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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치
(수정) 10/28(목) 캐릭터 밸런스 패치(2차) 사전 안내
  • 작성일 2021.10.21 15:04
  • 조회수 47207

* 롭티:익스큐터의 연속투영 스킬 내용이 수정되었습니다.
버바크센 페스트 · 고트 와페, [체인지] 버바크센 페스트 · 고트 와페 스킬 내용이 수정되었습니다.



안녕하세요. GM리엘입니다.

 

10/28()에 진행되는 밸런스 패치(2)에 대해 안내 드립니다.

 

이번 10/28() 밸런스 패치 또한, 9/30() 진행되었던 밸런스 패치(1)

동일한 기준으로 밸런스 패치 대상 캐릭터를 선정하였습니다.

- 9/30() 캐릭터밸런스 패치(1) 사전 안내 [바로가기]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패시브를 개선하여 상대적으로 평균 전투력이 낮은 현상을 보완하고,

레이드 진입 비율을 높이고자 합니다.

 

1) 엠파이어 소드

부족한 공격 능력을 보완하기 위해 일부 스킬의 사용성이 개선되며, 왕국의 검 패시브의 공격 속도가 증가합니다.

특정 스킬 대상이나 조건에 따라 효과를 볼 수 있었던

기사의 숙명, 선수 필승 패시브가 더욱 직관적인 효과를 나타내도록 개선됩니다.

 

[세이버 나이트]

스킬 명

수정 전

수정 후

기사의 숙명

4레벨 기준

파티원이나 자신의 HP가 낮을 때 자신을 강화한다. 또한, 모든 스킬의 마법 공격이 물리 공격으로 변환된다.

[
던전]
수호자의 검
 - 
파티원이 있을 경우(필드 제외)
 - 
공격력 +10%

철의 신체
 - 
자신의 HP 50% 이하인 경우
 - 
방어력/데미지감소 스탯 : +10%
 - 
모든속성 저항 +55
불굴의 의지
 - 
그로기 상태(HP 15%이하)일 때 다음 디버프 지속시간 -100%
 - 
스턴/혼란/공포/공황/제압/노화/상처/시야방해/이동둔화/동작둔화/연무/출혈

[
대전]
수호자의 검
 - 
파티원 중 HP 50% 이하인 파티원이 있을 경우
 - 
공격력 +10%

철의 신체
 - 
자신의 HP 10% 이하인 경우
 - 
방어력/데미지감소 스탯 : +10%
 - 
모든속성 저항 +55
불굴의 의지
 - 
그로기 상태(HP 15%이하)일 때 다음 디버프 지속시간 -50%
 - 
스턴/혼란/공포/공황/제압/노화/상처/시야방해/이동둔화/동작둔화/연무/출혈

파티원 HP에 따른 공격력 증가 효과가 제거됩니다.
물리 공격력 증가 효과가 추가됩니다.


4
레벨 기준

물리 공격력이 증가하며 자신의 HP가 낮을 때 신체를 강화한다. 또한, 모든 스킬의 마법 공격이 물리 공격으로 변환된다.

[
던전]
물리 공격력 증가 : 12%

철의 신체
 - 
자신의 HP 50% 이하인 경우
 - 
방어력/데미지감소 스탯 : +10%
 - 
모든속성 저항 +55
불굴의 의지
 - 
그로기 상태(HP 15%이하)일 때 다음 디버프 지속시간 -100%
 - 
스턴/혼란/공포/공황/제압/노화/상처/시야방해/이동둔화/동작둔화/연무/출혈

[
대전]
물리 공격력 증가 : 4.8%

철의 신체
 - 
자신의 HP 10% 이하인 경우
 - 
방어력/데미지감소 스탯 : +10%
 - 
모든속성 저항 +55
불굴의 의지
 - 
그로기 상태(HP 15%이하)일 때 다음 디버프 지속시간 -50%
 - 
스턴/혼란/공포/공황/제압/노화/상처/시야방해/이동둔화/동작둔화/연무/출혈

 

[그랜드 마스터]

스킬 명

수정 전

수정 후

선수필승

4레벨 기준

돌진형 스킬의 공격력을 강화하고, MP 회수량을 증가시킨다.
(
스파이럴 블래스트, 닷지&슬래시, 러싱 소드, 언리미티드 블레이드, 크리티컬 다이브, 도약, 저거넛 버스터, 드래스틱 차지)


[
던전]
돌진형 스킬 공격력 증가 : 10%
돌진형 스킬 MP 회수율 증가 : 10%

[
대전]
돌진형 스킬 공격력 증가 : 10%
돌진형 스킬 MP 회수율 증가 : 10%

패시브 효과가 리뉴얼 됩니다.

4레벨 기준

강렬한 스킬의 피해량을 강화하고, 초월한 스킬의 MP 회수량을 증가시킨다.

[
던전]
강렬한 스킬 피해랑 증가 : 20%
초월한 스킬 MP 회수율 증가 : 100%

[
대전]
강렬한 스킬 피해랑 증가 : 8%
초월한 스킬 MP 회수율 증가 : 10%

디바인 블레이드

 

스킬 시전 속도가 동작속도에 영향을 받도록 수정됩니다.

십자 베기

 

스킬 시전 속도가 60% 빠르게 조정됩니다.

