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
캐릭터 자벞, 패시브, 시너지 공략(아인) 2
점술치자
Lv.99
  • 작성일 2023.04.07 08:18
  • 조회수 829
  • 추천수 1

던전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며, 특성을 안 찍은 기준으로 적은 점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Ctrl+F로 키워드를 입력하면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자벞(자신만 적용되는 버프 스킬): 자신만 적용되는 버프형 스킬


시너지: 파티원이 적용되는 버프형 스킬


패시브: 자신만 적용되며 항상 적용되는 스킬


디버프(디벞): 적에게 걸리는 디버프형 스킬

 

시스템캐릭 고유 시스템


-아인 노전

 

강신(시스템각성 시 돌입. 3단계 기준) 크리티컬&극대화(크극) 11.5% 증가, 모든 속도 증가(모속증) 11.5%

 

권능(시스템게이지 찰 시 '창조모드'/'순환' 사용 가능.


창조모드(시스템) 특수행동키로 활성화 가능. 활성화 시) 스페셜 액티브 데미지 증가(스뎀증) n%


순환마법(시스템) 특수행동키로 활성화 가능. 활성화 시) 스킬 소모 마나 10% 감소, 스킬 재사용 시간 감소(쿨감) 10%, 크리티컬&극대화(크극) A% 증가, 추가데미지(추뎀) A% 증가, 모든 속도 증가(모속증) A%, 공중기동 가능(A: 자신의 능력치의 15%)

 

보흐건.버가이즌(디벞) 빙결. 3초 지속(진 효과 부여 시 빙결 2초 증가. 3->5초)

 

슈비어트 플랫츤(자벞) 신체크기 1.3배(거인화). 10초 지속

 

-리히터(리히물공)

 

연속투영(패시브) 상시) 최대 MP+100, 투영 스킬 소모 마나 14% 감소, 모든 스킬 물리 데미지로 변환

                    투영 스킬 사용 시) 스킬 재사용 시간 감소(쿨감) 18%

 

(노첸)아우투수게스티온(시너지) 최대 HP 1.3배(자신은 1.5배)& 최대 MP +60, 이동속도(이속) 1.3배, 각성 충전 속도 1.2배(자신 3배). 15초 지속(진 효과 부여 시 5초 증가. 15->20초) | (체인지)아우투수게스티온(자벞) 최대 HP 1.5배&최대 MP +60, '투영 강화'+1. 20초 지속

 

투영 강화(패시브) 물리 공격력 증가(물공증) 10%


투영강화(패시브형 자벞) 투영 스킬 사용(1중첩 증가)/각성(4중첩 증가) 시) 공격력 증가(공증) 1%&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크뎀증) 1.2%(최대 20중첩). 15초 지속

 

순환의 고리(패시브) 받는 피해 무효(받피감) 10%, '권능' 강화

 

창조의 권능(패시브) 크리티컬(크리) 8% 증가,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크뎀증) 15%

                       권능: 창조모드 상태일 시) 12%확률로 데미지 증가(뎀증) 50%

                       각성 상태& 투영 스킬 사용 시)스킬 재사용 시간 감소(쿨감) 3초

 

해방된 의지: 아메 서머터지(패시브) 공중 기동 횟수+2


특화(패시브공격력 증가(공증) 10%, 방어력 10% 증가, 최대 HP 10% 증가

  

브레넨 판타즈마 보덴(자벞) 15초 지속.(진 효과 부여 시 3초 추가. 15->18초)('심판자' 패시브 습득 시 스킬 재사용 시간 가속화(쿨가속) 1.5배)


중재자(패시브) 권능: 창조모드 상태일 시) 데미지 증가(뎀증) 20%


신격화(패시브) 보스 몬스터에게 입히는 데미지 증가 '투영중첩'*0.25*2%(최대 10%)& 보스 몬스터에게 받는 피해 감소 '투영중첩'*0.25*2%(최대 10%) 


심판자(패시브) '순환영창: 빙결'/ '신성한 속박' 상태의 적& 투영 스킬 사용 시) 방어력 무시(방무) 30%

                  3단계 각성 시) 50% 확률로 디벞 해제

                 '브레넨 판타즈마 보덴' 시) 스킬 재사용 시간 가속화(쿨가속) 1.5배

 

-블루헨(블헨나방마공)

 

고귀한 서약아이트(패시브) 모든 스킬 마법 데미지로 전환, '아이트' 스킬 사용가능, '에델아이트' 스킬(동일 아이트 3개 사용, 에델아이트 스킬 형태 변환) 사용가능.

