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점검
2/25(목) 정기점검 안내
  • 작성일 2021.02.24 17:04
  • 조회수 29452

[점검 일정]

1. 점검 일자: 2021225()

2. 점검 시간: 오전 6~ 오전 10(4시간)

3. 대상 서버: 모든 서버

* 아래 내용은 작업 상황에 따라 추가 또는 삭제될 수 있습니다.

 

# 컨텐츠

안녕하세요. GM아이린입니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많은 모험가님께서 뜨거운 관심을 보내주셨던 1차 편의성 개편이 진행됩니다.

그리고 닉스 피에타 스킬 밸런스 개편, 퀵퀘스트 UI 개선 작업도 함께 진행되니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확인해주세요.

 

 

★ 엘소드 편의성 개편 (1)

지난 주 사전 공지로 안내해드렸던 1차 편의성 개편 작업이 진행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주세요.

- 2/25() 편의성 개편 사전 안내 [바로가기]

 

★ 닉스 피에타 스킬 밸런스 개편

2/25() 정기점검 시 닉스 피에타 스킬 밸런스 개편이 진행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 2/25() 닉스 피에타 스킬 밸런스 개편 [바로가기]

 

 

★ 퀵 퀘스트 UI 개선

- 퀘스트 타입에 따라 각각의 아이콘이 표시되고 제목 색상이 변경됩니다.

- 퀘스트 조건 완료 시 툴팁이 회색으로 변경됩니다.

- 퀘스트 완료 가능 상태일 때 제목 색상이 변경되며 제목 옆에 별표 이미지가 표시됩니다.

- 퀵 퀘스트 마우스 오버 상태일 때 표시되던 말풍선이 툴팁으로 변경됩니다.

- 퀵 퀘스트 최대 표시 개수가 6 → 7개로 변경됩니다.

- 퀘스트 진행도에 따라 색상이 달리 표시됩니다.

- 적정 레벨 던전 클리어 퀘스트에 나오는 던전 제외 툴팁이 퀵 퀘스트에서 표시되지 않습니다.

(퀘스트 UI등에서는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퀵 퀘스트 UI 예시]


 

 

모험가님의 목소리를행동과 실천으로 보답할 수 있는 GM아이린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이벤트/캐시샵업데이트

안녕하세요. GM고등어입니다. (o´▽`o)

이번 주에는 편의성 개편 지원 이벤트와 삼일절 기념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추가로 얼음 조각상 가열기 (원더 메르헨) 시즌 및 판매가 종료되며

신규 얼음 조각상 가열기 (상투스 세라핌)가 새롭게 출시되니

자세한 이벤트 내용과 캐시샵 업데이트 내용은 아래를 확인해 주세요.

 

 

플러스 알파 가열기(상투스 세라핌) 이벤트

[이벤트 기간] 2021 225() 점검 후 ~ 202134() 오전959

[이벤트 대상] 모든 캐릭터 (계정 단위/서버 구분)

[이벤트 대상] 얼음 조각상 가열기(상투스 세라핌)를 추가로 획득할 수 있는 플러스알파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이벤트 기간 동안 캐시샵에서 플러스알파 가열기 패키지가 판매되며 패키지 구성품 중 하나인

‘플러스알파 쿠폰으로 얼음 조각상 가열기(상투스 세라핌)와 플러스 알파 쿠폰을 추가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자세한 내용은 이벤트 페이지를 참고해 주세요.

 

[이벤트 주의사항]

1) 사용하지 않은 플러스알파 쿠폰은 34() 오전 9 59분에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편의성 개편 지원 이벤트

[이벤트 기간] 2021 225() 점검 후 ~ 2021311() 점검 전

[이벤트 대상] 레벨 10이상 캐릭터 (계정 단위/서버 구분)

[이벤트 대상] 더 편리해진 모험을 위해 이벤트 기간동안 매일 30분 누적 접속 시 ‘[코보] 편의성 개편 지원 큐브’ 1개를 드립니다.

주말에는 60분 누적 접속 시 ‘[코보] 편의성 개편 특별 지원 큐브’ 1개를 추가로 드려요

 

삼일절에는 엘소드와 버닝!

[이벤트 기간] 202131() 오전 0 ~ 202131() 오후 1159

[이벤트 대상] 모든 모험가님

[이벤트 대상] 이벤트 기간동안 삼일절을 기념하여 다양한 혜택이 적용됩니다.

 

이벤트 기간

혜택

2021 3 1(오전 0 ~ 오후 11 59

경험치 2

드랍률 2

근성도 무제한

 

[이벤트 주의사항]

1) 누적 접속 이벤트는 캐릭터 선택창이 아닌 인 게임(마을/필드/던전/대전 등) 접속 유지 시간만 인정됩니다.

