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점술치자Lv.99
- 작성일 2023.04.07 22:31
- 조회수 2741
- 추천수 0
-
던전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며, 특성을 안 찍은 기준으로 적은 점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Ctrl+F로 키워드를 입력하면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자벞(자신만 적용되는 버프 스킬): 자신만 적용되는 버프형 스킬
시너지: 파티원이 적용되는 버프형 스킬
패시브: 자신만 적용되며 항상 적용되는 스킬
디버프(디벞): 적에게 걸리는 디버프형 스킬
시스템: 캐릭 고유 시스템
-라비 노전
센티멘탈 포인트(시스템) 커맨드를 강화시켜주는 포인트. ‘이너 오로라’ 스킬 혹은 각성 시(자동) 보충할 수 있다.
각성(디벞, 스킬 형태) 그로기(빙결). 1초 지속
이너오로라(자벞) 공격력 증가(공증)10%& 센티멘탈 포인트 지속 회복. 20초 지속
아작아작사그락(디벞) 속박. 1초
-이터니티 위너(이위, 물공)
(노첸)견뎌내!(자벞) 디벞 2개 제거 | (체인지)견뎌내!(자벞) 디벞 2개 제거&슈퍼아머(슈아). 6+1.5*(디벞 제거한 개수)초 지속
존경해(패시브) 물리 공격력 증가(물공증) 12%, '커맨드 스킬' 사용 가능, 모든 스킬 물리 데미지로 변경
나비밤(시너지) 디벞 2개 제거
만능 주머니샤(디벞) 받는 피해 증가(받피증) 30%. 5초 지속
(노첸)라비옥(자벞)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크뎀증) 2*(소모한 센티멘탈 포인트 개수)%. 20초 지속 | (체인지)라비옥(자벞)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크뎀증) 2*(소모한 센티멘탈 포인트 개수)%. 20초 지속
선생님의 가르침(패시브)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크뎀증) 15%& 극대화 18% 증가
오마주(패시브) '커맨드 스킬' 데미지 증가(스뎀증) 25% 증가
건강이 최고야(패시브) 최대 MP+100
'이너오로라' 사용 시) 받는 피해 감소(받피감) 10%& 최대 HP 15% 증가
전투센스(패시브) 공중기동횟수 2회 추가
해방된 의지: 럼블 펌(패시브) 각성 스킬 사용 시) 스킬 재사용 시간(쿨가속) 1.65배. 20초 지속
해방된 의지: 럼블 펌(패시브형 디벞) 각성 스킬 명중 시) 방어력 감소(방깍) 8%, 속성 저항 감소(속깍) 50. 10초 지속
특화(패시브) 공격력 증가(공증) 10%, 방어력 10% 증가, 최대 HP 10% 증가
몽둥이에 불과해(패시브) 상시) '커맨드 스킬' 소모 마나 12% 감소
'커맨드 스킬' 사용 시) 60% 확률로 스페셜 액티브 재사용 시간 초기화(쿨초). 쿨타임 8초
이젠 괜찮아(패시브) '찝찝해' 모든 속도 감소 5%. 5초 지속-> '이젠 괜찮아!' 물리 공격력 증가(물공증) 15%, 주는 피해 증가(피증) 20%. 12초 지속
마이트 라비(패시브형 시너지) 커맨드 타격 시) HP&MP 15% 씩 회복 구슬 생성
-라디언트 소울(라소, 마공)
도와줄게!(자벞) 활성화&'라비, 도와줄게!' 스페셜 액티브 사용 시) '라비, 도와줄게!' 형태로 스킬 발동(시너지 추가)&'도와줄게' 비활성화&'안녕,니샤' 포인트 획득(최대 3개)
데굴데굴('도와줄게!' 같이 적용 시 디벞) 속성 저항 감소(속깍) 150. 10초 지속
너와 나(패시브) 최대 MP +100
너와 나(패시브형 시너지) '안녕, 니샤' 3개 보유 중 특수행동키 사용 시) 스킬 재사용 시간 초기화(쿨초), 스킬 데미지 20% 증가(3차 전직 시 '(중간)보스에 주는 데미지 15% 증가' 효과 추가) 15초 지속, 쿨타임 40초
