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게시판

질문
(질문) 솔레스 서버와 가이아 서버의 경험치 보상 차이에 대한 진실을 요구합니다. 1
DivineRecod
Lv.99
  • 작성일 2023.05.11 00:06
  • 조회수 1421
  • 추천수 3

- 평범하게 잘 즐기고 사랑했던 게임에 정말 알수없는 버그인지 의도인지 모를 상황이 생겼습니다.



- 솔레스 서버와 가이아 서버의 경험치 획득량이 다른점에 대한 운영진의 진실을 요구합니다.



- 저는 유저로써 운영자에게 진실을 요구한것이며 이에 대한 답변은 운영진의 몫이라고 생각합니다.




위 사진의 순서는


- 첫번째 사진은 솔레스 서버 엘의 탑 방어전(스토리)던전의 경험치 획득량이며



- 두번째 사진은 가이아 서버 엘의 탑 방어전(스토리)던전의 경험치 획득량입니다.


- 이 두개의 사진을 찍을때 단 한개의 "경험치 획득량 증가" 옵션을 높이지 않았고 오로지 0인 상태에서


- 엘의 탑 방어전 던전의 "보스"들만 잡은후 클리어 한 사진입니다. (랜덤미션 또한 받지 않았습니다.)


- 그런데도 육안으로 확인할수 있듯이 확연한 경험치 차이가 있습니다.


- "이정도 경험치 차이는 얼마 안나는거 아닌가?"


- 싶은 분들을 위해 적어두자면



- 엘소드 게임 이내에 "공명도"란 시스템은 레벨 제한에 구애받지 않고 올리면 올릴수록 스펙이 강해지는 메커니즘 입니다.


- 그런 게임에서 서버별로의 경험치 획득량이 다르다는건 "솔레스 서버" 사람이 20퍼를 받을때 "가이아 서버"는 20퍼보다 더 "많은" 경험치를 얻을수 있다는 것입니다.



- "이게 왜 문제냐?"



- RPG게임에서의 경험치는 유저의 노력을 나타내는 표시이자 스펙업에 주요한 요인이 됩니다.


- 그런 요소가 단지 게임내에 다른 "서버"에 의해서 얻는 양이 다르고 레벨업에 문제를 끼친다면 그것은 레벨의 "공정성"이 다르다는걸 뜻합니다.



- 저는 이에대한 운영진에 발빠른 답변을 요구합니다.



+ 저는 가이아서버 분들을 원망하지 않고 싫어하지 않습니다.


단지 운영진의 실수인지 버그인지 모를 원인이 유저간에 차별점을 두고있다면 크나큰 문제라고 생각해


이글을 적게 되었습니다.


리플 {{ GetCommentTotalRowCount }}

댓글 작성

등록
YouTube 동영상 주소
  • 유튜브에 등록된 동영상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 동영상이 삭제된 경우 등록되지 않습니다.
  • 저작권등 다른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동영상은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엘소드 게임 시작

  • 32bit 운영체제를 사용하시는 모험가님은 32bit로 설정 후 게임을 시작해 주세요.
  • 32bit와 64bit는 각각 별도의 설치가 필요합니다.
  • 64bit는 안정화 및 개선 작업 진행 중이며, 게임 이용 중 문제가 발생할 경우
    32bit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