2) 누적접속 시간 이벤트는 접속 시간이 누적(달성)된 시간에 접속 중인 캐릭터로 보상이 지급되니

가급적 보상을 수령할 캐릭터로 접속 바랍니다.

3) [코보] 편의성 개편 지원 큐브, [코보] 편의성 개편 특별 지원 큐브의 보상 수령 우편 및 아이템은 2021325() 오전 959분에 자동 삭제됩니다.

 

 

 

[종료 이벤트]

1. 노아 3라인 업데이트! 찬란한 만월의 밤 이벤트가 종료됩니다. [바로가기]

2. 주말에 접속하고 홍예주 300개와 넥슨캐시 1,000 100% 받으세요! 이벤트로 지급된 보상이 삭제됩니다. [바로가기]

3. 플러스 알파 가열기(원더 메르헨) 이벤트가 종료됩니다. [바로가기]

4. 2 NEW 이벤트 신규/복귀 모험가에게 최대 5,000 넥슨캐시 지급! 이벤트가 종료됩니다. [바로가기]

 

 

 

캐시샵 업데이트

1. 신규 얼음 조각상 가열기: 상투스 세라핌

- 판매 기간: 2021225() 점검 후 ~ 2021527() 점검 전

- 신규 얼음 조각상 가열기: 상투스 세라핌이 출시됩니다.

 

2. 신규 얼음 조각상 가열기: 상투스 세라핌 체험 패키지

- 판매 기간: 2021225() 점검 후 ~ 2021527() 점검 전

- 신규 얼음 조각상 가열기: 상투스 세라핌 체험 패키지가 출시됩니다.

* 얼음 조각상 가열기: 상투스 세라핌 체험 패키지는 계정 당 1(서버 구분) 구매 가능합니다.

 

3. 신규 얼음 조각상 가열기: 상투스 세라핌 1+1 패키지

- 판매 기간: 2021225() 점검 후 ~ 202134() 오전 959

- 신규 얼음 조각상 가열기: 상투스 세라핌 출시 기념 1+1 패키지가 출시됩니다.

* 1+1 패키지는 판매 기간 중 계정 단위/서버 구분 10회까지 구매할 수 있습니다.

* 구매 이후 청약철회를 하실 경우, 구매 가능 횟수가 복구되지 않습니다.

 

4. 플러스 알파 가열기 패키지 (상투스 세라핌)

- 판매 기간: 2021225() 점검 후 ~ 202134() 오전 959

- 얼음 조각상 가열기(상투스 세라핌)을 추가로 얻을 수 있는플러스 알파 패키지가 출시됩니다.

 

5. 노아 아바타: 노아 엘스타 루키즈 메이즈 (Ver. 스위칭)

- 판매 기간: 2021225() 점검 후 ~ 2021422() 오전 959

* 프리미엄 패키지 구매 시 어나더 헤어와 헤드마이크를 드려요!

 

 

 

[판매 종료]

1. 신규 얼음 조각상 가열기: 원더 메르헨 판매가 종료됩니다. [바로가기]

2. : 펜리르 판매가 종료됩니다. [바로가기]

3. 노아 얼음 조각상 가열기: 원더 메르헨 판매가 종료됩니다.

4. 노아 아바타: 러블리 윈터 판매가 종료됩니다. [바로가기]

5. 노아 얼음 조각상 가열기: 엘 수색대 장교/아크 엔젤/아크 데빌 판매가 종료됩니다. [바로가기]

6. 탈 것: 폼폼 판매가 종료됩니다. [바로가기]

7. 플러스 알파 가열기 패키지 (원더 메르헨, 노아 원더 메르헨) 판매가 종료됩니다. [바로가기]

 

 

언제나 즐거운 엘소드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GM고등어 올림

 

# 수정/개선사항

안녕하세요. GM리엘입니다. ( ᵕᴗᵕ )

 

이번 주도 모험가님들께 불편을 주던 일부 사항들이 수정, 개선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캐릭터

[엘소드]

1. 로열 서번트 하의와 신발을 함께 착용 시 하의 크기로 인해 다리 부분이 어색했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2. 타나토스-죽음의 본능 대검 착용 시 손잡이 부분을 잡도록 수정됩니다.

 

[레나]

1. 하멜 극지 장교 제복 하의와 신발 착용 시 무릎 부분이 어색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이브]

[코드: 얼티메이트]

1. 각성을 하지 않은 상태로 [체인지] 퀸스 쓰론 스킬 사용 시 퀸스 쓰론 스킬의 이펙트가 보이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2. 퀸스 쓰론 / [체인지] 퀸스 쓰론 사용 후 버프가 유지되는 상태에서 스킬을 변경하였을 때, 변경된 스킬의 효과가 적용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1. ‘트와이스’ OOH-AHH 하게 코스튬 ! 신발과 일부 하의를 함께 착용 시 다리 부분이 어색해 보이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엘리시스]

[엠파이어 소드]

1. 전진! 패시브의 기사의 낙인 디버프가 파티원에게 적용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애드]

[마스터마인드]

1. ‘마스터마인드로 전직 명이 올바르게 표기되도록 수정됩니다.

