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
[공략이벤트] 셀레스티아 시너지의 모든 것 ( 글 수정 ) 완성본 10
묘닉
Lv.99
  • 작성일 2022.05.25 20:07
  • 조회수 12092
  • 추천수 9

셀레가 출시되던 작년부터 약 한 달 전까지 본캐로 육성하던 유저입니다.


셀레스티아 캐릭터의 이점으로 인해서 많은 뉴비들이 거쳐가는 캐릭터인 만큼


본문의 글은 사진과 같은 첨부 자료는 최대한 덜어내고

(글 퀄리티 상승 목적)

* 사진이 많으면 작성자가 갈려나가요.


글로만 작성되었으며,


던전 / 대전 / 레이드로 3분할로 글을 올리면 페이지만 도배하므로


이번 글에 3가지 내용을 모두 포함하였습니다.




※ 수정 21.06.26 - 던전 갈락시아스 , 첸 올드맨 스킬 트리 수정 ( 치명 -> 묵직 )



1. 목차 ( PC기준 '컨트롤 + F' 단축키 (검색)으로 이동 가능 )


A. 던전 



a-1 : 스킬

a-2 : 패시브, 카드

a-3 : 기타 ( 하액, 미지 효과, 팁 )


B. 대전



b-1 : 스킬, 카드


C. 레이드



c-1 : 스킬

c-2 : 구레 / 신레이드 필수 포지션 





---




A. 던전 




a-1 : 스킬


우선 셀레스티아 스킬을 세분화 해봅시다.


맵쓸기 : 첸올드맨 , 서펜타리우스


시너지 및 쿨감 : 북극성 , 네뷸라 , 조디악 , 호라리


기타 유용한 스킬 : 개늑시 , 비욘드


보스 딜 : 호라리 ( 보라 [보이드] ) , 갈락시아스 , 검은달



정도로 나누고 사용합니다.



일반 던전 ( 둥지, 폐공장, 시선, 초상 등 )에서 자주 끼는 스킬 트리는 


주로 저런식으로 끼고 갑니다.


만약 소형 몬스터가 많은 던전일 경우


조디악 -> 네뷸라로 교체 후 


서펜, 첸드맨을 이용한 다부분의 몹 처리 및 남은 몹들은 검은 달을 이용해서 잡아주시면 됩니다.



[스킬 특성]


서펜 : 묵직 // 첸드맨 : 묵직


호라리 : 묵직 // 조디악 : 묵직


북극성 : 가볍 // 검은달 : 묵직


갈락 : 묵직 // 차트 : 가속화


비욘드 : 사악한 // 레트로 : 역발상




만약, 기타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댓글로 남겨주시면 확인하는데로 답변 혹은 본문에 추가하겠습니다.



a-2 : 패시브, 카드


 셀레스티아의 패시브는 대부분이 카드와 관련된 패시브이고, 간단히 요약하자면


1. 상 하 좌 우로 각각 다른 카드를 v키를 눌러 최대 2장까지 선택 가능 ( 3차 기준 )


2. 카드를 2개 이상 뽑은 경우 1회 부활 가능 ( 쿨타임 120초 )


3. 하러스코프 스킬 사용시 쿨타임 감소 / 주변 영역에 짧은 시간 뎀감 구역 생성 


* 하러스코프 스킬 : 커튼콜, 북극성, 여눈, 네뷸라, 올드맨, 스타코스터, 서펜, 조디악


4. 카드 세부 설명


물병 자리 ( 왼 ) : 하러스코프 스킬 타격 시, 타격 당 1개의 심볼 생성 ( 최대 30개 까지 획득 ) ( 1개당 1%의 마공증 ) [ 시너지, 필수 ]


사자 자리 ( 위 ) : 하러스코프 스킬 타격 시, 생존률을 높이는 카드고 99% 잘 사용되지 않음. [ 비주류 ]


전갈 자리 ( 오 ) : 하러스코프 스킬 타격 시, 방무 50% 유도 심볼 생성 [ 딜 ]


쌍둥이 자리 ( 아래 ) : 하러스코프 스킬 사용 시, 짧은 뎀감 구역 활성화 & 주변 아군 쿨타임 감소 0.5초 [ 시너지, 본인 쿨감 ]



카드 선택은 


왼오 ( 물 + 전 세팅 ) : 주로 솔플이나 빠른 클탐이 요구되는 던전에서 채용합니다. 레이드 제외 대부분 물전 사용.


