 열어 악령의 무리를 쏟아낸다(공중사용 가능) 무리에 타격되면 악령의 외침이 일어난다. '수집된 영혼'의 개수 만큼 크기가 증가 한다. 콤비네이션 게이지 소모량에 따라 소모 MP가 감소한다. 콤비네이션 스킬 - 시전 시 콤비네이션 게이지를 모두 사용 [던전] 악령의 물결(마법) : 2327% 악령의 외침(마법) : 294% 연타 소모된 콤비네이션 게이지 1당 소모 MP 1% 감소 (최대 10%) [대전] 악령의 물결(마법) : 753% 악령의 외침(마법) : 94% 연타 소모된 콤비네이션 게이지 1당 소모 MP 0.5% 감소 (최대 5%) | 마계와 통하는 균열을 열어 악령의 무리를 쏟아낸다(공중사용 가능) 무리에 타격되면 악령의 외침이 일어난다. '수집된 영혼'의 개수 만큼 크기가 증가 한다. 콤비네이션 게이지 소모량에 따라 소모 MP가 감소한다. 콤비네이션 스킬 - 시전 시 콤비네이션 게이지를 모두 사용 [던전] 악령의 물결(마법) : 2327% 악령의 외침(마법) : 294% 연타 소모된 콤비네이션 게이지 1당 소모 MP 3% 감소 (최대 30%) [대전] 악령의 물결(마법) : 753% 악령의 외침(마법) : 94% 연타 소모된 콤비네이션 게이지 1당 소모 MP 1.5% 감소 (최대 1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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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험가님의 목소리를 행동과 실천으로 보답할 수 있는 GM아이린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이벤트/캐시샵 업데이트
안녕하세요. GM고등어입니다.
어느새 다가온 신규 캐릭터, 리티아의 업데이트!
업데이트 전에 리티아 캐릭터를 위한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를 준비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확인해주세요.
★ 신규 캐릭터 리티아 전야 이벤트 [이벤트 기간] 2023년 11월 23일(목) 점검 후 ~ 2023년 12월 7일(목) 점검 전 [이벤트 대상] 레벨 10이상의 캐릭터 (계정 단위) [이벤트 내용] 이벤트 기간 내 화면 상단 UI와 퀘스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는 일일/주간 미션을 클리어해 주시면 UI의 틈새의 조각을 수집할 수 있으며 수집한 틈새의 조각에 따라 [코보] 홍예주 or 테네브로스의 기운 선택 큐브 및 [코보] 리티아 전용 혼백의 잔영 - 진혼의 무기 큐브를 획득할 수 있는 [코보] 리티아의 혼백 선택 큐브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코보] 리티아 전용 혼백의 잔영 - 진혼의 무기 큐브는 리티아 캐릭터 업데이트 이후 리티아 캐릭터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과 보상에 대한 정보는 11/23(목)에 오픈되는 이벤트 페이지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이벤트 주의사항] 1) 누적 접속 퀘스트는 캐릭터 선택창이 아닌 인게임(마을/필드/던전/대전 등) 접속 유지 시간만 인정됩니다. 2) [코보] 의문의 마력이 담긴 수정구, [코보] 포션 꾸러미, [코보] 홍예주 or 테네브로스의 기운 선택 큐브, [코보] 영약 선택 큐브는 2023년 12월 7일(목) 오전 9시 59분에 자동 삭제됩니다. 3) [코보] 리티아의 혼백 선택 큐브는 혼백의 결정체 10개 혹은 [코보] 리티아 전용 혼백의 잔영 - 진혼의 무기 큐브 1개 중 하나를 선택하실 수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4) [코보] 리티아의 혼백 선택 큐브, [코보] 리티아 전용 혼백의 잔영 - 진혼의 무기 큐브는 2023년 12월 21일(목) 오전 9시 59분에 자동 삭제됩니다. |
[종료 이벤트] 1. 전직 변경의 기회 이벤트가 종료됩니다. [바로가기] 2. 비밀 던전 개편 기념 이벤트가 종료됩니다. [바로가기] |
★ 캐시샵 업데이트 1. 아바타: 윈터 프레피룩 - 판매 기간: 2023년 11월 23일(목) 점검 후 ~ 2023년 12월 21일(목) 점검 전
- 추운 겨울에는 포근하게 꾸미자, 아바타: 윈터 프레피룩이 출시됩니다. * 프리미엄 패키지 BONUS! 아바타: 윈터 프레피룩 사첼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2. 엘리오스 패스 시즌6(프리미엄) / 엘리오스 패스 2000XP 티켓 - 판매 기간: 2023년 11월 23일(목) 점검 후 ~ 2024년 2월 15일(목) 점검 전 3. 앤의 성장 지원 패스(프리미엄) / 앤의 성장 지원 패스 2000XP 티켓 - 판매 기간: 2023년 11월 23일(목) 점검 후 ~ 2024년 2월 15일(목) 점검 전 |
[판매 종료] 1. 아바타: 브랜드 엘피니움 판매가 종료됩니다. [바로가기] 2. 리패키지 얼음 조각상 가열기 11 (20+10) 패키지 판매가 종료됩니다. [바로가기] |
★ 운영 및 GM이벤트 알림 1. 버그 신고 게시판에서 접수된 버그/오류 신고 중 유의미한 제보를 해주신 모험가님을 선정하고 있습니다. [바로가기] 2. 엘소드 게임 가이드 Q&A 40회차 공지가 등록되었습니다. [바로가기] - 모험가님의 궁금증을 속 시원하게 안내드리기 위해 게임 가이드 공지가 등록되고 있으니, 엘소드에 대해 궁금하신 내용이 있으시다면 [여기]를 참고하셔서 게임 가이드를 요청해주세요. |
언제나 즐거운 엘소드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GM고등어 올림
# 수정/개선 사항
안녕하세요. GM리엘입니다.
