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거울찬스Lv.99
- 작성일 2023.08.31 04:08
- 조회수 226
- 추천수 1
-
[건의게시판 작성 방법]
* 개선 또는 추가,변경 등에 대한 내용을 작성해주세요.
(버그 등 도움이 필요한 내용은 1:1문의 또는 버그신고 게시판을 이용해주세요.)
* 건의주시는 내용에 맞는 카테고리를 설정해주세요.
카테고리를 바르게 설정해주셔야 의견 반영이 더욱 빠르게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EX. 밸런스에 대한 건의는 캐릭터 카테고리로 설정해주세요.)
[기재사항]
1. 캐릭터명 : 거울찬스
2. 건의 내용 : 근성 포션 수급 부족 과 수급처에 대한 문제점
3. 의견 :
이동신 디렉터님
공명도라는 시스템이 도입 되고 나서 부터 경험치를 위해 던전 뺑이를 하는것이 이 엘소드의 메타이며 또한 오염이나 콘서트 등 ED나 재화를 벌기 위해 무한 반복을 하며 던전을 돌아야 합니다.
최종 컨텐츠는 레이드 이지만 그 레이드를 가기 위해서 스펙업을 하기 위해 공명도를 올리며 레이드에 쓰이는 장난 없는 포션값을 감당하기 위해 콘서트나 오염,연구소를 돕니다. 이렇듯 반복적인 던전을 해야하는 이 시스템 속에서 근포 수급이 정말 원활하지 않습니다.
현재 근성포션을 수급 할 수 있는 방법은
1. 에르다 던전을 돌아 15개를 카밀라에게 교환하면 확률적으로 1개에서 부터 4개가 랜덤으로 나옵니다.
2. 길드에 가입하여 길드 주간퀘에 속해 있는 승부사의 코인을 획득하거나 일일퀘스트에 승부사의 코인을 획득하여 15개를 모아 카밀라에게 가면 7개를 확정으로 준다.
3. 보안패드와 OTP를 등록하여 하루에 3개 보안코인을 받으면 한개의 근포를 수급 할 수 있다.
이렇게 현재 근성포션(30%)을 획득 할 수 있습니다. 이 중에서도 가장 근성포션을 많이 수급 할 수 있는건 2번째에 속하는 대전 6승 길드주간퀘와 일일퀘스트로 승부사의 코인을 받아 교환하는 것이 가장 크게 수급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한캐릭으로 열심히 해서 7개를 획득 했습니다. 과연 던전을 몇판이나 돌 수 있을까요? 초상 같은 경우엔 3개를 한탐에 사용합니다 그럼 두탐 조금 넘게 돌 수 있습니다. 두탐을 돌아서 공명도는 얼마나 올라갈까요? 그래서 우리 유저들은 여러 캐릭을 만들어 대전을 돌립니다. 근포를 수급하기 위해서죠.
투지의 물약은 대전을 6번 실행하면 획득 할 수 있지만 승부사의 코인을 얻으려면 6승을 해야 합니다. 과연 한캐릭당 얼마의 시간이 걸릴까요? 또 대전의 실력이 없는 유저라면 한캐릭당 얼마가 걸릴지 아무도 모릅니다.
근성포션이라는 것은 대전을 할 때 필요한 것이 아닌 던전러들을 위한 물품 입니다. 던전러들은 근성포션을 수급하는 시간보다 던전에 투자하는 시간을 늘리고 싶어 합니다. 그런데 왜 근성포션은 대전을 해야만 많은 수급을 할 수 있는것일까요?
이렇게 근성 포션의 수급을 낮춘 이유가 PC방의 수요를 늘리기 위함일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PC방에서는 2배 경험치와 드랍률이 적용되오니 근포 수급을 더 늘리더라도
PC방을 방문하는 사람의 숫자가 줄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갈사람은 간다는거죠.
이 게임의 시스템은 그저 반복적인 던전 활동이 전부인 시스템 속에 가장 먼저 바뀌어야 할 문제점이 아닌가 라는 생각이 듭니다.
대전을 하는 대전러들도 그리고 던전을 하는 던전러들도 서로 스트레스 입니다. 과연 이렇게해서 라도 대전을 하는 사람을 일부로 주입 시키는 것과 뭐가 다릅니까?
근성 포션을 수급하는 던전러 들은 대부분 장비를 착용 하지 않고 들어갑니다. 대전러들은 대전을 재밌게 하려고 들어갔는데 그런사람들을 보면 그게 과연 즐기기위한 게임일까요?
그래서 저는 그 길드주간퀘에 속해 있는 승부사의 코인을 얻을 수 있는 퀘스트를 대전이 아닌 길드게임이나 던전의 알맞은 수를 클리어 했을 때 받는게 더 옳다고 생각 합니다.
유저들은 근성포션이 부족하여 하고자하는 던전의 플레이를 못할 뿐 아니라 오히려 그 시간을 근성포션을 캐기 위해 많은 부캐릭들을 대전을 돌리고 있습니다.
엘소드는 새로운 유입분들 보다 과거의 추억에 빠져 계속해서 플레이를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만큼 세월이 흘러 연령대도 높아져 있습니다.
이젠 대부분 직장을 다니거나 자신의 일을 하기 위해 시간을 투자하는 분들이 많죠. 그건 플레이어들이 어느시간대에 많이 접속하는지 보시면 알 것 같습니다.
시간을 쪼개어 이 게임을 즐기는 분들이 많은데 초상,둥지,오염,연구소,콘서트 편하게 돌고 싶어 하는 유저들이 많습니다.
공명도를 유입하였고 던전러들이 많은 지금 상태에서 시스템에 맞지 않게 유도하는 것은 좋지 않다고 생각 합니다.
이 글을 읽으시어 반영해 주실지는 모르겠지만 이 시스템이 바뀔때 까지 건의 하도록 하겠습니다. 많지 않은 유저들이 동화줄이라고 생각하고 잡고 있는 이 게임을 잘 운영 해 주시기 바랍니다.
제가 생각하는 개선방안은 길드 주간퀘로 그대로 두나 그것이 대전 플레이 6회~10회 로 조정하거나, 길드 주간퀘에 있는 만큼 길드 게임 플레이 혹은 던전러들이 필요한 물품이기에 적정레벨 던전 몇 회 플레이하기 등 변경하는 것이 더 나은 방안 이라고 생각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