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군필병장라비Lv.99
- 작성일 2024.09.11 22:07
- 조회수 158
- 추천수 6
-
[건의게시판 작성 방법]
* 개선 또는 추가,변경 등에 대한 내용을 작성해주세요.
(버그 등 도움이 필요한 내용은 1:1문의 또는 버그신고 게시판을 이용해주세요.)
* 건의주시는 내용에 맞는 카테고리를 설정해주세요.
카테고리를 바르게 설정해주셔야 의견 반영이 더욱 빠르게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EX. 밸런스에 대한 건의는 캐릭터 카테고리로 설정해주세요.)
[기재사항]
1. 캐릭터명 : 군필병장라비
2. 건의 내용 : 노가다성이 짙은 던전의 파티 플레이 강제성 제거
3. 의견 : 파티 플레이를 비선호하는 건 아닙니다만 초상이나 둥지처럼 계속 반복해야 하는 던전의 경우만 파티 플레이 강제성이 없어졌으면 좋겠습니다.
제가 많은 RPG게임을 해 본 것은 아니지만 이렇게 노가다 던전에 2인 이상 파티를 꾸리는 게 필수인 게임은 엘소드가 처음입니다.
노가다를 하다가 물을 마시거나 화장실에 가기도 하고 간식거리도 가져와야 하는데 파티 플레이를 하게 되면 크거나 작게 타인에게 시간적 손해를 주게 됩니다.
이로 인해 눈치를 보는 것 자체로 스트레스 받습니다. 게임 하다가 물 좀 마시려는데 눈치를 보다니요
물론 솔로 플레이가 시스템적으로 이미 마련이 되어있긴 합니다. 현재 인원으로 시작을 할 수는 있습니다만 이러면 장비들이 경험치 위주로 세팅이 되어있는 경우엔
클리어 시간에 영향을 엄청 크게 받습니다. 이 점 때문에 강제성이라는 표현을 썼습니다.
개선 방향은 현재 인원으로 시작했을 경우에 던전몹들의 체력을 그에 맞게 하향하거나 혼자 플레이 하더라도 매칭 버프를 부여하는 등
어떤 식으로든 파티 플레이의 강제성이 없어지도록 개선이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