기가 블래스트

[던전]
검기(물리) : 387% 연타
마지막 타격(물리) : 2896%

타격 대상에게 파워 브레이크 효과 발동
 - 
물리/마법방어력 20% 감소
 - 
속성저항 50 감소
 - 
지속시간 : 8

[
대전]
검기(물리) : 99% 연타
마지막 타격(물리) : 738%

타격 대상에게 파워 브레이크 효과 발동
 - 
물리/마법방어력 20% 감소
 - 
속성저항 50 감소
 - 
지속시간 : 8

스킬 시작과 마무리 동작이 동작속도에 영향을 받도록 수정됩니다.

[던전]
검기(물리) : 604% 연타
마지막 타격(물리) : 4041%

타격 대상에게 파워 브레이크 효과 발동
 - 
물리/마법방어력 20% 감소
 - 
속성저항 50 감소
 - 
지속시간 : 10

[
대전]
검기(물리) : 73% 연타
마지막 타격(물리) : 484%

타격 대상에게 파워 브레이크 효과 발동
 - 
물리/마법방어력 20% 감소
 - 
속성저항 50 감소
 - 
지속시간 : 10

 

[엠파이어 소드]

스킬 명

수정 전

수정 후

왕국의 검

[던전]
왕국 검술
- 
더블 어택 발동 확률 : 1% (최대 5중첩)
- 
재발동 대기 시간 : 2

수호의 검
- 
맹공(물리) : 4369%
- 
전광석화(물리) : 4177%
- 
생성 후 30초 간 가장 가까운 적을 향해 경직이 없는 공격을 함
- 
생성 조건 : 스페셜 액티브 스킬 5회 사용
- 
재발동 대기 시간 : 30

[
대전]
왕국 검술
- 
더블 어택 발동 확률 : 1% (최대 5중첩)
- 
재발동 대기 시간 : 2

수호의 검
- 
맹공(물리) : 524%
- 
전광석화(물리) : 501%

- 
생성 후 30초 간 가장 가까운 적을 향해 경직이 없는 공격을 함
- 
생성 조건 : 스페셜 액티브 스킬 5회 사용
- 
재발동 대기 시간 : 30

수호의 검의 공격속도가 대폭 증가합니다.

[
던전]
왕국 검술
- 
더블 어택 발동 확률 : 1% (최대 5중첩)
- 
재발동 대기 시간 : 2

수호의 검
- 
맹공(물리) : 4369%
- 
전광석화(물리) : 4177%
- 
생성 후 30초 간 가장 가까운 적을 향해 경직이 없는 공격을 함
- 
생성 조건 : 스페셜 액티브 스킬 5회 사용
- 
재발동 대기 시간 : 30

[
대전]
왕국 검술
- 
더블 어택 발동 확률 : 1% (최대 5중첩)
- 
재발동 대기 시간 : 2

수호의 검
- 
맹공(물리) : 174%
- 
전광석화(물리) : 167%

- 
생성 후 30초 간 가장 가까운 적을 향해 경직이 없는 공격을 함
- 
생성 조건 : 스페셜 액티브 스킬 5회 사용
- 
재발동 대기 시간 : 30

[체인지] 기가 블래스트

[던전]
강타(물리) : 1703%
깊게 찌르기(물리) : 5108%
분쇄 회전(물리) : 490% 연타


[
대전]
강타(물리) : 342%
깊게 찌르기(물리) : 1026%
분쇄 회전(물리) : 98% 연타

강타, 깊게 찌르기 판정에 적용되는 검기의 크기가 대폭 증가됩니다.

[
던전]
강타(물리) : 1888%
깊게 찌르기(물리) : 6473%
분쇄 회전(물리) : 636% 연타


[
대전]
강타(물리) : 324%
깊게 찌르기(물리) : 1113%
분쇄 회전(물리) : 108% 연타

 

2) 플레임 로드

의도한 수준의 공격 능력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전투력을 보완하기 위해 마법 공격력 증가 효과가 추가되며 불꽃의 씨앗 마법 공격력 수치가 감소합니다.

 

[파이로 나이트]

스킬 명

수정 전

수정 후

불의 신체

4레벨 기준

불속성 저항과 화염을 일으키는 커맨드의 위력을 증가시킨다. 모든 스킬의 물리 공격이 마법 공격으로 변환된다.

[
던전]
불속성 저항 증가 : 150
화염 커맨드 데미지 증가 : 50%

[
대전]
불속성 저항 증가 : 150
화염 커맨드 데미지 증가 : 15%

화염 커맨드 데미지 증가 효과가 제거됩니다.
마법 공격력 증가 효과가 추가됩니다.


4
레벨 기준

마법 공격력과 불속성 저항이 증가한다. 모든 스킬의 물리 공격이 마법 공격으로 변환된다.

[
던전]
마법 공격력 증가 : 10%
불속성 저항 증가 : 150


[
대전]
마법 공격력 증가 : 4%
불속성 저항 증가 : 150

 

[블레이징 하트]

스킬 명

수정 전

수정 후

불꽃의 씨앗

4레벨 기준

[
던전]
타오르는 불의 꽃
 - 
모든 스킬 재사용 시간 10% 감소(하이퍼 액티브, 천상지애 제외)
 - 
마법 공격력 증가 : 20%
 - 
초당 MP 5 회복
 - 
지속시간 : 20

[
대전]
타오르는 불의 꽃
 - 
모든 스킬 재사용 시간 10% 감소(하이퍼 액티브, 천상지애 제외)
 - 
마법 공격력 증가 : 8%
 - 
초당 MP 1 회복
 - 
지속시간 : 10

4레벨 기준

[
던전]
타오르는 불의 꽃
 - 
모든 스킬 재사용 시간 10% 감소(하이퍼 액티브, 천상지애 제외)
 - 
마법 공격력 증가 : 14%
 - 
초당 MP 5 회복
 - 
지속시간 : 20

[
대전]
타오르는 불의 꽃
 - 
모든 스킬 재사용 시간 10% 감소(하이퍼 액티브, 천상지애 제외)
 - 
마법 공격력 증가 : 5.6%
 - 
초당 MP 1 회복
 - 
지속시간 : 10

 

3) 블러디 퀸

물리 공격력 증가 효과 추가와 해방된 의지 패시브의 HP조건부를 완화하여 전투력을 보완하고,

[체인지] 블러드 폴즈의 사용성을 개선하여 레이드에서의 참여율과 개인 활약을 높이고자 합니다.

