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점검
6/10(목) 정기점검 안내
  • 작성일 2021.06.09 18:01
  • 조회수 60327

[점검 일정]

1. 점검 일자: 2021610()

2. 점검 시간: 오전 6 ~ 오전 10(4시간)

3. 대상 서버: 모든 서버

* 아래 내용은 작업 상황에 따라 추가 또는 삭제될 수 있습니다.

 

# 컨텐츠

안녕하세요. GM아이린입니다.

 

점검 이후 노아 체인지 포스 스킬이 업데이트되며,

일부 던전의 강제 추방 기능이 제거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확인해주세요.

 

 

★ 노아 체인지 포스 스킬

리버레이터, 셀레스티아, 닉스 피에타의 체인지 포스 스킬이 추가됩니다.

전직

스킬명

설명

리버레이터

[포스] 기습 (A)

액티브

정면으로 어둠의 기운을 날려 적에게 깊숙한 상처를 남긴다.

[포스] 몽마 (A)

스페셜 액티브

주변으로 그림자의 기운을 방출한다. 그림자는 적에게는 상처를, 아군에게는 이로운 효과를 부여한다.

[포스] 파열 (A)

스페셜 액티브

온 몸을 회전시켜 전방으로 나아가며 시클의 날로 적을 타격한다. (공중에서만 사용 가능)

[포스] 암흑의 습격 (A)

스페셜 액티브

전방으로 빠르게 나아가며 그림자 궤적을 남긴다. 궤적에 있던 적에게 매서운 타격을 가한다.

셀레스티아

[포스] 레딕스 (A)

액티브

유린하는 별을 불러 전방에 설치한다. 별은 적에게 닿으면 폭발하며 타격된 대상 개체수에 따라 자신의 HPMP를 회복한다.

[포스] 데이모스 포보스 (A)

스페셜 액티브

두 개의 쌍둥이 위성 데이모스와 포보스를 부른다. 두 위성은 양쪽으로 나아가며 적을 가차없이 공격한다.

[포스] 네뷸라 (A)

스페셜 액티브

[하러스코프] 스킬

스텔라 다이스 3종을 던져 성운을 생성시킨다. 스텔라 다이스에서 각각 다른 효과를 부여하는 성운이 생성된다.

[포스] 스타코스터 (A)

스페셜 액티브

[하러스코프] 스킬

우주의 별들을 클라모르의 모습으로 수놓아 별자리를 연결해 본다.

별자리 연결 지점을 이동하는 별을 생성하여, 이동경로의 적에게 피해를 준다.

닉스 피에타

[포스] 겨울바람 (A)

액티브

전방으로 나아가며 주변에 서늘하고 차가운 바람으로 적을 공격한다.

[포스] 달빛의 잔향 (A)

스페셜 액티브

달빛이 남겨진 곳. 달빛에 이끌린 자는 쉽게 발을 떼지 못한다. 달빛의 기운을 위로 쏘아올린 뒤 터트리며 달빛의 잔향을 남긴다. 잔향에 들어선 적은 대시 불가 상태가 되고 동작속도가 감소한다.

[포스] 만조 (A)

스페셜 액티브

잔잔한 물결이 일어난다. 잔잔한 물결에 휩쓸린 적의 숫자만큼 달의 힘이 증폭하여 거대한 물결이 되어 양 옆으로 파도친다.

물결은 휩쓸린 적의 모든 속성 저항을 감소시킨다. (공중에서도 사용 가능)

[포스] 백색왜성 (A)

스페셜 액티브

별의 남은 생명력을 태워 만든 최후의 빛이 길을 따라 전방으로 날아간다. 빛에 닿은 대상은 일정 시간동안 크리티컬로 받는 타격의 피해가 증가한다.

 

 

★ 루벤~엘리시온, 비밀 던전의 강제 추방 기능 제거

캐릭터 성장 과정에서 플레이를 하는 루벤~엘리시온 지역 던전, 비밀던전은

레벨, 스탯이 높은 파티원을 만날 경우, 적극적인 플레이를 했음에도

성장 과정의 플레이어가 추방되는 사례가 자주 발생하고 있어 이를 완화하고자

6/10() 점검 이후 루벤~엘리시온 지역 던전, 비밀던전에서의 강제 추방 기능이 제거됩니다.

 

해당 지역의 강제 추방 기능은 사라지지만 고의/반복적인 불성실 행위에 대해서는

기존과 동일하게 GM단속반에서 운영정책에 따라 조치할 예정이니

던전 플레이 중 고의적인 불성실 플레이어를 만난다면 던전 불성실 신고 접수 부탁드립니다.

* 던전 불성실 신고 기능 안내 [바로가기]

 

 

모험가님의 목소리를 행동과 실천으로 보답할 수 있는 GM아이린이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이벤트/캐시샵업데이트

안녕하세요. GM고등어입니다.

이번 주에는 귀여운 뽀루와 함께하는 출석체크 이벤트가 진행되며

정해진 날짜마다 다양한 보상을 드리고 있으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과 캐시샵 업데이트 내용은 아래를 확인해 주세요.