왼아래 ( 물 + 쌍 세팅 ) : 거의 세팅하지는 않으며, 아군의 딜링 능력이 더 높을 경우 레이드와 동일한 사이클로 스킬쿨을 감소시켜주는 시너지 세팅입니다.


아래오 ( 쌍 + 전 세팅 ) : 주로 하위던전이나 물병의 효과 ( 크리티컬 수치, 마공증 )이 필요하지 않을 정도로 약한 던전에서 사용합니다.




a-3 : 기타 ( 하액, 미지 효과, 팁 )




우선 자주 사용되는 셀레의 꽃, 3차 하액 루미너리에 대하여 설명하겠습니다.


하러스코프 스킬 사용 시, 타격된 몬스터에게 꽤 묵직한 퍼뎀을 연타하는 초승달 모양의 타격 원이 생깁니다.


꽤 딜이 쏠쏠하며, 메타와 같은 변신형 하액이기 때문에 활용도가 매우 높은 하액이므로, 셀레스티아의 경우 [ 엘의 정수 ]와 함께 [ 농축된 엘의 정수 ] 를 필참해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루미너리의 하액 효능은 모든 효과를 미지로 상시 적용한다는 것인데,


이 말이 무엇이냐면


셀레의 스킬 중 미지 효과가 있는 것은 두 가지입니다.


1. 차트 / 2. 호라리


차트의 경우, 하액을 사용하지 않은 상태에서 왼쪽, 오른쪽, 위 세 가지 문양의 각기 다른 시계 바늘 버프가 생성됩니다.


왼쪽 ( 인포춘 ) : 쿨가속, 셀레스티아만 강제 각성


오른쪽 ( 언포춘 ) : 셀레스티아 소형화, 초당 마나회복


위쪽 ( 미지 ) : 쿨가속, 아군 강제 각성, 마나 회복 ( 인포춘, 언포춘 상위 버전 ) / 아군 전원 거대화


과 같이, 미지의 효과는 성능이 압도적으로 좋으며 쿨가속 및 마나 회복이 달려있기 때문에 시너지로서 배제하기 힘든 좋은 시너지입니다.


단, 미지의 경우 아군을 강제 각성 시키므로, 닉스나 리버와 같이 달의 위치에 따라 성능이 바뀌는 캐릭터는 퀵보이스나 채팅으로 미리 사전에 알린 다음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호라리의 경우, 차트와 다르게 시간대가 나뉘어져있는데.


파란색 : 아군 피해 뎀증 (20초)


보라색 : 방무 100% 묵직한 퍼뎀 2회 타격 ( 20초 )


금색, 노란색 : 아군 자원 무한 ( 라비 포인트, 아라 기력, 애드 DP 등 ) ( 15초 )


흰색 (미지) : 아군 피해 뎀증 / 자원 무한 ( 5초 )




1분을 주기로 저렇게 내부 쿨이 돕니다.


그래서, 딜이 모자란 경우 보라리의 딜을 이용하여 빌드를 맞추거나, 유저가 제작한 호라리 전용 타이머를 이용해서 난해한 던전에서 도움을 받는 등의 차트와 비교해서 조금 더 다양한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위에서 언급했듯, 호라리 타이머를 사용하시는걸 적극 권장드리며 호라리 타이머를 하지 않을 경우,


그냥 호라리를 사용 ( 색 확인 ) ex) 사용 ( 파란색 ) => 다음 호라리는 보라리니까 딜로 쓰거나, 딜이 필요하지않은 경우 좀 시간을 두고 천천히 사용.


과 같은 식으로 확인하시면 됩니다.



B. 대전


b-1 : 스킬 트리


※ B, C 파트 작성 중 글이 날라가서 재 작성된 글입니다. 다소 A 파트와 다르게 글이 대충 적힌 감이 있으니 양해 바랍니다.




