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전
란레 스토리 모드 추가 기념 내가 보려고 쓰는 란레 공략 글
점술치자
Lv.99
  • 작성일 2023.08.31 11:12
  • 조회수 1115
  • 추천수 0

란레는 반대팟을 구한다면 1, 2/3, 4던을 1번씩 클리어하면 되지만, 구인이 힘들기에 1던 2번, 2,3,4던을 1번 씩 클리어하여 모든 보상을 먹을 수 있다.


1던 1페)


1. 제단: 활성화 시 게이지 감소&디버프 2초 마다 1스택 증가, 비활성화 시 게이지 증가, 폭주 시 디버프 2초 마다 3스택 증가

2층 왼쪽: 물.마공 감소(최대 50중첩)

2층 오른쪽: 물.마 방&뎀감 수치 감소(최대 50 중첩)

1층 왼쪽: 최대 체력 감소(최대 20 중첩)

1층 오른쪽: 최대 MP 감소(최대 30 중첩)


2. 레이저

보스가 제단을 향해 레이저 발사함. 지속적으로 맞을 시 아픔. 제단에 맞으면 게이지 빨리 차니 최대한 막기.


3. 필멸기(줄넘기)

파티원 모여있어야 함. 퍼져있으면 보스 피 회복. 중간에 파티원 피 회복 수단은 빛의 수정구, 비결수 밖에 없음.



1던 2페)


1. 지목: (디버프 'ㅗ' 모양)랜덤 파티원에게 지목을 한다. 지목 후 일정 시간 지나면 해당 파티원의 위치에 거미줄이 생기는데, 그 안에 보스가 있으면 피가 찬다.


2. 지목2: (디버프 다이아몬드 모양)랜덤 파티원을 지목한다. 구체를 정면으로 바라보면 다가오지 않는다.


3. 문 생성('심연의 문이 개방되었습니다'라고 문구 뜸. 성공 시, '5초 후, 심연의 문 내부가 잠식됩니다.'라고 뜸.): 랜덤한 위치에 문을 2개 생성된다. 안에 있는 구조물을 파괴/피 다 채우면 된다. 실패할 시 보스 피 회복한다. 생성되는 2문 중 하나만 파괴해도 피가 회복되지 않기에, 한 문에만 화력을 집중한다.


4. 암흑: 맵에 소환된 토템을 평타/액티브로 파괴. 스킬 사용 시 즉사.


5. 필멸기: 보스 중앙으로 이동 후, 보스를 중심으로 거미줄을 친다. 이후 폭발 위치를 기억해 피함.



2던 1페)


1. 수정(수정 파괴 시, '베리어가 파괴되었습니다. 마법공격을 받을 경우 베리어가 더 빠르게 재생됩니다.'라고 문구 뜸.): 수정 파괴 시 보스 실드 게이지가 줌.


2. 지목(문구 '지목된 파티원에게 폭발이 일어납니다. 지목된 파티원 근처에 있을 경우 데미지가 감소됩니다.'라고 뜸.): 랜덤 파티원 1명을 지목하고 해당 파티원에게 모여야 폭발 데미지가 감소한다. 최소 2명 모여야 산다.


3. 필멸기: (카메라가 줌 아웃 됨.) 빈 공간으로 피해야 한다. 해당 필멸기는 모든 부활 스킬을 무시한다.


2던 2페)


1. 열매 생성: 맵에 생성되는 열매를 최대 20중첩까지 쌓을 수 있으며, 먹을수록 입히는 피해량이 증가한다. 그리고 20중첩이어야 나중에 필멸기를 피할 수 있는 공간이 보인다.


2. 캐릭 주변 레이저 발사: 캐릭터 주변에서 레이저가 발사된다. 이때 레이저가 파티원에게 닿지 않도록 피해주자.


3. 지목(문구 '지목된 파티원에게 폭발이 일어납니다. 지목된 파티원 근처에 있을 경우 데미지가 감소됩니다.' 라고 뜸.):

붉은 지목: 파티원 주변에 있어야 한다.

파란 지목: 파티원과 떨어져 있어야 한다.


4. 기 충전?: 보스가 텔포 후 기를 모은다. 이때 평타로 계속 패면 그로기에 걸린다.

 

5. 필멸기(문구 '뮤리코너스가 별빛 폭발을 준비합니다. 특정 공간 이외에 있을 경우 큰 데미지를 입습니다.' 라고 뜸.): 열매를 20중첩 쌓은 파티원에게만 피할 수 있는 공간이 보인다. 퀵보로 다른 파티원들에게 알리자. 해당 필멸기는 모든 부활 기술을 무시한다.


3던 1페)


1. 할퀴기: 많이 아프다. 최대한 피하자.


2. 광범위 할퀴기: 아프진 않지만 맞으면 암전 디버프가 걸린다.


3. 링크: 동그라미-동그라미 표식을 받은 다른 파티원이랑 붙어야 한다./ 네모- 네모 표식을 받은 다른 파티원과 떨어져야 한다.


4. 그림자 폭발: 보스가 그림자를 소환한 후 텔포한다. 보스의 그림자가 파티원을 지목한 후 돌진 후 폭발한다. 이때 보스 뒤에 서서 그림자가 보스에게 돌진할 수 있도록 유도해야 한다. 보스와 붙어있으면 폭발 데미지를 같이 입는다.


5. 회오리: 거대한 회오리를 왼쪽부터 빨강, 파랑, 빨강으로 3개의 회오리를 소환한다. 중앙의 푸른 회오리 안에 있다가 측면의 붉은 회오리가 터지면 측면으로 이동하자.