 

뽀루의 출석체크 이벤트

하나. 뽀루의 출석체크 이벤트!

[이벤트 기간] 2021610() 점검 후 ~ 2021624() 점검 전

[이벤트 대상] 레벨 10이상의 캐릭터 (계정 단위/서버 구분)

[이벤트 내용] 이벤트가 진행되는 기간동안 매일 20분 접속하고 인 게임 상단의 이벤트 UI를 통한 출석 체크 시

매일 매일 선물을 드립니다! (날짜마다 정해진 보상이 지급되며 지난 보상은 획득할 수 없습니다.)

 

. 스킬의 변화 포스!

[이벤트 기간] 2021610() 점검 후 ~ 2021624() 점검 전

[이벤트 대상] 레벨 99이상의 캐릭터 (계정 단위/서버 구분)

[이벤트 내용] 이벤트가 진행되는 기간 동안 적정 레벨의 던전 50회 클리어 시 ‘[코보] [체인지] 포스 (A) 큐브를 드립니다.

큐브로 지급되니 원하는 캐릭터의 [체인지] 포스 스킬을 획득해보세요!

 

[이벤트 주의사항]

1) 누적 접속 이벤트는 캐릭터 선택창이 아닌 인 게임(마을/필드/던전/대전 등) 접속 유지 시간만 인정됩니다.

2) 뽀루의 출석체크 이벤트는 누적 접속 시간(20) 달성 후 이벤트 UI를 통한

출석 체크를 완료한 캐릭터의 우편함으로 지급됩니다.

3) [코보] 뽀루의 포션 꾸러미, [코보] 뽀루의 재련 지원 꾸러미, [코보] 홍예주 50개 큐브의

우편 및 아이템은 2021 6 24() 오전 9 59분에 자동 삭제됩니다.

4) [코보] [체인지] 포스 (A) 큐브는 2021 6 24() 오전 9 59분에 자동 삭제됩니다.

5) [코보] [체인지] 포스 (A) 큐브 오픈 시 캐릭터에 맞는 원하는 포스 스킬을 선택할 수 있으며, 봉인 가능 횟수는 0회 입니다.

 

 

 

[종료 이벤트]

1. 여름맞이 엘소드의 선물 이벤트가 종료됩니다. [바로가기]

 

 

 

캐시샵 업데이트

1. 아바타: 세일링 데이

- 판매 기간: 2021610() 점검 후 ~ 202178() 점검 전

- 편안함과 활동성을 모두 챙긴 아바타: 세일링 데이가 출시됩니다.

* 프리미엄 패키지 BONUS! 세일링 데이 캡이 포함되어 있어요!

 

2. 커스텀 모션: 노아 로맨틱 티타임

- 판매 기간: 2021610() 점검 후 ~ 202185() 점검 전

- 여유롭게 향긋한 차 한잔! 커스텀 모션: 노아 로맨틱 티타임이 출시됩니다.

* 위 이미지는 아바타: 천생엘분으로 연출된 이미지입니다.

 

 

 

[판매 종료]

1. 아바타: 앤티크 라이브러리 판매가 종료됩니다. [바로가기]

 

 

감사합니다.

GM고등어 올림

 

# 수정/개선사항

안녕하세요. GM리엘입니다.

 

이번 주 수정/개선되는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게임 이용 중 오류로 의심되는 부분을 확인하신다면 버그신고 게시판[여기]으로 적극 제보해주시기 바랍니다.

 

 ★ 캐릭터

[엘소드]

1. 일본 아바타 크리에이터 어워드 그렁그렁 눈장식 액세서리 착용 시 눈물 위치가 어색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2. 앤티크 라이브러리 신발을 특정 하의와 함께 착용할 경우, 바지 뒷 부분이 어색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아이샤]

1. 히든 크라우드 하의와 특정 신발을 함께 착용했을 때 종아리 부분이 어색해 보이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레나]

1. 일본 아바타 크리에이터 어워드 그렁그렁 눈장식 액세서리 착용 시 눈물 위치가 어색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레이븐]

1. 일본 아바타 크리에이터 어워드 그렁그렁 눈장식 액세서리 착용 시 눈물 위치가 어색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베테랑 커맨더]

1. 버스팅 블레이드 스킬의 타격 시작 타이밍이 이펙트 시점에 맞게 출력되도록 개선됩니다.

 

[]

1. 윈더 메르헨 하의와 일부 신발을 함께 착용했을 때 허벅지 부분이 어색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페이탈 팬텀]

1. [체인지] 샤프슈터 신드롬 사용 시 버프가 올바른 범위 내에서 부여되도록 수정됩니다. (일반 샤프슈터 신드롬 버프 적용 범위와 동일하도록)

 

[아라]

1. 특정 대기 모션에서 착용한 무기의 위치가 어색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엘리시스]

[크림슨 어벤저]

1. 스파이럴 블래스트, 닷지&슬래시, 브루탈 커터, 체이싱 소드, 블러드 스팅 스킬의 일부 공격에 피의 복수 패시브의 스킬

데미지 증가 효과가 반영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애드]

[마스터 마인드]

1. 에르다 아일랜드에서 인스톨 - 슈팅 체이서의 스킬 범위가 대전 기준으로 적용되도록 수정됩니다.