 

[크림슨 어벤저]

스킬 명

수정 전

수정 후

단죄

4레벨 기준

끓어오르는 복수심으로 극기-강 상태가 되면 극대화가 증가한다.

[던전]
극대화 증가 : 20%

[
대전]
극대화 증가 : 10%

물리 공격력 증가 효과가 추가됩니다.

4
레벨 기준

끓어오르는 복수심으로 물리 공격력이 증가하며, 극기-강 상태가 되면 극대화가 증가한다.

[
던전]
물리 공격력 증가 : 10%
극기-강 상태에서 극대화 증가 : 20%


[
대전]
물리 공격력 증가 : 4%
극기-강 상태에서 극대화 증가 : 10%

해방된 의지 : 크림슨 어벤저

[던전]
[
어둠의 기사]
 - HP
 65% 이하일 때, 기사도가 활성화되면 발동
 [
섬멸]
 - 
물리 공격력 5% 증가
 - 
크리티컬 5% 증가
 - 
극대화 5% 증가
 [
질풍]
 - 
물리 공격력 5% 증가
 - 
모든속도 증가 : 5%
 - 
타격/피격 MP회수 10%증가

[
복수자]
 - 
주변에 적이 1명 이상인 경우 발동 (개체당 1중첩, 최대 5중첩)
 - 
크리티컬 데미지 3% 증가
 - 
커맨드/액티브 타격 시, HP 흡수 0.5%
 - 
피어싱/스내치 속성 공격 발동 확률 5% 증가

[
대전]
[
어둠의 기사]
 - HP
 30% 이하일 때, 기사도가 활성화되면 발동
 [
섬멸]
 - 
물리 공격력 5% 증가
 - 
크리티컬 5% 증가
 - 
극대화 5% 증가
 [
질풍]
 - 
물리 공격력 5% 증가
 - 
모든속도 증가 : 5%
 - 
타격/피격 MP회수 10%증가

[
복수자]
 - 
주변에 적이 1명 이상인 경우 발동 (개체당 1중첩, 최대 5중첩)
 - 
크리티컬 데미지 3% 증가
 - 
커맨드/액티브 타격 시, HP 흡수 0.5%
 - 
피어싱/스내치 속성 공격 발동 확률 5% 증가

[던전]
[
어둠의 기사]
 - HP
 85% 이하일 때, 기사도가 활성화되면 발동
 [
섬멸]
 - 
물리 공격력 5% 증가
 - 
크리티컬 5% 증가
 - 
극대화 5% 증가
 [
질풍]
 - 
물리 공격력 5% 증가
 - 
모든속도 증가 : 5%
 - 
타격/피격 MP회수 10%증가

[
복수자]
 - 
주변에 적이 1명 이상인 경우 발동 (개체당 1중첩, 최대 5중첩)
 - 
크리티컬 데미지 3% 증가
 - 
커맨드/액티브 타격 시, HP 흡수 0.5%
 - 
피어싱/스내치 속성 공격 발동 확률 5% 증가

[
대전]
[
어둠의 기사]
 - HP
 20% 이하일 때, 기사도가 활성화되면 발동
 [
섬멸]
 - 
물리 공격력 5% 증가
 - 
크리티컬 5% 증가
 - 
극대화 5% 증가
 [
질풍]
 - 
물리 공격력 5% 증가
 - 
모든속도 증가 : 5%
 - 
타격/피격 MP회수 10%증가

[
복수자]
 - 
주변에 적이 1명 이상인 경우 발동 (개체당 1중첩, 최대 5중첩)
 - 
크리티컬 데미지 3% 증가
 - 
커맨드/액티브 타격 시, HP 흡수 0.5%
 - 
피어싱/스내치 속성 공격 발동 확률 5% 증가

 

[블러디 퀸]

스킬 명

수정 전

수정 후

[체인지] 블러드 폴즈

 

스킬 시전 속도가 동작속도에 영향을 받도록 수정됩니다.

 


스킬 명

수정 전

수정 후

뉴트란 밤

 

스킬 시전 속도가 동작속도에 영향을 받도록 수정됩니다.

 

4) 둠 브링어

전투력 보완과 높은 공격 능력을 이끌어내기 위해 초월자의 신체 패시브와 일부 스킬의 사용성이 개선됩니다.

또한 끓어오르는 피의 효과를 더욱 오래 지속할 수 있습니다.

 

[사이킥 트레이서]

스킬 명

수정 전

수정 후

스테이시스 필드

 

정전기 장을 구성하는 동작이 동작속도에 영향을 받도록 수정됩니다.

