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ellLoodLv.99
- 작성일 2021.06.26 17:47
- 조회수 839
- 추천수 2
-
1. 서버/캐릭터명 :솔레스/HellLood
2. 건의 내용 :간담회 내용에 있는 7월8일 신규/복귀 유저 보상 개선에 대해 건의하겠습니다.
지금 진행하고 있는 점핑 이벤트는 부캐 육성하기 위한 이벤트이기도 하지만 본질적으론 신규/복귀유저들을 위한 이벤트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점핑 이벤트는 7월8일 점검 전까지 진행되며 신규/복귀 유저에 대한 보상은 7월8일에 개선 된다고 했습니다.
이 말을 즉, 점핑을 위해 지금 복귀를 하면은 다가오는 7월8일에 개선되는 신규/복귀 보상은 못 받습니다.
어떻게 개선될지 모르는 신규/복귀 보상을 받기위해 점핑 이벤트를 신규/복귀 유저로서 절대 포기 못합니다.
결국은 점핑을 할것이냐, 점핑을 포기하고 개선된 신규/복귀 보상을 받을 것이냐인데, 이 선택은 되게 부조리한 면을 가지고 있습니다.
신규/복귀 유저들의 관점으로 본다면 점핑을 포기하면 후에 해야될 컨텐츠들에서 스펙이 부족해 막히게 됩니다.
그렇게 되면은 어떻게든 돈을 벌어서 그 부족한 스펙을 올려야 되는데 점핑 아이템 없이 돈을 벌려면 정말 지옥이나 다름 없습니다.
거기에 설상가상으로 내가 원하는 아이템 매물 또한 없을 수도 있고 대부분 비싸서 그 돈을 벌려면 점핑 아이템이 있는 게 아닌 한, 현질밖에 답이 없습니다.
이러한 면에서 후에 개선될 신규/복귀 보상만 바라보고 점핑을 절대 포기할 수 없습니다.
그 반대로 후에 개선될 신규/복귀 보상을 포기하고 점핑을 한다면 신규/복귀 보상을 한 번 받으면 두 번은 절대로 못 받는 시스템상 개선된 보상을 아예 못 받거나 손해를 보게됩니다.
심지어 개선된 아이템들이 기존 보상보다 훨씬 도움이 되는 보상이 된다면 신규/복귀 유저로서는 당연히 손해를 본게 맞다는 것입니다.
솔직하게 말해서 개선된 보상과 점핑 이벤트 둘 다 얻게 되더라도 나중에 해야될 레이드 난이도를 생각하면은 도움이 많이 되는 것도 아닙니다.
그 이유는 스펙업을 하는 과정에서 확률이라는게 존재하기 떄문입니다.
확률로 스펙업을 하는 시스템상, 돈으로 확률을 사서 확률로 스펙업을 하는 것이기 떄문에 운이 안 따라 준다면 기본적인 스펙업을 하는데도 돈이 많이 들 수 있습니다.
그러한 면에서 다시 한 번 보상에 대해 생각을 한다면 이런저런 보상을 다양하게 주는 것보다 그냥 돈이나 몇 억 주는게 훨씬 큰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엘소드 측에선 몇 억을 절대로 보상으로 주려고 하지 않겠죠.
자 그러면 생각을 해봅시다.
신규/복귀유저들이 돈을 제일 빠르고 쉽게 버는 방법은 캐릭터 하나를 새로 만들어서 던전 퀘스트로 돈을 버는 방법입니다.
그 방법으로 캐릭터 하나당 약 2억정도 벌게됩니다.(점핑 캐릭터 기준이며, 기본 캐릭터로는 스펙이 낮아서 1억 5천정도 벌 것입니다.)
근데 제가 앞에서 말한게 있죠?
캐릭터마다 필요한 아이템들이 다 다른데 그것에 대한 매물은 적은 상황입니다.
이 말은 즉, 돈이 있어도 매물이 없어서 못 구하거나 매물이 적어서 가격이 10억대 이상이라는 얘기입니다.
그렇게 따지면 적어도 캐릭터 7명을 키워야 된다는 건데 상식적으로 신규/복귀유저가 할 수 있는 일이 아닙니다.
복귀를 하는데 이유가 있듯이 게임을 접게된 이유도 분명히 있습니다.
접게된 이유는 앞서 말한 것만 봐도 딱 알 수 있지 않습니까?
3. 의견 : 의견은 간단합니다.
지금 복귀하거나 시작해도 후에 개선된 보상을 받을 수 있게 해달라는 겁니다.
유저들을 끌어들이기 위해 점핑 이벤트를 시작했는데 그 유저들이 후에 개선된 신규/복귀 보상보고 어떻게 될지 예상해 보세요.
오히려 역효과가 크게 일어날 것입니다.
점핑 이벤트 기간을 다시 바로잡던지 아니면 개선된 보상도 주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