우리 같이 펀치('도와줄게!' 같이 적용 시 디벞) 그로기(빙결). 2초 지속
(노첸)밀키웨이('도와줄게!' 같이 적용 시 디벞) 공격력 감소(공깍) 20%, 방어력 감소(방깍) 40%. 10초 지속 | (체인지)밀키웨이('도와줄게!' 같이 적용 시 디벞) 공격력 감소(공깍) 20%, 방어력 감소(방깍) 40%. 10초 지속
너와 함께(패시브) '라비, 도와줄게!' 스킬 사용 시) 다음 스킬 데미지 증가(스뎀증) 20%
유연한 사고(패시브) 스페셜 액티브 사용&센티멘탈 포인트 사용 시)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크뎀증) 20%
여우비('도와줄게!' 같이 적용 시 시너지) 매초 HP&MP 21% 회복(지속 5초, 기본 매초 1.4%, 전투력 40만 당 1.4% 증가, 최대 영향 전투력 560만)
리프렉션('도와줄게!' 같이 적용 시 시너지) 받는 피해 감소(받피감) 30%. 10초 지속
(노첸)바람이 불어('도와줄게!' 같이 적용 시 시너지) 동작속도(동속) 10% 증가, 이동속도(이속)&점프속도(점속) 20% 증가. 20초 지속 | (체인지)바람이 불어('도와줄게!' 같이 적용 시 시너지) 동작속도(동속) 10% 증가, 이동속도(이속)&점프속도(점속) 20% 증가. 20초 지속
새로운 발견(패시브) 마법 공격력 증가(마공증) 15%
니샤가 좋아(패시브) 각성 충전&지속 시간 증가 10%
해방된 의지: 샤이닝 로만티카(패시브) '도와줄게!' 활성화 시) 이동속도(이속)&점프속도(점속) 20% 증가
'도와줄게!'로 스킬 사용 시) 크리티컬&극대화(크극) 15% 증가. 20초 지속
특화(패시브) 공격력 증가(공증) 10%, 방어력 10% 증가, 최대 HP 10% 증가
깊어진 우정(패시브형 시너지) '너와 나'의 '안녕,라비'(시너지) 지속시간 증가 5초, 재사용 시간 감소(쿨감) 20초(지속시간 15->20초, 쿨타임 40->20초)
'안녕, 라비' 사용 시) '안녕, 니샤' 포인트 1개 획득
잡았다!('도와줄게!' 같이 적용 시 디벞) 빙결. 4초 지속(진 효과 부여 시 빙결 2초 증가. 4->6초)
너를 알아(패시브) '도와줄게!' 사용 시) '라비, 도와줄게' 스킬 범위 증가 10%. 20초 지속, 쿨타임 30초
내딛는 발걸음(패시브) 스킬 재사용 시간 감소(쿨감) 5*(보유 중인 '안녕, 니샤' 포인트)%
내딛는 발걸음(패시브형 시너지) '안녕, 라비' 발동 시) (중간)보스 몬스터에게 주는 데미지 증가((중)보뎀증) 15%. 20초 지속
-니샤 라비린스(니샤, 물공)
이렇게 하면 돼?(패시브) 물리 공격력 증가(물공증) 12%, 모든 스킬 물리 데미지로 변경
포코~(자벞) 포코 소환. '라비의 친구?' 스킬에 반응('해방된 의지: 데이드리머' 습득 시 반응할 때마다 HP&MP 15%씩 회복). (재입력 시, 폭발. 그 이전까진 소환 유지.)
악몽(디벞) 행동 불가(빙결) 1.5초 지속
꿈속의 별(패시브) 최대 MP +100, 매초 센티멘탈 포인트 1개 충전
이제 깰 시간이야(자벞) 모든 속도 증가(모속증) 10%. 7초 지속
도와줘,니샤! (패시브) 모든 속도 증가(모속증) 7%. 받는 피해 감소(받피감) 12%
우키~(자벞) 우키 소환. '라비의 친구?' 스킬에 반응('해방된 의지: 데이드리머' 습득 시 반응할 때마다 HP&MP 15%씩 회복). (재입력 시, 폭발. 그 이전까진 소환 유지.)
반응 시) 모든 스킬 재사용 시간 감소(쿨감, 인연 스킬&하이퍼 액티브 제외) 1+0.2* ('숲의 기억'단계)초
미러 쉴드(자벞) 받는 피해 감소(받피감) 20%(10초 지속), 공격력 증가(공증) 20%(20초 지속)
즈뮤~(자벞) 즈뮤 소환. '라비의 친구?' 스킬에 반응('해방된 의지: 데이드리머' 습득 시 반응할 때마다 HP&MP 15%씩 회복). (재입력 시, 폭. 그 이전까진 소환 유지.)