 

[루나틱 사이커]

스킬 명

수정 전

수정 후

초월자의 신체

4레벨 기준

나소드 아머 커맨드를 강화하며 구성 모드(각성) 시 일정 시간 스페셜 액티브 스킬의 재사용 시간이 감소 속도가 2배가 된다.
또한 위상변화 작동 시 다이너모 변이포인트를 1개 획득하게 된다.

[
던전]
강력한 일격
 - 
나소드 아머 커맨드가 일정 확률로 적의 방어력과 몬스터의 가드상태를 무시한다

 - 
발동 확률 : 18%
나소드 아머 커맨드 시 변이포인트 획득 확률 : 100% (10초동안 재발동 되지 않음)
스킬 재사용 시간 감소 가속화 지속 시간 : 10

[
대전]
강력한 일격
 - 
나소드 아머 커맨드가 일정 확률로 적의 방어력과 몬스터의 가드상태를 무시한다
 - 
발동 확률 : 18%

나소드 아머 커맨드 시 변이포인트 획득 확률 : 100% (10초동안 재발동 되지 않음)
스킬 재사용 시간 감소 가속화 지속 시간 : 5

나소드 아머 커맨드 강화에 따른 효과가 제거됩니다. (강력한 일격, 변이 포인트 획득)
마법 공격력 증가 효과가 추가됩니다.


4
레벨 기준

마법 공격력이 증가하며 구성 모드(각성) 시 일정 시간 스페셜 액티브 스킬의 재사용 시간이 감소 속도가 2배가 된다.
또한 위상변화 작동 시 다이너모 변이포인트를 1개 획득하게 된다.

[
던전]
마법 공격력 증가 : 12%
스킬 재사용 시간 감소 가속화 지속 시간 : 10

[
대전]
마법 공격력 증가 : 4.8%
스킬 재사용 시간 감소 가속화 지속 시간 : 5

 

[둠 브링어]

스킬 명

수정 전

수정 후

끓어오르는 피

[던전]
[
에너지 회로 폭주]
지속 시간 : 10
모든 속도 증가량 : 10%
모든 속성 발동 확률 증가량 : 2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량 : 10% (최대 30%)

[
대전]
[
에너지 회로 폭주]
지속 시간 : 5
모든 속도 증가량 : 10%
모든 속성 발동 확률 증가량 : 1.5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량 : 5% (최대 15%)

[던전]
[
에너지 회로 폭주]
지속 시간 : 20
모든 속도 증가량 : 10%
모든 속성 발동 확률 증가량 : 2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량 : 10% (최대 30%)

[
대전]
[
에너지 회로 폭주]
지속 시간 : 6
모든 속도 증가량 : 10%
모든 속성 발동 확률 증가량 : 1.5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량 : 5% (최대 15%)

 


5) 카타스트로피

왕좌의 권위 패시브가 개선됩니다.

이제 권능 상태에서는 아폴리온의 암흑의 마수가 100% 등장하며,

팬텀 블레이드의 공중 사용이 개선되어 더 수월하게 엄습하는 공포 최대 중첩 상황을 만들 수 있습니다.

 

[드레드 로드]

스킬 명

수정 전

수정 후

왕좌의 권위

권능 상태일 때 아폴리온이 암흑의 마수 상태로 등장할 확률이 증가하고, 암흑의 마수가 아닌 상태로 등장하면 콤비네이션 게이지를 일정량 돌려받고, 모든 스킬의 재사용 시간이 감소한다. (하이퍼 액티브, 천상지애 제외)
초월한 등급의 스페셜 액티브 스킬은 재사용 시간이 더욱 많이 감소한다.

패시브 효과가 리뉴얼 됩니다.

권능 상태일 때 아폴리온이 암흑의 마수 상태로 등장한다.

팬텀 블레이드

전방으로 대시한다. 대시 중, 부딪힌 대상의 배후에서 나타나며 빠르게 두번베고 부딪힌 대상이 없는 경우, 소모한 MP의 절반을 회수하고 종료한다

공중에서도 스킬 사용이 가능하도록 개선됩니다.

전방으로 대시한다. 대시 중, 부딪힌 대상의 배후에서 나타나며 빠르게 두번베고 부딪힌 대상이 없는 경우, 소모한 MP의 절반을 회수하고 종료한다. (공중에서도 사용 가능)

 


스킬 재사용 시간이 재조정됩니다.

 

스킬 명

수정 전

수정 후

자코잔크트 젤투데이튼

 

재사용 시간이 감소합니다.
24
 -> 20

 

6) 리히터

연속 투영의 재사용 시간 감소 발동 확률이 100%로 높아지고,

심판자 패시브가 개선되어 더욱 속도감 있는 전투를 진행 할 수 있습니다.

일부 스킬 사용성과 비엇트 · 벨픈 슈피어 공중사용이 개선되어

레이드 및 거대보스의 플레이 효율을 높이고자 합니다.

 

[롭티:익스큐터]

스킬 명

수정 전

수정 후

연속투영

4레벨 기준

최대 MP를 영구적으로 증가시키고 연속 투영스킬에 대한 소비를 최적화한다.

모든 스킬의 마법 공격을 물리 공격으로 변환 시킨다.

 

연속투영

– 모든 투영 스킬의 소모 MP가 감소

 5초이내에 투영 스킬 사용 시, 일정 확률로재사용 시간이 감소


[
던전]
최대 MP 증가량 : 100
소모 MP 감소량 : 10%

[
연속투영]
 - 재사용 시간 감소량 : 25%
 - 
발동 확률 : 20%


[
대전]
최대 MP 증가량 : 100
소모 MP 감소량 : 10%

[
연속투영]
 재사용 시간 감소량 : 25%
 - 
발동 확률 : 20%

[5초이내에] 조건은 현재 동작하지 않는 기능으로 툴팁에서 제거됩니다.

