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전
진입장벽 개선안
솔레스레나헤
Lv.99
  • 작성일 2021.04.16 04:09
  • 조회수 650
  • 추천수 2

[건의게시판 작성 방법]
* 개선 또는 추가,변경 등에 대한 내용을 작성해주세요.

   (버그 등 도움이 필요한 내용은 1:1문의 또는 버그신고 게시판을 이용해주세요.)

* 건의주시는 내용에 맞는 카테고리를 설정해주세요.

   카테고리를 바르게 설정해주셔야 의견 반영이 더욱 빠르게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EX. 밸런스에 대한 건의는 캐릭터 카테고리로 설정해주세요.)

[기재사항]
1. 서버/캐릭터명 : 솔레스 / 솔레스레나헤

2. 건의 내용 : 장비, 캐시로만 얻을 수 있는 여러 아이템들 (EX : 침소 열쇠, 시드 등) 개선안

3. 의견 : 장비 먼저 얘기 해보자면, 장비가 아무래도 이제 엘리아노드 장비 -> 홍예항마 장비 이렇게 스펙업이 진행되는데, 현재 엘리아노드 장비에 투자하기에는 홍예항마 장비가 있기 때문에 9강 공짜 엘노 장비에서 더 투자하기는 좀 사람들이 꺼려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왜냐면 어차피 엘리아노드 장비에 투자해봤자 다음 방어구인 홍예항마 방어구가 있고, 강화, 유니크 엘티어 가격 (스킬뎀증) 등 비용도 생각보다 엘노장에 투자하는데 많이 듭니다. 그래서 이 부분에 관련해서 약간의 개선안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데, 개인적으로는 예전에 비던 무기처럼 업그레이드 같은 방식을 다시 살리는게 괜찮을 거 같습니다.


예를 들어 9강 엘리아노드 장비가 있다고 하면, 9강 엘리아노드 장비를 가지고 장비 상점에 가면 1000만ED를 소모해서 8강 홍예항마 방어구로 바꿔주는 형식으로, 강화수치에서 -1을 하는 대신 다음단계 장비로 업그레이드 시켜주는 방식을 다시 살리고, 또한 기본적으로 9강일 때 홍예항마 장비로 바꾸면 3재련, 10강일때는 6재련, 11강일때는 9재련부터 시작하게 하고, 그 시절처럼 소켓은 유지해주는 형식으로 하거나, 사실 강화 부분은 유지해주는 것도 괜찮을 거 같습니다. 지금 당장 홍예항마만 봐도 전에 엔드스펙 장비였던 엘리아노드 엔드세팅 맞추는 것보다 돈은 몇배나 들다보니 오히려 강화 부분은 유지시켜 주는것도 좋은 방법일 거 같습니다. (단, 8강 이하 장비에는 업그레이드 불가능)


또한 무기 같은 경우에도, 전승이 가능하게 변경해서 무기의 소켓, 강화 부분을 전승 가능하게 변경 (단, 무기 강화는 전보다 -1 되게 변경)하고 또한 무기는 랜덤옵션도 그대로 유지시켜 주는것도 괜찮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다음 레이드 무기부터는 무기를 현재처럼 게2지 채우는 형식이 아닌, 재료를 모아서 일정량을 모으면 무기로 제작할 수 있는 방식으로 변경하고, 또한 지금처럼 노가다 해야하는 해방퀘 대신에, 예를 들어서 홍염의 흔적 1인으로 5분 이내에 클리어, 다음 보스가 아마 스토리 상으로 란이 나올 거 같은데, 하멜의 물의 전당을 영웅 던전처럼 약간 강화된 버젼으로 플레이 할 수 있게 만들어서 피격 0회로 클리어 등등 이런 약간 도전적인 방식의 해방퀘스트가 지금같은 노가다 퀘스트보다는 훨씬 더 좋을 거 같습니다.




그리고 지금 뉴비, 복귀유저 분들한테 주는 장비 자꾸 기간제로 주는데 제발 기간제로 주지 말고 영구제로 줬으면 좋겠고, 또한 ED샵에 살바토르 로쏘, 여명 / 황혼의 지배자, 헤니르 레어아바타 풀세트를 2억 (무제한)에 파는 패키지를 출시하거나, 아니면 이번에 신규, 복귀 유저 출석부에 마스터들 아바타 풀세트 (살바토르 로쏘, 가이아 같은 마스터)를 영구제로 하나 선택할 수 있게 해서 초반에 성장에 도움을 주고, 어차피 나중에 가면 더 성능좋은 아바타 맞춰야 해서 아바타는 새로 사야합니다. 악세도 마찬가지이기 때문에 일단 초반에 좀 던전 돌 때 도움이 되게 아바타 지금은 잘 사용하지 않는 아바타라도 영구로 줘가지고 조금이라도 진입 장벽을 낮추는게 좋을 거 같습니다.