 

[루시엘]

1. 루 캐릭터로 일본 아바타 크리에이터 어워드 그렁그렁 눈장식 액세서리 착용 시 눈물 위치가 어색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로제]

[옵티머스]

1. G-익스텐션 패시브 스킬의 쿨타임 감소 효과가 버프 타입의 스킬에는 적용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아인]

1. 일본 아바타 크리에이터 어워드 그렁그렁 눈장식 액세서리 착용 시 눈물 위치가 어색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노아]

1. 마법의 옷장 리스트에서 아크 데빌 아바타와 이블 트레이서-타입C-인플레이터 아바타의 순서가 올바르게 나열되도록 수정됩니다.

2. 특정 대기 모션 사용 시 목 부분이 어색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3. 일본 아바타 크리에이터 어워드 그렁그렁 눈장식 액세서리 착용 시 눈물 위치가 어색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4. 행복한 그 날의 추억(2) 커스텀에 함께 앉을 경우, 캐릭터의 위치가 어색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던전/대전/필드

1. 물의 전당 1스테이지의 포탈 이동 구간에서 사용한 스킬이 2스테이지 몬스터에게 타격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2. 헤니르의 시공에서 동일한 배경 음악을 가진 스테이지를 연속으로 진행 시 배경 음악이 이어서 재생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3. 엘리아노드 시가지 1페이즈에서 파티원 중 한명이 몬스터를 400마리 이상 처치 시 더 이상 몬스터가 소환되지 않고 보스 처치 보상도 지급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4. 특정 조건에서 혹한의 땅 1 스테이지 발판 구간에 투명한 발판이 생기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아이템

1. 로맨틱 티타임 () 커스텀 사용 시 넬의 손동작이 어색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2. 백화요란: 테라리엄 무기 아바타 또는 백화요란():테라리엄 무기 아바타 장착 시 무기 아바타의 이펙트가 어색해 보이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3. 로맨틱 티타임 (레아) 커스텀 사용 시 커피잔이 투명하게 보이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4. 시티팝 게이밍룸 바닥지가 건축 자재 소분류에서 천장으로 분류되고 있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5. 로맨틱 티타임(/레아) 커스텀을 사용 중인 상대방과 일정 거리 이상 멀어지면 커피잔이 투명하게 보이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6. 시티팝 게이밍룸 포스터가 그림/문양 카테고리로 분류되도록 수정됩니다.

 

 

★ 펫/탈 것

1. 특정 조건에서 [VIP]호야 펫이 소환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2. 소환수 창에서 자동 소모 설정 UI를 여닫을 경우, 자동 소모 퀵 슬롯에 등록된 아이템을 마우스로 가리켜도 툴팁이 출력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3. 펫 먹이로 사용이 불가한 아이템을 펫 인벤토리에 보관 시 안내 팝업창이 뜨지 않도록 개선됩니다.

 

 

★ 기타

1. 인트로 영상, 에픽 스토리 영상, 캐릭터 생성창의 스킬 소개 영상의 사운드가효과음옵션과비활성화 시 음소거옵션에 영향을 받도록 수정됩니다.

2. 던전 플레이 중 커뮤니티/길드원 유저 정보 살펴보기 시 [던전 또는 대전 플레이 중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라는 올바른 팝업 메시지가 출력되도록 수정됩니다.

3. VIP 프리미엄 서비스의 펫/탈 것 도움말 클릭 시 가이드북 페이지가 정상적으로 보이도록 수정됩니다.

4. 인벤토리에 엘의 조각을 보유하지 않더라도 속성 인챈트 UI가 오픈 되도록 개선됩니다.

5. 엘리아노드의 장비 정제기 교환 리스트에서 거대 마법의 결정의 정렬 순서가 올바르게 수정됩니다.

6. 길드에서 3개월 동안 아무도 접속하지 않아도 자동 해산 되지 않도록 개선됩니다.

7. 던전에서 비전서: [체인지] 포스 (A) 아이템이 봉인된 상태로 획득(드랍)되도록 개선됩니다.

8. 장비 아이템에 속성 인챈트 4개를 부여했을 시 '쿼드라 속성' 문구가 보이도록 수정됩니다.

9. 특정 해상도에서 게시판 카테고리의 일부 내용이 보이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10. 마스터 던전 관련 일부 에픽 퀘스트의 수행 조건이 마스터 전직, 스킬 퀘스트 개선 시 변경된 수행 조건과 동일하게 변경되었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감사합니다.

GM리엘 올림

 

YouTube 동영상 주소
  • 유튜브에 등록된 동영상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 동영상이 삭제된 경우 등록되지 않습니다.
  • 저작권등 다른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동영상은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엘소드 게임 시작

  • 32bit 운영체제를 사용하시는 모험가님은 32bit로 설정 후 게임을 시작해 주세요.
  • 32bit와 64bit는 각각 별도의 설치가 필요합니다.
  • 64bit는 안정화 및 개선 작업 진행 중이며, 게임 이용 중 문제가 발생할 경우
    32bit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