 

4레벨 기준

최대 MP를 영구적으로 증가시키고 연속 투영스킬에 대한 소비를 최적화한다.

모든 스킬의 마법 공격을 물리 공격으로 변환 시킨다.

 

연속투영

– 모든 투영 스킬의 소모 MP가 감소

– 투영 스킬 사용 시, 일정 확률로 재사용 시간이 감소


[
던전]
최대 MP 증가량 : 100
소모 MP 감소량 : 14%

[
연속투영]
 재사용 시간 감소량 : 18%
 - 
발동 확률 : 100%


[
대전]
최대 MP 증가량 : 100
소모 MP 감소량 : 9.8%

[
연속투영]
 - 재사용 시간 감소량 : 18%
 - 
발동 확률 : 50%

비엇트 · 벨픈 슈피어

정면으로 [벨픈 슈피어]를 투영하여 투척한다.
[
벨픈 슈피어]가 타격한 자리에는 단검이 생성되어 아래로 떨어지며 적을 타격한다.

공중에서도 스킬 사용이 가능하도록 개선됩니다.
스킬 시전 시 전진거리가 감소됩니다.
스킬 시전 후 좀 더 빨리 움직일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

정면으로 [벨픈 슈피어]를 투영하여 투척한다. (공중에서도 사용 가능)
[
벨픈 슈피어]가 타격한 자리에는 단검이 생성되어 아래로 떨어지며 적을 타격한다.

 

[아메 서머터지]

스킬 명

수정 전

수정 후

즈와이트 · 리투스

 

재사용 시간이 감소합니다.
7
 -> 5

브레넨 판타즈마 보덴

 

재사용 시간이 감소합니다.
20
 -> 15

버바크센 페스트 · 고트 와페

 

재사용 시간이 감소합니다.
26
 -> 22


스킬 타격 형태가 변경됩니다.

스킬 시전 속도가 20% 빠르게 조정됩니다.

스킬 시전 후 좀 더 빨리 움직일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드라이말 · 슈비어탄즈

 

재사용 시간이 감소합니다.
17
 -> 15

 

[리히터]

스킬 명

수정 전

수정 후

[체인지] 즈와이트 · 리투스

 

재사용 시간이 감소합니다.
7
 -> 5

[체인지] 버바크센 페스트 · 고트 와페

 

재사용 시간이 감소합니다.
21
 -> 17


스킬 타격 형태가 변경됩니다.

스킬 시전 속도가 20% 빠르게 조정됩니다.

스킬 시전 후 좀 더 빨리 움직일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심판자

일부 디버프에 걸린 적에 대한 공격 능력이 상승하고, 자신에게 걸리는 디버프에 대한 대처 능력이 생긴다. 브레넨 판타즈마 보덴이 강화된다.

심판의 시간
 - 
순환영창 : 빙결, 신성한 속박 상태의 적에게 투영 스킬 사용시 방어력 일부 무시

심판자의 능력
 - 
강신 상태일 때 디버프 지속 시간 감소
 - 
강신 3단계 도달 시 확률적으로 현재 걸려있는 디버프 해제

브레넨 판타즈마 보덴 강화
 
– 영역 내에서 타격시 다운 수치 감소

[
던전]
[
심판의 시간]
방어력 무시 : 30%

[
심판자의 능력]
디버프 지속 시간 감소 : 20%
디버프 해제 확률 : 50%

[
브레넨 판타즈마 보덴 강화]
다운 수치 감소 : 50%

[
대전]
[
심판의 시간]
방어력 무시 : 15%

[
심판자의 능력]
디버프 지속 시간 감소 : 20%
디버프 해제 확률 : 50%

[
브레넨 판타즈마 보덴 강화]
다운 수치 감소 : 50%

브레넨 판타즈마 보덴 강화 효과가 스페셜 액티브 스킬 재사용 시간 가속화 효과로 변경됩니다.

일부 디버프에 걸린 적에 대한 공격 능력이 상승하고, 자신에게 걸리는 디버프에 대한 대처 능력이 생긴다. 브레넨 판타즈마 보덴이 강화된다.

심판의 시간
 - 
순환영창 : 빙결, 신성한 속박 상태의 적에게 투영 스킬 사용시 방어력 일부 무시

심판자의 능력
 - 
강신 상태일 때 디버프 지속 시간 감소
 - 
강신 3단계 도달 시 확률적으로 현재 걸려있는 디버프 해제

브레넨 판타즈마 보덴 강화
 
– 영역 내 자신은 스페셜 액티브 스킬 재사용 시간 가속화

[
던전]
[
심판의 시간]
방어력 무시 : 30%

[
심판자의 능력]
디버프 지속 시간 감소 : 20%
디버프 해제 확률 : 50%

[
브레넨 판타즈마 보덴 강화]
스페셜 액티브 스킬 재사용 시간 1.5배 가속화

[
대전]
[
심판의 시간]
방어력 무시 : 15%

[
심판자의 능력]
디버프 지속 시간 감소 : 20%
디버프 해제 확률 : 50%

[
브레넨 판타즈마 보덴 강화]
스페셜 액티브 스킬 재사용 시간 1.5배 가속화

7) 블루헨

[롭티:엔파서]

