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퍔먀Lv.99
- 작성일 2024.09.04 19:16
- 조회수 124
- 추천수 5
-
[건의게시판 작성 방법]
* 개선 또는 추가,변경 등에 대한 내용을 작성해주세요.
(버그 등 도움이 필요한 내용은 1:1문의 또는 버그신고 게시판을 이용해주세요.)
* 건의주시는 내용에 맞는 카테고리를 설정해주세요.
카테고리를 바르게 설정해주셔야 의견 반영이 더욱 빠르게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EX. 밸런스에 대한 건의는 캐릭터 카테고리로 설정해주세요.)
[기재사항]
1. 캐릭터명 : 퍔먀
2. 건의 내용 : 차단을 채팅창에서 가능하게 해주셨으면 합니다. + 기타건의
3. 의견 :
현행 차단 시스템이 어떻게 되어있는지 모르겠는데 비매너 채팅유저를 채팅창에서 바로 차단할 수 있도록 개선해주셨으면 합니다. 그리고 비매너 유저들 때문에 파티챗과 일반챗을 아에 꺼놨는데 말풍선은 보이네요. 껐을 때는 말풍선도 안 보이게 개선해주셨으면 합니다. (+제가 말을 헷갈리게 쓴 거 같아 덧붙이자면 채팅창에서 닉네임을 눌러 나오는 창에 차단버튼이 추가되는 식의 방법을 말씀드리려 한것이었습니다!)
그리고 랜매에서 스펙차이, 캐릭터 성능차이 나는 사람들이 다 쓸어놓고 한입이라고 비아냥 거리는 거 좀 재제 대상에 넣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레이드나 중요한 던전이면 모르겠는데 레벨링~전직구간에서조차 익숙하지 못해서 느리다는 이유로 왜 그런 얘기를 들어야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제가 초보자가 아니어서 망정이지 초보자가 들었으면 게임 안 하고 복귀자가 들어도 게임 하려다가 안 할겁니다. 실제로도 이렇게 그만둔 사람들 많이 봤고요. 이 게임 좀 더 오래 가는 거 보고 싶습니다. 그렇지만 날먹으로 하려는 사람도 생기겠죠 이건 어떻게 양쪽 생각해서 개선이 되었으면 합니다. 바로시작으로 하면 스펙이 안되어 느려터지거나 익숙치 않아서 죽고<버프가 있어도 죽는게 초보자라 초보자분들에 대한 배려가 더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죽지 않으려고 또는 빠르게 클리어하기 위해 버프가 필요해서 랜매를 하면 욕을 얻어먹고 그렇다고 1인 랜매를 기다리자니 취소 누르기 눈치보이고 계속 시간만 돌아가고 그런 부분도 개선이 필요하다 생각됩니다.
또, 상위 던전에선 높은 장비로 빠르고 완벽하게 하고 싶은 사람과 별 생각 없이 던전을 가볍게 돌고 싶은 사람들을 구분할 수 있는 정책이 필요하다 생각됩니다. 더 넓은 범위로 자유롭게 파티찾기를 풀어주시되 좀 더 가시성이 좋게 패치를 해주셨으면 하는 희망사항이 있습니다. 예전에 머리 위에 두루마리로 파티를 구하던 시절까진 바라지 않습니다. 아니면 랜매를 특정투력이상랜매/그냥랜매 이렇게 하면 그냥 랜매를 누가 하겠느냐만은 계속 모집하면서 돌아가는게 아니라 언젠가 매칭이 된다는 가정 하에 이런 식으로 나누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합니다. 버프를 무조건 받게 해주든지 버프가 없어도 간단하게 할 수 있게 해주던지, 혼자 플레이 하는 것이 편한 유저에 대한 배려도 필요하다 생각합니다. 스토리 읽는 건 포기한지 오래고... 제한 투력 문제도 실제로 요구되는 투력하고 차이가 많이 나므로 초보/복귀들은 가도 되는 줄 알고 갈 수 있기 때문에 들어가는 사람들 평균 투력 계산해서 두던가 이런 부분에서도 개선이 필요하다 생각이 듭니다.
두번째 문단에서 말씀드린건 아시다시피 엘소드의 고질적인 문제 중 하나라고 생각이 듭니다. 지난 몇년동안 불성실 플레이어(=한입충) 문제로 골머리를 앓았고 지금도 그러하고, 그 문제로 인한 유저들의 스트레스로 인해 행동이 더딘 초보자와 복귀자 또한 한입충 취급 당하게 되며 여기까지 이른 작금의 사태를 안타깝게 생각합니다. 전 개인적으로 어느 쪽도 스트레스 받지 않도록 버프를 바로시작을 눌러도 적용될 수 있게 개선해주는 방안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합니다. 불가능할 것을 알면서도 건의드려봅니다. 더 좋은 방법이 있다면 이게 아니어도 좋으니 좋은 쪽으로 개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