                                '아이트-순환' 스킬 사용& 아이트-무트 소모 시) 데미지 증가(뎀증) 10%

                                적 '엘카임' 상태일 시) 아이트 소모 스킬 데미지 증가(뎀증) 5%(최대 3회 중첩)

 

빈트 아인필런(디벞) (진 효과 부여시 속성 저항 감소(속깍) 발생. 속성 저항 감소(속깍) 30(최대 5회 중첩))

 

블랏트 블루메(시너지) 무트(빨강) 형태일 시)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크뎀증) 20%. 10초 지속

                         라인(노랑) 형태일 시) 매초 HP&MP 15% 회복(11초 지속, 기본 매초 1%, 전투력 40만 당 1% 증가, 최대 영향 전투력 560만)


블랏트 블루메(디벞) 빌레(파랑) 형태일 시) 방어력 감소(방깍) 20%

 

알히미 아이트(자벞) 보유한 아이트 동일 색상으로 변환. 스킬 시전/변경 시 보유 아이트 개수 3개 미만일 시, 특정 아이트로 보유 가능한 수량만큼 획득.

                       스킬 유지 중) 획득하는 아이트 특정 색상으로 변환. 30초 지속 


(체인지)레퀴엠(디벞) 빌레(파랑)형태일 시) 빙결. 5초 지속

 

내면의 성장(패시브) 마법 공격력 증가(마공증) 8%, 최대 MP +100, 권능 강화

 

에델 리드(디벞) 빌레(파랑) 형태일 시) 받는 피해 증가(받피증) 5%. 5초 지속

 

루프트 버슈바이넨(자벞) 모든 속도 증가(모속증) 10%. 10초 지속(진 효과 부여 시 지속 시간 1.5배. 10->15초)

 

수 놓는 교감(패시브) 아이트 소모 시) '에델아이트' 스킬 재사용 시간 감소(쿨감) 25%

                        전과 다른 아이트 소모 스킬 사용 시) 스킬 사용 마나 15% 감소

 

여유있는 익숙함(패시브) 크리티컬&극대화(크극) 6% 증가

 

버트라운 멜로디(시너지) 마법 공격력 증가(마공증) 10%, 받는 피해 감소(받피감) 20%. 10초 지속

 

해방된 의지: 에브루헨 아모치온(패시브) 각성 시) 최대 보유량만큼 아이트 무작위 생성


특화(패시브공격력 증가(공증) 10%, 방어력 10% 증가, 최대 HP 10% 증가

 

(체인지)빈트호제(시너지) 스킬 재사용 시간 가속화(쿨가속) 1.3배. 7초 지속

 

피어나는 감정(패시브) 아이트 최대 보유량: 5개(3->5개), 아이트 자동 생성 주기: 6초

                         엘카임 지속 시간 5초 증가(5->10초)


자츠 아우로라(자벞) 기본 형태) 슈아, 아이트 무한 생성. 15초 지속


자츠 아우로라(디벞) 빌레(파랑)형태일 시) 빙결. 5초 지속

 

선한 영향력(패시브형 시너지) 순환 활성화 시) 아군 크리티컬&극대화(크극)&추가데미지(추뎀)& 모든 속도(모속) 5%& 각성충전속도(각충속) 5% 증가

                                 무트(빨강) 소모 시) 공격력 증가(공증) 10%. 10초 지속

                                 빌레(파랑) 소모 시) 모든 속도 증가(모속증) 10%. 10초 지속

 

하모니(패시브) 강신(각성) 3단계 시) '아이트-무트' 소모 스킬 데미지 증가량 2배(10->20%)


-헤르셔(헬셔마공)

 

벡슬(자벞) 공격력 증가(공증) a%,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크뎀증) b%(씨앗 단계 연동). 15초 지속

 

흔들리는 믿음(패시브) '압솝시운' 사용가능. 씨앗에 비례하여 데미지 감소(뎀감), 각성 지속 시간(각지)등 증가. 모든 스킬 마법 데미지로 변환

 

가이스트 헤르샤프트(디벞) 방어력 감소(방깍) 15%(진 효과 부여 시 방어력 감소 10% 증가. 15->25%). 5초 지속

 

개안(패시브) 마법 공격력 증가(마공증) 10%, 최대 MP +100

 

새로운 신념(패시브) 각성 상태일 시) 헤니르 개방 스킬 소모 마나 20% 감소

                        각성 상태& 헤니르 개방 스킬 사용 시) 모든 스킬 재사용 시간 감소(쿨감) 15%

 