스킬 명

수정 전

수정 후

앙그리프

 

재사용 시간이 감소합니다.
17
 -> 14

에코 리히트

 

재사용 시간이 감소합니다.
7
 -> 5

디아몬드 레겐

 

재사용 시간이 감소합니다.
9
 -> 7

 

[에브루헨 아모치온]

스킬 명

수정 전

수정 후

레퀴엠

 

재사용 시간이 감소합니다.
24
 -> 22

루프트 버슈바이넨

 

재사용 시간이 감소합니다.
10
 -> 8

슈토엄 슈타크

 

재사용 시간이 감소합니다.
17
 -> 15

린트 샤이넨

 

재사용 시간이 감소합니다.
19
 -> 15

[체인지] 린트 샤이넨

 

재사용 시간이 감소합니다.
19
 -> 15

아이페

 

재사용 시간이 감소합니다.
10
 -> 8

빈트호제

 

재사용 시간이 감소합니다.
17
 -> 15

 

[블루헨]

스킬 명

수정 전

수정 후

[체인지] 앙그리프

 

재사용 시간이 감소합니다.
17
 -> 14

[체인지] 디아몬드 레겐

 

재사용 시간이 감소합니다.
9
 -> 7

[체인지] 레퀴엠

 

재사용 시간이 감소합니다.
24
 -> 22

[체인지] 슈토엄 슈타크

 

재사용 시간이 감소합니다.
13
 -> 11

[체인지] 빈트호제

 

재사용 시간이 감소합니다.
17
 -> 15

 

8) 헤르셔

베프라이웅 펠드, [체인지] 베프라이웅 펠드의 효과 중첩 난이도의 완화로 더욱 빠르게 최대의 효율을 이끌어 낼 수 있습니다.

엔페넌의 피해량이 재산정되어 레이드 및 거대보스에서는 더욱 높은 수준의 공격능력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롭티:원더러]

스킬 명

수정 전

수정 후

알프트라움

 

재사용 시간이 감소합니다.
15
 -> 14

페어츠바이플룽

 

재사용 시간이 감소합니다.
9
 -> 7

레플렉시온

 

재사용 시간이 감소합니다.
17
 -> 14

엔페넌

[던전]
영역 전개(마법) : 66% 연타
제거(마법) : 358% 연타
최후의 불길(마법) : 1100%
방어력 무시 : 50%


[
대전]
영역 전개(마법) : 22% 연타
제거(마법) : 122% 연타
최후의 불길(마법) : 377%

방어력 무시 : 15%

재사용 시간이 감소합니다.
24
 -> 21


[
던전]
영역 전개(마법) : 72% 연타
제거(마법) : 487% 연타
최후의 불길(마법) : 468%
방어력 무시 : 65%


[
대전]
영역 전개(마법) : 24% 연타
제거(마법) : 167% 연타
최후의 불길(마법) : 160%

방어력 무시 : 15%

 

[아포스타시아]

스킬 명

수정 전

수정 후

카오스 펠드

 

재사용 시간이 감소합니다.
17
 -> 15

베프라이웅 펠드

[던전]
해방의 영역(마법) : 133% 연타
영역전개(마법) : 2549%
연속 타격(마법) : 306%

[
해방된 힘]
 - 1
중첩 당 공격력 6% 증가 (최대 5중첩, 지속 시간 종료 시 1중첩씩 감소)
 - 
지속 시간 : 15

[
대전]
해방의 영역(마법) : 40% 연타
영역전개(마법) : 777%
연속 타격(마법) : 93%

[
해방된 힘]
 - 1
중첩 당 공격력 3% 증가 (최대 5중첩, 지속 시간 종료 시 1중첩씩 감소)
 - 
지속 시간 : 15

재사용 시간이 감소합니다.
25
 -> 22


[
던전]
해방의 영역(마법) : 133% 연타
영역전개(마법) : 2549%
연속 타격(마법) : 306%

[
해방된 힘]
 - 1
중첩 당 공격력 10% 증가 (최대 3중첩, 지속 시간 종료 시 1중첩씩 감소)
 - 
지속 시간 : 15

[
대전]
해방의 영역(마법) : 40% 연타
영역전개(마법) : 777%
연속 타격(마법) : 93%

[
해방된 힘]
 - 1
중첩 당 공격력 5% 증가 (최대 3중첩, 지속 시간 종료 시 1중첩씩 감소)
 - 
지속 시간 : 15

브레헨

 

쏘아내는 파편의 크기가 대폭 증가합니다.
파편은 적을 관통하며 지나가는 판정으로 개선됩니다
.

 

[헤르셔]

스킬 명

수정 전

수정 후

[체인지] 알프트라움

 

재사용 시간이 감소합니다.
15
 -> 14

[체인지] 레플렉시온

 

재사용 시간이 감소합니다.
17
 -> 14

[체인지] 베프라이웅 펠드

[던전]
헤니르 해방(마법) : 799% 연타

[
해방된 힘]
 - 1
중첩 당 공격력 6% 증가 (최대 5중첩, 지속 시간 종료 시 1중첩씩 감소)
 - 
지속 시간 : 15

[
대전]
헤니르 해방(마법) : 242% 연타

[
해방된 힘]
 - 1
중첩 당 공격력 3% 증가 (최대 5중첩, 지속 시간 종료 시 1중첩씩 감소)
 - 
지속 시간 : 15

재사용 시간이 감소합니다.
25
 -> 22

스킬 시전 속도가 50% 빠르게 조정됩니다.
스킬 시전 후 좀 더 빨리 움직일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

