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점술치자Lv.99
- 작성일 2023.03.22 22:16
- 조회수 1309
- 추천수 2
-
-레이드 매커니즘
레이드는 보통 딜러, (숔)빙(패턴 스킵하기 위함), (힐러)로 구성됩니다. 바니@미르 레이드(로쏘레이드)의 경우 빙결만 되어도 패턴 스킵하기에는 충분한 화력이 나오기에 빙결만 구하고, 힐러는 투력비례 힐의 경우가 많으며 대부분의 유저가 아직 저스펙이기에 로쏘레이드에서 힐러를 보기는 힘듭니다.
9: 구한다.
빙: 빙결 스킬을 가지고 있는 직업군. *레이드 몬스터는 빙결 디버프 최대 횟수가 있으므로, 파티에 빙결을 할 사람을 보통 1사람으로 정하여 갑니다.
숔빙: 쇼크 속성이 부여되어 있는 녹힐(디우스 아에르, 일천, 오버 마인드, 블루헨, 라디언트 소울, 닉스피에타 등.) 직업군.
힐: 녹힐 직업군.
딜: 딜러. 보통 스펙 높은 사람을 가리킴.
-레이드 파티 정리
스트,ㅅㅌ, 13 등 숫자로 적힌 파티: 보스 패턴 완숙(완전 숙지), 자기 시너지 숙지(로쏘레이드 일반의 경우 예외로 처음이면 파티원에게 처음이라 얘기하면 된다), 보통 딜러가 아니면 미클리어(진행률 0%)이다.
* 회수권: 클리어 상태(진행률 100%)혹은 진행률과 상관없이 진행률을 0%(미클, 미클: 미클리어 줄임말)로 만들어주는 아이템. 스트파티를 진행하는 도중에 써버리면 파티전체가 처음 던전부터 다시 가야하니 주의!
헤딩, ㅎㄷ: 보스 패턴 숙련 여부 상관 없음, 자기 시너지 숙지 상관없음(?), 클리어 여부 상관없음. 헤딩도 목적에 따라 2가지로 구분됨. '헤딩'으로만 파티를 모집하면 보통 연습용 헤딩을 의미한다.
- 클(리어)목(적) 헤딩: 패턴 어느정도 숙련, 완전히 숙련(완숙)상태 일 필요는 없음. 파티의 조합을 약간 볼 수도 있음. 클리어 여부 상관없음. 자기 시너지는 숙지하고 오자.
- 연습용 헤딩: 보통 헤딩은 연습용을 말한다. 보스 패턴 연습, 자신 딜/시너지 사이클 연습 등의 목적으로 클리어 여부 등 상관없이 지원하거나 만들 수 있다.
연습팟: 자신 딜/시너지 사이클 연습 등을 목표로 짜는 파티. 보스 패턴 숙지, 클 여부 상관없음.
(란레부터는 제가 안 가봤기에 트라이팟에 대하여 잘못 숙지한 사항이 많을 수 있습니다.)
트라이팟: 클목 헤딩과 유사한 개념. 패턴은 어느 정도 알고 있지만 레이드를 클리어 해보고 싶은 파티.
저도 처음 로쏘레를 접했을 때, 파티리스트에서 ㅅㅌ,ㅎㄷ 등 여러 단어를 처음 접하며 지원을 망설였고 현재도 파티 의미를 혼동하여 사용하시는 유저들이 종종 보여 한 번 정리해보았습니다. 잘못된 사항이 있으면 지적해주세요! 추가로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이슈게시판에 질문글 올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