공허의 절대자(패시브) 동작속도(동속) 6% 증가

                         스킬 2회 사용 시) 다음 스킬 데미지 50% 증가


공허의 절대자(패시브형 디벞) 각성 상태&커맨드/액티브 타격 시) 마법 공격력 감소(마공깍) 4%(최대 5회 중첩). 3초 지속

 

해방된 의지: 아포스타시아(패시브) '압솝시운' 획득 개수 증가


특화(패시브공격력 증가(공증) 10%, 방어력 10% 증가, 최대 HP 10% 증가

 

재창조(패시브) '백슬' 사용 시) n% 확률로 스킬 재사용 시간 감소(쿨감) 50%(n: '백슬'로 소모된 헤니르 씨앗의 성장 단계, 25~100)

 

혼돈의 결계(패시브형 시너지) '헤니르 개방' 스킬 사용 시)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크뎀증) 10%. 5초 지속


혼돈의 결계(패시브형 디벞) '헤니르 개방' 스킬 사용 시) 속성 저항 감소(속깍) 100. 5초 지속

 

흡수 강화(패시브) 씨앗 3단계 활성 시) 스킬 재사용 시간 가속화(쿨가속) 2배. 5초 지속

 

-비고트(염소물공)

 

파동(패시브) 상시) 최대 MP +100, 모든 스킬 물리 데미지로 변환

               (간츠)<(라우) 상태일 시) 양극화 5*(라우단계)%

               (간츠)=(라우) 상태& 1단계 이상일 시) 받는 피해 감소(받피감)&양극화 5*(단계)%

 

안다흐트(시너지) 스킬 소모 마나 10% 감소. 10초 지속

 

제겐(시너지) 물리 공격력 증가(물공증) 10%. 10초 지속(진 효과 부여 시 5초 증가. 10->15초)


제겐(디벞) 공격력 감소(공깍) 10%. 10초 지속(진 효과 부여 시 5초 증가. 10->15초)

 

(노첸)베크나메(자벞) 다음 4회 스킬 데미지 증가(스뎀증) 5% | (체인지)베크나메(자벞다음 4회 스킬 데미지 증가(스뎀증)

 

(노첸)포르겐(시너지) 모든 스킬 재사용 시간 가속화(쿨가속) 1.2배(진 효과 부여 시 동작속도(동속) 5*(간츠 단계)%). 10초 지속| (체인지)포르겐(시너지) 동작속도(동속) 5*(간츠 단계)%, 스페셜액티브 재사용 시간 가속화(쿨가속) 1.3배. 10초 지속

 

격앙(패시브) 이동속도(이속) 4*(간츠 단계)%

 

해방된 의지샤프 레프레체(패시브형 시너지) (간츠)=(라우) 상태& 1단계 이상일 시) 아군 각성 충전 속도&양극화&받는 피해 감소(받피감) 2*(단계)%

 

특화(패시브공격력 증가(공증) 10%, 방어력 10% 증가, 최대 HP 10% 증가

 

격분(패시브) 스페셜 액티브 재사용 시간 감소(쿨감) 7*(라우 단계)%& 동작속도(동속) 3*(라우 단계)%


엔트마흐퉁(디벞) 받는 피해 증가(받피증) 10%. 60초 지속.

 

증오(패시브) 각성 상태일 시) 크리티컬&극대화(크극) 4*(라우 단계)%

 

파괴(패시브) 라우 3단계 달성 시) 물리 공격력 증가(물공증) 20%. 20초 지속

 

페르겐(3,4단계디벞) 방어력 감소(방깍) 20%. 20초 지속


다음은  관련 가이드 글입니다. https://elsword.nexon.com/Info/Guide/View?n4ArticleSN=57

오류사항이나 제가 빼먹고 못 적은 정보가 있으면 댓글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추가로 궁금하신 내용은 이슈게시판에 질문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리플 {{ GetCommentTotalRowCount }}

댓글 작성

등록
YouTube 동영상 주소
  • 유튜브에 등록된 동영상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 동영상이 삭제된 경우 등록되지 않습니다.
  • 저작권등 다른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동영상은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엘소드 게임 시작

  • 32bit 운영체제를 사용하시는 모험가님은 32bit로 설정 후 게임을 시작해 주세요.
  • 32bit와 64bit는 각각 별도의 설치가 필요합니다.
  • 64bit는 안정화 및 개선 작업 진행 중이며, 게임 이용 중 문제가 발생할 경우
    32bit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