[
던전]
헤니르 해방(마법) : 799% 연타

[
해방된 힘]
 - 1
중첩 당 공격력 10% 증가 (최대 3중첩, 지속 시간 종료 시 1중첩씩 감소)
 - 
지속 시간 : 15

[
대전]
헤니르 해방(마법) : 242% 연타

[
해방된 힘]
 - 1
중첩 당 공격력 5% 증가 (최대 3중첩, 지속 시간 종료 시 1중첩씩 감소)
 - 
지속 시간 : 15

 


9) 이터니티 위너

동일한 포지션의 캐릭터 중 상대적으로 저조한 공격 능력과 참여율 성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일부 스킬의 사용성이 개선되고, [체인지] 우도쾅 펀치가 리뉴얼 됩니다.

또한 존경해, 몽둥이에 불과해 패시브가 개선되며, 더욱 강하고 속도감 있는 스킬 사용이 가능해집니다.

이러한 개선을 통해 레이드 및 거대보스에서의 개인 활약을 높이고자 합니다.

 

[스파키 차일드]

스킬 명

수정 전

수정 후

존경해

4레벨 기준

[
던전]
물리 공격력 증가 : 8%

[
대전]
물리 공격력 증가 : 3.2%

4레벨 기준

[
던전]
물리 공격력 증가 : 12%

[
대전]
물리 공격력 증가 : 4.2%

빙글빙글 펀치

주먹을 빙글빙글 돌려 주변 타격을 주며, 기운을 방출해 적을 날려버린다.
스킬 키를 누르고 있는 동안 좌, 우 이동이 가능하며, 3초 이상 차징 시 데미지가 30% 증가한다.

차징을 안한 상태에서 펀치로 이어지는 시간이 단축됩니다.
차징 최대 지속시간이 단축됩니다.


주먹을 빙글빙글 돌려 주변 타격을 주며, 기운을 방출해 적을 날려버린다.
스킬 키를 누르고 있는 동안 좌, 우 이동이 가능하며, 2초 이상 차징 시 데미지가 150% 증가한다. (대전 30%)

우도쾅 펀치

[던전]
무시무시한 기운(물리) : 765%
우도쾅 폭발(물리) : 814%


[
대전]
무시무시한 기운(물리) : 275%
우도쾅 폭발(물리) : 293%

무시무시한 기운 생성 타이밍 동작속도에 맞게 나타나도록 수정됩니다.
무시무시한 기운의 연타력 증가합니다
.

[던전]
무시무시한 기운(물리) : 534%
우도쾅 폭발(물리) : 535%

[대전]
무시무시한 기운(물리) : 158%
우도쾅 폭발(물리) : 157%

 

[럼블 펌]

스킬 명

수정 전

수정 후

몽둥이에 불과해

알 수 없는 데서 오는 불안감. 하지만 그것과 별개로 니샤는 라비의 전투에 도움이 되는 존재다.
모든 커맨드 발동 스킬의 소모 MP가 감소한다.
커맨드 발동 스킬 사용 시, 확률적으로 커맨드 스킬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초기화된다.
이 효과가 발동될 경우, 10초간 MP 회수율이 증가한다.

'
니샤는 미지의 존재. 솔직히 많이 두려워… 하지만 니샤의 힘만은…'

[
던전]
커맨드 발동 스킬 소모 MP 감소량 : 12%
커맨드 발동 스킬 사용 시 커맨드 스킬 재사용 시간 초기화 확률 : 33%(발동 후 5초간 재발동 되지 않음)
MP 
회수율 증가 : 30%

[
대전]
커맨드 발동 스킬 소모 MP 감소량 : 4.8%
커맨드 발동 스킬 사용 시 커맨드 스킬 재사용 시간 초기화 확률 : 16.5%(발동 후 5초간 재발동 되지 않음)
MP 
회수율 증가 : 15%

재사용 시간 초기화 효과가 적용되는 스킬 대상이 변경됩니다.

알 수 없는 데서 오는 불안감. 하지만 그것과 별개로 니샤는 라비의 전투에 도움이 되는 존재다.
모든 커맨드 발동 스킬의 소모 MP가 감소한다.
커맨드 발동 스킬 사용 시, 확률적으로 스페셜 액티브 스킬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초기화된다.
이 효과가 발동될 경우, 10초간 MP 회수율이 증가한다.

'
니샤는 미지의 존재. 솔직히 많이 두려워… 하지만 니샤의 힘만은…'

[
던전]
커맨드 발동 스킬 소모 MP 감소량 : 12%
커맨드 발동 스킬 사용 시 스페셜 액티브 스킬 재사용 시간 초기화 확률 : 60%(발동 후 5초간 재발동 되지 않음)
MP 
회수율 증가 : 30%

[
대전]
커맨드 발동 스킬 소모 MP 감소량 : 4.8%
커맨드 발동 스킬 사용 시 스페셜 액티브 스킬 재사용 시간 초기화 확률 : 24%(발동 후 5초간 재발동 되지 않음)
MP 
회수율 증가 : 15%

 

[이터니티 위너]

스킬 명

수정 전

수정 후

이젠 괜찮아

니샤는 더 이상 미지의 존재가 아니다. '그 것'은 단순히 나의 일부. 그 힘에 두려울게 없다면 무기로써 마구 사용하도록 하자.
니샤와 접촉하는 스킬들의 [찝찝해!]의 효과가 [이젠 괜찮아!] 효과로 변경된다.

