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벱lCRlLv.99
- 작성일 2021.03.30 18:37
- 조회수 604
- 추천수 3
-
[기재사항]
1. 서버/캐릭터명 : 이벱lCRl
2. 건의 내용 :
현재 뉴비 & 복귀 분들이 정말 많이 보입니다.
1. 엘소드는 애초에 뉴비 & 복귀에 대한 가능성이 꽤나 높다고 생각됩니다.
제 친구중에 이 게임 해봤냐고 물어보면 거의 80~90%는 초등학교때 해봤다고 합니다.
심지어 다른 게임 상황이 이렇다보니 이번주만 뉴비 & 복귀 50명쯤 봤습니다. 실제로 세봤어요.
공명도 100 이하인 유저, 공명도 표시 아예 없는 유저, 던전 시작하자마자 ㅎㅇ, 안녕하세요 라고 치는 귀여운 뉴비분, 복귀 유저에게 주는 돌아온 모험가의 칭호 등등
심지어 넥슨플레이 채팅에도 이 캐릭 좋나요, 이거 어캐 하나요, 뭐해야 될까요 이런 질문글 엄청나게 봤습니다.
2. 99렙이 끝이 아니란걸 알도록 해주세요.
공명도 표시 없는 뉴비들한테 가끔 말걸어서 물어봤습니다, 99렙이 끝이 아닌걸 아시냐고
그럼 대부분은 "99렙이 끝이라던데요?" 혹은 "저 99렙 다 되가서 슬슬 접을려고 했는데요" 라는 반응이 90%에요
특히 메이플은 만렙 확장되지만 이 겜은 99렙이 최대이고 그게 끝 아닌가 이런식으로 말합니다.
99렙, 3차 전직한 시점 부터 게임이 제대로 시작된다는걸 모르는 유저가 90%입니다.
공명도란 개념과 공명도만 해도 999렙까지 존재한다는것, 엘리아노드부터 프뤼나움의 존재에 대해 알려주니까 그제서야 엘소드 분량을 무시 안하는 눈치입니다....
2-1. 레벨 달성되면 특정 던전, 아이템에 대한 종이 한 페이지도 좋지만 차라리 스킵 못하는 짧은 관련 애니나, 만화 같은 컷씬이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특정 레벨되면 종이 한장 띄우는게 가이드 끝입니다....
새로 시작한 친구들은 죄다 캐릭터 키우다가 해당 가이드가 나오면 바로 ESC 눌러서 무시하고 아예 안읽습니다.. 사람이 원래 그렇습니다..
물론 ESC 눌러서 가이드 누르면 여러가지 정보들을 볼수있고 뭐 그렇긴 한데... 솔직히 대부분은 읽지 않아요...
가뜩이나 엘소드는 모르는 사람들에겐 분량없고 아무나 할수 있다는 식의 무시 당하는 게임이기에 가이드의 필요성 조차 느끼지 못합니다...
게다가 가이드도 처음부터 뉴비들에겐 모르는 용어들로 구성되어있어 제대로 이용하질 못 합니다.
차라리 레벨, 지역, 전투력에 따라 가이드 내용을 분류하거나,
던전 클리어 실패시, 죽었을 시 장비 상태에 따라, 마법석을 박아보아라, 악세를 맞춰보아라, 엘리아노드 장비를 안맞췄으니 엘의 회랑을 돌으셔야 한다 등등 피드백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됩니다.
계정 당 최초 해당 레벨 진입시 레벨에 따라 해당 지역 및 던전, 아이템에 대한 짧은 영상이나 만화 컷씬이라도 보여주었으면 합니다.
예를 들면 애드 던전에 갈 수 있는 레벨이 되면 엘소드 일행들이 애드에 의해서 애드 던전을 발견하고 아포무의 존재를 알게되어 현재보다 더더욱 강해질 수 있다는걸 깨닫는 장면을 보여준다던가..
엘리아노드 진입하면 엘리아노드 장비를 재련하는 모습을 보여주거나.. 에픽의 엘소드 희생 장면 및 3차 전직에 대해 보여주던가
바**르에 진입하면 로쏘 레이드에서의 싸움을 준비하는 엘소드 일행을 보여주고
리고모르에 진입하면 베르드 레이드에서의 싸움을 준비하는 엘소드 일행을 보여주는 식으로요.
계정 당 최초 진입시 스킵 안되도록 한채로 미디어를 보도록 하여 최소한 해당 지역 & 던전의 목적이라도 알수있게끔 보여줬으면 좋겠습니다.
실제로 대부분 뉴비분들은 이미 애드 던전, 엘의 회랑을 갈 수 있음에도 아포칼립스 무기와 엘리아노드 장비에 대해 전혀 모르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심하게는 80~90레벨대 중에 비던 장비 & 비던의 존재조차도 어디에 있는지 모르는 분들이 있었습니다.
3. 개인적으로 스토리 및 떡밥은 정말 잘 만들었다고 생각됩니다. 이 부분을 강점으로 내세워주셨으면 합니다.
에픽, 특히 아인 에픽을 본다면 아직 떡밥 투성이에 스토리는 생각보다 장대하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에픽은 대부분 무시하고 지나가는 존재에 스토리 자체를 잘 모르는 유저들이 많습니다.
엘리오스 대륙, 마계, 천계, 헤니르 시공 세계만 해도 최소 4가지에
사건만 해도 혼돈의 대륙이 이스마엘의 엘에 의해 엘리오스 대륙으로 탈바꿈, 마계에 의한 몬스터 대발생,
나소드 전쟁, 최초의 엘의 여인, 엘의 마스터 탄생, 공존의 축제 그리고 그 마지막 날의 엘의 대폭발 등등 게임에선 보여주더라도 진상에 대해서 제대로 밝혀지지도 않은 큰 떡밥들이 많습니다.
아인 에픽 도중 카리스가 천사들에게 복수를 못했다는 대사를 가지고 아인은 천계, 천족에 대해 아는 것인가 라고 하는것으로 보아 애초에 아인 출시 때부터 제작진들은 천계를 염두해두었으며,
이번 베르드 레이드 에픽의 대사를 통해 천계를 무너뜨리려했다는 대사도 나오기에 마계 & 헤니르 시공 다음 지역은 천계일거라는 점에 천계에 근원이 있다는 점도 있다고 생각되는 등
저런 중요한 떡밥 & 스토리만큼은 에픽으로 스킵하게 만들지 말고 아까 말한 것처럼 계정 당 처음에 한해서 스킵 못하는 몇초짜리 애니 & 만화 컷씬 형태로 짧막하게 보게 했으면 합니다.
최소한의 중요한 스토리라도 보여줘서 흥미를 가지게 해주고 다음 컨텐츠를 기대하게 해줬으면 좋겠습니다.
(솔직히 마스터들이라든가 가문이라든가 사건, 지역 등등 흥미로운 소재가 많은데 적극적으로 보여주었으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