이번 주 수정/개선되는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게임 이용 중 오류로 의심되는 부분을 확인하신다면
버그신고 게시판[여기]으로 적극 제보해주시기 바랍니다.
★ 캐릭터 [엘소드] [나이트 엠퍼러] 1. 집념 스킬의 효과가 일부 상황에서 정상적으로 적용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엘리시스] [엠파이어 소드] 1. 전진! 스킬의 효과가 일부 상황에서 정상적으로 적용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로제] 1. 토실토실 안아주세요 물범 : 로제 커스텀 모션 사용시 한쪽 눈을 감지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루시엘] 1. 마법의 옷장 UI 이용 중 일부 상황에서 루 헤어 색상이 노출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아인] 1. 강화 레벨이 다른 무기를 교체 시 교체 전 무기의 강화 이펙트가 남아있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 던전/대전/필드 1. 그림자 백작의 성 중간 보스 준비 자세 패턴에서 특정 상황에 캐릭터가 사망하지 않았으나 2스테이지로 되돌아가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2. 특정 상황에서 비밀 던전 클리어 ED 및 경험치 보상이 1 적게 획득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3. 특정 상황에서 즉시 부활이 동작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 아이템 1. 일부 캐릭터의 브랜드 엘피니움 무기 아이템명이 잘못 표기된 문제가 수정됩니다. |
★ 펫, 탈것 1. 펫의 소화 필요 시간이 남아있지만 큐피엘 젤리로 영양보충이 불가능한 문제가 수정됩니다. |
★ 퀘스트 1. 뽀선생의 두 번째 성장 가이드 - 4교시의 바니미르 레이드 관련 퀘스트를 모드와 관계없이 진행할 수 있게 수정됩니다. 2. 뽀선생의 세 번째 성장 가이드 - 5교시의 네번째 퀘스트 완료 조건이 변경됩니다. 전) 비밀결계의 수호자 칭호 아이템 사용하기 후) 비밀결계의 수호자 칭호 획득하기(보유하기) (기간제 칭호 제외) |
★ 기타 1. 퀘스트 > 동영상에서 클리어하지 않은 영상 이미지가 루벤 마을로 노출되던 문제를 수정합니다. 2. 게임 접속 시 간헐적으로 이미 친구 수락한 캐릭터의 친구 추가 메시지와 함께 “친구 캐릭터의 상태가 올바르지 않습니다.”
팝업이 나타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3. 탈 것 다크 그리핀이 모션이 발생하는 타이밍에 NPC와 대화하기 시 모션 이펙트가 남아있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4. 던전 클리어 후 커뮤니티 대화창 투명도가 초기화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5. 길드 토벌대 스매시 버튼을 클릭할 경우 특정 상황에서 연속으로 두 번 클릭되는 현상 수정됩니다. 6. 펫 대전 결과 창의 승리/패배 애니메이션 위치가 중앙에 오도록 수정됩니다. 7. 캐릭터가 포탈에 위치할 때, 채팅 또는 UI 내 텍스트 입력이 활성화된 상태에서 “z” 키를 입력할 경우 포탈이 작동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8. 특정 [아리엘] 방어구에 인챈트, 수리, 아이템 감정 수수료가 적용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9. 키보드 엔터 키로 [캐릭터 선택/종료] 버튼을 입력할 경우 기간제 아이템 알림이 노출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10. 마법석 인첸트에서 인첸트 아이템을 드래그 한 이후, 빈 슬롯을 클릭할 경우 마법석이 장착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11. 추방 또는 탈퇴된 길드원의 밭이 길드원 밭 리스트에 노출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12. 축복의 분수의 HP 증가 옵션이 루시엘 대표 스탯에 따라 비정상적으로 적용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13. 비수량성 아이템을 여러개 보유한 상태에서 아이템 교환 시도 시 비정상적으로 동작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14. 비수량성 아이템을 여러개 보유한 상태에서 아이템 교환 도중 "x" 버튼을 클릭하여 UI를 종료하면 비정상적으로 동작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언제나 즐거운 엘소드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GM리엘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