[
이젠 괜찮아!]
10
초간 모든 속도와 적에게 주는 모든 피해량이 증가한다.

'
니샤가 라비로부터 분리된 존재라는 걸 알았어. 정체를… 아니, 더 무섭지도 않아. 너는 어차피 나로부터 분리된 존재, 나는 널 제어할 수 있고, 너는 거기에 따라야 해!'

[
던전]
모든 속도 증가 : 5%
모든 피해량 증가 : 20%

[
대전]
모든 속도 증가 : 5%
모든 피해량 증가 : 8%

이젠 괜찮아! 일부 효과가 변경됩니다.

니샤는 더 이상 미지의 존재가 아니다. '그 것'은 단순히 나의 일부. 그 힘에 두려울게 없다면 무기로써 마구 사용하도록 하자.
니샤와 접촉하는 스킬들의 [찝찝해!]의 효과가 [이젠 괜찮아!] 효과로 변경된다.

[
이젠 괜찮아!]
12
초간 물리 공격력과 적에게 주는 모든 피해량이 증가한다.

'
니샤가 라비로부터 분리된 존재라는 걸 알았어. 정체를… 아니, 더 무섭지도 않아. 너는 어차피 나로부터 분리된 존재, 나는 널 제어할 수 있고, 너는 거기에 따라야 해!'

[
던전]
물리 공격력 증가 : 15%
모든 피해량 증가 : 20%

[
대전]
물리 공격력 증가 : 4.5%
모든 피해량 증가 : 8%

[체인지] 우도쾅 펀치

 

스킬 사용 형태가 변경됩니다.

 

10) 라디언트 소울

[트윙클 차일드]

스킬 명

 

수정 전

수정 후

밀키 웨이

 

 

스킬 시전 속도가 동작속도에 영향을 받도록 수정됩니다.

데굴데굴

 

 

스킬 시전 속도가 동작속도에 영향을 받도록 수정됩니다.

 

[샤이닝 로만티카]

스킬 명

수정 전

수정 후

바람이 불어

 

스킬 시전 속도가 동작속도에 영향을 받도록 수정됩니다.

빙그르르

 

타격 판정이 시전 위치에 남아있도록 수정됩니다.

사탕먹을래?

 

사탕 생성 타이밍 동작속도에 맞게 나타나도록 수정됩니다.

번쩍

 

번쩍이는 빛 생성 타이밍 동작속도에 맞게 나타나도록 수정됩니다.

잡았다!

 

스킬 시전 속도가 동작속도에 영향을 받도록 수정됩니다.

 

11) 라디언트 소울

기존 스킬 사용의 답답함을 개선합니다.

이제 동작 속도가 빠를 수록 속도감 있는 스킬 시전이 가능합니다.

 

스킬 명

수정 전

수정 후

[체인지] 밀키 웨이

 

스킬 시전 속도가 동작속도에 영향을 받도록 수정됩니다.

[체인지] 번쩍

 

스킬 시전이 끝나도 타격 잔상이 남아있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12) 니샤 라비린스

일부 스킬 사용성, 자라나라 가시덩굴의 피해량 재산정, 꿰뚫어버릴까?의 판정을 개선하여

레이드 및 거대보스에서 부족한 공격능력을 보완하며, 일반 던전을 더 수월하게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러스티 차일드]

스킬 명

수정 전

수정 후

자라나라 가시덩굴

[던전]
쑤우우욱(물리) : 1091% 연타

[
대전]
쑤우우욱(물리) : 373% 연타

스킬 타격 형태가 변경됩니다.

[
던전]
쑤우우욱(물리) : 396% 연타

[
대전]
쑤우우욱(물리) : 135% 연타

꿰뚫어버릴까?

 

가시 덩굴 생성 타이밍 동작속도에 맞게 나타나도록 수정됩니다.
가시 덩굴 생성 거리가 대폭 증가하며 길을 따라가도록 개선됩니다
.

 

[데이드리머]

스킬 명

수정 전

수정 후

미러 쉴드

어떤 것도 라비에게 상처를 줄 수 없도록 단단한 벽을 두르고 마음을 다독여준다.
(
공중 사용 가능)

방어기제
 - 5
초 동안 받는 피해가 감소
 - 10
초 동안 물리 공격력이 증가


[
라비의 친구?]
 - 
소환되어 있는 숲의 기억이 반응하는 스킬

어떤 것도 라비에게 상처를 줄 수 없도록 단단한 벽을 두르고 마음을 다독여준다.
(
공중 사용 가능)

방어기제
 - 10
초 동안 받는 피해가 감소
 - 20
초 동안 물리 공격력이 증가


[
라비의 친구?]
 - 
소환되어 있는 숲의 기억이 반응하는 스킬

스피닝 쏜즈

 

스킬 시전 속도가 동작속도에 영향을 받도록 수정됩니다.
타격 판정이 시전 위치에 남아있도록 수정됩니다
.

플라워 가든

 

가시 덩굴 생성 타이밍 동작속도에 맞게 나타나도록 수정됩니다.

따끔할거야

 

무시무시한 가시 생성 타이밍 동작속도에 맞게 나타나도록 수정됩니다.

이제 깰 시간이야

 

기지개 생성 타이밍 동작속도에 맞게 나타나도록 수정됩니다.

 

[니샤 라비린스]

스킬 명

수정 전

수정 후

[체인지] 꿰뚫어버릴까?

 

가시 덩굴의 크기가 대폭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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