 

[로제]

[스톰 트루퍼]

1. 해방된 의지 : 스톰 트루퍼의 툴팁이 수정됩니다.
)
영구적으로 물리 공격력이 증가하고 오버스트라이크 상태에 돌입하면 아군도 물리 공격력이 증가하며

무기 숙련도가 크게 증가하며 동작속도가 증가하고 스페셜 액티브 스킬의 소모 MP가 감소한다.

) 영구적으로 물리 공격력이 증가하고 오버 스트라이크 상태에 돌입하면 아군의 물리 공격력이 증가하고

 시전자의 무기 숙련도가 크게 증가하여 동작속도가 증가하고 스페셜 액티브 스킬의 소모 MP가 감소한다.

 

[아인]

[블루헨]

1. 특정 지형에서 왼쪽을 바라보며 에델아이트(무트) [체인지] 레퀴엠 사용 할 경우 일부 구체가 비정상적으로 낙하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2. 던전에서 에델아이트(무트) [체인지] 레퀴엠을 사용할 경우 특정 상황에서 폭발 타격 횟수가 적게 적용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라비]

1. 특정 하의 아바타 착용 후 트리니티 에이스 매직 아워-어나더 댄스 모션을 사용할 경우 무릎 뒷부분이 어색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노아]

1. 3차 전직 상태로, 마스터 클래스 스킬 슬롯 클릭 시 캐시샵으로 이동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셀레스티아]

1. 마법의 옷장 목록에서 1, 2차 프로모션 아바타 외형이 확인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2. 각성 시 각성 상태의 눈이 아닌 기본 눈으로 출력되고 있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페일 필그림]

1. 마법의 옷장 목록에서 1, 2차 프로모션 아바타 외형이 확인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2. 고요의 바다 패시브 스킬의 초당 MP 자연 회복 증가 효과가 비정상적으로 적용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던전/대전/필드

1. 풀려나는 기억의 매듭에서 부여하는 버프 / 디버프가 던전 클리어 이후, 재도전을 해도 유지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2. 엘스타 팬 사인회 2스테이지 진입 시 간헐적으로 잔여 시간이 비정상적으로 보이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3. 엘리아노드 시가지에서 특정 조건으로 몬스터가 비정상적으로 소환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아이템

1. 노아 엘스타 스킬 컷인(ver. 스페셜)이 상시 판매로 변경됩니다.

 

 

★ 기타

1. 게임 옵션 페이지가 화면 중앙에 보이도록 수정됩니다.

2. 2인 앉기 사용 시 결혼탭과 앉기탭의 채팅창 메시지 내용이 겹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3. 특정 조건에서 SECRET 던전 UI가 보이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4. 연습대전 대기 방에서 일부 칭호 아이콘이 올바른 크기로 보이도록 수정됩니다.

5. 수도 하멜 마을에서 지도 확인 시 출구가 올바른 위치에 보이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6. 길드 아지트 밤의 궁전에서 비정상적인 위치로 이동이 가능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7. 특정 조건에서 2앉기를 요청한 상대의 게임이 비정상 종료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8. 컨텐츠 가이드 중 일부 누락된 이미지 추가 및 현재 시스템과 다른 내용들이 수정됩니다.

9. 특정 조건에서 우편함에 빈 페이지가 보이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10. 일정 수치의 이동/점프속도 감소 디버프를 받을 시, 반대로 증가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11. 특정 상황에 길드 아지트 내에서 같이 앉기가 불가능한 문제가 수정됩니다.

12. 파티 참가 시 효과음이 잘못 출력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13. [전직변경] 새로운 선택의 기회퀘스트의 수행 가능 조건이 툴팁에 추가됩니다.

 

 

언제나 즐거운 엘소드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GM리엘 올림

 

YouTube 동영상 주소
  • 유튜브에 등록된 동영상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 동영상이 삭제된 경우 등록되지 않습니다.
  • 저작권등 다른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동영상은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엘소드 게임 시작

  • 32bit 운영체제를 사용하시는 모험가님은 32bit로 설정 후 게임을 시작해 주세요.
  • 32bit와 64bit는 각각 별도의 설치가 필요합니다.
  • 64bit는 안정화 및 개선 작업 진행 중이며, 게임 이용 중 문제가 발생할 경우
    32bit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