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전
[심연][패턴공략] 근원의 산실 3페이즈 패턴 처리 사소한 팁
- g0XSLUgNnGzBLv.99
- 작성일 2024.08.20 19:34
- 조회수 320
- 추천수 6
-
근원의 산실의 전체적인 공략을 알고 싶다면 자세하게 정리된 GM 리엘의 근원의 산실 필수 공략 게시물을 한 번 읽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GM 리엘이 알려주는 심연 레이드 필수 공략 (근원의 산실) - http://elsword.nexon.com/Community/Strategy/View?n4ArticleSN=96985]
근원의 산실 3페이즈 심연의 왕에서 각 패턴 상황의 팁들을 알아보겠습니다.
1.불안정한 힘 방출
/
◉ 버프 창 아이콘으로 상태를 확인하면 더 쉽게 구별이 가능합니다
◉ 발판에 착지하지 않더라도 폭발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패턴 처리를 위해 이동할 때 가급적이면 발판 위로는 지나가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 패턴을 잘못 처리하여 폭발이 일어난 경우, 파티 채팅으로 한 번 더 폭발이 일어날 것을 미리 알려서 파티원들이 대처(부활 칭호 스위칭)할 수 있도록 해주어야 합니다.
2. 구체 흡수
◉ 구체의 이동 경로 방향으로 움직이면서 흡수하면 놓칠 위험이 줄어듭니다
◉ 심연의 왕의 폭주 전에 흡수 패턴이 나왔을 때, 구체를 천천히 흡수하면서 폭주 타이밍까지 시간을 끌 수 있습니다.
다만 이 방법은 흡수 간격이 짧아서 패턴 처리 난이도가 상승하기 때문에 흡수 처리에 숙련된 상태에서 시도할 것을 추천합니다.
◉ 흡수가 어렵게 느껴지거나 익숙하지 않은 파티는 시작하기 전에 흡수 패턴을 같이 처리해 줄 파티원을 미리 정해두고 시작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3. 거대한 심연의 수정
◉ 수정의 빙결을 담당하는 녹힐 파티원이 탄막 공격에 버티기 힘들어할 경우, 파티원 중 한 명이 심연의 왕에게 어둠의 수정구를 사용해 주면 탄막 공격에 버티기 수월해집니다.
◉ 수정의 빙결을 담당하는 녹힐 파티원이 사망했을 때에는 [빙결 스킬/강한 경직의 연타 스킬/물의 수정구]를 이용해서 수정의 홀딩을 잠시 유지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캐릭터가 이 방법들이 가능한지 체크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이 방법들이 가능하지 않은 경우에 녹힐 파티원이 사망했다면 수정은 빠르게 파괴해야 합니다.
◉ 수정을 빙결하기 전에, 속성 저항을 감소시키는 스킬을 먼저 사용하면 빙결 시간을 늘릴 수 있습니다.
◉ 녹힐 포지션 파티원은 축복받은 데니프의 얼음 구슬 영약을 사용하면 수정의 빙결 시간을 늘리는 데 도움이 됩니다.
◉ 수정 하나를 빙결해서 홀딩하는 도중에 다음 수정이 나타날 경우, 현재 빙결 중인 수정을 빨리 파괴해야 합니다.
보통은 이 타이밍에 녹힐 파티원이 퀵 보이스로 도움을 요청하기 때문에 이를 잘 확인해야 합니다.
4. 전멸기
◉ 패턴 수행 방법으로, 먼저 눈앞에 보이는 보호막으로 빠르게 들어간 뒤, 남은 자리를 찾아 채팅으로 알려주는 방법을 많이 사용합니다.
◉ 하나의 보호막 자리에 2명 이상 겹친 경우, 보호막이 강제로 해제되기 때문에, 팀킬 방지를 위해서 보호막을 찾아 이동할 때에는 다른 파티원이 서있는 자리를 피해서 지나가야 합니다.
5. 폭주
◉ 죽지 않기 위해 부활 칭호 스위칭 후, 블랙홀 패턴이 없는 빈 공간으로 피해서 흡수 패턴이 나올 때까지 버티는 것이 좋습니다.
◉ 흡수 패턴 이후는 마지막 희망 버프로 파티의 화력이 올라가게 되는데, 이때 파티의 화력을 보면서 이후에 나오는 패턴을 무시하고 보스를 처치할 것인지, 패턴을 처리하면서 처치할 것인지 판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