또한 침소 열쇠, 시드 등 캐시샵 또는 이벤트로만 얻을 수 있는 물품들은 헤니르의 시공 혹은 마스터로드 징표 같은걸로 교환 받을 수 있게 해서 수급처를 좀 풀고 (대신 교환 불가), 개인적으로 지금 엘소드 하면서 가장 많이 접는 유저층이 개인적으로는 11땃에 8~9강 홍예항마를 끼고 있는 유저들과 초고스펙 유저들이 비율적으로 보면 많이 게임에 현타가 오는 거 같아서 이 부분을 현재 있는 던전 중에서는 마로 던전 퀘스트들 (EX : 가이아에게 한 번도 피격당하지 않고 1회 클리어, 보상 = 침소 열쇠 20개 OR 유니크 대지의 파편 (교불) / 1인으로 솔레스 1그로기 컷 클리어 / 데니프에게 1회 이상 얼려지지 않고 클리어 등등) 이런 퀘스트를 이제 추가해서 ([던전] 더 강해지기 위해! 퀘스트처럼 스토리랑 상관없는 퀘스트) 약간 유저들이 도전해볼 수 있게 해주고, 다만 보상도 어느정도 좀 혜자여야 사람들이 좀 참여하겠죠...? 또는 퀘스트 대신에 업적으로 추가하는 방법도 있구요! 근데 개인적으로는 업적 보다는 퀘스트가 더 참여하기 좋을 거 같습니다



또한 그리고 전부터 얘기했던 건데, 시가지 중간보스인 스킨스플린터랑 일부 몹들은 체력을 좀 낮출 필요가 있다고 봅니다. 99레벨 공명도 0 뉴비가 잡기에는 개인적으로 아직 엘소드에 익숙하지도 않은 플레이어 들인데 너무 단단하다고 생각되가지고, 이 부분은 정말 빠르게 개선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일부 버려진 던전들 (EX : 프뤼나움 옛 마을 터)같은 던전들은 보상을 상향하는 쪽으로 해서 개선이 필요하다고 생각하고, 또한 레이드에서 주는 경험치량을 대폭 증가시켜서 꼭 둥지나 이런 던전이 아니여도 다른 곳에서도 공명도 레벨업 할 수 있게 됐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공명도 레벨업 요구량도 낮추는 패치도 꼭 필요하구요. 전체적으로!!



마지막으로 사재기랑 옛날 일압, 레압들이 시세가 많이 올라가는 거 관련해서 개인적인 의견이지만 옛날 레압이나 아바타들 시세 올라가는건 옷장으로 어느정도 억제가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지금 옷장에 보면 레압들은 물론이고 일부 일압들 (ex : 17수)같은 물품들은 아예 옷장에 풀지 않고 있는데, 개인적으로는 제휴아바타가 아니라면 옷장에서 모든 아바타가 나오게 변경하고 또한 레어 아바타 악세서리 같은 경우에는 가열기 시즌 바뀔때마다 올인원 가열기 (단, 막 모든 압타가 나오는게 아니라 년도별로 나누어서 2018 올인원 가열기에는 체스, 백화요란, 블랙마사, 크레센트 럴러바이 아바타만 나오게 변경)를 같이 출시해서 레압이나 일압 같은 경우에는 시세가 끝도없이 올라가는 것을 방지하고, 또한 강화데이 전에 게시판을 보면 그동안 막 미스릴조각을 사재기 하고 그런 사람들이 많았는데, 이런 상황을 대비해 강화데이때는 보물상자에서 나오는 하급 엘릭서, 미스릴 조각이 2배 or 확률이 1.5배 증가 이렇게 같이 이벤트를 진행해 가격이 급속도로 오르는 거를 방지하는게 좋을 거 같습니다

리플 {{ GetCommentTotalRowCount }}

댓글 작성

등록
YouTube 동영상 주소
  • 유튜브에 등록된 동영상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 동영상이 삭제된 경우 등록되지 않습니다.
  • 저작권등 다른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동영상은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엘소드 게임 시작

  • 32bit 운영체제를 사용하시는 모험가님은 32bit로 설정 후 게임을 시작해 주세요.
  • 32bit와 64bit는 각각 별도의 설치가 필요합니다.
  • 64bit는 안정화 및 개선 작업 진행 중이며, 게임 이용 중 문제가 발생할 경우
    32bit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