3던 2페)


1. 블랙홀: 45초마다 블랙홀이 보스 정면에 생성되며, 파티원이 맞을 시 1명 당 보스 피 5줄을 회복한다. 뒤에서 딜하자.


2. 구속: 디버프창에 표기된 손가락의 순서대로 구속된다. 수정구 종류로 파훼 가능하다. 실패할 시 즉사한다.(손가락 5개는 구속 상태를 얘기하며, 파티원에게 1~4개의 손가락 중 갯수를 얘기하면 된다.)


3.  드림 이터 소환: 보스 피가 150줄 이하가 되면 드림 이터가 소환된다. 드림 이터의 패턴은 3던 1페와 동일하다. 드림 이터를 잡을 동안 보스는 무적이기에 드림 이터를 잡은 후 키퍼를 이어서 잡아야 한다. 실패할 시 드림 이터의 피는 회복된다.


4. 구슬 소환: 구슬을 파티원이 없는 곳으로 밀어야 한다. 구슬 근처에 있으면 업화 디버프가 빠르게 쌓인다. 이때 스킬로도 밀리지만, 스킬을 쓸 경우 착란 디버프에 걸리기에 주의하자.



4던 1페) 구석에서 딜하면 자잘한 패턴을 잘 안보기에 주로 구석에서 딜한다.


1. 링크(문구 '란이 공격대원을 강력한 힘으로 연결시킵니다.' 라고 뜸.): 랜덤으로 두 유저를 묶는다. 다른 파티원이 줄에 걸리면 포션 쿨타임이 돌아간다. 링크된 두 유저는 보스 기준 왼쪽에서, 링크되지 않은 사람들은 보스 기준 오른쪽에서 딜하면 된다.


2. 지목(문구 '란이 공격대원에게 강력한 힘을 불어 넣습니다.' 라고 뜸.): 랜덤으로 한 명을 지목한다. 지목당한 유저 머리 위에 표식이 생기며 일정시간 이후 파티원 근처에 있으면 해당 파티원은 침묵 디버프에 걸린다.


3. 구슬 소환: 란이 맵 위로 텔포하며 맵 전체에 검은 구체를 소환한다. 이때 구체 근처로 이동했을 때 하얀 색 구체를 찾아 들어가면 패턴이 파훼 가능하다. 같은 구체에 2명이 들어가면 강제 텔포가 되며 패턴 파훼가 불가능 하기에 흰색 구체 1개에 1명 씩 들어가도록 하자.



4던 2페)


1. 심연의 기운 생성: 심연의 기운이 생성된다. 해당 파티의 호스트에게만 보여, 호스트는 먹고 보스랑 떨어져야 한다. 다른 파티원과 붙을 시 해당 파티원은 즉사하며, 보스와 있을 시 보스는 피를 회복한다.


2. 지목: 랜덤으로 두명의 파티원 머리 위에 표식을 새긴다. 일정시간 후 해당 파티원의 자리에 포탈이 열린다. 그리고 해당 포탈은 나중에 필멸기를 파훼할 때 사용한다.


3. 수정 소환: 맵에 총 4개의 수정이 생성된다. 이 중 자신의 수정을 찾아야 한다. 자신의 수정은 가까이 가면 캐릭터와 줄로 연결된다. 해당 줄로 란의 돌진을 방해해야 한다.


4. 필멸기: 화면이 줌 아웃되며 보스는 랜덤으로 파티원 한 명에게 텔포 후 광범위 필멸기를 시전한다. 



4던 3페) 보스와 다른 색상으로 딜을 해야 딜이 들어간다. 보스는 폭주할 시 피를 120줄 회복하기에 실질적으로 520줄이다.


1.  문양&발판 생성: 파란색/보라색&원 모양/삼각형 모양의 문양과 발판을 생성한다. 같은 색상, 모양의 문양과 발판을 맞추면 된다. 실패 시 큰 데미지를 입는다.


2. 구체 생성(흡수): 보스 반대편에서 구체가 날라온다. 해당 구체는 보라색/파란색이며 F1의 색상과 같도록 4번 맞춰야 한다. 성공 시 구체는 하얀색으로 변하며, 보스에게 입히는 피해량이 증가한다. 실패 시 보스는 HP를 회복한다.


3. 필멸기: 1,2,3 던의 모든 보스의 필멸기 중 하나가 랜덤으로 나온다. 해당 필멸기는 부활 스킬의 효과를 무시한다.


4. 운석(무한빙): 하늘에서 운석을 떨어트린다. F1을 통해 운석의 색상과 동일하게 해야 딜이 들어간다. 해당 운석이 바닥과 맞닿을 시 즉사급 데미지와 보스의 HP가 100줄 회복한다. 운석은 갈취를 먹으며 무한 빙결이 된다.


5. 발판 소환: 총 4개의 발판을 소환한다. F1을 통해 해당 발판을 찾을 수 있으며, 같은 발판에 두 명 이상 서 있을 시 보호막은 잠시 사라진다.


6. 폭주: 보스의 피가 5줄이 되면 폭주를 시작한다. 폭주 상태일 시, 운석과 탄막이 계속 나온다. 흡수 패턴으로 폭주를 저지할 수 있다.


영상을 참고하며 나오는 패턴들 정리한 글임. 영상이라 이런 패턴들이 있다는 것만 참고해주셨으면 좋겠음. 나는 스트도 안 가본 란레 뉴비라 질문 있으면 답 못해줌. 여기에 댓글 달지 말고 이슈게시판-질문탭으로 글 올려주시면 다른 고인물분들이 질문 답글 달아주실거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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