[ 스킬 특성 ]

개늑시 : 가벼운 or 데이모스 포보스 : 유용한 // 호라리 : 묵직


레딕스 : 강인 // 달그림자 : 가볍


북극성 : 가볍 // 차트 : 재생


뮤추얼 : 집요 // 오리온 : 재생


비욘드 : 사악한 // 스텔라 더스트 : 강인한




사용 방법 


선타기 : 비욘드 ( 장거리 ) , 스텔라 더스트 ( 근접 슈아 ) , 차트 / 북극성 / 마클 1차 ( 타임 스탑 선타기 ) , 레딕스 ( 공중 상대 그랩 )


보조 딜 : 데이모스 포보스


극딜 : 호라리


콤보 유지 : 뮤추얼 리셉션


기타 활용 : 오리온 ( 디벞 제거 ) , 차트 ( 소형화 , 마나 회복 목적 )



C. 레이드 ( 시너지 기준 / 딜러 전용은 없습니다 )


c-1 : 스킬




[ 스킬 특성 ]

서펜 : 가벼운 // 갈락 : 치명


조디악 : 가볍 // 호라리 : 묵직


개늑시 : 가볍 // 네불랴 : 가속


북극성 : 가볍 // 차트 : 가속


비욘드 : 사악한 ( 취향 ) // 레트로 : 역발상



c-2 : 구레 / 신레이드 필수 포지션 



[ 스킬 사이클 ]

북극성 - 개늑시 - 네뷸라 - 서펜 무한 반복

Q. 개늑시는 쿨감 없는데 사용하는 이유가 있나요?
- 필자 기준 ( 쿨감 30 ) 조금 쿨이 모자라서 쿨 채우는 용으로 사용합니다. 쿨 돌면 빼셔도 됩니다.


[ 고려해야 할 요소 ]

1. 클리어 타임이 지연 되는 팟인가?

- 구레의 경우 빠른 클리어가 가능하기에 호라리 타이머가 필요없는 반면, 신레는 호라리에 따라서 클리어 타임이 차이가 많이 나므로 필수로 고려해야 합니다.

2. 시너지를 전부 이해하고 있는가 ?

- 셀레의 시너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비욘드 : 마방깎 10%

네뷸라 : 마방깎 24% / 크받증 : 12%

차트 및 호라리 : 던전 ( A 파트 ) 참고 바람

물병 : 풀 심볼 기준 마공증 30%

쌍둥이 : 영역 내 짧은 시간 뎀감 및 쿨감

조디악 : 디벞 제거


3. ( 신레 ) 하울링을 막을 수 있는가?

- 헤딩 팟의 경우 연습을 하기 전에 막히는 경우가 다수이므로 비 추천하는 방식이고, 스토리를 통한 연습 / 유튜브를 포함한 외부 사이트의 자료를 참고하여 타이밍 숙지를 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4. 카드는 어떻게 고르는가?

- 물, 마공팟 상관없이 물쌍 ( 왼 아래 )를 셀렉합니다.

4-1 물공 팟은 사쌍 ( 위 아래 ) 가 강요되거나 좋다고 하는데 뭐가 맞는가?

 - 그리고 성능이 좋지 못한 사자 자리를 셀렉하기보단 셀레 본인의 스텟 증가를 위한 물병 ( 크리 수치 증가 ) 혹은 물병 풀벞을 찍은 후 딜링을 위한 전갈 ( 보스뎀증 및 보조 딜 심볼 생성 ) 을 셀렉하는 것이 좋습니다 ( 쌍둥이는 고정 ex) 물쌍 or 전쌍 조합 O / 물전 조합 X )

5. 동속이랑 쿨감은 높은데 사이클이 느린거 같을 경우.

- 모션 스킵을 하지 않아서 그럴 가능성이 있습니다. 제자리에서 스킬이랑 포션만 고려하기 보단 스킬을 사용할 때 마다 좌우로 방향키를 누르며 움직이면서 사이클을 돌려보세요. 







본문의 A, B, C 파트에서 질문이 있으실 경우 댓글로 남겨주시면 확인하는데로 답글 남기겠습니다. 또한, 오류있는 부분이 있으면 댓글로 말해주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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