자아 발현(패시브) 크리티컬&극대화(크극) 12% 증가
각성 상태일 시)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크뎀증) 15%
난 혼자가 아니야(패시브) '숲의 기억' 존재 시) 받는 피해 감소(받피감) 20%
비비~(자벞) 비비 소환. '라비의 친구?' 스킬에 반응('해방된 의지: 데이드리머' 습득 시 반응할 때마다 HP&MP 15%씩 회복). (재입력 시, 자폭. 그 이전까진 소환 유지.)
비비~(디벞) 소환 시) 물리 방어력 감소(물방깍) 40%. 10초 지속
해방된 의지: 데이드리머(패시브) '숲의 기억' 소환 스킬 소모 마나 20% 감소&'숲의 기억' 반응 시 HP&MP 15%씩 회복
특화(패시브) 공격력 증가(공증) 10%, 방어력 10% 증가, 최대 HP 10% 증가
등가교환(패시브) '숲의 기억' 폭발('숲의 기억' 재입력)시) 스킬 재사용 시간 감소(쿨감, '숲의 기억'스킬 제외) 20*(폭발 시 '숲의 기억' 성장 단계)%
니샤 파워(패시브형 시너지) '포코' 소환 시) 보스에게 받는 피해 감소(보피감) 10%. 20초 지속
'우키' 소환 시) 물리 공격력 증가(물공증) 20%. 20초 지속
'즈뮤' 소환 시) 보스에게 주는 피해 증가(보피증) 10%. 20초 지속
'비비' 소환 시) 매초 HP 12% 회복(3초 지속)
니샤 파워(패시브) '우키' 반응 시) 재사용 시간 감소(쿨감) 기존의 1.5배(1+0.2*('숲의 기억'단계)->1.5+0.3*('숲의 기억' 단계))
일루시아(패시브) HP 변동 시) 스킬 데미지 증가(스뎀증) 10%, 스킬 소모 마나 20% 감소. 10초 지속, 쿨타임 20초
-트윈즈 피카로(트피, 마공)
으르렁(자벞) 명중 시) 공격력 5*(6-n)% 증가(n=<5). 60초 지속
으르렁(시너지) '혼란' 디벞 적과 아군 모두 부여. 1.1초 지속
하나도 안무섭거든!(패시브) 마법 공격력 증가(마공증) 15%, 최대 MP +100, 모든 스킬 마법 데미지로 변환
이제 힘이 나!(패시브) '검은 기운'(시스템) 생성.
특수행동키 입력 시) 보유한 센티멘탈 포인트를 소모하여 검은 기운으로 전환
검은 기운(시스템,3단계 기준) 모든 속도 증가(모속증) 14%& 매초 MP 15 회복& 모든 피해 증가(피증) 20%
말괄량이(패시브) 크리티컬(크리)&크리티컬 데미지(크뎀) 20% 증가
스킬 사용 시) 검은 기운 획득
천하무적(패시브) 극대화 20% 증가, 공중 기동 횟수 2회 추가
더 짓궂게(패시브) '이너오로라'(공격력 증가(공증) 10%, 센티멘탈 포인트 지속 회복)-> 변화된 '이너오로라'(마법 공격력 증가(마공증) 13%, 센티멘탈 포인트&검은 기운 지속 회복)
꾀꼬리 호루라기(자벞) 스킬 재사용 시간 가속화(쿨가속) 2배& 받는 피해 감소(받피감) 80%. 3초 지속
해방된 의지: 펑키 포핏(패시브) 각성 상태일 시) 장난감 스킬 데미지 증가(스뎀증) 20%
장난감 스킬 사용 시) 스킬 재사용 시간 감소(쿨감, 장난감 스킬 제외) 22%
특화(패시브) 공격력 증가(공증) 10%, 방어력 10% 증가, 최대 HP 10% 증가
롱 스타킹(자벞) 검은 기운 50개 소모. 초 거인화. 2초 지속
즐거운 것만 원해(패시브) 각성 상태일 시) 그래피티 스킬& 미사일 스킬 데미지 증가(스뎀증) 20%
대악당이 나타났다(자벞) 검은 기운 200개 획득, '꾸르드몽드' 강화. 70초 지속
장난의 왕(패시브) 명령어 추가. '/꽈당 (파티원 이름)'으로 사용가능. 입력 시 해당 파티원 자리로 순간이동. 쿨타임 20초
최고의 악동들(패시브) 검은 기운 1000개 상태에서 '대악당이 나타났다' 사용 시) 라비 오토튠 발성.
다음은 관련 가이드 글입니다. https://elsword.nexon.com/Info/Guide/View?n4ArticleSN=58
오류사항이나 제가 빼먹고 못 적은 정보가 있으면 댓글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추가로 궁금하신 내용은 이슈게시판에 질문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