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전
오케스트라 홀의 타점에 대하여 건의드리고 싶습니다
심연교주
Lv.99
  • 작성일 2024.09.20 21:41
  • 조회수 205
  • 추천수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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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재사항]
1. 캐릭터명 : 심연교주

2. 건의 내용 : 오케스트라 홀 2페이즈 보스의 타점에 대하여

              어떤 스킬은 맞고 어떤 스킬은 맞지 않는 현상이 있습니다. 이에 대하여 납득 가능한 설명과 타점에 대한 통일안을 제시해 주셨으면 합니다

3. 의견 : 




위에 사진은 초월 스킬 [익스트림 버츄얼] 을 '증폭장' 상태로 활성화 시켜 타격한 모습입니다

왼쪽 팔에 타격 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6600만 ~ 5900만 의 데미지는 [익스트림 버츄얼] / 700만 ~ 900만 의 데미지는 [체인지 : 일렉트로닉 폴] 입니다.)


보스의 왼쪽 팔까지 정상으로 타격이 되는 모습입니다


--




위에 사진은 초월 스킬 [체인지 : 기가스트림] 을 '분광장' 상태로 활성화 시켜 타격한 모습입니다

(1400만~2800만의 데미지 : [체인지 : 일렉트로닉 폴] / 3.1~3.2억의 데미지 : [체인지 : 기가 스트림])


보스의 왼쪽팔에 닿고 있음에도 타격이 안되고 있습니다


--


제가 여기서 문의드리고 싶은 내용은


동일한 위치에서 타격이 되는 것처럼 보이는 스킬들이

왜 타점을 정상적으로 인식하지 못하고 있는지 정확한, 그리고 합당한 이유를 알고 싶습니다.


어떤 스킬은 부피감이 있는 것처럼 생겼는데 맞지 않고

어떤 스킬은 부피감이 없는 것처럼 보이는데 맞는 등 타점에 대하여 일관성이랄게 1도 없는게 현재 오케스트라 2-2 의 보스의 상태입니다.



이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점들을 순차적으로 나열해보겠습니다.


1. 파티원의 시너지를 받지 못함

현재 시너지를 주는 버프 캐릭터들의 경우

일정 영역 내에 있어야 고수치의 시너지가 들어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저 타점으로 인하여 파티원들과 떨어져 딜을 하게 될 경우 파티원의 시너지를 받지 못하는 일부 캐릭들은

당연히 캐릭의 제 성능대로의 딜이 나오지 않을 것이며 이는 던전을 원활하게 진행하는데 있어 큰 걸림돌이 됩니다.


또한 딜러 캐릭뿐만 아니라 시너지를 주는 캐릭터들의 경우 타점을 찾아 멀리 떨어져 있는 딜러에게 가서 시너지를 줘야하는 등

불편한 상황이 빈번히 일어나고 있습니다.



2. '엑사스케일 장비 : 복원' 의 효과를 받지 못하는 문제

위 상술했던 문제와 비슷한 부류로

엑사스케일 복원의 세트 효과 또한 시전자가 시전할 때 일정 영역 내에 있어야 파티원들이 그 효과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를 받지 못하고 진행할 경우 레이드를 진행하는 데에 있어 굉장히 속도가 느려집니다.

스킬을 난사하는 게임에서 스킬을 난사할 수 없다는 것은 얼마나 큰 제약인지는 굳이 설명을 하지 않아도 다 아실거라고 생각합니다.


이 또한 엑사스케일 장비 : 복원을 착용한 파티원이 멀리 떨어진 파티원에게 영역 내에 있도록

시전자가 움직이는 불편한 상황이 야기되고 있습니다.


이는 엑사스케일 장비 효과의 범위를 개선하는 방향도 있겠지만 근본적으로


거의 대부분의 인원들이 같은 자리에서 진행하는 레이드의 특성을 고려하였을 때

타점을 수정함으로써 예외의 인원 없이 다같이 시너지 효과를 받을 수 있도록 타점을 개선하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


현재 오케스트라 홀 2-2의 타점이 굉장히 이상하게 되어있다는 것은

적어도 플레이를 해본 유저들이라면 모두 동의할 만한 문제입니다.


이로 인해 캐릭터의 제 성능이 안 나오는 유저들도 있을 것이고


또한 이를 해결하고자 멀리 떨어져 딜을 하면 시너지를 주기 위해 불편함을 감수하는 파티원들도 있습니다.


저는 지금 현 상태의 이런 불편함이 과연 던전을 진행함에 있어서 합당하게 거쳐야 하는 어려움이라고 생각이 되질 않습니다.


오히려 캐릭터 간의 극심한 차이와 불쾌함, 불편함을 만들어낸다고 생각합니다.


모두가 동일한 위치에서 딜을 해도 제 성능이 나올 수 있도록

그리고 시너지를 주는 파티원들이 보다 편하도록 오케스트라 홀의 타점을 수정해 주셨으면 합니다.


적어도 개선이 안된다면 왜 어떤 스킬은 맞고 어떤 스킬은 맞지 않는지 적어도 그 이유라도 알고 싶습니다.


당장 사진에서 예시를 든 코드: 사리엘 전직 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전직이 저 타점을 정상적으로 인식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제발 확인 부탁드리고 개선을 요청합니다


최근 밸런스 패치에서 보스의 타점을 인식하지 못하여 타격이 안된다는 이유로

페이탈 팬텀의 주력기인 [버닝 퍼니셔] 가 패치를 받은 이력이 있습니다.


일개 유저가 감히 의견을 올려보건데

이처럼 캐릭 개별을 건드릴 것이 아니라 지금 현 시점에서 저렇게 맞지 않는 타점 자체를 개선하는 것이

다른 전직들에게도 공평하고 합당한 처우라고 생각합니다.


제발 유저에게 떠맡기는 식의 추가정인 정보를 가져와라라는 답변 말고 담당자분들께서도 직접 확인하고 문제점을 인지해주셨으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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